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410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야구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94
이 글은 1년 전 (2025/4/17) 게시물이에요

[잡담] 동생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 | 인스티즈

나 28살 동생 27살임(한국나이)
나는 지금 중견 인사팀 3년차고, 동생은 졸업 후 2년 지났고 아직 취준생이야
근데 동생이 2년 전부터 계속 나보고 우리 회사로 뽑아 달라해.. 그래서 내가 그건 힘들 것 같다고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하니까 그러면 서류 오면 서류 합격해주고 그 뒤에는 그냥 좋게 추천하는 식으로만 말해달라는 거임(직장 다녀보면 알겠지만 이건 고작 직장 3년차가 할 수 있는게 아님.. 그것도 규모 좀 있는 회사에서..)

동생도 취준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그러는 거 아는데 너무 불편하고 스트레스 받아ㅠ
그래서 내가 힘들다하면 언니 때는 취업이 쉬웠지만 지금은 아니라고 운 좋을 때 태어났다고 뭐라해(뭐 인정하지만 고작 우리 나이 한 살 차이고, 나보다 동생이 스펙도 더 안 좋아.. 난 인서울 중상위권 대학에 자격증, 인턴, 토익 900점 따고 들어왔었지만, 동생은 경기대, 자격증 2개, 어학점수는 없어)

그래서 그러면 내가 일단 계약직이나 중소 넣어서 이직하거나 지방직 9급 공무원이라도 해봐라하면 그런데 취업하기 자기 스펙 아깝다고 지방직 9급 연봉 할 거면 걍 알바나 한다그럼..(근데 공무원 계속 호봉 올라가고 간 사람 보면 오래 다니면 나쁘지 않던데ㅠㅠ 그리고 공백기 2년 보다 계약직이나 딴 곳 들어가서 이직하는게 확률도 높고)

내가 좋게 말해도 너무 예민하니까(뭐 그럴 수 있어.. 힘들고 요즘 취업 어려우니까) 부모님한테 동생이 나한테 계속 저런 부탁하는 거 스트레스 받는다 했더니 부모님은 동생이 얼마나 스트레스 받으면 그러겠냐고 그냥 내가 좋게 무시하고 스트레스 받지 말라해(부모님도 직장 생활 하셨고, 하시고 있어서 저게 힘든 부탁인 거 다 앎)

그래서 동생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자취하고 있는데 전화나 카톡으로 계속 저럼..
너무 스트레스 받고 좋게 말해도, 화내도 며칠, 몇 주 뒤에는 또 저래ㅠㅠ 어떡해야 좋을까 
가족이기 때문에 연까지는 끊고 싶지는 않은데..ㅠㅠㅠ

