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405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삼성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1
이 글은 1년 전 (2025/4/17) 게시물이에요

 교정 시작해서 악궁 확장 장치 하는 중이고 사진 보면 알겠지만 앞니 옆 이가 진짜 쌀알 수준으로 크기가 작아ㅠ 교정 상담할 때 이가 많이 작아서 크라운 씌우는 쪽으로 생각하라고 하셨어 근데 크라운이나 라미는 하려면 치아 삭제도 하고, 관리도 잘 해 줘야 되잖아 운 안 좋으면 염증 생길 수도 있고ㅠ 그게 너무 무서워

 살면서 딱히 신경 쓰이거나 불편한 점은 없었거든 그런데도 교정하고 나면 신경 쓰일 수도 있고ㅠ 이 정도 크기의 왜소치면 크라운이나 라미 하는 게 맞으려나...

 (치아 사진 있음)






[잡담] 왜소치인데 크라운이나 라미ㅠㅠ | 인스티즈

(후면 카메라)

[잡담] 왜소치인데 크라운이나 라미ㅠㅠ | 인스티즈

(전면 카메라)

[잡담] 왜소치인데 크라운이나 라미ㅠㅠ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일단 크라운 씌우고 나중에 나이 들면 임플란트 하는게 낫지 않나? 내 남친은 왜소치 3개 있는데 그렇게 했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임플란트...? 거기까지는 생각 없는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왜소치면 임플란트 생각을 안할수가 없지않아? 나이들면 필연적으로 해야할텐디... 어쨌든 그게 유치라 영구치로 쓰기엔 수명 한계가 있어서 지금은 크라운으로 하고 나중에 뭐 5-60대 되면 임플란트 이렇게 하면 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소치가 보통 유치야...? 내 왜소치는 영구치라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앗 내가 착각했다!!! 그냥 왜소치랑 영구치 결손이랑 다른거짘ㅋㅋㅋ 그런거면 그냥 크라운이나 라미 관리 잘해주면 될 것 같은뎅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ㅋㅋㅋㅋㅠ 그런가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무삭제 라미는 불가능하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라미는 아예 언급 안 하시고 크라운만 언급하셨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너무 겁먹은것같아 크라운씌운 지인 걍 똑같이 양치하고 별신경 안쓰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 내가 조금 겁이 많기는 해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왜소치라 라미 했는데 진짜 만족해! 사실
이건 교정으로 해결 안되는거잖어ㅜ 나중에 후회 할 수도 있다지만,, 그래도 관리 잘해주고 그럴려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지ㅠ 무삭제 라미로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부분 삭제로 했어! 삭제한채로 2주간 일상생활도 가능했을 정도였어! 글고 왜소치는 원래 작아서 삭제 많이 하지도 않으시더라구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치 워낙 작은 이라 하게 돼도 삭제는 많이 안 할 것 같다고... 조언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문니 두개였으면 할거같은데 대문니 양옆이라 빈공간만 없다면 안할듯 일단 교정끝나고 고정식유지장치 붙이기전에 다시 상담받아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크라운도 어쨌든 이깎는거라.. 자연치아는 부분제거라도 신중하게 하는게 장기적으로 봤을때도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치아 깎는 것 때문에ㅠ 크라운을 하려면 공간을 남겨둬야 된다고 하셔서 교정기 부착 전에 말씀 드려보려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또 라미는 충격에 약해서 꼭 보철 해야된다면 앞니인만큼 크라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라미는 충격에 약하구나 조언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라미 전문 치과 아니면 라미 언급 안하고 바로 크라운 얘기함... 본인이 못하기 때문 앞니 전문 치과 상담 받아봐!! 나 전문치과 다녔던 치과위생산데 왜소치 치료 거의 무삭제로 가능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갔던 치과가 완전 교정만 전문으로 하는 데라 발치, 크라운, 라미 같은 치료는 안 한다고 돼 있긴 하더라구 앞니 전문 치과 있는 거는 처음 알았다 고마워! 알아볼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웅 크라운응 어쩔수없이 뒤까지 커버해야돼서 삭제량이 많아 앵간하면 라미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솔직히 저 앞니 사용 많이 안 하면 평생 문제 없을 텐데..미적으로 신경 많이 쓰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진 찍을 때 두드러져 보이기는 하는데 난 별로 신경 안 쓰긴 해 그런데 교정해서 치열 가지런해지면 신경 쓰일 수도 있으니까ㅠ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닭꼬치 시켜버림
5:05 l 조회 1
20대에 부모님이 포르쉐 뽑아주면 주변에 숨긴다 vs 그냥탄다
5:05 l 조회 2
다이어트하는데 제일 먹고싶운거
5:04 l 조회 3
나 철벽 잘 친거 맞지?1
5:02 l 조회 5
홍대길거리에서 이런거 당하는 거 솔직히 별로맞지??
5:02 l 조회 19
자켓봐주라! 선물로 받음 입는다 vs 안입는다 골라주라 1
5:01 l 조회 2
알바면접볼때 지각안하고 열심히 할테니까 뽑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말 하는게 좋아?
5:01 l 조회 2
나 살 13키로 뺐는데 손등에 핏줄
5:01 l 조회 6
민도 좋은 집 사는게 제일이야2
4:59 l 조회 16
진짜 사는건 끼리끼리인거같음
4:57 l 조회 25
윗집 꼬시다
4:57 l 조회 16
신입인데 입사하기 전에 좀 연봉 협상해보는 거 오반가..?4
4:55 l 조회 32
근데 저녁먹고나서 양치했으면 자기전에 양치 안하고 자도 되는거임?4
4:54 l 조회 28
9시에 일어나야 되는데
4:49 l 조회 16
여리여리하고 마른 느낌 날려면 키빼몸 몇이여야 할까?4
4:48 l 조회 15
얘드라 회사 셔틀버스는 뭐 인증엊ㅅ이 그냥 타면돼??2
4:48 l 조회 52
나 트위터에서 음지??보고 있는데1
4:47 l 조회 21
10시에 뿌링클 먹고 배가 너무 아픈데1
4:47 l 조회 9
남친 나 안사랑하나5
4:47 l 조회 51
에버랜드 같은곳 갈때마다 속상함 난
4:46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