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9525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BL웹툰/웹소설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66
이 글은 1년 전 (2025/4/22) 게시물이에요
합격률 극악인건 말고
보통 필기 커트 60인데
어느정도 공부만 하면 떨어지진 않지않나???
나 필기는 산업기사 기사 컴활1급
다 한번에 붙음 머리 안좋은데
+ 그 자꾸 실기 이야기하는데...
실기도 마찬가지야 실기 안썼다고 실기만 걸고넘어져서
본문추가함
대표 사진
익인1
필기는 거의 cbt라 솔직히 쉬운 것 같고 실기가 어려운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것은 쉽다라는 표현보단 운이 좋다..라고 표현하는게 맞습니다.. 문제은행식은 그날그날 운에 따라 갈리기 때문이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부분 다 문제은행식아닌가??
아예 똑같진않아도 나오는게 나오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죠 ~ CPA를 예로 들수있죠 아니면 건축사라든지 과연 이걸 문제 은행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말한건 그런 수준높은?
자격증은 아니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아욤 그니까 그건 자격증을 따기쉬운게 아니고 필기시험이 쉽다라고 표현할 수 있는거죠 자격증은 결국 실기를 합격해야하는거니까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산업기사 따면 뭐가조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취업...? 난 공대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ㅎ... 고마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쉽다면 컴활 합격률이 높지 않았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컴활 몇달동안 공부햇어? 학원다녓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독학으로 기출만 계속 돌렸어
5일동안 하루종일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건... 실기가 진짜이기 때문이지 ㅋㅋ 필기는 안 쳐주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실기는 너도 한번에는 어려웠던거 아니야?!! 자격증이 필기+실기 합해서 나오니까.. 컴활 제외하고 같은 기사라도 종목별로 난이도 다 달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실기 2번만에 땄고
첫번째는 엑셀인가 엑세스 둘중하나만 60미만이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정처기 의미 없긴 한데 요즘 난이도 보면 전공자 수준 아니면 못따게 만들어놨더라. 개정 이전이랑 아예 딴판이기는 해. 아무리 난이도 높아져봐야 개발 실무에서는 의미없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번 실기 메모리 할당 나왔다더라 malloc... 나도 전공자인데 정처기 따고나서도 가끔 최신 기출 보거든? 점점 비전공자는 못따게 하려는 게 대놓고 보여. 물론 3년간 성실하게 공부한 전공자한테는 여전히 딸만한 자격증이지만 아닌 전공자들은 많이 떨어지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삭제한 댓글에게
서비스 회사면 정처기 진짜 필요없는데...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번회차 보고와봐 이제는 ㄹㅇ 딴판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기 ㄹㅇ 빡쎄긴하다더라
악명높던뎉ㅋㅌ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운전면허시험같은 거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뜬금 없는데 기사 필기 걍 문제 양치기 먼저 하면됨??! 거의 노베수준인데 양이 개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헉 ⍤ 나도 컴활 준비하고 있는데 기출 20년 이후에는 못 찾고 있었는데.. 혹시 어디서 풀었는지 물어봐도 될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필기는 자격증 딴게 아니잖아..(나도 지금 필기만 3개 합격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필기까지는 솔직히 열심히 하면 다 붙을수있는 수준이긴함 실기부터 난이도가 올라가서 그렇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필기는 쉽긴 해 실기는 공부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실기에서 주관식에서 두들겨 맞는 중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필기는 쉽지 실기가 어려워서 글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필기가 쉬운 거 아녀? 쓰니도 실기 몇 번씩 떨어졌담서,, 그럼 자격증 따기 쉬운 게 아니짘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컴활은 2번만에 붙고
산업기사 기사 다 원트했어ㅓㅓㅓ
으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필기는 당연히 쉽지 나 쌍기사인데 둘 다 필기는 시험전날밤 벼락치기로 합격함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172cm 에 가슴 골반 어느정도 있으면
2:36 l 조회 2
길고양이 주워서 병원 데려가려하는데
2:36 l 조회 5
부산 부전동이랑 서면 일대에 구토냄새 나는거 대체 정체가 뭐야?
2:35 l 조회 4
두달만에 15키로 감량이면… 마운자로겠지?3
2:35 l 조회 12
쿠팡 목록 삭제 가능함? 2
2:35 l 조회 11
아 여경 까는글1
2:34 l 조회 18
살 겁나 안 빠지는 것처럼 보이는데
2:34 l 조회 10
인성이 별론거 아는데 왜 사겨...?4
2:34 l 조회 24
외모정병에 미쳐서 이 시간에 셀프매직함3
2:34 l 조회 8
성희롱 성추행 뜻 달라졌어?
2:33 l 조회 14
20대초의 풋풋한 연애가 먼지 궁금함
2:33 l 조회 13
운동하니까 다리가 탄탄해짐
2:33 l 조회 18
하닉 금요일에팔지고민
2:32 l 조회 15
난 일방적 우정 질질 끌었던게 제일 후회돼 ㅋㅋㅋ3
2:32 l 조회 37
나는 진짜 공부못하는고등학교 나와서그런가 대기업간소식조차 안들려
2:31 l 조회 26
러브버그 분포 알수 있대
2:31 l 조회 27
요즘 왤케 몸이 간지럽지2
2:31 l 조회 27
알바 1주일 전에 그만두는 거 너무 민폔가2
2:30 l 조회 26
친구 나 포함 3명인데 2
2:30 l 조회 21
엥 방송작가들 월 200도 못 벌어? 10
2:30 l 조회 5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