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045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가이드
LG 한화 SSG 삼성
NC KT 롯데 KIA
두산 키움   MLB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97
이 글은 1년 전 (2025/4/14) 게시물이에요
창원시가 이런 식으로 야구단을 대한 것은 처음이 아니다. NC 창단 당시부터 시작된 갈등의 역사가 길다. 2010년 구단 유치 당시 창원시는 ‘약 1200억원 규모의 새 구장 건립, 구장 사용료 면제, 구장 운영권 장기 위탁’ 등 파격적인 제안으로 NC와 야구계의 환심을 샀다. 흥행성과 접근성을 고려하면 다른 지역이 나았지만, NC는 창원시의 약속을 믿고 창원을 선택했다. 지역 균형발전이 필요하다는 김택진 구단주의 소신도 창원 연고 선택에 작용했다. 
그러나 정작 새 야구장을 지을 때가 되자 창원시는 “사용료 면제 약속은 기존 마산야구장에 대한 것이었다”며 말을 바꿨다. NC는 새 구장 건립비 1270억원 중 100억원을 이미 분담하고도 추가 사용료를 요구받았다. 부지 선정과 명칭 문제에서도 갈등이 발생했다. 정치적 이유로 야구장 부지를 진해로 변경하려 압력을 가했고, 구장 명칭 또한 NC가 제안하고 ‘야구장명칭선정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확정한 ‘창원NC파크’를 무시하고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을 강요했다.
창단 당시 약속과 달리 대구(500억원), 광주(300억원) 수준의 막대한 구장 사용료를 요구했고, 결국 NC는 330억원(25년)이라는 고액의 사용료를 납부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다. 시의회 의원들은 “야구단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바가 전혀 없다”는 호통으로 존재감을 어필했다. ‘제발 우리 지역에 야구단을 유치해 달라’고 간절하게 애원했던 기억은 하얗게 머리에서 지운 듯했다. 온갖 정치권 갑질에 NC 야구단 직원들은 제대로 말도 못 하고 냉가슴만 앓았다.
수도권 팀 관계자는 “야구단은 막강한 행정력을 자랑하는 지자체 앞에 절대 을일 수밖에 없다”면서 “어떤 지자체에서는 야구단에 지역 축구팀 버스를 제공하라는 요구를 하는 곳도 있다”고 전했다. 지방 구단 관계자는 “구단 수익이 증가했다거나, 적자폭이 줄었다는 얘기가 알려지면 안 된다”며 “구단이 돈을 번다고 하면 지자체에서 당장 ‘더 많은 돈을 내놓으라’고 요구할 게 뻔하다”고 설명했다. “아무리 1000만 관중이 찾아오고 경기장이 매진돼도 여전히 프로야구는 모기업 돈을 부어서 운영하는 적자 사업인데, 이 근본적인 한계를 지자체와 지역 정치인들은 이해할 생각도 없고 이해하려 하지도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사 읽는데 그냥 개쌉양아치들이구만...
대표 사진
신판1
창원시 ㄹㅇ 떠나고 싶다 일단 응원가 창원 들어간거 다 뺀걸로 만족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2
ㄹㅇ 양아치네...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3
ㅇㅇ 구장 사용료도 많이 뜯어가면서 수리는 너네가 알아서 하라고 하거나...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3
부산시도 신구장 가지고 롯데가 임시구장으로 아시아드 쓰랬다가 구덕 재개발 이슈로 축구팀이 항의하니까 롯데는 1만석규모 임시구장 만들어서 쓰라하고 구덕 재개발 엎어져서 다시 아시아드 쓸 수 있게 됐는데 임시구장으로 쓰는 김에 다른데도 고쳐보라고 하질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4
아티움도 창원시에서 비슷하게 난리쳐서 무산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5
저 버스 요구한 지자체도 어이없던데ㅋㅋㅋ 니네가 저번에 후원해준 버스 오래됐으니까 또 후원해 그럼 너네 구장 보강공사 해줄게 적극 협조해라~ 이런 내용이라 얼탱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6
지역 축구팀 버스 내놓으라는 지자체..^^ 의자 교체가지고 얼마나 개생색을 내던지 다들 애지간히 좀 했으면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7
으이구 창원아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8
광주시는 심지어 기아한테 광주 축구팀 버스 내놓으라함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9
진짜 에바...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0
아니 예전에 엔터사랑도 문제 있더니 이건 지자체가 진짜 문제있는거같은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OnAir정리글장터알림/결과댓글없는글
OnAir 야구의참견 보는 파니 업닝! 고교빅5분석! 7
21:59 l 조회 30
하엄김 중 하는 미국 가고 잘하면 둘은 남을 수도 있겠다했는데 진짜 모르는 거구나
21:57 l 조회 27
올해 드랲은 최지만이 언제 어디에 뽑힐지가 궁금하다3
21:50 l 조회 53
투수의 팀 빠따의 팀 어디같아?2
21:50 l 조회 91
박채이 ㄹㅈㄷ 어린이가 됨4
21:50 l 조회 170
테이블석 혼자서 다른 일행이 앉아본 적 있는 사람?2
21:46 l 조회 55
엘지랑 기아가 뎁스 너무 부러워6
21:39 l 조회 184
신인이 고의사구 당함 (퓨쳐스)6
21:38 l 조회 279
혹시 잠실 중계 오렌지를 제일 많이 잡지??11
21:27 l 조회 136
직관가서 마라샹궈 먹으면 약간 민폐인가? 14
21:22 l 조회 143
이강철은 본인팀 야구를 안보나?? 4
21:21 l 조회 184
잠실 취켓팅 보통 몇시에 풀려? 5
21:18 l 조회 41
파니들아 야구 말고 구단 콘텐츠도 봐?15
20:55 l 조회 170
kt 감독님 좀 한동훈 의원 닮은거같지않아?16
20:51 l 조회 248
안현민 선바 김범수 넉살 조동욱 지새기6
20:48 l 조회 278
난 현실도피? 스트레스 풀려고? 야구보는데
20:47 l 조회 30
유플러스로 야구보는 꿈 꿨음 ㅋㅋㅋㅋ
20:42 l 조회 21
이강철 잊을만 하면 저럼 ㅋㅋㅋ 우리한테도 한 악담 있음
20:36 l 조회 178
이강철 감독님 인터뷰 어이없는게 쓱 선발 상태가 그럴 말이 나올 성적이 아닌데15
20:34 l 조회 720
아니 이 영상 갑자기 떠서 보는데
20:28 l 조회 67


12345678910다음
야구
일상
이슈
연예
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