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740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9850
이 글은 1년 전 (2025/4/1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엄마가 흔히 말하는 개dog임

걍 내가봐도 좀 심함... 무교들이 보면 ㄹㅇ기겁해할거같은느낌?

게다가 권사님이셔 ㅋㅎㅎ

언니가 이번에 결혼할 남자있어서 소개함

언니가 엄마보고 남자(무교인데 부모는 불교)한테 절대 종교얘기하지말라함 우리가알아서한다고

근데 상견례자리에서 말함..........교회얘기

그래서 표정 안좋아지고 ....금방 쫑남

그러더니 남자네쪽 부모가 이 결혼 하지말라고 절대 반대했다는거야 그래서 파혼함..

언니 ㄹㅇ정신나가서 우울증오고(진짜애인이랑 8년연애함..)회사도 지금 어케다니는지도모르겠어

나는 지금 애인 없는데 생기면..기독교인아닌이상 이걸 감당할 남자네집은 없겟징?ㅠㅠㅠㅠㅠㅠㅠ

12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남자도 동의 (남자부모님 해외거주라 왕래할일x)
언니도 남친이랑 결혼하면 지방에 내려가서 살거고 교회도 안다닐거여서..
그래서 엄마보고 상견례때만 제발 교회얘기하지말라한거였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엄마랑 절연을 해야지 속이고 결혼하려하면 어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22 엄마랑 절연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33 장난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44 못 이겨... 절대 안바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55555555 종교성향 강한 사람 절대 안바뀜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6 아무리 자주 안 본다고 해도 꼭 마주쳐야하는 순간들이 올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7777티가 안날 수 없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888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99999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엄청 독실한거 알면 결혼상대도 독실한 종교 같은 종교 믿는 사람이랑 만나는게 낫지.. 딱봐도 각나오잖아 사귀기전에 종교도 알아봐야 할듯 상대도 시간낭비가 될수있으니 종교 보고 만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보통 엄마가 에 권사면 같은 교회 사람 통해서 선자리 알아봐주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근데 기독교인들은 왜이렇게 주변사람들한테 믿으라고 압박를줌? 한명 더 끌고가면 천국 더 좋은자리감? ㅋㅋㅋㅌ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ㄹㅇ ㅋㅋㅋㅋ 강요를 못해서 안달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ㅇㅈ 종교권유 개짜증남 가벼운거여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ㄹㅇ ㅠ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내가 아는 지인이 전남자친구 어머니가 본인 아들한테 하는 이야기 들었대 ㅇㅇ... 둥이가 말한 결이랑 비슷하게 나는 포교를 열심히 했고 쟤가 교회 다이면 내가 더 좋은 곳을 갈텐데 쟤는 왜 교회를 안 온다고 하냐는 식으로... 그래서 그거 보고 헤어졌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하 언니분 너무너무 안타까워....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고 아플거같아.... 잘 위로해주고 옆에 잘 있어줘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걍 기독교인 아니면 시작을 하지마.. 엄마랑 절연할거 아닌이상 널 위해 그게 답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내 친구쪽 언니는 그래서 엄마랑 연 끊고 결혼했어 안 보고 살면 결혼 가능할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난 절대 종교있는사람 안만난다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혼자기독교가질것이지 왜 딸인생망치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언니 너무 짠함.... 너 결혼 생각 있음 무조건 기독교남자 만나 어쩔 수 없다 이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종교 빼면 좋은분이라니,, 딸 인생 다 망치시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2222…
좋은분 아닌거같은데
딸 인생 다망쳤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33333
