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701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88
이 글은 1년 전 (2025/4/19) 게시물이에요
*특히 본인이 시력이 안좋다(고도근시 등등)
안경만 맞췄다고 끝이아니라 제발 자주 가서 정밀검사 받도록 해
나는 6살때부터 시력이 나빴고 만 9살에 망막박리 진단을 받아서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했고, 평생 추적검사를 하면서 살고 있어. + 안압검사 이후 녹내장 의심도 되어서 계속 추적중이야
망막이라는 안구 내 조직이 떨어져나가서 실명을 일으키는 질환인데, 보통 노년층에서 발생하는 병인데 꽤 어릴때 발병했지....
주 원인은 병원에서도 잘 모르지만 근시가 원인이었지 않았을까 짐작하더라고(외부 충격에 의해서도 발생한다는데 딱히 그런건 없었어)
나 수술했을 2000년대 초만 해도 어린나이에 망막박리가 찾아오는건 그으으으으윽히 드문 일이었지만
요즘같이 스마트폰이 보편화되어있는 시기엔 어린나이에 발병하는게 이상한일이 아니라더라!
아무튼
평소랑 달리 눈앞에 뭔가가 떠다니거나, 글자가 휘어져 보이거나, 두통이 있거나 눈앞이 번쩍번쩍거리면
꼭 안과가서 검사 받도록해!
그리고 치과처럼 1년에한번은 정기검진받는거 추천!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망막박리 진단 받고 수술함… 쓰니 하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반가워!! 지금은 괜찮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반가워!! 지금은 괜찮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후유증 있긴 해 ㅎㅎ… 그리고 눈 절대 비비지 말고 충격 조심하느라 스포츠 활동 못하고 대학병원 다니면서 정기적으로 검사 받는 중이야! 쓰니는 어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초반엔 절대 몸 과격하게 움직이면 안되지ㅜ.... +평생 주의하라고 하시더라..
나는 20살까지 대학병원으로 정기검진 다니다가, 지금은 동네안과(최초 발견한 선생님이 계시는 안과)로 다니고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두 비슷한 증상 ㅠㅠ 나도 어릴때부터야
아직 수술할 정도는 아니라고해서 추적 관찰중 ㅠㅠ 쓰니 글 보구 간만에 또 다녀와야겠다고 생각함 쓰니 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망막박리인데 수술 안할수도 있는거야?!
난 경증이나 중증 상관없이 전부 레이저수술 정도는 해야하는 줄 알았어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고마워 그리고 아프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이도 눈건강 챙기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냥 동네 안과 가서 눈 종합검진 하고 싶다 하면 되는거야..? 나도 눈 건강 안좋아서 하고 싶은데 인터넷 검색해도 잘 안나오고 어디를 가서 무슨 검진 받고 싶다 해야 하는건지도 모르겠고... 동네 안과에서 다른걸로 진단 받을때 말 꺼내봐도 어려서 필요 없단 식으로 딱잘라서 얘기해서 좀 쫄았어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안과가서 그냥 검진받으러왔다하면 할거 다 해쥬는데..?! 그냥 동네안과가지말구 좀 큰데로 가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냥 아무 안과나 가서 검진받으려고 왔다고하면됨 그 안과 말고 다른데로 ㄱㄱ 필요없다고 하면 대충 내가 피곤해서 그런지 비문증 갯수가 많아졌다고 둘러대던지 의사가 이상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터넷에 망막쪽 봐주는 병원들 서치해서 가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라섹 검사하다가 박리까진 아니고 찢어진거 발견해서 급하게 레이저로 지짐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살되고 라식수술 하려다가 발견하는 사람 많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ㄹ나도 ㅠㅠ 망막열공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안압 높다구 1년마다 와서 검사 받으랫는데,,, 잘 챙겨줘야 하는 아이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꼭~! 안압 높으면 위험해
녹내장의 전조증상일수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몇해 전부터 눈 번쩍 거리는거 생겼는데
그리고 가끔은 한쪽눈이 아프면서 갑자기 막 울렁울렁 보이면서 안보이는 증상이 짧게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도 해 이건 2년전에 그랬다가 지금은 안그래서 신경 안썼는데
