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061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96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재업 미안해 ㅜㅜ
난 지금까지 연인한테 불만 말했던 적이 헤어지기 전에 이유 말하면서밖에 없어 친구사이에서도 마찬가지고 굳이 서운한거 말해서 사이 어색해지는 그 시간이 너무 싫음… 내가 참고 넘어가면 되니까
근데 사귄지 50일 된 남친이 내가 자기 말 잘 안 들어주는 것 같다고 조금 서운하대 얘가 일본인이고 내가 말이 완벽하지 않아서 흘려듣는 말이 있어서 그렇게 느낀 것 같아… 하 일단 알았다고 미안하고 앞으로 잘 듣겠다고 하긴했는데 이 시간 자체가 너무 싫고 ㅠㅠ… 내일 만나는데 만나기가 싫어… 분명 어색할거잖아…
하ㅠㅠ 이런거 엌덯게 고치지…ㅠㅠㅠ 서운한 거 말 잘하는 사람들 부럽다
대표 사진
익인1
한번만 말하기 시작하면 청산유수인데
스스로 그걸 알아야함 아 내가 말 안하면 쟤는 절~~~~대 모르는구나 이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역시 마주해야돠는거구나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왜 어색할거라고 생각하지..? 그냥 네가 내일부터 잘 들으면 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잘 듣는거랑 분위기가 어색한거랑은 다르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이건 뭔말인지 모르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대방은 상관업ㅎ이 내가 어샏해하는거야! 서운한걸 말해본 상황이 없으니까 상대방이 말햏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되는지 잘 모르겠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 왜 어색할거라고 생각하냐고.. 사람 사이에 불편한거 얘기하고 ㅇㅋ 미안하다 고치겠다 했으면 그냥 앞으로 고치는 모습 보여주고 하면되는거지.. 걍 네가 그걸 너무 큰 일로 생각하는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난 관계를 끝낼 때 서운한걸 말하니까… 그리거 상대방이랑은 상관없이 내가 어색해하는거야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서운한 걸 말한다고 해서 관계에 큰일이 생기지 않는다는 걸 알아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맞아ㅠㅠ!!! 항상 듣던 말 나는 항상 관계를 끝낼 때 서운한 걸 말했으니까 서운한걸 말하면 무조건 관계가 끜ㅎ길 것 깉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그럼 서운한거 생겨도 무조건 참는거야??
그럼 결국 헤어질일밖에 없지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딱히 서운한게 안 생기기도 해 그냥 그 사람 성격인가보다~ 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아 ㄹㅇ 선 넘는 건 참다가 아니다 싶으면 헤어지자고 해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장기연애하기 힘들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아직 23살인데 매번 연애할때마다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회피형 스멜이 나는데...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회피형 스멜 아니고 회피형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앙.ㅏ아ㅡ아ㅏㅏ 내가 지금 회피형이랑 헤어져서 으아아ㅏ아ㅏㅇ아니야
말해듀 돼 서운한거 말해
사랑의 힘으로 이겨 낼 수 있어!!!
혼자 그렇히게.하거 헤어지지마
안돼
너무너무 힘들어ㅜㅜㅜ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1에게
ㅋㅋㅋㅋ ㅠㅠㅠ 너무 어렸을때부터 이래서 잘 안 바뀐다… 그래도 노력해야지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서운한 걸 서로 말함으로써 관계가 더 발전되는 거지
한쪽이 참기만 하는 건 건강한 관계가 아니잖아
그러니까 좋게 생각해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맞아… 나랑 더 잘 지내고싶어서 말한걸텐데 난 왤케 두렵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는 내 동생이 어느 관계에서던지 참는 입장이라면 속상할 거 같아서 ,. 무섭더라도 작은 일들에서부터 차근차근 의견과 입장을 이야기 해보자고 할 듯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역시 도전해야 되는거구나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보통은 서운한 거 말하고 서로 풀 거 풀면 더 돈독해지지 어색해지지 않는뎅
서운해 > 그랬구나 신경 쓸게 > 괜
서운해 > 그게 왜? > 어색
후자에나 어색해지는 거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서운한걸 말해본 적이 없으니까 상대방이 나한테 서운한걸 말하면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 상대방 상관없이 그냥 내가 너무 뚝딱이가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미안하다고 신경 쓴다고 했으면 됐지 뭘 더 하려고?
다 끝난 일인데 혼자 뒤집어 쓰고 난 어색해 이건 있을 수 없는 일이야 어떡해 어색해 이러는 거 같음
내일 가서 만나 상대는 신경도 안 쓰는 일상적인 일이란 걸 알아야 함
정 뚝딱이고 어색해 죽겠으면 만나서 상대한테 내가 이러저러해서 마음이 조금 불편하다 고해성사해
니 상태 상황 말하고 나면 편해지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참고만 살면 나중에 결혼해서 남편하고는 어떡할거임? 그게 바로 회피형입니다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냥 말을해.. 얼굴 보고 하기 힘들면 카톡이라도 해.. 그냥 노력하센..... 죽어도 못하겠어도 자꾸 해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회피형인거 알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서운한 거 말하는게 제일 힘들더라 ㅠㅠ 얼굴 보고 얘기하는거 어려우면 머릿속으로 생각 정리하고 글로라도 적어서 보내봐! 자꾸 하다 보면 언젠가 되는 날이 올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와…🥹 노력해볼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서운한거 안 말하는게 너 좋자고 안 말하는건지 상대 좋자고 안 말하는건지 둘다 일수도 있겠지만
서운한거 안 말하는건 아무 도움이 안 되더라 그냥 긴 관계를 못 만들어가던데 친구사이에서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나 좋ㄷ자고 말 안 하는 것 같아 ㅜ 노력해봐야지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훔 나는 그거 바꾼 애들 잘 못 봤는데 근데 내일 애인 만날때 서운한점을 말하려고 하지말고 내가 회피성향이 있어서 서운한 부분을 잘 못 말하고 그런 부분 말하는걸 어려워한다로 얘기를 해봐바
눈치빠르거나 배려심 있는 상대만나면 연애 오래할지도 몰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건 사귀기 전에 말해서 얘도 알고있긴해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잉 구래??