좋게 말해도, 화내도, 무시해도, 동생 때문에 집 나와서 자취해도 저러니까 내가 우울증 걸릴 것 같아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쌍욕 한 번 해버리면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장난으로 하는 말이 아니라 내 동생이 저럴 거라 생각하니까 욕부터 나갈 거 같은데 쓴이 진짜 착하게 말하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에 전화 하다가 나도 너무 울컥해서 쌍욕까지는 아니지만 소리지르고 화낸 적 있는데 동생도 감정 격해져서 소리지르고 뭐라해..
그러고 전화 끊으면 얼마 있다가 엄마한테 카톡이랑 전화오고(나 달래주려고)
걍 우리집에서 동생이 왕임.. 가족들은 힘든 시기니까, 예민하니까 다들 나보고 무시하고 스트레스 받지말고 참으라고만 해ㅠㅠ
어떻게 스트레스를 안 받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27살이거든? 그냥 진짜 툭 터놓고 말하자면 자기가 스펙 안 쌓아서 뽑아주는 곳이 없는 건데 왜 그걸 가족한테 화풀이하지...?
그리고 공무원은 뭐 아무나 된대?? 지금 저 정신머리로는 공무원도 못 할 것 같은디...
정신 똑바로 차리라고 해... 회사가 무슨 소꿉장난하는 곳도 아니고 얘 서류 합격시켜주세요~ 하면 다 합격시켜주냐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네
나도 연년생 동생 하나 있는데 걔가 저랬으면 방문 잠그고 네모의꿈 틀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리고 아까운 스펙이라고 하는데 딱히 중소나 뭐 계약직 가기에 아까울 스펙이 없는데?? 그냥 스펙이 4년제졸 말곤 없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야 진짜 27살 맞냐.. 17살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ㅋㅋ뭐저런 막무가네가 다잇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병원가보라해 저런 정신상태면 취업해도 다른사람한테 피해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스펙도 안좋으면 노력이라도 하든가 어떻게든 꿀빨려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나도 솔직히 지금 동생 너무 예민해서 그거 때문이라고 정신 상담 받았으면 좋겠어.. 근데 차마 정신상담 다녀보라고 말을 못 하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잇값 못하네 진짜 ㅋㅋㅋㅋ 부모님이랑도 한 판 떠야할듯 쓰니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자격증이나 어학점수라도 따고 말하라그래 스펙도 자랑스럽게 추천할만한게 아닌데 왜저러냐........회사 공고 올라오는거는 말해줄 수 있지만 동생 추천하는 말 하는 순간 너도 회사에서 어떤 이미지가 되겠니........좋게 말하지말고 상처 받던 말던 걍 다 말해 부모님도 제지를 안하고 왜 봐주라고 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부모님 회사에 꽂아달라고 하라 그래 아직 직장생활 하시는데 진짜로 낙하산 꽂으려면 부모님이 훨씬 쉽지 왜 너한테만 난리냐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동생 어학 점수는 없고, 자격증은 컴활 2급이랑 전산회계 1급만 있어
솔직히 요즘 그정도면 좋은 곳 취업 못 하잖아.. 스펙 업하라해도 안 하고 걍 자소서만 여러개 써(공부하기 싫은 듯)
엄마는 퇴직했고 아빠는 공기업 다녀서 나한테만 저러나봐ㅜ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속터지네.......너랑 한살 차이인데 동생은 왜 아직도 세상 물정 모르는 갓 성인처럼 살고있니........지금 뭐 가릴 처지냐고 스펙 업 해야하니까 계약직도 감지덕지 하면서 다니라고 계속 혼내던가 쟤가 포기할 때까지 당분간은 진짜 차단하고 무시해 부모님한테 너가 죽겠다고 더 하면 진짜 정신병원 다닐 거 같으니까 제발 쟤 그만하게 좀 해달라고 말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취준생 토익 컴활 이런 자격증도 없는데 어떻게 뽑아줘....
그리고 취준생 스트레스가 벼슬임..?
스펙이나 쌓고 말하라고 해버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또라인가…그냥 차단해버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정도면 9급이 더 나을 정도 스펙아냐..? 뭔 스펙이 있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공부하기 싫어서 회피하는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어..나 동생나이랑 똑같고 스펙도 그냥 그런데 취준땜시 스트레스 받아서 계약직이라도 하거든..? 진짜 동생 정신차리라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한번더 한판 해야할듯 그만하라고 한번만더 그러면 아예 차단하겠다고 이제 다신 그런 부탁 안 하겠다고 약속 할때까지 연락하지 말라 그래 부모님한테도 마음 먹었다고 말해놓고 부모님이 받아주라 그러면 엄마아빠가 걔 취직 시켜주라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현실적으로 차갑게 말해.... 회사에서 그렇게 할 수 없다 이런 맥락말고 동생 스펙에 대해서
