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215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85
이 글은 1년 전 (2025/4/15)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나 26 애인 30..
3.5 년 연애했어
 결혼 얘기 나왔는데
 난 솔직히 결혼이라는 거 자체를 진지하게 생각해본적 없거든 그냥 언젠간 하겠지.. 이정도고..
그리고 나 아직 대학원생이라 직장도 없단말야
물론 월급은 받지만 아직 학생신분이고..

근데 애인는 한 달 이내에 결혼 안할거면 헤어지자고 강수뒀어ㅠ 방금
결혼항 거면 2년뒤에 하자하고..

원래 이렇게 결혼(?)이 급하게 결정되는거야?
내가 넘 생각없이 연애만 한건가..


대표 사진
익인1
애인은 직장이 안정되어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애인은 3년 전 취업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정도만났으면 그럴수도.. 네가아직 어리긴한데 상대는 나이있으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애인은 좀 이르긴 하지만 결혼 적령기는 맞지
안 할 거명 헤어지는 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결혼할 생각이 있는데 상대가 없다고 하면 다른 사람 찾아야하니까... 이제 그런 걸 따질 나이가 됐으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이 진짜 좋은데 하루 아침에 이별 얘기나오니까 넘 당환스러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별을 얘기하는게 아니라 엄연히 따지면 나와의 진지한 미래를 그려보란 얘기야 근데 생각해봤음에도 그려지지 않고 별 생각이 안들면 헤어지자는거고.. 타이밍과 가치관이 안맞는거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남자 30이면 슬슬 결혼생각할 때 됐지... 이참에 쓰니도 진지하게 고민한번 해봐 남친 계획대로 2년뒤에도 정말 생각없으면 헤어지는게 맞긴해... 어쨌든 남자는 2년뒤 결혼하는게 인생 목표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결혼은 굉장히 현실적인 문제
그리고 법적으로 묶이는 관계라 매우 복잡하고 여러 미래가 보장되어야 한

현재 애인은 그런 현실을 잘 모르는 듯 해

그래서 쓰니가 애인과 얘기해서 왜 결혼이 아직 성급하고 현실적인 문제인지 대화를 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생각할 때 됐다고 봄. 그리고 쓰니가 직업이 없는데도 결혼하자고 하는거면 쓰니가 당장 돈 벌지 못해도 괜찮다는 마인드인가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이가 있으니 결혼 생각을 안할 수가 없지 특히 남자든 여자든 나이 30이면 결정해야지 안 그러면 너무 늦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친집에서 일주일 살건데 엄마한테 뭐라고 하지2
2:57 l 조회 11
그냥 자기는 남초환경이라 연애 못해봤다는 사람들은1
2:55 l 조회 22
익들아 3일정도 단백질쉐이크먹어도되겠즈1
2:55 l 조회 8
1
2:54 l 조회 8
대학원도 이렇게 힘든데 직장은 좀 더 낫나..? ㅜ5
2:54 l 조회 16
여자친구가 있는 남자를 어떻게 대해야할지 모루겟어9
2:54 l 조회 45
와 지금 바람 걍 가을바람임1
2:52 l 조회 25
잠 안 와서 여행 가서 사진 찍은거 보다가 배경화면 득템함
2:51 l 조회 13
배민 가게측이랑 싸웠는데 배달문제로 8
2:50 l 조회 40
남들 삼전 하닉 거릴 때 애플워치 살말 5일째 고민중인 나3
2:50 l 조회 21
옆집이 울 집 택배 던져서 옮겨놓는데 어케? 40 4
2:50 l 조회 46
침대에서 벌레 나왔는데 이거먼지 아는 사람 ㅠㅠ ㅎㅇㅈㅇ2
2:48 l 조회 120
예비군이고 뭐고 전쟁나면 도망가야지..7
2:47 l 조회 47
남초 핑계가 애초에 웃긴게 무슨 수용소 갇혀서 남자만 있는게 아니라3
2:47 l 조회 27
피치항공 오사카 당알치기 플랜 웃김3
2:47 l 조회 102
내일 아침에 당근해야대
2:46 l 조회 7
나 귀차니즘 어느정도로 심하면2
2:46 l 조회 21
핑잘봄/봄웜브, 봄웜라💦제발🧎이거 사 주시긔🙏
2:44 l 조회 77
자존감 어케 높여4
2:43 l 조회 28
공대에 여자가 2%여도 여자가 적어서 여자를 못만난다는 논리 자체가 찐따인거임3
2:43 l 조회 3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