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1521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야구 이성 사랑방 양띵TV 한화 KIA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5
이 글은 1년 전 (2025/4/15) 게시물이에요

일자리는 서울에 많은데

일때매 서울 사는 사람들의 상당수가 주거비+물가 감당할만큼 돈을 못벌고

돈없으니 결혼 안하고 애 안낳고

지방은 집 남아돌고 유령도시되고 망해가고

서울 상급지 집값은 고공행진

출퇴근길 지하철은 포화상태인데 이미 수용 한계라 증차도 못하고


수도 이전을 하던지...... 지방으로 기업 대학교 공공기관들 강제로 좀 내리던지

누구 독재자라도 나와서 이거좀 강제로 해줬으면 좋겠다 표때문에 지금 정치인들은 절대로 못할테니

이대로 가면 그대로 나라 망할거같음


어떻게 그 쪼만한 땅에 5천만 인구 절반이 몰려살고 더 모이기만 하는지....

대표 사진
익인1
서울집은 연옌이거나 찐부자 CEO 아니면 못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맞지 근데 집도 못사는 도시에 인구 절반이 우글우글 모여가지고 아둥바둥 살고있으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월급 2천달러대로 벌면서 한국같은 선진국 수도에 사는건 솔직히 사치지만 아무도 그렇게 말 못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얼마전에 세종으로 바꾸자고 했더니 반발심해서 못바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망할거같은게 아니고 곧 망할거야
외국 학자들이 지금 모두 한국을 눈여겨보고있대
7세고시, 자살율 1위, 핵폭탄이 터져도 나올수없을 만큼의 저출산, 기형적인 수준의 경쟁, 비교질, 정병 ㅋㅋㅋㅋㅋ 싹 다모아놓은 곳이 바로 자랑스러운 펄럭국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래서 30년 안에 한국 망한다는 말도 나왔잖아 근데 대통령이 바꾸면 모르는 일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답이 없음. 걍 평생 푼돈이나 좀 만지고 빌빌거리면서 거렁뱅이 같은 집 살거나 내집마련 못하다가 죽어냐하나 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서울 선호가 크지. 똑같은 2500만원을 받더라도 서울에서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지방으로 사람들이 가려면 일자리보다 문화생활 인프라 같은 게 더 중요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내 주변에 서울에 오고 싶어도 경기도까지밖에 못올라오더라 그게 현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일은 그래도 서울에서 하니까. 그게 뭔짓인지 난 잘 모르겠다. 2500받고 다닐 바에는 지방에서 사는 게 훨씬 만족도 높을 것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서울 산다고 다 잘사는 것도 아니고 특정 못사는 동네도 많고, 서울도 강남아니면 쳐다도 안보고 강남도 못사는 사람들도 있고 그런데,,, 겉모습만 보고 살아서 그럼 지방에도 잘사는 사람들 많은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롯데택배 20-22시 예정인데 언제 올까
11:22 l 조회 1
요즘따라 닌텐도 ds 사고싶다
11:22 l 조회 1
하닉 오늘 어캐될거같아??
11:22 l 조회 1
이성으로 안 보이니깐 오랜 시간을 더 같이 보낼 수 있는 걸까?????????????
11:22 l 조회 1
눈부셔 죽겠네
11:22 l 조회 1
친구, 지인 결혼식 다녀오면 나만 현타 와?
11:22 l 조회 1
주변에 아는 강아지가 없으서 슬프다
11:22 l 조회 1
민주당 "주식 미실현 수익에도 과세해야"
11:22 l 조회 7
번따 당하고 번호 줘본 익 있어?
11:21 l 조회 6
우리집 손님오면 루틴이
11:21 l 조회 5
20대촌데 벌써 소화기관 이난리임
11:21 l 조회 7
이게 대체 어케 조정이야
11:21 l 조회 23
하닉 10갔으면 좋겟다 생각햇는데 거긴 솔직히 안올거같고 200만 가라
11:21 l 조회 11
서울 월세지원 기간 마감 됐는데 또 올라올까?
11:21 l 조회 3
내가 어제 새끼고양이를 길에서 데려왔는데 1
11:21 l 조회 4
자취 처음 해보는데 인터넷이랑 케이블?TV? 이건 어케 하는거야
11:21 l 조회 2
현대차는 진짜 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20 l 조회 18
스타필드갈껀데 뭐먹징1
11:20 l 조회 7
취임후 1년 서울아파트 상승률 통계(KB부동산 기준)1
11:20 l 조회 7
난 가슴 큰게 싫은데.. 남이 가슴큰건 좋아함3
11:20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