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142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두산 이성 사랑방 한화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9
이 글은 1년 전 (2025/4/15) 게시물이에요
나 지금 점점 취업준비가 오래 되고있는데
만약 계속 취업안되면 나는 알바열심히 하고 살아야겠다 생각했는데
이것도 ‘프리터 족’이라는 명칭이 있네. 
사회적 문제 인것마냥  크게 문제 인가….?
대표 사진
익인1
모르겟어 ㅋㅋ 문제가될지는.. 미래가 문제일까봐 그러는건데 ai가 긍정적으로 발전하면 인간은 아무도 일안해도된대서 그때가면 프리터족이 위너일지도 몰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호… 대박.. ai세상이 진짜 무섭긴하다 지금도 내 자리 하나 없어 못들어가고 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엉 빠른 사람들은5년안에 특이점이 온다햇음 !! ai가 잘 발달만 하면 사람들은 앞으로 어떻게 잘 노는가에 대해 고민만 하면된다했어 ㅋㅋ 희망편이지만 이렇게 되면 정말 좋겟당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어떻게 잘 노는가라니
정말 이 한문장에도 희비가 나뉘는것 같다
앞으로 ai를 조종할 수 있는 직종은 유망하겠구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예전부터 있었을걸 무슨일이라도 하면 문제는 아니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사실 난 본인이 적게 벌고 적게 쓰고 그래도 일안하고 사는것보다 알바 열심히 하면서 이래저래 살겠다는데
다큐멘터리에
일본이 먼저 시작 됐으며 한국도 벌써 17프로(알바 병행 취준생 포함이긴 하지만) 가 넘었다고 조금 있으면 한국도 그 비율이 더 커질거라면서 문제인것 처럼 나오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본이 더 취업 잘돼서 이제는 중국이랑 비교해야 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와 그니까 단순히 히키코모리도 증가하고 있다 이멘트 치려고 일본 언급 하는건가
통계 멘트 자체도 웃긴다..
“2023년 기준 15에서 29세 사이 청년층 취업자 44만명이 학교를 졸업하고도 알바로 생계유지하고 있다가 3명중 2명“
아니 미성년자 왜넣냐구요..(충격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뭔 말인지 모르겠지만 일본은 고등학교 졸업하고 취업률이 90% 이상이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오… 처음 알았어 다들 그만큼 아르바이트를 많이 한다는거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엥 정규직 이야기한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가 그렇게 살았었는데 스스로 미래가 안보이고 답없다고 생각해서 우울증 왔었음... 여러모로 눈 낮춰서라도 취업하는게 낫다고 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현실적인 이야기 나눠줘서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프리터족 검색하다가 들어온 사람인데.. 왜 미래가 안 보인다고 느꼈는지 물어봐도 될까? 고용이 불안정해서 그럴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10살 20살 연하한테 이성적 끌림이 생긴나???
16:35 l 조회 1
이혼 가정이면 나중에 결혼할 때 흠이 될까?
16:34 l 조회 1
카페 개바빠서 짜증난다 걍
16:34 l 조회 1
악플달고 바로 삭제하는거 개음침해
16:34 l 조회 2
약속 연락 안 보는 사람한테 그냥 담에 보자고할까
16:34 l 조회 3
요즘애들 진짜 좀 삭았다...
16:33 l 조회 11
미국은 가난하면 공부로 개천에서 용나기 불가능이야??
16:33 l 조회 4
먼작귀 인형 보관가방 어디서 많이사?
16:33 l 조회 2
요새 성희롱이나 성추행으로 고소 당했다 그러면
16:33 l 조회 7
삼여대 다닌다고하면 인식이나 취업어때3
16:33 l 조회 9
통장에 돈 조금 넣어두고 수표나 지폐로 돈 빼두는거
16:32 l 조회 8
내가 폰을 어릴때 아빠가 사준거 6년 넘게 쓰고 있어서 잘 몰라서 그러는데2
16:32 l 조회 12
남친이 밤에 여사친 둘이 만나서 점심에 조심히 들어가라고 톡했거든 3
16:32 l 조회 12
배민비마트랑 쿠팡와우 중에 뭐가 더 가성비 좋음?
16:32 l 조회 4
아 진짜 아줌마들 특유의 네고 개싫다2
16:32 l 조회 16
취준익 있어? 토익 토스
16:32 l 조회 12
혹시 교정치과에서 일하는 치위생사익 있어??
16:32 l 조회 8
찐친결혼식 갔다왓는데 같이 사진찍을때 기분묘하더라3
16:31 l 조회 14
오타이산 소화제 먹어본 익들 효과있어?12
16:31 l 조회 18
20후반 첫차로 코나 끄는거 ㄱㅊ?2
16:31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