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483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13
이 글은 1년 전 (2025/4/18) 게시물이에요
난 10년 넘으면 웬만하면 쭉 인연이 갈줄 알았거든.
그만큼 알고 지냈어도 내가 모르는 그 친구의 모습이 있고,
그 친구와 또 안 맞는 점이 보이더라고? 

원래 손절 잘 안하고 다 유지하려는 편이었는데
이십대 후반 되면서 만날 때 나다울 수 있고 노력하지 않아도
마음이 편하고 즐거운 관계만 남기고 싶게 됐어.

그래서 자연스레 연락 안 하고 멀어질 생각인 친구들도
있고 실제로 이젠 나랑 결이 안 맞는거 같고 그만 만나도
될 것 같다 느낀 친구들한텐 손절 선언했어… 
ENFJ 사람좋아 인간인 내가 낯설기도 하고 사실 후회할까도
걱정은 돼. 나만 요새 이렇게 혼란스럽니? 다들 어때..???
대표 사진
익인1
난 진짜 무조건 오래간다 하는 친구는 1명이고 오래갈거 같기는 하는데 연락 끊겨도 상관없다 2명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도 비슷하구나 🤭 사실 한편으론 그래도 다 연이 있고 추억이 있던 친구들이라 아쉽기도 한거같은데… 내가 그 친구를 만날 때 마냥 좋은것만이 아니면.. 놓아주는게 맞겠지? 뭔가 조금이라도 불편한 마음이 있다면 말야ㅠ
나도 딱 오래갈거 같긴 한데 연락 끊겨도 상관없다 있긴 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살면서 사람이 필요할 때가 있기도하고 다 맞을 순 없어서 그냥 인연 이어갈려고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쉽게 연 끊지 말란 말도 있고 익 말도 동의하는 바라서ㅠㅠㅠ 맞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예전엔 두세명 친구만 있어도 된단 말 봐도 ❛ 이 친구들이 다 사라진다고?❜ 하고 안 믿겼는데 점점 현실이 되간다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진짜 확신 드는 애들 7명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생각보다 많다… 🙊 난 그랬다고 생각했는데 아닌 거 같은 친구들이 생겨서 놓아주게됐어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진짜... 같이 지내면서 얘는 만나도 그만 안 만나도 그만인 애들은 ㅋㅋㅋㅋ 자연스럽게 어느 순간 끊겨 있더라구
확신 드는 애들은 진짜...... 아무 말 대잔치 해도 편하고 걍 어릴 때랑 똑같이 아무 생각 없이 나답게 놀 수 있는 애들이라는 공통점 있긴 해 ㅋㅋㅋ 그래서 신기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초2때부터 22살때까지 13년을 함께한 친구있었는데 손절했어
서로 정서적으로 보듬어준다거나 소통을 한다는 느낌이 아예 없었음 그냥 '함께한다, 같이 논다' 이런 식으로 유지했었던 것 같음
결정적으로 얘랑 있으면 뭔가 같이 있는 것 같지가 않고 허했어 ㅋㅋㅋ
이 감정은 6년차때부터 느껴진건데 그냥 흐린눈하고 13년 지내오다가 터져서 얘기하고 서로 좋게 헤어졌어!
네가 말한것처럼 노력하지 않아도 되고 나다울 수 있는 날것의 진심을 얘기할수있는 친구면 좋은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초딩때 친구랑 손절됐는데… 진짜 그래도 어릴때부터 알고지낸 친구는 웬만하면 이어가고싶었지만 내 욕심이었다는걸 알고 맘 편하게 놔줘버림.. ㅎ 나도 계속 흐린눈하고 지냈던 거 같은데 나이 좀 먹고나니까 이런 관계에 에너지 쏟고 감정소모 하는게 아닌거 같더라… 익의 경험담 알려줘서 고마워 🥺 난 나만 이상한거 같고 그랬거든 자꾸 친구관계에 대해 현타가 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고맙다니 말도 어쩜 이렇게 예쁘게 해 🌞
내욕심이였다는거 진짜 공감.
나도 계속 나만 이상하게 느끼는건가? 기이하게 느끼는건가? 해서 고민 많았어 그렇게 이상하다는 걸 느낄수록 더 베프인척 하고싶다는 맘에 겉으로 아닌척 숨기고 속으로 누른 것 같애

