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8001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45
이 글은 1년 전 (2025/4/20) 게시물이에요
내가 저녁을 만들고있니? 내가 저녁을 만들어야하니?
대표 사진
익인1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내가 만들어?
약간이런느낌이 더 느껴짐

이게 전자가 되려면 약간 드립으로 써야함 나 지금 저녁만드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내가 저녁 만들어? 라고 해석해야된다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순간 익인이 한숨 쉬는줄ㅠㅋㅋㅋㅋㅋ 후자 이야기한거구나ㅠ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가 저녁 만드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애초에 “내가 저녁을 만들고 있니?”라는 질문 자체를 안하지 않아? 내가 행동을 하고 있는 주체인데 그걸 왜 물어봐

아무튼 예를 들어서 아내한테 남편이 대화하면서, 내가 저녁 담당이냐, 이런 맥락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쿠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현재진행에 먖춰서 해석하다보니 저렇게 생각한거같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금요리하고잇는데 이게 저녁메뉴인거야 이런느낌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Am I (the one) making dinner? 인거 같아서 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간에 the one 이라는 말은 업서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더 원은 생략 가능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니까 생략된거 같다는 말이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익3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냥 너가 저거를 현재진행형으로만 해석해서 그런거 같은데 be -ing 하면 미래 시제로도 가능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호 그렇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내가 저녁 만들어???? 내가? 이런 느낌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Am i the one making dinner 생략해서 간단한게 말하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전자로 쓰일려면 음 예를들어
요리하는데 점심 ㅇㅇ식당 예약한거 알지? 이래서 엥 그럼 나 지금 저녁 만드는 중인거? 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절한 설명 고마워 ㅜㅅ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Be Ving가 be gonna V 처럼 쓰이기도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전자는 영어로든 한국어로든 저렇게 얘기하는 사람이 있어...? 내가 지금 만들고 있냐고 질문을 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른 문장들은 다 현재진행으로 해석했어서 (Is he reading the book? , Ate you drinking coffee? 등등) 저 문장도 일단 현재진행으로 해석함..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저녁 내가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오어렵다 .. am i making dinner, right? 을 하면 더 자연스러우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밖에서 일하고왔는데 오자마자) 내가 저녁만들어? 이런뉘앙스로 들리기도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전자는 맥락이 말이 안되니까.. 치매인 사람이 저녁 만들다가 자기가 했던 행동 까먹고 오.. 내가 저녁을 만들고있니? 이런식으로 쓰는건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블라우스 무슨 색 사지??
15:31 l 조회 4
남자들은 여자가 카톡 프사없는거 별로 안좋아하나?
15:31 l 조회 2
나 예전에 세후 160이었는데 서울 광진구 자취했음
15:30 l 조회 6
얘들아 나 산부인과 가야되는데.. 1
15:30 l 조회 4
퍼티
15:30 l 조회 4
사회복지 실습
15:30 l 조회 4
내가 좀 사오정짓 하긴 했는데 컨셉이냐고 진지하게 묻는 앤 뭐지..
15:30 l 조회 5
최종합격해서 입사 의향 있나고 전화왔는데 4
15:29 l 조회 25
나 동남아 극혐하는데 ㅋㅋ 포르투갈 보다는 쿠룸이 훨 낫네
15:29 l 조회 7
살쪗다고 하는 사람들 보면
15:29 l 조회 10
아 늑대인간 성중독자와 치료자는 왜 유튭 풀버전 없음
15:29 l 조회 4
왜 남자들은 군대 처우 개선해준다하면 다 반대함?
15:29 l 조회 8
이브로쉐 올영 오특 떴당 살 사람 ㄱㄱ
15:28 l 조회 6
월 500에 55살려면9
15:28 l 조회 14
여잔데 전과해서 5학년? 한다는데2
15:28 l 조회 15
입맛없을때나 평소에 집에서 뭐 먹어??3
15:28 l 조회 14
엄마땜에 카공하러 못가고있어 ㅠㅠ 8
15:27 l 조회 20
금요일 송별회 진짜 최악이다……2
15:27 l 조회 19
담배피는 사람들 다 꾀병같아1
15:27 l 조회 16
대학교 조기졸업 하는게 맞겠지..?8
15:26 l 조회 3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