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남녀 사이 친구 관계, 가능? 불가능?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4/13/4/f18c96dbc1ad777e7d93955ea35b4c6d.jpg)
먼저 가능은 하다고 생각함.
근데 가능 불가능 논지를 떠나서,
연애 할때는 싹 다 거리둬야한다는게 내 주관적 생각임
혹자들은
"너무 옌의 인간관계를 단절하는거 아닌가?"
동감함. 요즘은 사친이든, 동성 친구든 오래, 깊게 사귀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그래서 아래 조건이 대부분 해당된다? 보내줌.
1.
가장 중요한건데 사친한테 돈,시간 할애하는 건 좋은데,
그게 결핍으로 이어지면 안됨.
예시로,
"아니 지금 이 순간만큼은 나랑 같이 있어줘야하는거 아니야?" or "왜 돈,정성을 걔한테 더 붓는거같지?"
2.
사친이,
보편적인 정서 가치관 or 도덕적으로 깨끗,모범적인
사람 이런 건 바라지도 않음.
한번도 이성적 시그널이 없었던 관계.
고백을 했는데 찼다던가 짝사랑을 들켰다던가 이런건
용납 못함.
3.
냉전(싸움,권태기 등)일때 만나기.
동갑이어도, 동성이어도, 친구여도, 힘들때 기대게
되는게 사람 심리고,
기대고, 의지할 곳이 있다는건 좋은건데.
왜. 꼭 '연애중'인 사람을 그런 '타이밍'에 부르는가임.
당연히, 융통성있게 경조사 같은 일이면 보내줌.
4.
어쩔 수없이 대면하게 됨. 대학,동아리,스터디,학원 등
집단,정기적인 만남에서 만나는건 괜찮음.
다만, '단 둘이서' 이거는 이상함.
여기에서 3개이상 해당되면 걍 보내줌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