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648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T1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43
이 글은 1년 전 (2025/4/19)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대표 사진
익인1
아직은 몰라ㅋㅋ 취업 척척하고 승진척척하고 재테크도 잘되면 진짜 복받은것같긴 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재능을 말한거라서 !! 근데 사범대인데 업계 바꾸고도 바로 취업하긴 하더라 .. 면접을 잘보나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머리가 좋구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약간 머리도 좋은데 운동도 악기도 잘해서 뭔가 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머리 좋은 애들 중에 저렇게 다 잘하는 애들 꼭 있어. 머리쓰는법 알듯이 몸쓰는법 알고 음악 익히는법 아는 애들. 우리언니도 저런스타일이라 잘 알아ㅋㅋㅋ난 아니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헐 뭔가 그런가보다 … 그냥 분야 상관 없이 처음 배울 때 센스가 있나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 이게 진짜 예체능에 타고난 재능 느낌보다는 머리좋아서 뭐든 자신만의 요령대로 잘 흡수하는 느낌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근데 생각해보니 맞는 거 같은게 늘 정석대로는 안해 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어떻게 저렇게 하는데 잘하지 ..? 싶어하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그치ㅋㅋㅋ내가 nn년간 언니보면서 많이 연구함ㅋㅋㅋ특히 악기쪽이 이런거 더 잘 드러나는 듯ㅋㅋ 언니도 악기 남들보다 몇십배는 빨리배워서 항상 전공제의 받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얘도 ㅋㅋㅋㅋㅋㅋㅋㅋ 베이스 한번 둥가 쳐보더니 다음주 공연간대 …. 말이 되냐구 ㅠ 근데 이상한 자세인데 어땠든 다 구현이 되는게 어이없고 웃겨.. 언니분도 똑똑하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응ㅋㅋㅋ성적 항상 상위권이였어ㅋㅋ똑똑한 애들이란..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 이야기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랬으면 좋겠다 ㅋㅋㅋㅋ 초딩때부터 친구야ㅠ 처음엔 부러워 질투하다가 해탈했어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그게 아주 천재영재급 아니면 그렇게해서 올라가는게 한계가 있더라고
나도 그렇고 내 주변 사람들중에 잘하는사람도 그렇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근데 어릴 때 영재검사 해서 상위 영점몇 나왔다고 하긴 하더라 … 근데 영재교육같은건 안받았대 부모님이 그런 정형화된거 반대하셔서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여튼 길게보면 그렇게해서 올라가는 한계치는 정해져있다는 얘기였어
그 친구가 노력까지 배로 하면 물론 이야기는 달라지겠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예체능 3개월 배우고 남들이 들으면 알정도의 학교 연기 입시뚫엇는데 그이후로 그렇다할 성과는 별로 없었어서
나랑 친한사람도 생각보다 탱자탱자놀러다니는데 디자인 전문대 졸업하고 금방 서울예대 들어가고 이거저거 다 잘하는데 여기도 아주 큰 성과는 없어서 고민많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약간 노력이나 의지.. 이런 문제인가 ㅋㅋㅋㅋ 얘도 맨날 달고살긴 해 노력이 제일 어렵다고,, 뭐든 즐길만큼만 한다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재미 이상의 노력을 해야 그이상의 결과가 나오는데 어느정도 아웃풋이 나오니까 거기까지 힘이 안닿아 솔직히.. 머리로는 아는데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똑같아 ㅋㅋㅋㅋㅋ 사범대인데 임용 시작도 안한 이유도 노력할 자신이 없대 ㅋㅋㅋㅋ 물론 더 잘맞는 업계로 가긴 했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나 그래서 내가 원하던 시험 있었는데 미치도록 울면서 했더니 1차 시험 레슨반 전체에서 나만 뚫었던적있음....;
근데 또 중간에서 떨어졋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여튼 별로 좋은게 아닌거같아 내가 느낀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똑똑해 익인이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아니 난 예체능쪽만 그래
아 생각해보니 언어랑 글쓰는쪽도 괜찮긴했다

글쓰는것도 중학생때 국어쌤 추천으로 예고넣자해서 준비하는데 노력할정도로 좋아하지 않아서 관뒀었어

그나마 연기는 내가 노력할정도로 좋아하는 분야네 쓰다보니알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헉 나도 딱 그래 ㅋㅋㅋㅋ 근데 단점? 이라고하면 초반에 입문레벨은 쉽게 올라가는데 중급고급정도 되면 이전보다 속도 안따라오니까 자존감하락+흥미떨어짐 이래서 끈기있게 뭐 안해 ㅋㅋㅋ 다른 새로운거 잘하는거 많으니까 여러가지하는데 전문가수준으로 하나 깊게 파는걸 잘 안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걔도 딱 그래 ㅋㅋㅋㅋㅋ 그래도 즐기기에 문제 없는 실력이라 할줄 아는게 많아지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아 여러가지 하는거 너무 재밌어 ㅋㅋㅋㅋ 근데 어쩔땐 진득하게 무언가 독기있기 끈기있게 해서 성공한 친구들 보면 부럽더라 그런거 보면 오히려 내입장에서 와 타고난게 다르구나 해.. 성향상 난 절대 못할거라는게 느껴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걔도 달고 샤는 말이 있어
