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099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KIA T1 야구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01
이 글은 1년 전 (2025/4/14) 게시물이에요

[잡담] 애들아 진짜 급해🚨🚨🚨🚨🚨😱😱😱🚨🚨 | 인스티즈


연락 끊긴 안 친한 사람한테 문자와서 나도모르게 눌렀는데 이거 스미싱 맞지...?ㅠㅠㅠ 하 어떡하지ㅠㅠㅠ 링크 누름과 동시에 아 됐다 하면서 바로 나가기 눌렀는데

대표 사진
익인1
일단 폰 초기화하고 비번 다 바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번은 무슨 비번 말하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은행 비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헉 폰 갖다버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저런거 누르기만 해도 어플깔리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육안으로 깔린건 없어보이는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당연히 보이는 건 없음 시티즌코난 깔고 검사 돌려봐 수상해보이는 파일 지워버려야됨 까딱하면 너 은행어플도 털려서 대출당하고 너 명의로 폰도 개통될 수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청첩장이랑 부고장으로 어플깔리고 털리는거 진짜진짜 흔함 빨리 대처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누르기만 했다고 깔리는건 없어.
들어가서 뭐 안눌렀고 비번 안썼고 하면 괜찮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불안하면 비번 바꾸는건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냐 요즘 저런거 링크 누르면 악성파일 설치되는거 엄청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누른다고 앱이 바로 설치 -> 불가능
웹에서 실행한걸로 앱을 까는게 불가능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 앱 설치할 때 확인창 본적있지? 그거 없이 깔 수가 없어.
뭐 국정원 북한 레벨 가면 될텐데 그 정도 기술을 일반인한테 쓸 이유가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저런 링크 눌렀다가 모르는 새 파일 깔리고 피해 본 사람들이 엄청 많은데 다 그럼 거짓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거짓말 한거 되어버림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5에게
익5도 전해들은거잖아. 사람들 기억이라는게 완전하지가 않아. 자기 잘못인걸 인정하기 싫어하는 경우도 많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4에게
전해들은게 아니고 같이 앉아 있는 부서 사람들이었음. 같이 부고 문자 받고 링크 눌러서 들어갔고. 경험한 사람이 있다는데도 아니라고 하면 더이상 할 말 없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5에게
응, 뭐 그래도 이상한 링크 안누르고 피싱 안당하면 되는거라 생각함. 일단 피싱 링크를 들어가면 속아넘어가기 쉬워서 그렇게 홍보를 하는거기도 하고.

https://news.nate.com/view/20230408n05769?mid=n0402
아이폰이 안전하다하는게 그런식으로 악성 앱이 아예 깔릴 수가 없음. 앱스토어 통해서만 앱을 깔 수 있고 apk로 설치하고 그런게 아예 막혀있어서.

다들 괜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해주고 싶었어. 조심하는건 좋은거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응.. 파일이 다운로드까지는 자동으로 될 수 있는데, 그걸 누르고 설치를 본인이 누른거임.
그게 진짜 앱인줄 알고 잘못 깔아서 내가 잘못한건줄 생각을 못하고, 그래서 "아무것도 안눌렀는데 다 털렸다"가 되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눌러서 바로 깔리는거 있음. 백신 어플 설치해서 검사 돌리고 뜨는거 삭제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우리 직장에 부고 문자 이렇게 와서 눌러서 링크 타고 들어갔던 사람들 나중에 악성파일 깔려 있던거 확인함. 아이폰은 괜찮았고 갤럭시였던 사람 세명 이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 친구는 아이폰이었는데 청첩장 누르고 악성파일 깔려서 백신으로 지움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브라우저 어플 자체도 어느정도 보안이 돼있어서
접속했다고 쉽게깔리진 않을거야
아주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후 다행이다ㅠㅠㅠ 나 아이폰이규 백신 어플 다깔았어ㅠ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시티즌코난 깔면 해킹어플 깔려있눈지 알 수 있어
-경찰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오 ㄱㅅㄱ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ㄱ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아이폰에는 없네 훅흑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코감기는 확실히 병원 가는 게 낫구나
6:53 l 조회 3
감기걸렷는데 더워서 자다가 에어컨틀도
6:52 l 조회 6
나 맨날 이른 아침만 되면 머리가 아픈데
6:52 l 조회 6
오늘만 출근하면 쉰다
6:50 l 조회 8
일주일동안 두끼 샐러드만 먹으면
6:50 l 조회 10
와 어제 엽떡 한통만 먹었거든2
6:50 l 조회 29
생각을 읽어?
6:47 l 조회 9
가디역인데 다들 벌써 출근하는구나
6:44 l 조회 19
이성 직장동료 가방안에 간식 주기 가능 ?3
6:44 l 조회 30
배타고 일본 가본 익들 많아?!!🥹2
6:44 l 조회 15
식탁 밑에 뭔가 있다…!!4
6:42 l 조회 39
청년미래적금 너희 몇% 받음?1
6:41 l 조회 24
모구모구 태국회사인건 아는데 1
6:40 l 조회 20
우리나라 32강 못 갈수도 ㅋㅋ..5
6:40 l 조회 276
본가에서 사는데 일한지 3개월차에 천만원모은거 많이모은건가?2
6:39 l 조회 15
야구 유명한 아웃송 전부다 같은 DJ가 만들었네1
6:38 l 조회 21
작은 택배 상자 파는곳 3
6:37 l 조회 14
잠을 못 자서 미치겠어1
6:36 l 조회 30
나 갑자기 새벽 감성 땜에 그거 생각남 큐ㅠㅜㅠㅠ 2
6:35 l 조회 27
하객룩으로 이 상의 입어도 괜찮나?3
6:34 l 조회 6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