가봐야 겠다 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광시증에 울렁울렁+안보임은 꼭 가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헐 나 요즘 눈 앞에 번쩍하는데 그 조명 꺼졌다켜지는거마냥 무섭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는 실명위기인 눈을 달고 다녀서 6개월에 한 번씩 가다가 1년에 한 번씩 다닌당~!! 저도 라섹라식하고 싶러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얘들아 눈에 뭐 낀 것처럼 뿌연 느낌이 자주 있는데 이건 몰까... 인공눈물 뿌려도 안 없어져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혹시 알러지 있진 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결막염도 뿌얘질수도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내가 살면서 결막염 한번도 안 걸려보긴 했는데 이게 눈 충혈되고 그런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응응 근데 난 충혈까지 안생겨도 가끔 뿌얘지는데 그게 결막염이라고 하더라고...그리고 알러지는 음식 말고 꽃가루나 알레르기성 비염 있으면 그럴수도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14에게
헐 그렇구나 나도 병원 가봐랴겟다ㅠㅠ 고마워 익이나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4에게
알러지면 병원가면 알러지 안약 처방해주는데 그거 넣으면 없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정확한 알러지 검사는 안 받아봤는데 딱히 문제있는건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오 나도 가끔 이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거 되게 불편하지 않아??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속눈썹땨문일수도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혹시 속눈썹 영양제가 문제일 수도 있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건 잘 모르겠는데 나도 좀 뿌얘서 안과가니까 속눈썹이 아래로 자란다해여하나 눈알쪽으로 자라는게 좀 있어서 눈을 긁는다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그럼 나는 아닌 것 같아! 그래두 알려줘서 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혹시 렌즈껴? 나도 아래서 안과 갔는데 유리 바깥쪽에 미세한 기스 많이 나몀 뿌옇게 보이는 거랑 같은 원리라고 상처가 많아서 그렇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웅웅 근데 렌즈 자주 끼는건 아니구 한달에 서너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안구 건조증 있으면 미세먼지에도 상처난대 당장 증상이 안없어지더라도 인공눈물 자주 넣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그렇구나.... 지금도 자주 넣는다고 생각했는데 더 자주 넣어야게ㅛ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쓰니 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리고 다들 비문증(눈에 뭐 떠다니는거) 갑자기 심해지면 꼭!!!!! 바로!!!! 병원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쓰니도 어릴때 수술했어?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하이 난 황반변성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루테인 꼭 챙겨먹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 1년전 20살때 눈 누가 잡아땡기면서 아픈느낌 들어서 안과갔는디 그때 백내장끼? 보인다고해서
진짜 식겁했잖어… 그 뒤로 루테인 챙겨먹고 좋은 안약쓸라고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진짜 애기때부터 안좋았는데 21살 되고나서 갑자기 자다 일어났는데 양쪽에 이상한 먼지들이 진짜 많이 떠다니는거야 놀래서 세수했는데도 안사라져서 뭐야 ..이라고 병원가서 망막 검사했는데 망막박리는 아니고 찢어진 곳도 없대… ㅠ 그리고 비문증때문에 난 매일 스트레스 받구있다 안압도 높은편이라 녹내장도 조심해야된대 ㅠㅠㅠ 셤끝나고 다시 가볼려고…ㅠ 안압 낮출려면 어떻게 해야되냐 징짜루 ㅠㅠ 무섭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형부 잘생겨서 좋아지려그러네 샤갈..
19:49 l 조회 2
좋아하는 다이어트 유튜버 있는데
19:49 l 조회 1
진지하게 일본이 브라질 이길거 같은데 나만 그렇게 생각하나
19:48 l 조회 1
지금 길에 사람 많아?
19:48 l 조회 4
망한요리 보면 70%는 적양배추 , 적배추 써서 망함 ㅋㅋㅋㅋㅋㅋㅋ
19:48 l 조회 5
32살에 1억 모았으면 평균 정도 돼??
19:48 l 조회 5
직장인들 퇴근하고 산책해??
19:48 l 조회 7
방에 에어컨 없는 익들 집에서 어떻게 공부해?1
19:48 l 조회 4
반도체 초과이익 이걸 ㄹㅇ 할건가?
19:48 l 조회 5
서울살면 기회가 더 많아?
19:48 l 조회 8
이런 핏 나오는 브라 어디 걸까
19:47 l 조회 22
결벽증 있으면 개 못 키움?
19:47 l 조회 5
당근페이로 내가 송금할 때 그 판매자 이름은 모르나??
19:47 l 조회 2
좋아해도 안 뚝딱 거리는 사람 있어? 1
19:47 l 조회 8
헬로키티 디카 색상 하나 골라줘잉❤️🩷1
19:47 l 조회 13
잭다니엘 허니 그냥 먹어도 맛있어?
19:47 l 조회 3
재시익 내일부터 다시 공부시작이다1
19:47 l 조회 9
콜라 안 좋아햇는데 제로 콜라 마시고 입터짐 1
19:46 l 조회 5
치킨 한마리 넘게 먹고 50분 정도 걷고 왔다2
19:46 l 조회 13
머리 예쁘게 하고 다니고 싶은데 어떻게해야해?3
19:46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