너 학교랑 뭐랑 뭐랑 다 쳐도 현실적으로 어디까지밖에 안될 스펙이다, 스펙 더 쌓고 뭐해라. 이런식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사촌동생이 나한테 저런식으로 계속 얘기해서 (저정도까지 지속적으로 얘기하거나 그러진 않았는데 막 이모한테도 뭐라하고 울 엄마한테도 뭐라하고 등등) 내가 냉정하게 말했었음...
나더러 언니 때랑 자기 때랑 다르다고 하면서 어쩌고 저쩌고.. 그래서 내가 냉정하게 비교해줬음ㅠ
난 스카이 중 한 곳이고, 영어도 (해외살다와서) 토익 그냥 공부 안하고 봐도 어느정도 만점에 가깝게 나오고, 그 외에 다른 언어 자격증에 뭐에 뭐에 어떤 경험 어떤 동아리 하고 학점이 어떻고, 넌 어느대학이고 어떤 스펙이고 이러면서.... 하나하나 비교하고 냉정하게 말했을 때 이건 시대가 달라서 내가 수월하게 한거라기보단 내가 객관적으로 너에 비해 고스펙인 것도 맞다, 너 지금 스펙으론 어디도 감지덕지이니 나한테 꽂아달라고 기대할 시간에 어학 자격증이든 뭐든 더 따라고.... 어차피 나더러 꽂아달라해봤자 난 그럴 수 있는 위치도 아니고 너랑 나랑 의만 상하고 울 엄마랑 너네 엄마랑 사이만 나빠진다 이런식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동생 스펙으로는 서류로라도 합격하기 어려운거 아냐? 그러니까 지금 쓰니한테 합격시켜달라는 것 같은데
스펙이나 더 쌓아오고 그런 소리 하라고 해주고 이후에도 또 똑같은 말 하면 연락 차단한다고 해. 자매 사이에도 연락 차단은 필요한 것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런말 그렇지만 진짜 무식한듯 뭔 인사팀이 자기 맘대러 사람 넣을수 있는 것도 아니고 왜저러는겨,,,,? 가뜩이나 회사들 블라인드다 레퍼첵까지 하면서 사람 조사하는데 왜저러는거야,,, 옛날처럼 빽으로 집어넣는것도 아니고 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잉 무슨 익이 다니는 회사가 구멍가게면 모를까 오히려 규모있는 회사에서 어떻게 꽂아주기를함 그것도 3년차가...? 아직도 취준 제대로 안하고 드라마영화만 보나 현실을 보라고해... 그냥 익 원망하면서 현실도피 하고싶은것같은데... 몇년동안 저러는거면 부모님이 나서서 컷시켜야지 막내만 자식인가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적당히해야지 ... 걍 쓴소리 대놓고 해야 정신 차릴듯 막말로 사장아니고서야 지인추천도 해주기 어려운마당에 가족을 어떻게 추천해서 해달라고 얘기해 ..? 알바라도 뛰어보던지 다른 사회생활 먼저 겪어보라고 해야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차단혀 익 에너지만 뺏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만 너무 약아빠졌나?그냥 장단만 좀 맞춰주면 해결될일 같은데;
걍 도움준척하고 치워버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그냥 말도 안 되는 부탁이고 회사에 들키면 나만 찍힌다고 생각해서 이 방법을 생각 못 했어
고마워! 이렇게 해볼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9급하기 아까울 스펙 전혀 아닌데... 동생이 너무 현실을 모른다 ㅠㅠ 쓰니 속 터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0초반도 아니고 철이 안들었네.. 쓰니네 회사 어학 점수 없으면 컷당한다고 말해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사람을 도구로 쓰려는 사람 극혐하고 절대 곁에 안두는데
4:56 l 조회 1
나 최근에 벽 느낌 사람한테
4:55 l 조회 2
트럼프 미 쳣네1
4:54 l 조회 10
반올림하면 마흔 향하는 나이인데 아쉬운 인간관계 있긴해1
4:52 l 조회 11
오버워치 첨해보는데 재밌다
4:50 l 조회 8
예쁨의 정석=정석미인인가?1
4:47 l 조회 15
내 친구 바람피고 나한테 하소연 했는데 결국 손절함
4:46 l 조회 28
개백수한량인데 지금 시간에 배달시켜먹어도 되나요1
4:43 l 조회 11
남익들은 딱붙는 거 입어? 아님.아빠 사각팬티 입어??3
4:39 l 조회 25
명치쪽이 아픙건뭐야? 위내시걍받고왔는데 새벽에 너무아파..
4:37 l 조회 14
연애할때 불탄다는게 뭐야1
4:35 l 조회 73
기초수급자 조건되는지 알려면 어디에 전화해야돼?
4:35 l 조회 10
연애는 하고 싶은데 연락이 귀찮아1
4:32 l 조회 30
톤다운 망함 ㅋㅋㅋㅋ ㅠㅠ 하 ,,,,,,
4:32 l 조회 9
공황익들 언제 어디서 터져??2
4:30 l 조회 22
조상이 이어준 인연이래6
4:27 l 조회 60
이 문자가 뭐가 문제야?3
4:26 l 조회 17
아니 여단오 스레드글들 고소하면 안되나..
4:25 l 조회 15
제이닭 닭가슴살이나 닭안심 먹어본 사람?
4:24 l 조회 1
진짜 이런 일이 있을수가 있나 8
4:22 l 조회 7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