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690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두산 한화 이성 사랑방 삼성 야구 주식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80
이 글은 1년 전 (2025/4/19) 게시물이에요
육아휴직이랑 대출 잘 나옴 
이 2개 같음 

아직 아기는 안 낳았지만 결혼하고 나니까 실감함
대표 사진
익인1
대출?? 그냥 시중은행에서지?? 몇까지 나ㅓㅡ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담대랑 신용대출이랑 공무원 신용 대출 영끌하면 3억 전후로 나오기는 하는데(참고로 난 7급) 그정도는 솔직히 부담스러워서 나는 그정도까지는 안 받았음
근데 우대 금리가 있음 공무원 클럽 대출이나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등에서 신용도 높아서 우대 금리 적용 돼..!
난 결혼하고 집 살 때 대출 받았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육휴도 3년 맞지?? 진짜 부러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1명당 최대 3년이고 나눠서 사용할 수 있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아 나도 요즘 느끼는 건데 공무원은 결혼하고 애기있어야 좋은 직업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미혼만 손해 봄... 그 놈의 육아시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맞아.. 나는 아직 아기 안 낳았는데 공무원은 아기 안 낳으면 좀 손해보는 느낌 들어.. 다른 사람 업무도 내가 좀 더 해야해서ㅜㅜ ㄹㅇ 공뭔 하다보면 걍 나도 아기 낳고 싶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헉 나 공무원인데 결혼 안(못) 할건데... 흙수저라 결혼 못하는데... 손해 많이 심해?? 늦깎이 공무원이라 아직 저연차라 잘 몰라서 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걍 일하다보면 좀 그럴 때가 있음
뭔가 바쁠 때 더 육휴 쓰는 느낌이고(감사자료 준비할 때나 시기별로 바쁠 때.. 뭐 당연히 기분 탓 이겠지만ㅠ), 대체인력이 바로 구해지는 것도 아니고 기간제 구해봐야 100프로 대체는 안 됨.. 그러면 나머지 업무는 다른 동료들이 나눠서 배분 받는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헉 그렇구나 ㅠㅠ 알려줘서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기혼인데 애없어서 잘못느끼겠어ㅜ
하도 불리한상황이 많았어서..확실히 낳을사람만
추천한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아이 계획 없으면 걍 중소보다는 좋고 중견보다는 안 좋은 직업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ㅁㅈㅁㅈ 육아하면 진짜좋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중견 다니다 공뭔하는데 진짜 육아 관련해서는 최고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급여는 중견이 훨씬….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결혼하고 출산할거면 너무나 좋은직장
다만 연애할 시간을 안줄만큼 일이 너무 많음
다니면서 미래 꿈꿀수 있을줄 알았는데
나 먹여살리기도 벅차서 연애 결혼은 남의 얘기됨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카페 알바하면서 받아봤던 특이한 선물은 과일 도시락이려나..
12:39 l 조회 1
항공과출신이나 항공과잘알있어???
12:39 l 조회 2
다들 주말 점심 뭐 먹어!!!
12:39 l 조회 3
아니 대구 서문시장 수박뭐야
12:38 l 조회 5
일주일만에 2키로찐거 금방 뺄 수 있을까...?
12:38 l 조회 4
일본 가는데 라면스프 기내반입 될까
12:38 l 조회 3
남친 자대배치받았는데 부대장님께 문자보내는거 별로야?2
12:38 l 조회 6
살찌고 수족냉증 없어져서 신기함 근데
12:38 l 조회 3
근데 20대가 주는 예쁨 버프가 있다고 생각해?3
12:38 l 조회 14
나 병원에서 일 하는데 직동 이해 안 가는게 있음
12:37 l 조회 9
엽떡 용기 전자레인지 돌려도 돼..?
12:37 l 조회 7
가끔 말투나 목소리에서 어떤 인생을 사셨는지 보이는 분들이 있음
12:37 l 조회 10
여자 스파 브랜드 상의 s 맞는거면 살집 잇는거 아니지?1
12:36 l 조회 11
변기에 앉은 채로 물 내리면 더럽다지만1
12:36 l 조회 24
기혼익 있나용 ㅠㅠ 1
12:36 l 조회 11
난 액상과당 엄청 좋아하는데 살 안찌는데 2
12:36 l 조회 24
두리안 먹어볼까...
12:36 l 조회 2
30살 4억이면 잘 모은건가?2
12:35 l 조회 17
지가 용기낸게 다른사람한테는 별로 중요하지 않을수도있다는거 2
12:35 l 조회 13
남사친이 같이 일본여행 가자고하면 어떨것같음?2
12:35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