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852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BL웹툰/웹소설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64
이 글은 1년 전 (2025/4/21) 게시물이에요
그냥 다 포기하고 대학 다시가고싶은데… 무서움..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에서 취업하는 문과는 아닌 거 같음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치과 가서 의료목적 전문적인 필라테스 강사하고싶어… ㅜ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27살에 간호학과 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의료계열이긴 하거든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솔직히 안 늦다고 하기엔 졸업하면 4살 더 먹었고.. 한국 취업 시장에서는 나이 안본다해도 보닠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치과 가서 의료목적 전문적인 필라테스 강사하고싶어! 내가 거북목에 척추측만증 까지 있어서 평생을 운동하고 살아야하는데 앉아서 공부랑 취준하니까 너무 아파 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일반 회사에 취업목적이 아니고 본인이 원하는게 명확하게 있으면 ㄱㅊ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치과 가서 의료목적 전문적인 필라테스 강사하고싶어! 내가 거북목에 척추측만증 까지 있어서 평생을 운동하고 살아야하는데 앉아서 공부랑 취준하니까 너무 아파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럼 괜찮을거 같은데? 일반 회사는 나이 본다지만 필테강사는 일반 사무직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예대긴한데 동기들 20후부터 30초중까지 다양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막상 도전하려니까 겁부터 나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윗댓봤는디 ㄱㅊ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함 알아봐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내기준 늦었지만 그래도 갈수있는 마지노선 나이임
의료계열이면 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편입한 친구는 봤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구냥 다시 전문대 가려고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늦으면 어쩔건데!!!!!
쓰니만 생각해. 다른 사람들이 다 늦대도 쓰니가 안 늦다고 생각하면 되는 거야.
쓰니한테 있는 여러 선택지 중에 쓰니한테 제일 도움 될만한 길이면 늦든 말든 고고! 지금이 남은 인생 중엔 제일 어리다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ㅜㅜ !! 현실적인말이랑 이런 말도 필요했던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취업연계된 학과아니면 늦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치과는 취업연계된 과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하고싶은거면 ㄱㄱ 지금이 제일 젊음 근데 도피성이면.. 말리고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도피성은 아녀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럼 해~ 늦었다고 안할거 아니니께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간호학과는 아니구 물치과 갈 거 같아 간다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늦긴해 근데 걍 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글킨해.. 그냥 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늦었는데 어쩌겠어 라는 마음가짐으로 가면 돼
근데 아예 안늦었다고 하는건 커뮤말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목적이 확실하네!! 필테강사이런건 30대부터 시작마니하자나 ㄱㅊ을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3n 입장에선 애기다 .. 안늦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주변에 27,28살 가는애들 꽤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댓글 보니까 ㄱㅊ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내친구 물치과 나왔는데 나잇대 진짜 다양하다그랬음 나도 27인데 올해 물치과로 다시가려다가 학교 다시다시고 면허따고 공부하고 그럴자신이 없어서 내가 안함ㅠㅠ ㅋㅋ 그거때문에 안간거지 나이자체는 늦지 않았다 생각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확실한 목표 있으면 괜찮지 나두 내년에 27인데 편입준비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웅 왜냐면 지금 안하면 더 늦음!!!!!