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586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야구 T1 롯데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67
이 글은 1년 전 (2025/4/18) 게시물이에요
10이면 7은 앞에서
돈 옮기고... 결제하고.. 세월아네월나임
왜 카드에 돈을 미ㅣ리 안 채워두고 다 돈 옮겨서 결제하는 거임..?
대표 사진
익인1
서울은 없음..? 부산만 그런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서울에 쭉 살다 왔는데 본 기억이 없는데..
나는 왜 사람들이 자꾸 돈옮겨서 결제하는지 모르겟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밑에 익인이들보니깐 동백전쓸려고 그럴 수 있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부산 아닌데 우리도 그럼 지역화폐에 돈 넣는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뮤ㅓ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부산은 동백전이라고 동백전카드로 결제하면 7프로 캐시백해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플안에 돈있어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역화폐라고 그 지역에서만 쓸 수 있는 카드가 있음 돈 채워서 쓰면 포인트 줘서 그걸로 많이 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왜 꼭 결제할 때 옮기는 거지? 모르겟다 안 써봐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결제 전까지 확인 안하고 있다가 잔액부족 뜰까봐 확인하고 앞에서 채우는거지 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젊은층 아님 노인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카페일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인들은 안 그러고 젊은사람들이 거의 그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지역화폐 안써봄?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 써봤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부산만 그런거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뭐 그럴수도있지...
크게 잘못한것도 아닌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사람도 많고 다 기다리는데..
계산대 앞에서 돈 옮기는 거 거의 2분 이상 걸리닠가글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줄 서기 전부터 채우든가 짜증나던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동백전 때문인듯 근데 난 그런 경우 거의 못봤어 ..
결제하고 잔액 부족이면 잠시만요! 하고 하던데 거의 못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인정 개인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거 지역화폐카드?? 땜에 그런거 같음
나 본가랑 왔다갔다하면서 알바하는데 혼자 이 생각했음 뭐하시지?하고 보면 계좌이체 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얼마나올지 모르니까 그러지 얼만지 보고 돈 옮겨야하니까
근데 계산대에 줄 서는적이 없믐데? 테이크아웃안하고 개인카페만 가서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부산 동백전..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자동으로 빠지는 건 캐시백이 적용 안됨 충전 해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동백전 쓸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부산은 아니지만 계산대 앞에서 저러는거 종종봄 ㅋㅋㅋ......좀 짜증나는거 맞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동백전은 서울페이나 온누리랑은 사용방법이 다른건가..?? 그냥 남은 지역화폐 쓰고 남은건 일반카드로 결제하면되는거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ㄴㄴ 아님 충전해서 쓰는거임 캐시백 받을 수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니 서울페이랑 온누리도 미리 충전해서 씀.. 30만원 충전하는걸 28만원만 낸다거나 이런식인데 글고 나중에 캐시백 조금 받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충전 제한이 따로 없나..? 서울은 충전 금액 제한잇고 총 금액도 정해져있어서 다들 언제 충전할 수 있다고 공지 올라오면 한 번에 몇십만원 충전하고 다 쓰면 그냥 다음 충전일까지 기다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그런 개념이 아냐 그냥 우리는 계좌에서 바로바로 다 옮겨 쓸 수 있음 걍 체크카드 개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부산 사람인데 앞에서 그러고 있는데 이해는 됨 근데 적어도 좀 옆으로 빠져서 해줬으면 좋겠음 뒤에 줄 밀리는데 계속 앞에서 잠시만요 하고 계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다만 이게 부산만 그런 건 아니라는 거 알아줬음 좋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동백전때문일걸
이게 전에는 내가 충전하고나면 다시 못뺐단말이야 그래서 계산할때만 쓸만큼 충전하고 그랬는데 최근엔 내가 충전한 금액 다시 통장으로 옮길 수 있더라고 사람들이 이거 되는지 잘 모를수도있음 그래서 계속 쓸때만 충전하고 그럴지도
동백전 되는 가게가 있고 안되는 가게가 있어서 가서 결제할때 확인하는 경우도 많음 (되는 가게 어플에서 검색가능한데 찾는게 좀 귀찮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헐 몰랐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메뉴에 환불하기 들어가면 7일이내 미사용 금액 환불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엥 그런가 나 전포 술집에서 알바 몇달 했는데 못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우잉 우리지역화폐 미리 충전해놓고 ㅁ스는네 끄따그때 충전해 ?거긴 ㅇㅖ산이 많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부산 사람.. 만날 일이 많아...? 왜 부산으로 일반화를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에 개신기하다... 카페 포스 보는데 그런 적 한번도 없음 성격 오질나게 급한 동네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질나게 급한 동넼ㅋㅋㅋ부산익으로 ㅇㅈ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해봐야 금방 충전하지 않음? 그리고 타지역에서도 본적 많음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우리 지역도 지역화폐 활발히 쓰는데,
나 카페 알바 하면서 돈옮기는 사람 못보긴 햇어,,
금액대가 작아서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김정호 납셨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데 뜨끔했네 ㅋㅋ 난 뭐사려면 계산대 가기전에 편의점 들어가자마자 옮기긴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대전 감자바위골 요즘도 맛있어?
14:22 l 조회 1
공공기관에 민원 오면
14:22 l 조회 2
178에 53이면 딱봐도 멸치같을 정도야?
14:21 l 조회 8
아니대체 살어케빼는데!₩"@,'ㅣ
14:21 l 조회 5
여행갈때 가장 짜증나는 사람은 ~해보라고 하는 사람들인 것 같음
14:21 l 조회 4
하닉 외인 어제보다 더 많이 팔았는데 개미들 얼마나 산 거야1
14:21 l 조회 13
전화 받는 업무 힘들구나..방금 눈물 남 1
14:21 l 조회 8
산부인과 몇시가 사람 가장 적을까1
14:21 l 조회 5
이사님 또 제랄병 도졌네1
14:21 l 조회 3
현금가지고 있는익들은 언제 주식 다시 들어갈거야??3
14:20 l 조회 13
자기 직전에 팩하면 담날 아침에 얼굴 촉촉해
14:20 l 조회 7
난 낚시하는 사람들 중에 이런 사람 솔직히 이해못하겠음
14:20 l 조회 11
entj들이 싫어하는 거 있어?1
14:19 l 조회 9
호감 가던 남자가 살집있다 라고 했다 2
14:19 l 조회 17
하닉은 코인인가 주식인가2
14:19 l 조회 21
카페 알바중인데 외국인들은 한국말 쓰려는 의지가 없네6
14:19 l 조회 26
익들아 피부과 정기권 결제면 이거 어떻게 소모해야해❓️❓️❓️2
14:18 l 조회 10
스킨안바르고 로션이나 크림만 바르는익 있나14
14:18 l 조회 16
오전 내내 평단 아래에 있다가 갑자기 평단 위로 올라왔는데
14:18 l 조회 10
아줌마년들 싫다3
14:18 l 조회 4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