노력이 제일 크고 어랴운 재능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근데 하나만 확 잘하고 싶어 여러개 다 잘하니까 어릴 때부터 진로 고민만 엄청하고 뭐 하나를 못 잡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친구 실제로 사범대 나와서 마케팅도 갔다가 방송쪽도 갔다가 다 시도해보긴 하더라 ! 뭐든 중간 이상은 가니까 도전에 두랴움이 없더라고 ..? 다 해보고 젤 잘맞는거 자리잡을거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뭐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뭘 하든 중간이상이니까 그정도는 크게 안 땡기고 제일 잘하는 걸 하고싶어ㅋㅋㅋㅋㅋㅋㅋ 아예 대학 졸업하고 뭐든 시작하게 되면 바뀌는 거에 큰 미련은 없긴 할 수도 있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내ㅜ친구 중에도 그런 칭구 있어 다 잘하고 뭘해도 반 이상은 감 ㅋㅋㅋㅋㅋ 다재다능해... 근데 친구는 오히려 애매한 재능이라고 싫어하긴 하더라 차라리 하나를 딱 엄청 잘했으면 좋겠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특징이 노력을 못하나봐…! 그 재능 가지고 진득하니 하면 하나 잘해질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오 마자 ㅋㅋㅋㅋ 노력을 못한다기보단 본인이 하고싶지않아하는..? 그냥 무난하고 치열하지 않게 사는게 목표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 나는 외국어만 특출나게 잘하는데 내 친구는 두루두루 잘해서 부럽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스카이 다니는데 그거 많이 느꼈음...애들이 공부하는 양 대비 효율이 좋은 느낌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런 사람 되게 많더라
그냥 하는거에 비해 그 디폴트 결과값이 되게 높게나옴..ㅋㅋㅋㅋㅋ그런 사람들은 욕심도 별로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습득력이 좋은가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고딩때 그런친구 있었는데 걍 머리가 좋더라..부러웠음 수학푸는게 똑같넼ㅋㅋ공식이런거 안외우고 걍 풀더라 신기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친구아니고 너얘기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얘기면 진짜 좋겠다 ㅋㅋㅋㅋ 저런 삶 재밌을 거 같아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핳 마니 부럽나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것저것 잘 파악하는 사람은 중간관리자 하면 잘 할듯? 한쪽만 제대로 하는 사람은 전문가가 되는거고, 그 전문가들 사이에 조율하고 이런건 이쪽일 저쪽일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어야 이야기가 쉬워지니까. 다 나름의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국어랑 미술에서 그랬는데 그냥 요령을 아는 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 그 분야에 재능이 있고 그런 게 아니라 이게 더 효율적인데? 이렇게 하니까 편하고 빠른데? 하는 걸 금방 깨닫는 거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맞아 걍 사람들 하는 거 보면 다 보여
메디컬 쪽으로 가면 진짜 몇 명씩은 껄렁거리고 머리 좋아서 그거 믿고 그대로 살아온 애들 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저렇게 애매한건 의미없어... 내친구 초딩때 플룻입시 8개월하고 예중부터 서울음대 갔는데 진짜 재능러고 (악기 뭘배워도 센스가 달라서 현악기도 레슨가능한수준임), 내 다른친구도 공부하는꼴을 못봤는데 내신 6등급에 정시 벼락치기로 메이저의대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찐영재들은 애당초 새싹부터가 다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저런데 문제는 다 애매하게 잘해서 진로 갈피를 못 잡음.. 이것저것 넓고 얕게 파다가 그냥저냥 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찜닭집 문닫음
6:28 l 조회 4
너네 민소매 입어도 그냥 평소처럼 팔 들어...?
6:27 l 조회 8
요즘 힘든거있으면 gpt한테 찡찡거림
6:24 l 조회 12
신생아들 눈 언제떠??1
6:24 l 조회 13
거지처럼 살면서 월급 80퍼 저축하는 거 잘하는 거지..??3
6:23 l 조회 31
백원 버렸다
6:23 l 조회 5
피부과 시술 뭐 더 추천해…?
6:22 l 조회 11
하…………….출근하기싫다
6:19 l 조회 4
와 살면서 아침운동 첨가봄
6:17 l 조회 17
왜 수영하고 나면 육개장 사발면이 땡길까?
6:16 l 조회 4
가그린하고 바로 물로 휑궈??
6:14 l 조회 8
남자가 남자 볼때기 주물럭거리는게 이상해?1
6:13 l 조회 18
나솔 31기가 레전드잖아 이걸 뛰어넘는 시즌이 나올까?2
6:11 l 조회 17
시장에서 국? 사려는데 국물만달라해도되나
6:03 l 조회 20
나갈 돈 많은데 저축 100만원 하니까 ㄹㅇ 빡세다ㅠ
6:00 l 조회 30
오사카 비 무쳤네
6:00 l 조회 57
선쿠션은 그냥 선크림만 들어가 있는거야?
5:58 l 조회 12
친군줄알았는데..3
5:57 l 조회 39
사회생활 한번도 안해본 익인데 말투 어떻게 고쳐?6
5:56 l 조회 51
와 맥북 가격 하루만에 40퍼센트오름 ㄷㄷㄷ 1
5:54 l 조회 7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