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887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SSG KIA NC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24
이 글은 1년 전 (2025/4/21) 게시물이에요

어차피 다녀오면 만삭일텐데 말할까말까 고민 되네

괜히 안 간다 그럴까봐

대표 사진
익인1
말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번 주에 만났을 때 이 부분에 대해서 진지하게 대화했는데, 파병 안 갈 것처럼 말해버려서... 하 ㅜ 나는 본인 꿈 이뤘으면 좋겠거든 나 혼자 있어도 되니까 그래서 임신 하나로 포기하게 하고 싶지가 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임신했다고 하면 당연히 안가려고 하는게 정상 아니야 ?
막상 임신 하든 말든 하고
파병 가겠다 하면 그거대로 또 서운할걸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니막상 배불러오고 혼자있어봐라 후회할수도있어 진심 호르몬 무시못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 주작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내 인생이 주작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당연히 말해야지...아니 결혼한것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위에 댓글 봐줄 수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라도 안갈듯.. 결혼한 사이도 아니고 연인사이에 임신했는데 임신한 여자친구 두고 파병을 간다? 갔다오면 만삭일텐데 얼마나 당황스럽겠니... 이걸 말안한다는건... 말이안됨... 걍 서로 인생 망치겠다는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오히려 아기아빠가 된다는 책임감으로 더 갔다오려고 할수도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당연히... 말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위에 봐줄 수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건 니 애인의 선택이지
꿈을 이뤘으면 좋겠는 마음인 건 알겠는데, 나중에 만삭으로 마주하면 당황스럽고 멘붕일듯
니 의견 피력 제대로 하고, 선택지는 주는 게 맞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렇지 말은 해야겠지... 아 나도 미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 말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 인생 뿐만 아니라 애인 인생도 달려있는데 당연 말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무조건 말해야지!!!!!!!
그건 그 친구가 고민할일이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았어 🥲..
지금 체단 가있어서
퇴근하면 말해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꼭 얘기해야해
쓰나 이건 절대로 고민할 문제가 아니야
말을 안하면 이제 문제가 되는거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무조건 말해 일단 쓰니 자신이 먼저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말해야제 당연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무조건 말해야지...
말 안하고 파병갔다 귀국했는데 여친 갑자기 만삭이면 너무 당황스러울 것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결혼할사이였어 원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상견례만 남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럼 빨리 말하고 파병가기전에 상견례도 빨리빨리 끝마치고 보내 근데 그럼 결혼식은 언제하냐 파병갔다오면 만삭인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파병 다녀와서 하려고 계획 다 세워놨지 근데 안 간다 할까 봐 계속 고민이 되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파병 갔다 왔는데 만삭이면 오히려 의심스럽고 당황스러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파병갔다 헤어지자하면 어쩔라고 말안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빨리말해
그리고 말하고 난 후 파병 가고 안가고는 애인 선택임,, 말 안하면 선택권마저 빼앗고 존중안하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글만봐도 당황스럽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갔다왔는데 만삭인게 더 에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2 상상만 해도 끔찍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파병갔다왔는데 만삭에 임신해있으면 그게 더 ...당황스러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보내고 알게된 척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낳을거면 당연히 말해야지 숨기고 만삭 되서 너 안 갈까봐 말 안했다 이러면 뭐 고마워 할 줄 아나 뒤늦게 알면 평생 죄인된것처럼 죄책감 느끼면서 살겠지 그리고 갔다왔는데 만삭이고 니 애다 이러면 믿겠냐 나같아도 안 믿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상견례까지 할거면 당연히 말해야지 파병갔다왔더니 애가 생겨있으면 얼마나 멘붕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너가 안 갈까봐 말 못했어. 하는게 더 상처여... 걍 솔직히 말하고 어떤 선택을 하든 난 다 이해한다고 말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어차피 결혼할 사인데 말해야지 파병가면 돈도 많이 벌어오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말안하고 다녀왔는데 배 나와있으면 오해할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갑자기 만삭? 