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669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17
이 글은 1년 전 (2025/4/19) 게시물이에요
부모님도 학벌 낮은데 만날 공부하라고 한다고 욕할게 아님
그 사람들도 학벌 낮은 상태로 사회생활 해보니 힘들어서 자식은 그렇게 안되길 바란거임...
그 말 들었어야했다
고등학교 공부 평생 남아....
대학교 학벌 죽어도 남아.... 
학점 정도야 경력이직할때는 쓸모없지만 대학교간판은 ㄹㅇ 죽어서도 남음...

고졸 초대졸해서도 잘사는 일부의 사람도있지만 그건 진짜 개천에서 용난 일부고...대부분은 알바 전전...중소전전...
퇴사 입사 퇴사 입사 반복하면서 경력도 못채우고 사는거같음
대표 사진
익인1
난 이거 학업이랑 별개로 목표가 있냐 없냐에 따라 좀 다른 거 같음 목표가 있고 방향성이 명확하면 대학 안나오고도 잘 사는데 그게 아니고 그냥 저냥 이런 거 해볼까 저런 거 해볼까 하면 당연히 잘 안될 수밖에. 목표가 없으면 준비된 것도 없을 테니 최소한의 증명이 대학이 되는 거 같음. 그리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한국은 이 목표를 키워주기엔 좋은 교육 환경이 아니라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난 목표없어서 미칠거같음 뭐해야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이거 공감 3333
나 고졸인데 지금 사업하면서
목표가지고 잘살고있음
목표가 있냐없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정 수준 먹고 살려면 채워야 하는 공부 총량이 있는 것 같음 학생 때 공부 안 하면 그 공부량을 성인돼서 채우게 돼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요즘 학벌이 좌지우지 할 만큼 크게 작용은 안한다고 생각함 성인이 되서부턴 본인하기 나름이라 뭐 원래 놀고먹던 애들이 성인되서도 똑같이 살면 그렇게 사는거고 정신차리고 살면 잘 사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개인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학 진짜 중요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진짜 학창시절 공부하는게 최고임..그 이후로는 그만큼 공부 하나에만 집중해도 되는 시기나 그만큼 방대한 자료가 있는 시험도 드물고, 정말 그 학력 하나가 평생 가니깐..고졸이거나 초대졸, 아니면 지잡대 출신이면 본인이 훨씬 발버둥 치면서 자기를 증명 해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주변 다 잘사는데 학창시절 때 놀아도 이후에라도 노력하면 다 되는 것 같아.. 물론 운도 있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얼마나 노력했는지 얼마나 운이 좋은지가 중요하다 생각함 내가 학창시절에 공부안하고 5등급이였는디 지방대 공대 졸업하고 기사따고 경력쌓고 기술사 따고 연봉8천 넘게 받으면서 살고있어 또 초대졸이여도 자기 사업하면서 사업 대박나거나 시집 잘가거나 그러는애들 꽤 있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맞아 커갈수록 느끼는거중에 하나임
돈만 잘 번다고 다가 아니라 주변 인맥 수준이랑 이런 말 하긴 뭐한데 전체적으로 보이는 본인 계층까지 학벌의 영향을 어느정도는 받는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고졸이여도 잘사는사람이 있고 괜찮은 대학 졸업해서도 안되는 사람이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맞아 그 공부가 꼭 국수영이 아니더라도 먹고살려면 공부량 채워야되는 시기가 온다
