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8877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8
이 글은 1년 전 (2025/4/21) 게시물이에요
자식들한텐 돈 지원 투자 안해주는데 이게 맞나? 노후 손 안벌릴테니까 지원안해줌….
원래 노후는 자기가 각자 알아서 준비해야하지 않냐..? 그럴꺼면 왜 낳음?
대표 사진
익인1
그럼 어케 자랐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의식주 말고… 공부나 뭐 지원이런거
식주는 부모님이랑 본가서 같이살았음 자취도 내돈으로 했고 옷도 내가내돈으로 사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자취가 내돈으로 하는게 자취지모.. 나도 대학가고 부터는 내가 알아서 살았눈뎅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주변 자취 지원 받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게 당연한건 아녀~ 부모의 의무는 미성년자때까지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지 노후준비 안 된 부모도 얼마나 많은데…
자식 시다바리 하랴… 노후 준비 하느랴 …
이게 둘 다 되는게 대단한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후준비 안된 집 많아? 내주위는 다 노후준비되서 안된집을 못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세상을 넓게 보렴 난 결혼 자금도 다 내가 마련해야 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넌 얼마 결혼자금 모을거야? 나도 지금 모은거없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쎄 최소 5천은 모아야 된다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렇게 치면 니인생도 니가 알아서해야지 몇살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의식주 말고… 공부나 뭐 지원이런거
식주는 부모님이랑 본가서 같이살았음 자취도 내돈으로 했고 옷도 내가내돈으로 사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학생이야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살부터 지원1도안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에바긴하다.. 보통 최소 대학생까진 지원해주지 않나 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바해도 교통비 점심식비밖에안되더라 못놀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자취하면 돈 마니 깨지지 ㄹㅇ ㅠㅠㅠㅠ알바로 개부족할텐데 자취방월세나 이런거나 고정지출까지라도 부모님께 지원 받을 수 없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자수성가하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그게 좋던데 그래서 일부러 지원 하나도 안받았어 노후 책임 안지려고.. 그게 마음도 편하지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님 노후 책임져야하는 자식들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꼭 직접적으로 나 먹여살려라 하진 않아도 돈없으면 자식한테 손 벌리게 되지않아? 나는 그런것도 차단하려고 대학 등록비부터 내가 다 해결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학교 졸업까지는 어느정도 지원 필요할텐데,,,
알바해도 얼마 벌지도 못하고 심지어 자취하면 진짜 돈 많이드는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네이버 블로그 글 썼는데 공감4개 댓글 1개밖에 안달림......
9:47 l 조회 5
사이즈가 너무 큰 바지가 있는데
9:47 l 조회 6
삼전 팔고 쏠탑투 사는거 바본가1
9:47 l 조회 13
너네 감기걸리면 내과가 이비인후과가?7
9:46 l 조회 17
오늘 당연히 떨어질 줄 알았는데 이거 뭐예요...
9:46 l 조회 37
강아지랑 하루종일 같이있을때 얼마나 놀아줘야해..?
9:46 l 조회 4
너네 수/목 고정휴무하고 토요일출근이면 어때?2
9:46 l 조회 8
출근하자마자 집에가고싶다
9:46 l 조회 4
주식은 진짜 걍 자기가 커트라인 정해서 하는게 답이다
9:46 l 조회 5
니네 바람의나라 게임 아냐1
9:46 l 조회 8
남자친구가 엄청 나를 작고 연약한 사람으로 보네
9:46 l 조회 14
솔직히 1년 6개월 넘어가면 이직 고민할 때 야?3
9:45 l 조회 9
청년미래적금 첫 납입 달 언제일까
9:45 l 조회 7
이런데서 일할 수 있음?
9:45 l 조회 6
직장인 번아웃? 심한 스트레스? 어떻게 이겨내보려고 했어?
9:45 l 조회 7
개인주의 여익들아 회사에서 어느정도 친목질해?4
9:44 l 조회 19
나 주식 안하는데 요즘 인티 개웃김1
9:44 l 조회 47
소개팅 자리에서 조현병 커밍아웃 했는데 , 괜찮다는 사람7
9:44 l 조회 63
주식만큼은 진짜 커뮤보고 하는 거 아니다3
9:43 l 조회 35
내일 축구네 스포츠 토토 재미삼아 사봐야지
9:43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