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772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13
이 글은 1년 전 (2025/4/20) 게시물이에요
기분나쁘지않나. 물검 다루는것도 아니고..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뭐라함 이 아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름을 불러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얘 쟤는 안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물건은 이거 저거지 뭔가 착각하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얘 쟤가 어떻게 물건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거 저거가 물건이지
얘는 이 애의 준말인데 어떻게 물건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얘좀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얘는 '이 아이'의 줄임말이다.

간혹 구어체에서 단어 시작에 강세를 두는 경상도 사투리식 억양과 결합하여 '얘'를 쓸 자리에 발음이 편한 '애'를 쓰는 사람들도 있다. 가령 '의사'를 '으사'로 발음하는 경우도 여기에 해당한다. 일부 방언[1]에서는 '야'라고 하기도 한다.[2]

비슷한 단어로 '쟤(저 아이)', '걔(그 아이)'가 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국어 공부 안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바로 앞에있는데 얘, 쟤 거리는거 말하는거지 ? 회사에서 당해봤는데 엄청 기분 드러움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얘가 쟤가 이렇게 쓰는 거 말고 누구 부를 때 얘, 쟤 하는 게 기분 나쁘다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렸을 때 친구들하고는 가끔 썼는데 성인 된 후론 거의 안씀. 회사나 안 친한 사람들끼리 있을 때 쓰는거라면 시비거는거 맞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씨 베란다에서 담배좀처피지마
13:48 l 조회 4
오늘 면접도 털리면… 그냥 접어야지…
13:48 l 조회 7
300이 한계였을까?
13:48 l 조회 16
술집 직원으로 일하면 세후 200넘게 받나?1
13:48 l 조회 10
탈취제 진짜 쎈거 쓰면 성장기 호르몬 냄새 빠져?1
13:47 l 조회 8
토스 오픽 뭐할까3
13:47 l 조회 5
하우스푸어 넘치던 시절에 집값 대폭락이라고 꺼드럭대던 아줌마
13:47 l 조회 10
26살, 27살 다르지?8
13:47 l 조회 16
백화점 뷰티쪽 직원들 왜케 싸가지 없냐
13:47 l 조회 6
대학 동기 하나가 인스타로 서양 여자배구 선수가 엉덩이 내미는 릴스 보는거 옆에서 봐버림
13:47 l 조회 5
마운자로 맞아볼까…1
13:47 l 조회 4
버스 승객으로 사고 나면 안 아파도 병원에 가야돼?2
13:47 l 조회 4
회사 동기 결혼식이냐... 7년 사귄 남자친구 생일이냐...9
13:46 l 조회 31
LCK 갈리오 스킨이 진짜 잘나온 것 같음 ㅋㅋㅋㅋ
13:46 l 조회 3
사주봤는데 나보고 재물운이 청년재벌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
13:46 l 조회 8
발목 손목 너무 얇은것도 안좋은거같음
13:46 l 조회 25
소개받았는데 너무 무례한거같아 카톡내용 있음 12
13:45 l 조회 56
가끔 남편의 전여친이 생각남2
13:45 l 조회 22
주식에서 뺀 135만원있는데 2
13:45 l 조회 23
편의점 8000원 준다는데 하지 말까?6
13:45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