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9917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77
이 글은 1년 전 (2025/4/22) 게시물이에요
요샌 한달만일해도받는다든데
대표 사진
익인1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 못 받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퇴직금 1년아녀? 내가 알기로는 1년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 뭐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 부모님이 자영업허시는데 우리가게에서 7개월일했던 사람이 그정도 일한 퇴직금 달라면서 요새는 한달만 일해도 나온다 하더라 그래서 내가 잘못알고 있나해서 물어보는거야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잉?? 그분이 이상한거같아 긴가민가해서 인터넷 찾아봤는데도 근무기간이 1년은 넘어야돼..!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퇴직금은 무조건 1년 이상 일해야됨 그래서 악덕은 계약직 11개월짜리로 채용해서 월급만 주고 땡처리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빌런 걸렸네 혹시모르니 노동청에 물어봐 내가 알기론 1년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마 퇴직금이 별도로 월급에서 빠져서 그런거라 오해한듯; 법으로 안된다고 하면될듯..이상한 사람이다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월급에서 퇴직금이 왜 빠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퇴직금은 걍 퇴직할때 일괄로 주거나
미리 월급에 당해월급/12한거 붙여서 주고 나중에 안받거나
둘중 하나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연봉에 퇴직금 포함인 회사가 잇도라 ㄷ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게 내가 두번째댓에서 말한 후자아니야?? 나즁에 주는게 아니라 미리 주는거일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그런 회사 안다녀봐서 자세한 로직은 멀겟섵ㅌㅋ ㅠㅠ 그게맞나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19에게
나중에 일괄로 받는대신 금액 큰거 vs 지금 당장 받는대신 금액 작은거
라서 미리쥬는게 맞을걸..
익6이 말한 월급에서 퇴직금 빠진다는게 먼지 모르겟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에게
오 일하고 왔더니 댓글이 이렇게 많았다니 내말은 직원 당 할당된 월급의 일부(월급에 당연히 포함안되고) 퍼센트 금액을 퇴직연금에 넣어놓은 회사가 있어서 그런 개념으로 이해했을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했음 ㅋㅋㅋ;; 근데 자영업이면 더ㄷ더욱 해당이 안되는 이야기였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무기간 무조건 1년넘어야 퇴직금 받을 수 있음
법적으로 1년 넘어야 되서 안된다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신고하라해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 그래서 내가 2달 남겨두고 퇴사해서 못받음 ㅠ 거지같은 지난회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퇴직금이 아니라 유급휴가(월차) 수당 말하고 싶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한달만근하면 1일 나오는거 그거인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한달만 일해도 나오는건 그거밖에 없는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걔가 뭘 한참 잘못 아는 듯
예전엔 퇴직금이 1년 2년 이렇게 연차에 따라 나뉘었는데
요즘은 1년 이후에 13개월 14개월 이렇게 개월수따라 나뉨
아마 그거 착각한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0대 아저씨거든 ... 정말 황당해서 퇴직금 말하는거 맏냐고 다시 물어봤는데 맞다네 ; 나도모르게 퇴직금 개념이 바꼈나했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ㄴㄴ 안나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ㄴㄴㄴ 전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겠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저씨.. 실업급여든 퇴직금이든 다 조건안되세요... 어딜.. 이상한사람걸렷네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 조건이 전혀 안 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없음 실업급여 말하는건가? 그거도 조건 바꼈을텐데 그리고 자영업 가게 하는데 뭔 퇴직금..? 퇴직 보너스 달라는거 아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네이버멤버십 11400원 결제예정이라고 문자왔는데 뭐지?ㅜㅜ
15:18 l 조회 1
근데 마방에 남익들 원래 많음??
15:18 l 조회 1
회사에서 내 뒷자리 분이 남한테 진짜 관심많아서
15:18 l 조회 12
징크테카 세럼 알아 ? 속는셈치고 사봤는데 좋다
15:18 l 조회 5
근로장려금 매번 예상금액이 이상해!!!!
15:18 l 조회 8
화장실 줄서있는데 뒷사람급똥이면 양보할거??3
15:18 l 조회 8
관상타령하는 관상ㅊ들 웃긴게ㅋㅋㅋ
15:18 l 조회 4
여익들아 남페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15:17 l 조회 7
약사는 다 이런가?? 1
15:17 l 조회 16
지금 신전vs부타동vs부대찌개
15:17 l 조회 2
배달기사 개웃기다
15:17 l 조회 8
공시는 3년 안에 안 되면 포기가 맞는 거 같아2
15:17 l 조회 13
나 골반 그다지 안넓은 내추럴형인데 몸매 예쁜 편이거든3
15:17 l 조회 15
대출까지 받아서 주식 왜하는거야..?6
15:16 l 조회 22
아 청년미래적금 시기 놓침2
15:16 l 조회 39
나도 운동부족인가?1
15:16 l 조회 11
군대 갔다온 분들 감사해야한다는 식으로 말하니 남미새래9
15:15 l 조회 37
직장땜에 차 끌고 다니기 시작했는데 진짜 출퇴근 길밖에 운전을 못함1
15:14 l 조회 32
하 맥날 먹고싶은 게 넘 많음2
15:14 l 조회 8
오늘부터 다이어트 할건데 식단6
15:14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