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2301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8
이 글은 1년 전 (2025/4/15) 게시물이에요

자기 말빨에 자아도취해서 다른 사람들이랑 괜히 싸우고 다니고 그 말빨도 남들이 볼땐 그냥 지적 허영심 있어보임 그이상 이하도 아닌 남들이 안쓰는 단어들로만 나열해서 나 똑똑하고 배웠어요 그거 알아주길 바라는 말투 오글거려 ㅠ 방금 유튜브에서 토크온 무슨 영상보다가 어떤 사람 말투가 딱 저래서 손발 다 오그라드는데 본인만 모르더라 말 잘하는 사람들이랑 말 잘하는 척 하는 거랑 다른데 본인은 본인이 전자라고 생각했는지 되게 심취해있던...ㅎ 어려운 단어 몇개 주워듣고와서 상대방 얕보고 시비걸고 다니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저런사람 게임할때도 많고 sns나 커뮤에도 많지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그게 그 사람한테는 척이 아닐 수도 있음…
석박사 밟으며 심도 깊게 살아가는 사람과 중고졸로 지식에 대해서는 얕게 살아가는 사람…
후자가 보면 전자는 지적 허영심을 가진 사람으로 보일 수도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 사람 대학이 연세대학교면 납득 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특히 싸움닭인 애 ㄹㅇ 머리 한 대 쥐어 박고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적 허영심이 아니라 그게 그 사람한텐 인생이어서 그런거 아닌감 남들이 안쓰는 단어 어떤거 쓰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ㅋㅋㅋ 근데 그런애들중에 학벌 좋거나 진짜 똑똑한애들을 못봄... 진짜 초명문대 나온애들은 굳이 나 똑똑하다!!!! 이런 티 내려고 하는걸 못봤는데 오히려 사렸으면 사리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말 잘 하는 척, 글 잘쓰는척 너무 오글거림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ㅜ 이런 애들 ㄹㅇ 학벌 좋은 것도 아니던데 자기 인생에 심취해있는게 느껴져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그런 건 잘 못하더라도 꾸준히 써보면 점점 느는 거 아니야? 그게 척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루게 기준이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해가 되셨을까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상대 무식해보인다고 얕보는거ㄹㅇ못된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그 말이 편해서 그렇기도 해. 그런데 언어감각이 예민한 사람이면 상대방이 알아들을 말을 하는 게 더 중요하니까 상대 봐가면서 하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못배운 애들이 꼭 그러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럼 진짜 똑똑한 사람은 어떤 사람이야? 궁금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대화하는 주제에 맞는 지식이랑 문장 어휘력 보면 느껴지지ㅋㅋ 본문은 어디서 주워듣고 온 수준으로 그닥 전문적이지도 않을뿐더러 이런 사람들은 본인 생각인듯 남의 지식 복붙해서 갖고오니 비슷한 단어와 문장을 써도 전체적인 말투에서 말 못하는거 티나고 뭣보다 자기 말투에 심취해서 내 말에 반박해봐 이해 못하겠지? 너 이 단어 뜻은 앎? 이런 뉘앙스가 아주 아주 많이 느껴지는 말투 적어도 똑똑한 사람은 그렇게 말하지도 않고 그렇게 보이지도 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신기하다 살면서 그런사람 못만났어... 주위에 누가 그래? 옆에서 듣기 힘들겠다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현실에선 못보긴 했다 인터넷에 은근 많은 거 같아 ㅋㅋㅋ 게임할때도 몇번 본적있어ㅠ 의외로 많더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포타 19쓰는 사람 있어?
21:16 l 조회 3
너네 sk트리켐이라는 회사 들어봄?
21:16 l 조회 2
내가 미친거임? 내 누나가 미친거임?1
21:16 l 조회 8
혹시 포타로 돈버는 사람들... 있니ㅣ...???
21:15 l 조회 4
한달된 남친 데이트하는데 갑자기 태도가 별론데
21:15 l 조회 4
하닉 올해 액분 안하고 그대로 호황 국장끝날수도있나
21:15 l 조회 2
놀이공원갈때 입고싶은데 슽체형한테 어떨거 같아?1
21:15 l 조회 14
생리통 왜 안없어지냐고
21:15 l 조회 3
테일즈런너 대운동회 템셋팅때문에 러프쓰는데 왤케 무거움
21:15 l 조회 2
혼전임신인데 낙태 < 이게 말이.. 되나??
21:15 l 조회 13
남자도 올리브영 이용해?4
21:15 l 조회 9
같이 일했던 언니 홀딱 벗은 영상봄..3
21:15 l 조회 17
여익들 이성 나이차 마지노선 몇살?3
21:15 l 조회 8
나 솔직한 망상 고백할께1
21:15 l 조회 6
난 인간관계가 힘든것중 하나가
21:14 l 조회 5
혹시 공부할때 이해가 돼야 암기되는 익 있어?3
21:14 l 조회 9
사람 만나고 싶고 대화하고 싶으면 어딜가야해?1
21:13 l 조회 12
우리 축구 경우의수 어케됨?? 1
21:13 l 조회 11
35살 입장에서 26살 여자가 대시해도 차는 입장인데 5
21:13 l 조회 22
오만원에 안산주식을 이제 산 내잘못
21:13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