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7435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KIA 이성 사랑방 한화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77
이 글은 1년 전 (2025/4/20) 게시물이에요

만나면 맨날 결혼 얘기만 해

우리 00년생인데 나이 너무 먹었다 빨리 결혼해야 된다

괜찮은 남자 잡아야 된다 못생겨도 돈 많은 남자 만나야 된다 

만나면 하루종일 이런 얘기만 하고 있고 지금 다들 남자친구가 있는데 지금 남자친구는 결혼용은 아니라면서 뒤로 소개팅 다녀 

그냥 결혼에 미친 애들 같아 그냥 결혼도 아니고 상향혼에 미쳐있어..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아직까지 스스로가 잼민이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진지하게 좀 거리두는걸 추천함.. 물론 그친구들이 잘못된건 아닌데 길게봐서 인생에 도움 하나도 안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44 그러다 진짜 결혼하면 어차피 볼 일 없어질 애들이고 인생에 중요한 20대에 좀 더 너에게 의미있는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랑 어울리는게 좋을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5555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6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77 결혼하면 어차피 멀어질애들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8 차피 결혼하면 멀어질 애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다른 친구랑 놀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벌써..? 난 95인데 할 애들은 알아서 하고 안 한 애들도 많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얘네가 유독 심한 것 같긴 해 둘 다 프리랜서라 그런지 경제력 있는 남자한테 기대고 싶어하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ㄱㄴㄲ... 00이 무슨 벌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친구는 우리 인생에서 선택 가능한 영역이니까 다른 친구랑 더 가깝게 지내는게 좋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포함 내 주변 경제력 있는 프리랜서들 아무도 결혼 안 함ㅋㅋㅋ 그거 니 친구들이 경제력 없고 이룬 것도 없어서 그랭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뭐 진짜 상향혼 하고 싶으면 그 때 미쳐야하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 가능성 많은 나이..... 물론 예뻐야되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도 그래서 그러면 결정사를 가보라니까 그건 또 싫대🤦‍♂️소개로 받고 싶대 미치겠어 증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꼴에 자존심은...ㅋㅋㅋㅋㅋㅋ 정 지 팔아서 잘살고 싶으면 있는 수단 없는 수단 다 끌어다 써야지 고작 25살에 가진 인맥으로 상향혼해봐야 그거 상향혼 수준도 못 됨ㅋㅋㅋㅋ 결정사는 어릴수록 돈 많은 애 소개시켜주니까 괜찮은 선택인데.. 걔 욕심만 많고 머리는 나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333 남자외모 나이포기하면 결정사에서돈많은사람이랑 매칭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그런 애 손절치니까 스트레스 안 받고 좋음 만나기만 하고 결혼얘기하고 다른 애들 얼굴몸매 후려치고 선배들 나이로 후려치고 이래서 넘 불편했어 중고등학교도 아니고 곁에 둘 사람 선택할 수 있으니까 쓰니도 스트레스 받지 말고 거리 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그래야겠어ㅠㅠ고등학교 때부터 친구들이고 오래 가깝게 지내서 좋은 게 좋은거다 생각했는데..독인 관계가 맞는 것 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니 친구들이 개 이상함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0후반이면 인정인데 뭔 00년생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상향혼 요즘은 진짜 어렵지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결혼하면 연락 뚝 끊길듯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지방출신+전문대 조합이면 이십대 중반에 많이 가긴 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 20대 후반인데 슬슬 그런 생각듬
그 친구들은 그런 분야에 눈을 일찍 뜬 케이스
같은데 너랑 생각이 다르면 거리둬
그런 말 잘통하는 애들끼리 더 어울린다 어차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 나도 20대 후반 되니까 그러긴 해ㅋㅋ근데 안맞으면 어쩔 수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럴때가잇는듯ㅋㅋ나도올해친구들만 만나면 결혼이야기하니까 이제친구들 보기가싫어짐 99인데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빨리관심가질수잇다생각함ㅋㅋ00이면 엄청빠른거도아닌데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끼리끼리가 맞는듯(쓰니말고) 97인데 주변에 아무도 안 그래.. 결혼 얘기는 해도 남친 있는 상황에서 하지 저렇게 눈에 레이저 키고 다니진 않음ㅜ 다른 친구들 찾는게 좋을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00이고 친구들 만나면 할 생각 있음? 이 정도 이야기는 나오는데 걔들은 할 생각인가보지 뭐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돈 많은 사람 빨리 잡고 싶어하는 것도 이해는 감 너랑 생각 다른 거지 틀린 거 아니니까 짜증나면 걍 거리 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상향혼 적정시기가 나이가 어릴때라 어쩔 수 없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한심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22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ㅋㅋㅋㅋㅋ진지하게 슬슬 거리두는 거 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근데 나중에 생각하면 그친구들이 현명한거라고 생각할수도있어 결혼생각이 없다면 모르겠지만 결혼생각이있다면 어린나이가 상향혼할수있는건 맞아서... 굳이 거리안둬도 될거같은데 친구들하는거 보고 쓰니도 좀 배울수있을거라고 생각해 근데 결정사안가는건 좀 답답하긴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으 남친 있는데 저짓거리하고 다니는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친구들 무리가 좀 이상한 것 같은데 끼리끼리 소리 듣기 전에 거리 두는게 나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혹시 지방쪽 살아..?? 26이면 그래도 이제 사회초년생인데.. 뭐지..ㅋㅋㅋ 난 그냥 서울토박이인데 서울경기 수도권 내 친구들은 그런말 하는사람 아예 아무도 없음.... 지역에 따라서도 많이 편차가 나는거같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사람 생각이 다양한거니까 뭐 너는 그럴수 있지 하고 말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9시에 일어나야 되는데
4:49 l 조회 4
여리여리하고 마른 느낌 날려면 키빼몸 몇이여야 할까?1
4:48 l 조회 5
얘드라 회사 셔틀버스는 뭐 인증엊ㅅ이 그냥 타면돼??1
4:48 l 조회 17
나 트위터에서 음지??보고 있는데
4:47 l 조회 12
10시에 뿌링클 먹고 배가 너무 아픈데1
4:47 l 조회 5
남친 나 안사랑하나4
4:47 l 조회 19
에버랜드 같은곳 갈때마다 속상함 난
4:46 l 조회 21
미용실에서 단발 숱을 너무많이쳐서 반토막됨2
4:45 l 조회 8
내가 스크랩한거 인티에서 어캐봐?1
4:44 l 조회 4
동거 어쩌구 하는 애들중에 당당한 애들있을까 ㅋㅋㅋ8
4:43 l 조회 40
우울증 우울증 심한 사람들 tms나 ect 받아봐2
4:41 l 조회 86
냉장실에 일주일동안 놔둔 마라샹궈 버려야할까…?2
4:40 l 조회 47
농협 너 뭐해1
4:38 l 조회 55
주말마다 자고 가는 것도 동거로 침?11
4:38 l 조회 174
근로장려금 예상보다 3분의 1 받음 미쳤나3
4:37 l 조회 45
sns 쏙모팩
4:37 l 조회 7
아으 추워
4:35 l 조회 10
시험 끝나고 보자고했으면서 끝나서 날짜 잡으려니깐 답장 안 하네6
4:35 l 조회 32
동거한 경험 있는 애들 나중에 밝히지도 않던데 뭐12
4:34 l 조회 84
좀 큰 시험앞두고 공부안하고있는데 혼내줘1
4:33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