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정말 늦었다!!!!!!!!!!!!! 더 늦어지기전에 당장 가보자ㅏ!!!!!!!!!!!!!! 오히려 생각없이 성적맞춰 간 20살때 보다 훨씬 알찬 대학생활 될거야~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늦었지만 쓰니 경우는 ㄱㅊ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목표 확실하고 전문성이 필요하면 무조건 가능!! 나 28살인 동기언니 있어 화이팅이야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후에 뭐 할지 목표가 확싱하다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냥 대학가려고 가는건 말리고 시품 ㅠ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 25살에 다시 대학왓음 심지어! 대학원도 다님 👍 핸복함 나이에 강박 같지말고 하고픈대로 열심히 살면 좋은 결과가 생기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안늦었어
진짜 제발 ㅜㅜ 지금이 제일 어리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29살인데 갔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안 늦음 진지하게 어영부영 취준으로 2년 날리는 거 보다 의료계열 대학 다시 가는 게 훨 이득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도 같은 나인데.. 결혼에 대한 관심에 따라서 달라질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안 늦었다!!!!! 게다가 의료계열이면
더더욱 안 늦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지금 초등학교 들어가도 마흔전에 대학가 사실 물치도 너무 늦은 신졸이면 취업시장에서 별로 안좋아하긴 하는데 사무직 취직하는것보단 낫고 회피성아니라 쓰니처럼 하고싶은거 확고하면 괜찮음 걱정하지말고 당장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는 졸업 다 하고 사회생활 하고 보니 그것도 용기더라 대단한거야 학부생때 28살인 언니 오빠들 있었는데 내가 지금 이 나이먹어보니 마음먹고 실천한다는 그 자체가 대단한거같음 뭐든 응원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지금이 제일 안 늦어..!!!!!! 마음먹은 지금 빨리 도전하는 게 베스트라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오 잘은 모르는데 대학원을 그쪽으로 가는 방안은 없는겨? 전공자만 대학원 갈수있는구조인가 물치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필테강사로 일해보면서 진학해보는거 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의료계열은 진짜 안늦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물치과 ㄱㅊ아!! 나 행정조교일하는데 연령대 진짜 다양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 그걸 선택하게된게 그대로일때의 미래보다 괜찮아서 선택하는거아냐? 그럼 어쩔수없는거임 나이를 떠나서 사람이 그대로인데 결과값이 크게 달라질수가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 재수학원 다닐 때 쓰니처럼 대학 다시 간다고 온 28살 언니 있었음 남들보다 늦긴 했지 근데 하고 싶으면 해 인생 한번뿐이잖아 하고 싶은 거 하고 살아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늦었지만 열심히 하면 되징!!!!!!!! 파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객관적으로 늦은거 맞지.
남들보다 최소 5~6년씩은 늦은거니까.
그렇지만 그렇게 해서라도 본인이 가고 싶은 길이 명확하다면, 10년 20년 뒤에 돌아오는것보다 지금 돌아가는게 더 좋은 선택인거야
그게 아니고 그냥 도피성, 호기심 이런거라면 절대 비추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돼지고기 화요일에 산거 먹어도 대??
18:13 l 조회 1
불행과의 전쟁을 준비하라
18:12 l 조회 1
카페 옆자리 남자분 향수 너무 좋은데 여쭤보는거 에바임??
18:12 l 조회 1
지구상에서 키큰..인종 딱히 없는거같음
18:12 l 조회 5
전공이랑 아예 다른 곳으로 이직한 익 잏어??
18:12 l 조회 2
회사분 체취가 너무 안좋아 ㅠㅠ
18:12 l 조회 5
늦수능생인데 가족이 관독 갈거면 접으래…26이야
18:12 l 조회 5
촉촉한 초코칩 하나 먹으면 러닝머신 얼마나 타야할까1
18:12 l 조회 5
아이패드 가격 올랐지만 살 예정인 사람 있아?
18:11 l 조회 4
하 회사에 에어팟 놓고 퇴근했다
18:11 l 조회 3
디카 살만한 곳 추천 해줘 기종도
18:11 l 조회 2
챙김 받는게 어색해
18:11 l 조회 6
알바 전날에 혼났았는데 다음날에 웃으면서 헤어질 수 있는거야?
18:11 l 조회 4
나 진짜 남혐 생길 거 같음
18:11 l 조회 3
레즈 미소년상 수요 커?
18:11 l 조회 2
잘생긴 남친이 대체 나를 왜만냐나는 말에 뭐라고 받아치지4
18:10 l 조회 10
내 친구는 너무 손절을 자주 해
18:10 l 조회 9
미세플라스틱 먹고 싶으면 해산물 내장 먹어라3
18:10 l 조회 16
알바 그만두려고 문자보냈는데 답장 안하시는거 신경 안써도되겠지?2
18:10 l 조회 9
대문자 I인데 내일 애인 친구들 처음 만나......
18:10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