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924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4
이 글은 1년 전 (2025/4/21) 게시물이에요
결혼예정이거나 결혼한 익들은 확신이 있어서 결심을 한거야?
나는 장기연애 7년했고 너무 좋고 집갈때 헤어지기 아쉬워서 결혼하고 싶은데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조금 머뭇거리게 돼..
7년동안 변함없이 행복하게 지내왔고 앞으로도 이럴 텐데 내가 과하게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걸까?
아니면 그 이성적인 판단이 맞아?
대표 사진
둥이1
하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뭐때문에 머뭇거리게되는데?? 이유가뭐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집안 가치관 차이야.. 종교적인 문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남친이 기독교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응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기독교면 쉽진않긴함.., 집안자체가 다 기독교인거면ㅠㅜㅠ 다른거다잘맞아도 그부분이 젤 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나 장기연애하고 결혼했는데 망설임이 아예 없었음 망설임이 드는 이유가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머뭇거리는 이유가 정확히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집안 가치관 차이 ㅠㅠ 종교적인 문제여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종교는 좀 쉽지않긴해
남친네서 무조건 다 교회가야한다 안그러면 우리 모두 지옥간다 이런 식이면 어려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난 솔직히 결혼맘먹은건 남친이 뭔직업이던하겠다는 사람에 대한 신뢰..???로 맘먹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윗댓보니까 종교적...애매하다ㅜㅜㅋㅋ근데칠년사귄거면 알고사귄거이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난 상관없는데 부모님이 반대하실 것 같아.. 확실하진 않지만 결혼하면 아무래도 강요가 있을 수도 있고.. 아직 나이가 어려서(18살때부터 만나서 지금은 25살) 그런문제까지 깊게 생각은 안해봤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상대 부모님 봤어? 만나보면 미래 그려짐 대충.. 그때 정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가끔 상대 집 놀러가서 뵀는데 나한테 잘해주시고 강요한적은 없었어
근데 또 결혼전제로 정식으로 만나뵈는건 다르니까..
그때 가서는 우리 부모님이 반대하실 수도 있고.. 25살인데 몇년 후에 다시 걱정해도 되는 나이일까? 지금은 그냥 회피하고 싶음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아직 어려서 당장 할 건 아니니까 미룰 수 있는 문제기는 하지만
서로 결혼 생각 있으면 후반까진 답 내려야 되니깐 그때는 남자랑 진지하게 이 부분 걸린다고 대화해 봐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이런고민은 결국 안될듯...?
그냥 단순히 이남자가최선일까..? 하는 감정적인 고민은 남자가 막 추진하면 결혼 골인하던데
이런 현실적인 고민은 거의 안되는듯..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서치하다 댓 남겨..! 아직 고민 중이야!?
10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니! 이제는 딱히 막 걸리지 않아서.. 이대로 쭉 만나면 그냥 결혼할 것 같아 ㅋㅋ 7년을 만났는데 문제가 있었으면 진작에 생겼겠지 싶어
10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
남자친구는 신실한 편이야!?
나도 같은 걸로 고민하고 있거든 ..ㅜㅜ

10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인 생일선물 사줄건데 도와줘~1
0:10 l 조회 11
애인 회식 가는 거 땜에 고민
0:10 l 조회 8
이별 그냥 죽엇다고 생각하는게 나으려나
0:09 l 조회 11
남자는 좋아하면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주는게 맞는거같음1
0:08 l 조회 21
하 현타온다……… 30대 둥 있어?2
0:05 l 조회 36
고양이 키우는 남자는 에겐인가?
0:04 l 조회 4
남익 차였는데 왜 차인걸까2
0:01 l 조회 36
이거 내가 예민한걸까..?
0:00 l 조회 12
연애중 애인이 전애인이랑 연락하는 거 봤는데 넘어가준 적 있어? 1
0:00 l 조회 14
헤어짐은 언제나 힘들다5
06.25 23:58 l 조회 35
3개월 연애하고 해어졋는데
06.25 23:57 l 조회 26
얘들아 너무너무 좋아하면 자존심 버려야겠지… ? 2
06.25 23:57 l 조회 31
짜치는 질문 미리 미안한데 2
06.25 23:55 l 조회 25
솔로 10개월차
06.25 23:49 l 조회 16
소개팅 애프터때 까일거같은데 걍 입고싶은거 입고가도되나 3
06.25 23:46 l 조회 30
차단한거면 6
06.25 23:45 l 조회 27
남익인데 같은 무리에서 나보다 키크고 잘생긴 남자애랑 좋아하는 여자 겹치면4
06.25 23:44 l 조회 48
1
06.25 23:42 l 조회 25
이별 넘 보고싶어서 메모에 편지 쓰는데 10
06.25 23:41 l 조회 43
애인 있는데도 잘생긴 사람보면 자꾸 눈돌아감 ㅠ2
06.25 23:40 l 조회 5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