고딩때 다들 할때하는게 편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솔직히맞긴함 괜히 공부하라는게아니고.. 우리도 운좋아서 장사해서 벌어먹고사는데 몸은 힘들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ㅇㅈ 그리고 학벌도 그렇지만 공부안한거 따라오더라.... 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ㅇㅈ나 대기업이긴한데 인서울 하위권대학 나왔거든
몇년전이지만 입사하자마자 친해진 사람들이 너도 잡대모임 들어올래? 소리했는데 그때 받은 충격이 개컸음,,
물론 지금은 그 잡대끼리 똘똘 뭉쳐서 근근히 버티고있음ㅋㅋㅠ
공부 열심히 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꼭 공부의 총량이며 세기를 떠나서 본인한테 맞는 전형을 찾는 것도 중요함 논술 6광탈 당하고 수능으로 지잡 갔던 애 편입해서 인설 상위권 가더라 그리고 학점 쓸모 없다는 건 동의 못하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우리나라가 중동 산유국마냥 천연자원이 있는 것도 아니고 유럽마냥 원래부터 강대국이었던 것도 아니고 믿을 구석이라곤 인적자원 하나밖에 없으니까 자연스레 학벌 경쟁이 심해지게 된 연유에 대해서는 인정. 현실적으로 명문대를 나오면 그만큼 주변으로부터 받는 대우도 달라지고 급여 대우 좋은 대기업에 들어갈 확률이 많이 올라가는 건 맞는데, 우리나라는 상위 몇 퍼센트 이내에 들지 못한 대다수의 평범한 사람들한테 지나치게 가혹했던 것도 사실임. 오직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 사람들만 사람대접 받고 그 안에 못 들면 최소한의 사람다운 삶을 영위하는 것조차 사치였으니까. 여기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하면 꼬우면 공부해서 명문대 가던가라는 대답만 듣기 일쑤였지. 그런대 나는 소수의 엘리트처럼 명문대를 못 나왔어도, 대기업에 못 들어가고 평범한 대학, 평범한 기업에 입사해서 일해도 사람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가 진정으로 건강한 사회라고 믿거든. 명문대 나온 사람들이랑 똑같은 대접을 바란다는 게 아니라 말 그대로 최소한의 사람 대접은 받을 수 있기를 바람. 어차피 상위 티오는 한정되어 있고 오천만 국민 모두가 그 티오를 다 차지할 순 없으니 대다수의 평범한 사람들이 여유롭게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고 조금이나마 취미생활도 할 수 있는 사회가 내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상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전문성있는 학과라 지잡인데도 만족하면서 다니는중임 취업률도 좋고 나중에 일도 적응되면 괜찮을것같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관악구랑 용산구 맛집 추천해줌 (샌드위치, 타코집)
21:31 l 조회 1
경계선 지능장애 찾아봤는데 불쌍하더라
21:31 l 조회 1
엄마가 자꾸 내 옷 입어서 짜증나 미치겠다
21:31 l 조회 1
큰일났다.....공시 마킹병왔어
21:31 l 조회 1
오늘의 폭식 완료
21:31 l 조회 2
원룸에 넣을 행거 골라준 사람 구함 112233
21:31 l 조회 3
피부가 이렇게 됐는데 병원가면 뭐해줘..? ㅎㅇㅈㅇ
21:31 l 조회 2
이거 편도결석이야?(입안사진 ㅎㅇㅈㅇ)
21:31 l 조회 3
나 주식 기대되는거 하나 있긴함
21:31 l 조회 4
와 진짜 나 퇴사할까?
21:30 l 조회 11
중소 좋은점은 그거임1
21:30 l 조회 9
보통 청모했는데 결혼식 못 가고 축의금만 하면 따로 연락하나?1
21:30 l 조회 4
좋아하던 사람이 퇴사했어
21:29 l 조회 13
홈트로는 근육키우기 어렵겠지
21:29 l 조회 7
하닉 삼전 언제 팔아야될지 모르겟음1
21:28 l 조회 31
남친 연락 왜안될까
21:28 l 조회 15
강아지 보내고 눈물 안나는건 왜이래..?2
21:28 l 조회 15
연애 서로좋아해서 했다가 헤어지는 이유 뭐야?6
21:27 l 조회 43
진심으로 축하안해주는 친구랑은 어떻게 지내?5
21:27 l 조회 19
근데 영포티 40대가 뭔 민주화세대임 ㅋ 3
21:27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