그 시절 친구는 딱 그 시절의 나에게 어울리는 친구였던 것 같아
사람도 시간 지나면서 느끼는게 달라지니까 힘든 관계면 멀어지는게 자신을 챙기는 거라는 생각이 들어,,,
쓰니 덕분에 성숙하게 회상하고 가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ᵒ̴̶̷ 。 ᵒ̴̶̷⸝⸝⸝) 헤헤 고마워 익의 말도 넘 기분좋게 한다! 진짜 내가 느끼던 감정이었는데 익의 문장에서 같은 감정을 느꼈구나 라는게 보여ㅠㅠㅠㅠㅠ 나도 마음 잘 추스러야지. 내 선택이 날 지키는거라고, 챙기는거라고 생각해야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웅! 그렇다고 너무 슬픔을 참지는 말고ㅠㅠㅠ 몇십년 함께 해왔는데 빈자리가 느껴지고 허전하고 슬프고 현타오는건 당연한고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랑 다 잘 맞을순없지만 관심사나 생각 비슷한 사람만 찾게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관심사만 맞아도 진짜 대화가 술술되긴 하지. 나이먹을수록 취향이 다 다르니까 대화주제가 떨어져서 아쉽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명?
그냥 연락막 자주 주고받고 그런친구들은 아니지만 서로 걍 축하할일있을때 축하하고 가끔 놀러가고싶을때 놀러가는 친구들이 딱 얘네들인듯
무난하게 언제연락해도 그냥 안불편할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다 좋다 그런 친구 한두명만 있어도 적어도 두 명 이상 있으면 행복해…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0명...? 꾸준히 내가 신경 쓰는 사람들은 그 정도 될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나도 불과 몇 개월 전만 해도 15명 정도는 연락 유지하며 그래도 지냈는데.. 점점 내가 버겁나봐 이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초6부터 25살까지 지냈던 8년친구 손절하게되면서 7명에서 6명 됐어 근데 조만간 5명이 될것같은 느낌 얘는 12년지기인데 진짜 인간관계를 의무적으로 생각하는 듯 하는게 자꾸 보여서 흐린눈을 하다가도 못참겠고 그러는중 ㅎㅎ.. 그친구도 엔프젠데 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도 많이 힘들었겠다 🥺 뭔가 오래 알고지냈다고 우정이 끈끈한건 아닌가봐.. 자연스럽게 나이먹고 내 인생이 중요해지고 책임지고 신경쓸게 많아져서 그런걸지… 여러 사람을 챙길 힘이 없는건지 ㅠㅠㅠㅠㅠ 아쉽…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0대 후반인데 이미 한명도 안 남음ㅠㅠ.. 친구없어서 언니랑만 노는중 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언니라도 있으면 난 괜찮다고 봐! 난 아예 외동이라 오히려 언니나 형제 있으면 넘 부러울거같아 언니랑 여행도 가고 친구처럼 지냄 되지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것 같아. 자연스럽게 서로 소속된 것이 더 없어지고 서로 갈 길 가니까, 전에는 그런 것에 뭔가 그래도 계속 연을 잇기 위해 노력했는데 그것도 3년 정도고 더는 어렵더라구. 대신 새롭게 알게 되는 인연에 집중하는 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계속 그래도 연을 이어가려고 노력을 했던 거 같은데 이젠 그러고 싶지도 않아졌고 좀 부질없어진 거 같아. 사실 사회생활하면서 만나는 인연은 학창시절 인연처럼 오래 두고볼 수 있지 못하다보니 정상인 사람인지 증명된 느낌은 아니라 아쉬운데… 그래도 잘 찾으면 마음 맞고 괜찮은 사람이 있길 바라는중 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러브버그랑 박치기 많이해
14:48 l 조회 1
익명이라 말하지만, 타임슬립이나 다른 우주로 가는 무언가가 있었으면 좋겠어
14:48 l 조회 1
에어컨 켰니?
14:48 l 조회 1
마운자로 4일차인데 슬슬 배고픔 느껴지네…..
14:48 l 조회 1
회사 성수기에 퇴사가능해?
14:48 l 조회 2
상사가 모든 부분에 태클 거는데 이게 맞나
14:48 l 조회 4
94가 아줌마 아저씨야?3
14:47 l 조회 13
우라누스한테 끌리는것도 래즈임?5
14:47 l 조회 19
다이어트 전후인데 얼굴 차이 좀 나 ?3
14:47 l 조회 21
카페앞까지갔는데 문에 러브버그 엄청 붙어있어서
14:47 l 조회 8
당장 물이 없는데 커피로 약 먹어도 돼...?4
14:46 l 조회 15
올영 알바도 유니클로처럼 친목있어? 2
14:46 l 조회 8
부모님 가용 현금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 어느정도야?1
14:46 l 조회 11
맥북에어 충전기 어뎁터 새로 살려고 하는데 추천 좀..
14:46 l 조회 6
아이폰18 나오면 17은 가격 좀 떨어질까?2
14:46 l 조회 9
아니 내 방 개더운가봐
14:45 l 조회 12
비키니시티에서 살고싶지않냐1
14:45 l 조회 18
러브버그 잇는 지역이 ㅇㄷ야?2
14:45 l 조회 16
쿠팡 갓다왓는데 여자 직원들 개싸가지없음 ㅠㅋㅋㅋ4
14:45 l 조회 23
남친이 마음이 식은거같으면 어떻게 해?1
14:45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