진짜 충격적이고 신뢰감 바닥칠 듯 날 뭘로 보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임신했는데 파병 가는것도 에바고 갔다왔는데 만삭은 더 에바임 대체 뭔 생각을 하는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으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아니 고민을 하는게 신기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말 안 하면 억울하고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숨겼나 생각 무조건 들걸 곁에 남편없이 임신기간 보내고 입덧이나 힘든거 투정 못하는거 쉽지않아 심지어 어쩔수없는 미혼모도 아닌데 있는데 말 못하면 억울한 마음 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애인....? 애가 생긴거야 결혼도 안 했는데? 아니 그럼 너 남친은 애가 있는 줄도 몰랐는데 너가 애를 낳을 생각이라는걸 파병 끝나고 와서야 안다는거잖아 애 안 키운다고 하면 어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리고 솔직히 아무 이야기도 없이 파병갔다왔는데 애 생긴거면 나같아도 진짜 혼란스럽고 너가 바람핀걸로 오해할수도 있을듯 제발 말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임신 사실도 당연히 이야기하지만 안 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도 솔직하게 이야기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말 안 하는 게 오히려 도리가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가고 나서 말하면? 말하면 안갈꺼같다고 너의꿈도 응원하기에 지금말한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생각은 들 수 있긴 한데.. 그래도 결정은 남친 몫임
네가 임신한게 죄도 아니고 남친 발목 묶는 것도 아님
솔직하게 이야기 하셈 갔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말해야지.... 말하고 갔다오라고 밀어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말안하면 나중에 짜잔해서 어떻게 해결하려고....? 그게 더 노답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당연 말해야지
남친이 애 원하지 않으면 낙태도 고려해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차피 결혼할거고 상견례만 남았으면 다녀와서 만삭이 낫지! 신생아 낳고 파병가는게 더 힘들거야~
선택은 남친이 하겠지만 그래도 되도록이면 파병은 다녀왔으면 좋겠다해봐 낳을거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얼렁 얘기해 남친 황당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다녀왔는데 만삭이면 본인 애 맞냐고 의심 들지도 모르잖아.. 그리고 애아빠 될 준비 시간도 안주고 만삭 나타나면 뭐 어쩌라고 인생계획 망치는거임 네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빨랑 얘기해
갸도 알아야 다음 선택을 내리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어우 당연히 말해야지.... 꿈을 이뤘으면 하는 쓰니 마음은 쓰니의 결정이지만 또 남친은 남친의 결정을 하게 해줘야지.. 임신도 얘기하고 파병 갔으면 좋겠다는 것도 얘기하고 진지하게 대화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말 안 하는건 진짜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녀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그걸 배려라고 생각하는 거임...? 입장 바꿔 생각해 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임신 하나로 포기...ㅋㅋ 발목잡는다고 생각하는 건가 임신해서 파병 포기하는 게 아쉬울 사람이었으면 애초에 피임을 잘 했어야 했음 본인 선택인데 뭘 어캄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황당하네
낙태할 것도 아니고, 애 아빠랑 헤어져서 연락하기 껄끄러운 것도 아니고 낳을 거면서 왜 애 아빠한테 얘기를 안해..?
짜잔 사실 임신했고 넌 이제 애 아빠고 이제 애 키워야함! 이라고 했을 때 어머 너무 좋다~!하면서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겠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파병기간이 몇개월이야?
1년이면 출산후에 올텐데?
단기간이면 너 갔다와서 출산가능하니
다녀왔으면 좋겠다 해
파병수당으로 빨리 자리잡자 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개월이얌 12월에 온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이야기 하는게좋겠다
그래야 더 건강챙기고 조심히 파병생활하고 올 동기도 생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아니 이걸 고민한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말해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그 클럽에서 많이나오는 외힙노래ㅠㅠ wait a minuite 이러는 노래 뭐지ㅠㅠㅠㅠ
4:49 l 조회 2
9시에 일어나야 되는데
4:49 l 조회 3
여리여리하고 마른 느낌 날려면 키빼몸 몇이여야 할까?1
4:48 l 조회 3
얘드라 회사 셔틀버스는 뭐 인증엊ㅅ이 그냥 타면돼??1
4:48 l 조회 13
나 트위터에서 음지??보고 있는데
4:47 l 조회 11
10시에 뿌링클 먹고 배가 너무 아픈데1
4:47 l 조회 5
남친 나 안사랑하나4
4:47 l 조회 19
에버랜드 같은곳 갈때마다 속상함 난
4:46 l 조회 19
미용실에서 단발 숱을 너무많이쳐서 반토막됨2
4:45 l 조회 7
내가 스크랩한거 인티에서 어캐봐?1
4:44 l 조회 4
동거 어쩌구 하는 애들중에 당당한 애들있을까 ㅋㅋㅋ8
4:43 l 조회 39
우울증 우울증 심한 사람들 tms나 ect 받아봐2
4:41 l 조회 86
냉장실에 일주일동안 놔둔 마라샹궈 버려야할까…?2
4:40 l 조회 44
농협 너 뭐해1
4:38 l 조회 54
주말마다 자고 가는 것도 동거로 침?11
4:38 l 조회 154
근로장려금 예상보다 3분의 1 받음 미쳤나3
4:37 l 조회 42
sns 쏙모팩
4:37 l 조회 7
아으 추워
4:35 l 조회 10
시험 끝나고 보자고했으면서 끝나서 날짜 잡으려니깐 답장 안 하네6
4:35 l 조회 32
동거한 경험 있는 애들 나중에 밝히지도 않던데 뭐12
4:34 l 조회 8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