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1078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혜택달글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0
이 글은 1년 전 (2025/4/14) 게시물이에요


안녕. 처음보는 사이여도 날 진심으로 축하해줄수있어?

이번에 나 이름 개명신청했고, 오늘 허가가났어.

이게 뭐라고 눈물나는지 모르겠다.


내이름은 엄마가 다음동생은 아들이 되기를 바라는

뜻으로, 할아버지께 받은 이름이였어.

겉으로는 괜찮은 이름이지만, 속뜻을 나열하면

남동생 위해서 태어나고,

남동생을 위해 단명하라.


이런 의미가 숨겨져 있었어.

내 인생은 아들을 위해 태어난것으로 정의된 

이름이였지. 어렸을적부터 엄마가 대놓고 알려줄정도로

우리집은 아들을 위해 모든걸 갖다바치는 집이였어.


이제 성인이 되어서 이 이름을 갖다버리기로 한거아.

우리 부모님은 그 와중에 내가 잘 풀려서 동생 앞길 막을

까봐 걱정하시더라. 그래서 더 이악물고 이름 바꿧어.


처음으로 내가 나릉 뜻하는 이름을 짓고, 허가받으니

온세상을 얻은 기분이야.

근데 가족들이 모두 욕하고 화를내니까, 나 너무 슬퍼서

힘들어서 그런데, 내 이름 불러주면서 축하해줄수있어?


나 잘했다고 해줄수있어..?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축하해 완전잘됐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ㅠㅠㅠㅠ 이게뭐라고 눈물나는지 모르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정말 축하해!! 본문에 새 이름이 뭔지가 안나와있어서 이름을 불러줄 순 없지만, 그동안 마음고생도 많고 속앓이도 많이했겠다ㅠㅠㅠ
이제 새 삶을 살자! 네 새출발을 응원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앗 이름을 정작 안적었구나 수연이라고 하 고마워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수연아!!!!!!! 그 누구보다 더 빛나고 힘차게 살 널 응원해애
가족들 욕 신경쓰지 말고!!!! 화이팅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쓰니야 잘했어 너무 장하다!
너를 위한 삶을 살자 너가 사랑하는 이름으로 살아가!
너가 주인공인 인생이니까 아주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해 조금도 후회하지말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나 조금도 후회하지않고 기운낼께 따뜻한 말 보내줘서 정말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래 수연아 너무 사랑하고 축하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너무 축하해 이쁜이름이닷ㅎㅎ 쓰니야 행복한 하루만 가득하기를🥰 남동생이 아닌 너 자신을 위한 이름인게 울컥하다 ㅜㅜ 아이궁 심적으로 고생 많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어어어 ㅠㅠㅠ 너한테 축하받아서 나 너무 기뻐 이 기쁜마음으로 당차게 살아갈게!!!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무 축하해!! 이름도 바꿨으니 앞으로 더 잘될거야 응원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원해줘서 고마워 네가 응원해주듯 나도 너를 응원할께 좋은일이 가득하길 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개인적으로 수연이라는 이름 되게 조아하는데ㅎㅎㅎ 수연이의 새 시작을 응원할겡 축하해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내 이름을 좋아해준다니까 내 기분이 훨훨 날아가는 기분이야!!! 나도 네가 너무 좋앟ㅎㅎ♡ 응원해줘서 고마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핸드폰 뒷자리 쉬우면 뭔가별로야?
10:39 l 조회 2
컴퓨터 잘 아는사람!!
10:38 l 조회 4
공차 저당밀크티
10:38 l 조회 5
환율 진짜 심각하지 않아…?2
10:38 l 조회 8
두달 같이 일한사람이 선물주면 부담스러울것걑아? 2
10:38 l 조회 11
언니는 남자같음..
10:38 l 조회 7
카톡 이제 멀티프로필 못해?
10:37 l 조회 12
지금 알바-쉼-알바-쉼 하고 있는데 우울해
10:37 l 조회 12
나같은 경우에는 청년미래적금 뭐 들어야될까?1
10:37 l 조회 9
아 확실히 편집할 때 13인치 노트북이 진짜 작기 작은 듯2
10:35 l 조회 15
한능검 최태성쌤 책 스프링 안달아도 안불편해??
10:35 l 조회 7
버거킹에 이거 맛업씀1
10:35 l 조회 32
잘생긴사람 만나지마3
10:34 l 조회 45
10년 전에 손절한 친구가 연락 오면 어떨거 같아?4
10:34 l 조회 32
자취방 인터넷 포함 아닌데 랜선은 있거든????4
10:34 l 조회 9
아 일본 가고 싶어라12
10:33 l 조회 37
확실히 다이어트 하려면 돈이 없어야 돼2
10:33 l 조회 23
지연 혈연 이런게 좋긴 하다2
10:33 l 조회 15
아메추 해주라 아침메뉴추천
10:32 l 조회 9
금요일인데 기분 좋게 일해보자1
10:32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