자식말 안듣고 자식팔자 트위스트로 꽈주시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똑같은 거 아니면 결혼절대 불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종교갈등으로 내 친구도 결혼 무산 됨ㅜ 약간 좀 흔한 거 같음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절연을 먼저 해야할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나 엄마 종교인이라 절연햇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언니 안쓰럽네... 죽이라도 챙겨먹었으면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쓰니는 그래도 교회다니면 같은 신앙인 만나면 될듯.. 언니는.. 위로해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울오빠도 원래 무교였는데 지금 새언니 만나면서 갑자기 종교 물들어서 결혼전에 걍 가볍게 술자리 가졌는데(결혼발표?했던 날이었음) 뭔 술을 마시면 안된다나 어쩌고 종교얘기해서 부모님이 첨엔 결혼하지 말라고 엄청 반대했음.... 근데 진짜 막 우리가족이랑 절연하려고 하길래 더이상 못 막고(..ㅋㅋ) 결국 결혼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아이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뭔이야길했길래 파혼이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교회얘기 가볍게 한것도 아니고 뭘 어떻게 했길래ㅠ거기도 깊게 빠지면 특정커뮤에 절여진거나 같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근데..그냥 네네 다닐게요 하고 안다니면 되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굳이 결혼하려면 당사자가 제일 중요하다 생각함.. 난 우리집안이 친가 외가 다 기독교고 어머님이 불굔데 우리집에선 종교 이야기 일절 없는데 어머님이 유난인 케이스임.. 맨날 차에 부적 달라고 주고 그러고 애 태어났을 때 이름 같은 거 등등 근데 남편이 알아서 컷하고 나도 그냥 무시하고.. 다이렉트로 강요하면 그냥 맞받아지니까 처음엔 노발대발 했는데 지금은 어머님도 안함. 꼭 결혼해야겠다+엄마 절대 안바뀐다 라면 언니나 쓰니가 대처를 잘 하면된다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언니 너무 걱정된다. 짝사랑 3년 연애 8년 11년을 그 사람만 바라본건데 맨정신으로 살 수 없을 듯. 극단적인 선택 안하는지 지켜봐. 나도 부모님 강요에 끌려가듯 가는 사람인데 도대체 종교가 뭐라고 자기 딸이 그렇게 당부했는데도 저럴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나 아는 사람도 결혼하려고 했는데 엄마가 모태신앙 아니라고 극구 반대 했다함.. 근데 남자가 교회고 다니고 선물도 보내고 막 엄청 정성 쏟았는데도 반대해서 헤어졌는데 그 뒤로 몇 년 지나서 30 후반 다 되가는데도 결혼을 안하더라... 본인 말론 결혼하고 싶다고 하던데
남자는 아마 지금쯤 결혼해서 애도 있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아 내가 다 속상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어우 나 아빠 친구분 아들 소개받은적있는게 그집안이 심한 기독교 심지어 아빠친구분 목사 난 어릴때 기독교였다고 학을때고 무교가됐는데 아저씨왈 나보고 자기집 시집오며누교회다녀야한다고 우리부모님한테 말함 부모님 기겁 나 빡침 그래서 결국 못참고 아저씨때문에 이 어빠는 결혼을 평생 글러먹었네요 하교 연끊었지 아빠도 친구 잘못사귄거 같다고 손절ㅋㅋ그집 아들은 1년이 지났는데도 아직 나한테 연락오고 나좋다고 그쪽 아빠 해결 안되면 연락하지말라고 했더니 아저씨가 계속 엄마 가게 찾아오고 엄마는 가라고 난리ㅋㅋㅋ이래저래 민폐중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ㅇㅇ 냉정하게 님의 미래임
부모랑 연 끊고 살거아닌이상 상대방도 교회다니는 사람으로 만나야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기독교는 기독교랑 만나야
어머니 입장에서는 딸이 결혼하면서 기독교를 떠난다는 거니까 당연한 결과인 거고
답은 결혼하기 전에 미리 끊는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감리교인가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글쓴이 언니분은 파혼한 전 남자친구 생각안날정도로 더 좋은 분 꼭 만나실거야ㅜㅜ 지금 언니분 어떻게 지내고계셔..? 그냥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1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공공기관에 민원 오면
14:22 l 조회 1
178에 53이면 딱봐도 멸치같을 정도야?
14:21 l 조회 1
아니대체 살어케빼는데!₩"@,'ㅣ
14:21 l 조회 1
여행갈때 가장 짜증나는 사람은 ~해보라고 하는 사람들인 것 같음
14:21 l 조회 1
하닉 외인 어제보다 더 많이 팔았는데 개미들 얼마나 산 거야
14:21 l 조회 1
전화 받는 업무 힘들구나..방금 눈물 남 1
14:21 l 조회 8
산부인과 몇시가 사람 가장 적을까1
14:21 l 조회 5
이사님 또 제랄병 도졌네1
14:21 l 조회 3
현금가지고 있는익들은 언제 주식 다시 들어갈거야??3
14:20 l 조회 13
자기 직전에 팩하면 담날 아침에 얼굴 촉촉해
14:20 l 조회 7
난 낚시하는 사람들 중에 이런 사람 솔직히 이해못하겠음
14:20 l 조회 8
entj들이 싫어하는 거 있어?1
14:19 l 조회 9
호감 가던 남자가 살집있다 라고 했다 2
14:19 l 조회 17
하닉은 코인인가 주식인가2
14:19 l 조회 17
카페 알바중인데 외국인들은 한국말 쓰려는 의지가 없네6
14:19 l 조회 26
익들아 피부과 정기권 결제면 이거 어떻게 소모해야해❓️❓️❓️1
14:18 l 조회 8
스킨안바르고 로션이나 크림만 바르는익 있나11
14:18 l 조회 15
오전 내내 평단 아래에 있다가 갑자기 평단 위로 올라왔는데
14:18 l 조회 10
아줌마년들 싫다3
14:18 l 조회 43
사무보조 vs 카페 직원 뭐가 나을까3
14:18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