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748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삼성 야구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30
이 글은 1년 전 (2025/4/20) 게시물이에요

대학생이고 원래 용돈이 60이었는데 돈 좀 그만 쓰라고 반토막이 났거든.....알바로는 달에 40~50 정도 고정적으로 벌고 있어

하 근데 생각날때마다 계좌 들어가면 100 넘게 나가있고 구래서ㅋㅋㅋㅋ

근데 용돈을 다시 올려달라 하기가 좀 죄송한 게

작년 대학 입학할 때 친가외가 합쳐서 500정도 받고 전자기기 싹 신형으로 맞춰서 300인가...들었거든...

여기서 더 나가면 ㄹㅇ등골브레이커 될까봐 걱정이야

익들은 돈 어떻게 아껴? 잔소리 좀 해줘...


대표 사진
익인1
음 근데 원래 대학 입학할 때 돈 많이 쓰지 않나...? 노트북만 사도 100만원 이상 한 번에 결제되는뎅 교복 입다 입을 옷도 사야하고...
지금은 뭐에 쓰는지 모르겠지만 조별과제 같은거 다 카페 가서 하자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은 좀 줄었긴 한데 작년에는 진짜 월 150 이상은 기본으로 찍혔던 것 같아....ㅋㅋㅋㅋㅠㅠㅠ 학기초도 아닌데 그정도 쓰는건 좀 문제가 있다고 느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하 그러면 많이 쓰긴 하는 것 같아.
이제부터 아끼면 되지 뭐! 대학생이라 이제 갓 성인인데 뭐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대학입학할때 전자기기 보통 그렇게 사지...그때 아니면 사기 힘드러 그때가 제일 용돈 많이받을때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평소에 배달음식먹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꽤 먹는 편이야 이게 문제일수도 있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밥 해먹는게 절약의 기초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걍 알바비로 더 벌고 다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잠죽자하고 걍 알바를 더 늘려서 살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애초에 고정지출을 늘리지않는 버릇을 들이는게 최고야 한번 늘리잖아 줄이기 쉽지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본인이 별로 안쓰는거같은데 100씩 나가는거면 백퍼 배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집이 여유로우면 ㄱㅊ은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쓰니가 완전한 욜로 삶을 추구하는 게 아닌 이상 하고 싶은 걸 너무 다 하려고 하지 않는 게 중요한 듯 배달도 좀 줄여보고 요리 못해도 몇 가지 재료로 돌려가면서 밥도 해 먹어 보고 옷도 3벌 살 거 1-2벌만 사 보고 가방 하나 살 거 지난달에 샀으니 이번달 갖고 싶은 건 패스도 해 보고 술자리도 있으면 줄여보고 얼마 안 한다고 스티커나 키링나 틴트 이런 거 여러개 쟁이는 것도 잠시 멈춰보고 (해당 되는 것만 이런 식으로 자제 해보라는 의미)

지금이야 월 150 쓰는 거 나는 쓰니가 학생에 비해 많이 쓴다지 별 큰 돈이라고까진 생각 안 하거든? 근데 문제는 쓰니가 나중에 취업하고 돈 벌면 그 씀씀이는 절대 안 줄여져 웬만해선... 그런 돈벌이가 생겼으니 월 200-300이 우습게 써질 거야 그러니 욜로로 살 거다 이게 아니면 스스로 조금 통제하면서 습관을 길러둘 필요가 있어 보인다 대학생 150이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똑같은데 가계부 써보니까 배달을 한달에 5-60씩 먹더라 충격받고 어플 삭제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일단 가계부 써봐 진짜 추천함 난 걍 뭐 꾸미고 이런거 귀찮아서 컴활공부하던 지식으로 엑셀가계부 만들음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집이 힘든거 아니면 그냥 써~
나중에 내돈벌고나면 아까워서 아끼게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빚만 안지면 뭐 상관없지 직장 드가기 전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베달 줄이고 갖고싶은거 다 안사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배달로 많이 먹는 거면 넘 아깝당
직접 만들어 먹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가계부앱 써봐 그리고 뭐든지 고민을 3번만 하고 써보자
나 큰돈은 진짜 안쓰는데 짠돈을 생각없이 쓰는 스타일이거든 택시, 배달, 버리는 식재료, 자잘하게 사놓고 안쓰는 화장품, 옷 이런거 모이면 생각보다 크더라고.....
폼도 안나는데 나가는돈만 큰거지
자취집 전월세는 부모님이 다 내주실텐데 그거 빼고 150이면 직장인보다 많이 쓰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취 보증금 월세 다 입학할 때 받은 500에서 내는 중이야 ..! 그거 합치면 달에 200정도긴 하네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요새 물가가 비싸서 재료 한 번 사서 요리 꾸준히 해먹는거 아니면 배달이랑 비슷비슷하긴 해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달에 200이면 많긴한듯... 개인 지출 부분에서 많이 줄이든가 해야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내가 1n학번인데 입학할때 1200받은거 2년안에 다 썻음. 통학이었고 집이랑 학교랑 버스한번 쟈철한번 이었고 용돈 60받았거든? 근데 3,4학년때는 오히려 돈이 모였어 1학년때는 특히 돈나갈 일이 많았던거 같아 신경쓰지 않아도 될 거 같은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후쿠오카 뱅기 30마넌에 1박2일 넘 아깝겠쥐..:
8:21 l 조회 1
집 거울로 보면 나 이쁜데
8:21 l 조회 1
최고의 다이어트는 스트레스가 맞다
8:21 l 조회 1
더단백 이런거 잇잖아!! 셀렉스 테이크핏 이중에 뭐가 잴 맛있어
8:21 l 조회 1
나 망해따 출근하자마자 쪽팔려
8:20 l 조회 9
22살때 나이 많다고 생각했던 나를1
8:19 l 조회 17
모르는 사람이 기프티콘 보냄
8:19 l 조회 10
에콰도르 독일에 역전승
8:19 l 조회 8
누구 만나고나서 기분 찝찝하고 비호감 느껴지면 안 맞는거지?
8:19 l 조회 5
얘들아 회사에 맘편한 친구 1명은 있어?3
8:18 l 조회 20
딱바vs물바
8:18 l 조회 4
주식하니까 강제 미라클모닝..2
8:18 l 조회 15
급한데 경찰 공무원 준비 어려워? 4
8:16 l 조회 28
아니 .. 지하철에서 개크게 전화함
8:16 l 조회 15
어른선물할건데 좋은 볼펜 뭐있을까??12
8:16 l 조회 18
술 먹고 다음 날 두드러기 올라오는 익들 있음?
8:15 l 조회 8
프리다이빙 잘 아는 사람 있엉?!
8:14 l 조회 6
어른들 중에 자기 생각 뚜렷하고 할 말은 하는 젊은 여자 = 싸가지없다 인성안좋다로 생각하는 사람 많은듯7
8:14 l 조회 32
하닉 300에 털 사람있니2
8:13 l 조회 114
요즘 스벅컵 들고다니면 생각없어보여?4
8:13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