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482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66
이 글은 1년 전 (2025/4/18) 게시물이에요
육아 출산을 안하니까 그런가…
대표 사진
익인1
몇살인뎅?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9
출산 육아하면 확 늙던데… 애때매 자유롭지도 않고 어디 못놀러다니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ㅈ 우리 엄마 친구분이 미혼이신데 엄청 재밌게 사시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즐겁게 사는 건 결혼 여부가 중요한 건 아닌 거 같아 즐겁게 사는 애들이 즐겁게 사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애 있으면 공연 전시도 잘 못가지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공연 전시 가는 것만 즐겁게 사는 건 아니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공연전시 오히랴 많이 다니지 않나 애기들 봐야해서 챙겨다니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걍 즐겁게 사는 것, 전시 많이 보는 것도 결혼해서 못 한다기 보다 사바사인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본인을 위한 전시가 아니니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8에게
아 그렇지.. 글 쓰고서도 생각했는데 예를 들어 완전 애기 데리고 어제오늘 콜플 공연 갈 수 있는 그런 건 또 아니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1에게
그치 나이 30대에 푸바오 브래드 뭐 이런걸 보고싶어서 보진 않을거아냐ㅠㅠ 애들 위주 전시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뭐 사바사겠지만 출산 육아하면 뭔가 늙어보이긴한듯 물론 관리잘하는 사람 제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우울증 있어서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걍대단해보임...난 혼자챙기는거도 왜케 힘에 부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사바사.. 심심하단 사람도 있구, 본인 취미 잘 즐기는 사람도 있구. 결혼해서 애기 없이 둘이서 알콩달콩 하는 집도 있고 뭐 그런거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결혼유무보다는 사람 성향따라 다르게 느껴짐 근데 난 쿵짝맞는 배우자랑 노년 보내는 부부 보면 진짜 부러움.. 아무것도 안하고 둘만 있어도 즐거운게 느껴져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사바사 난 외로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저마다의 장단점이 있겠지. 쫌 많이 늙었을 때를 생각하면은 부부형태가 좋아 보이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30대 미혼이지만 재밌게 사는건 개인의 만족이니까 남이 판단할수 없을듯? 물론 난 혼자가 편하고 즐거워. 근데 애낳고 행복하게 사는 즐거움은 내가 닿을수 없는 또다른 즐거움의 존재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30-40대까진 괜찮을 거 같은데 그 이후엔 좀 그럴거같아 만약 같은 비혼 친구 있다면 괜찮을지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원래부터 재밌게 사는 애들이 결혼을 안 하거나 쓰니가 재밌어보인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주로 결혼 안 했을 때 즐기는 삶이라고 생각할 수도
난 퇴근하고 같이 치맥하고 플스하고 이런 게 재밌어서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근데 출산하면 확 나이들어보이긴 하더라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각자 삶이 있는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 주변 기준
결혼 안 한 애들은 재미있게 살지만
결혼한 애들은 행복해보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절대적인 내편이 된 사람과 함께 지지고 볶고 산다는 게 얼마나 행복할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당연하지..결혼 안한사람은 그냥 자유의 몸인데 애있으면 내 생활이라는게 없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 진짜? 난 결혼한 사람들이 더 재밌게 사는거 같아보이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자기만의 시간을 오래 가지니까 뭘 좋아하는지 스스로 탐구 많이 하고 재밌게 노는 걸 계속 파헤치는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출산한 사람으로써ㅋㅋ 출산하면 몸이 망가지는건 사실ㅠㅠ 전시회도 공연도 전처럼 못가고..내물건사는것도 아끼게되고...그렇게되는게 서글프기도하지만 또 아가보면 너무 행복하고 포기한게 아깝지않으ㅎㅎㅎ사바사인거같아~ 각자 선택한 삶에서 만족하며 사는게 최고인것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 좋은 직장에 맨날 비싼 거 먹고 여행 가고 잘 노는 거 같지만 사실 외로워 난 너무 결혼하고 싶음ㅠ 학력 직장 돈 다 준비됐는데 사람이 없다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애 낳으면 몸이 미혼이랑 확실히 다르긴 하지.. 낳은 사람들은 그거 감안해도 낳은게 후회없다고는 하더라 난 콜라겐 다 빠지고 흉곽 늘어나고 시력 떨어지고 살 트고 머리빠지고 잇몸 주저앉고 못 견딜거같음..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애낳으면 나 혼자만 즐기던걸 포기 해야되는건 맞는데
나는 애기 둘 키우는 맛으로 새로운 세상을 살고 있어서
재밌오 애들이 주는 행복도 크고 ~! 다 나름대로 사는거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사람마다 다 성향이 다르니깐. 혼자서도 잘 노는 사람들은 굳이 결혼 안하려고 하더라. 근데 누군가에게 의지하려고 하는 친구들은 다 결혼했음. 나도 혼자서 노는거 좋아하고 딱히 외로움따위는 안 타는데, 결혼생각 없음 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ㄹㅇ 인생 재밌게 사신다 싶었던 분들 다 미혼이셨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이것도 사바사인듯.. 배우자가 진짜 좋은 사람이면 보기 좋아보이고.. 결혼 안한 사람중에서는 정신적으로 단단한 사람들은 진짜 재밌게 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9라 그런거 아니야? 3년 지나면 확 달라짐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20키로뺏는데 오히려 가슴컵이 더 커질수잇어?
14:56 l 조회 2
주식 처음 질문!
14:56 l 조회 4
아 블리치 예매 오픈 기다리다 숨 넘어가겠네
14:55 l 조회 1
나 슽체형같아? 2
14:55 l 조회 9
근데 진짜 다이어트는 체성분을 봐야함...
14:55 l 조회 4
본인표출알바 스케쥴근무를 한달전에 말햇는데 안된다는게 정상이라고?
14:55 l 조회 9
사회생활 팁좀주라2
14:54 l 조회 10
챗지피티 기록 만천하에 공개할수잇어?13
14:54 l 조회 12
위고비/마운자로 없이 쌩으로 다이어트 해서 5.5키로 뺐다2
14:54 l 조회 11
결혼식이 두시면 밥은 어떻게 해? 1
14:53 l 조회 14
갠톡 안 읽으면서 단톡 보내는 거 ㄹㅇ 뭐지
14:53 l 조회 10
생리 끝나면 헬스장 등록하고 리프팅 받아야지..
14:53 l 조회 3
우리 강아지 데리고 산책 나가면 항상 어떤 강아지 주인이 "히익 ~엄청컸네”이러심... 1
14:53 l 조회 14
유니클로 탈의실 신발 벗어야되지?2
14:52 l 조회 12
생리 주기에는 원래 얼굴도 붓고 살도 안 빠지지? 2
14:52 l 조회 8
차트볼줄모르고 주식 5년동안 한번도 잃어본적없음5
14:52 l 조회 41
인생 다 꼬인듯1
14:52 l 조회 12
카운터에서 코딱지파는데 손님 왔어………ㅠㅠㅠㅠㅠㅠㅠ
14:52 l 조회 6
애슐리 평일런치랑 디너 많이 차이 나나??
14:52 l 조회 5
내 친구 뭐하는 앤가 싶어 ㅋㅋ1
14:52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