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893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86
이 글은 1년 전 (2025/4/21) 게시물이에요
공부머리, 돈, 사는 곳, 생활방식, 외모 등등
전부 부모님에게서 결정됨
물론 본인 능력으로 자수성가하는것도 가능함..
근데 부모 잘만나면 인생 난이도 자체가 훅 낮아지는듯
대표 사진
익인1
맞지... 그래서 너무 힘들다 인생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작점이 다르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ㅁㅈ나이들수록 부모가 중요하단걸 느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솔직히 인정…부모가 제일 중요해 꼭 돈많은 부모만 말하는게 아니라 걍 전체적으로 넘 중요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러니까 더 열심히 살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인정...난 자수성가 스타일인데 주변에 잘난 부모님 둔 애들 많아서 부럽긴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ㄹㅇ자수성가고 또래에 비해 성공한 편인데도 금수저들 따라갈 수 없다는 걸 항상 느낌..ㅠㅠ그래도 열심히ㅜ산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말... 돈 벌고 내 노력으로 나자신을 그들과 같게 만드는건 백번 가능하지만! 그 과정이 정말 눈물겹게 수고로움... 부모 하나 잘만났으면 할필요 없는것들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맞아..부모님을 원망하는 건 아니지만 가끔씩 현타오긴 해 ㅜ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죽도록 일만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 인생은 이거 때메 불공평한 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슬픈건 나이 먹을 수록 더더욱 느낀다
학생때보다 사회에 나왔을때, 결혼할때, 애 키울때 등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90이야 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아 집안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걸로 인생이 다 결정되는 거 맞고 사주 아무리 좋아도 집안이 별로면 잘 풀리기 힘든 듯… 나도 요즘 뼈저리게 느끼는 중이야ㅎㅎ 요즘 같은 세상엔 자수성가하기 더 힘들고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 85 정돈 되는듯 성격이나 의지도 그러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90% 이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가정환경 성격 의지 능력 건강까지 부모한테서 오는거라 나도 90퍼 이상이라 생각함.... 자수성가 하는거도 그런 근성 타고나야 가능한 경우 많음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솔직히 99라고해도 인정..공부1도 안하는 사람도 걍 부모님이 미국에서 애낳고 미국국적 따게해주고 영어 원어민처럼 하니까 자기 먹고살길 생기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원어민처럼이 아니라 이중국적이면 원어민인건가ㅋㅋㄱ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맞는 말이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것도 그렇지만 부모가 얼마나 자식한테 정서적으로 지지해주는지도 중요한듯 가난해도 지지해주면 그래도 바뀔 가능성이 있는데 그조차도 안해주면 걘 평생 나락가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가난해도 좋은 부모면 그나마 낫지 주변에서 애정결핍이라하고 딸 성희롱 당해도 가만히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부모 탓 하고 싶지 않지만 팩트는 어쩔 수 없다 어차피 나도 자식 낳으면 내 자식도 똑같은 생각할걸ㅋㅋ큐ㅜ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맞아 그래서 사람들이 그 사람의 집안을 보라고 하는 거… 공부머리 인성 신체조건 등등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굉장히 높은 비율로 유전임. 게다가 좋ㄴ 부모로부터 받은 공부머리와 재산은 또다른 부를 창출… 요즘 시대에 개룡o 별로 없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70이 아니라 100아닌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회사에서 기계식 키보드 써도 돼?
11:39 l 조회 1
와 아빠 할아버지 생신인데 선물 좀 주라고 하고 앉아있네
11:39 l 조회 2
생리기간 전부터 어지러움 있는 사람 있어? 3
11:38 l 조회 2
선글라스는 진짜 필수다 눈이 아려1
11:38 l 조회 3
내가 예민한 편인가?
11:38 l 조회 6
내가 예민한건지 봐 줄 익인들?
11:38 l 조회 12
배민 차선 추월해서 오는데 뭐지2
11:37 l 조회 11
남익들아 안좋아해도 헤어질때 울수있어?1
11:37 l 조회 13
환율 어카냐 2
11:37 l 조회 14
우리 커플만.. 여자 쪽이 숙소 다 찾고 그러니...3
11:36 l 조회 20
울언니 임신했는데 태명이 앙쥬래2
11:36 l 조회 23
핀터레스트에서 옷 참고 어디서 삼??
11:36 l 조회 9
단수됐는데 밥 뭐해먹지
11:36 l 조회 5
하닉 왜 곡소리나?1
11:36 l 조회 33
오늘은 날씨 별로 안덥다
11:35 l 조회 4
자면서 위로 발 꼬고 자는데 이거 안하고 싶으면??1
11:35 l 조회 13
환율,물가때매 가격인상한댔다 극우몰이당하고 사과문 쓴 뚝딱이형1
11:35 l 조회 14
약국에서 파는 피임약 먹고 겪어본 부작용 있어?11
11:34 l 조회 25
보통 폰 바꾼곳에서 케이스랑 액정 해주나?1
11:34 l 조회 7
하 근데 진짜 친구 만나는 것도 잘 맞는 타입이랑 가야 되는 것 같아3
11:34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