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822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키움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50
이 글은 1년 전 (2025/4/12) 게시물이에요
ㅈㄱㄴ
대표 사진
익인1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런거 같드라 나는 과하지만 않고 나한테 영향만 없으면 ㄱㅊ아 예를들어서 매주 같이 가야된다느니 결혼식을 교회에서 해야한다느니 십일조로 재산 꼬라박고 있고 뭐 그런거... 이런거만 아니면 나도 가끔 교회든 절이든 성당이든 같이 가줄수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의존증같은 정신병 자기합리화 사기당할위험성 다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완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당연
교회다니는 사람들은 청년부끼리 만나서 결혼하란게 괜히 나오는 소리가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주말에 보통 가족끼리 나들이가거나 친구끼리 놀거나 애인이랑 데이트하지? 근데 꼭 예배보러 간다고 주말 반나절을 못쓰게 만듦 크리스마스도 예외는 없음 신년은 신년이라 또 예배보러가야한대 모든 활동이 다 교회임
십일조 꼬박꼬박 갖다바침 근데 헌금도 또 함ㅋㅋㅋㅋㅋㅋ 돈 빌려달래서 빌려줬더니 그걸 헌금함 감사한 일 생겼다고 또 돈 갖다바침 아니 내가 승진했는데 왜 니가 교회에 돈을 내냐고
어찌저찌 결혼했다? 애 이름 어떻게 지을거냐 유아세례해야한다 모태신앙 가지게 해라 교회에도 애기들 많다 놀러와라 애 보러와서 밥 먹으면 꼭 하느님한테 감사하라고 함 암것도 모르는 애한테 하느님 감사합니다~ 라고 해야지 시킴
더 짜증나는건 말이 다르지 않냐 왜 애한테까지 그러냐 이러면 나를 무슨 사탄 보듯이 함 언제부터 우리나라 국교가 기독교였음? 애 커서 무슨 종교를 믿든 그건 애 자유니까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 나이에 그러지 마라고 해도 그들에게 나는 불쌍한 어린 양의 믿음의 기회를 박탈하는 마귀임 주 양육자가 나라니까???? 이래서 힘들어도 애 시댁에 보라고는 못 함 시터를 한번 더 부르면 불렀지
이런 문제로 자꾸 트러블 나니까 남편보고 뭐라더라 안배하신 좋은 배우자 만날거라는 말도 들어봤다 이거 나랑 이혼하고 재혼하란 소리잖아 유책 배우자는 니들인데도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우.... 고생이 많았구나 익아
감정이 너무 전달 잘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기독교 믿으면 제사 안해서 좋겠다 이런 말도 하지 마... 꼴에 명절 챙긴다고 음식 해서 교회사람들 먹이고 있음 하.... 내가 너무 순진했다 결혼하고 손바닥 뒤집듯 말 바뀔지 몰랐지 연애할때는 교회 나가지도 않더니 잡은 물고기 되니까 입 싹 닦고 모르쇠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렇게 확 바뀌는데 안 넘어갈 사람이 어딨었겠어ㅠ
진짜.... 시댁이랑 거리라도 둘 수 있음 좋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응 나 기독교인인데 거의 세계관 자체가 다른 느낌이야 아무래도 결혼은 같은 종교인게 서로 편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연애는 솔직히 한쪽이 혼전순결 지킬 정도로 독실하거나 서로 강요하거나 이러지 않으면 가능인데 결혼은 아무래도 쉽지 않을 것 같아 ㅠㅠ 깊게 안 들어가도 십일조 문제부터 해서 이해를 구해야하는 쪽이나 이해해야하는 쪽이나 피차 피곤할 듯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연애는 ㄴㄴ 결혼은 ㅇㅇ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안처럼 텐션 높이려면 노력으로 돼?
21:03 l 조회 2
알바하는데 이런 손님들 나만 이해 미치도록 안가냐ㅠㅠㅠㅠㅠㅠ
21:03 l 조회 2
헤어 미용익 있ㅇㅓ😢??
21:03 l 조회 2
듀가나디 닮았다는 거 욕이야 칭찬이야?2
21:02 l 조회 5
회사 다니면서 느끼는건데
21:02 l 조회 3
나 하이닉스 80만원일때 5주 샀는데
21:02 l 조회 14
너네 좋아하는 친구 특징 뭐야???1
21:02 l 조회 8
나 가끔 머리 넘기는척하는데 이유가2
21:02 l 조회 12
30대에 직업 바꾸는 사람은 거의없지???3
21:02 l 조회 10
사무실 간식 추천해죠!!!!
21:02 l 조회 4
밀크티 해먹으려는데 돈아까운거같음 갑자기…
21:02 l 조회 5
전쟁난대5
21:01 l 조회 16
기초제품 남은거 어케 버림???1
21:01 l 조회 5
다들 자취하면 집 생각난다던데 나만 야호야호임1
21:01 l 조회 7
아파트에서 개가 ㄹㅇ 하루종일 짖음1
21:01 l 조회 7
익들아 23살이 2
21:01 l 조회 7
여름에 대구 뚜벅이 죽겠지?1
21:01 l 조회 9
소개팅에서 상대가 속도 안맞추고 혼자 밥 다먹는거1
21:01 l 조회 8
남친이 이해됨 내가 이해됨? (장거리)1
21:01 l 조회 17
공단기 30퍼 0.6배수 어떰
21:00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