나도 약간 회피 성향 있는데 근데 사람들은 대부분 약간의 회피 성향 있을듯
내가 연애하면서 서운하거나 싫은거 안 말할때는 상대를 그만큼 안 좋아해서가 제일 컸거든
내가 좋아하는 마음이 크면 관계를 오래 이어가고싶어서 말하게 되더랑
하 근데 이게 또 애착유형과 mbti적으로 접근하면 내 주변에는 istp랑 isfp 유형들이 회피 심하던데 그런 유형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ㅋㅋㅋㅋㅋ 나 infp고 애찯유형 불안전회피?? 암튼 젤 안좋은 거였어 근데 이거 가정사 문제더 이ㅛ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평생 모래성만 쌓고 불안한 건 너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회피형이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완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일본어 잘 못하면 당연히 그럴수있지않나..? 이건그냥 편하게 말해도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완전 못하는 건 아닌데 신조어나 네이티브 농담?은 모르겠어서 걍 넘기기도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걍 부딪혀보고 어 생각보다 별거아니네, 오 말해도 안무너지기도하네? 느끼기 전까진 계속 그래 부딪히는수바께업덩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ㅜㅜ 노력해볼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피하지 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서운할 일 생길 것 같으면 개흐린눈해서 문제임 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회피형이네ㅋㅋㅋ 상대는 오히려 말하고 별 생각 없을 수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 ㄹ완전 회피형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ㅠㅠ 말햇고 쓰니가 알겠다고 했으니까 그걸로 끝이야!! 뭔가 아 어제 싸웟는디,,, 하고 어색해하면 그 시간이 더 길어지는 듯 구냥 평소대로 해 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ㅠ 내가 너무 의식하나부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서운한거 잘 말 못하는 스탈이었어서 이해하는데
솔직히 풀어 내는게 힘들 수 있어. 나도 잘 못했어서
근데 이거 계속 쌓아두면 나만 나중에 힘들어져서
예를들어 서술형으로 상대한테 대입한다고 생각하면

연락 문제일때

내가 답장이 이렇잖아? 네 입장에서는 이럴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일단 나는 일중이고 이러한 경우가 많아서 너에게 제대로 표현을 못한거 같아~
앞으로 이렇게 조율해갔으면 하는데 넌 어때? 이런식으로 이야기 해보는거 어떨까? (예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ㅜㅜ 연습해버ㅏ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웅 바로는 안될건데
이게 회피도 있긴한데 성향상 말 잘 안했다고 하면 바로는 안나왔을수 있어
진짜 동생같고 나 같아서 훈계아닌 훈계처럼 했는데 그냥 참고만 해줘 ㅎ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와 나랑 똑같아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힘들지 않니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응... 뭔가 서운한 일 생겨도 말 안 하게 되고... 이게 말할 정도의 일인가? 싶고
상대가 나한테 서운한 걸 얘기하면 진짜 그 상황을 너무 못 견디겠어 ㅋㅋㅋ 나 자신이 싫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아악 맞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상황이 너므너무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내가 얘를 서운하게 했네...? 내가 쓰레기구나로 생각이 흘러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 이런 줄 알았는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9에게
와 완전 인정 걍 고장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글쓴이에게
이 글 지우지 말아 줘 나도 여기 댓글 정독해야 할 듯 ㅋㅋㅋ
아니 근데 진짜 서운한 거 어떻게 말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전글에서도 글달았었는데 어리다 생각했는데 어리구나 ㅋㅋㅋㅋㅋㅋ 어색해할이유가없어 애인은 그냥 말한거고 쓰니는 오케 했으면 끝이야 그냥 담부터 잘들어주면됨 상대가 그런이유를 말했다고 의식할필요가없어 애인은 그냥 그런성격이구나 하면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에휴 인생이 왤케 힘드냐… 고마워 그래도 노력해버ㅏ야지ㅜ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10대 초딩 중딩때도 기억나는 사람들 겁나 신기함 나만 그런가
12:15 l 조회 4
주식계좌 새로 만들려고하는데 원래토스증권쓰고있고
12:14 l 조회 4
삼촌이 어릴때 50살에 사고로 돌아가셨는데
12:14 l 조회 13
어 서킷 걸리든말든 1
12:14 l 조회 27
싸이클타면 왤케발목이아프지?1
12:14 l 조회 3
내가 운이 진짜 없다고 가장 실감나게 느낄때가 취업떄민듯
12:14 l 조회 3
만약 서울 살 수 있으면 중구나 용산구 쪽에 살고 싶다
12:14 l 조회 5
버거킹에서 버거세트 남은거 싸갈수있어?
12:14 l 조회 5
생리 진짜 싫다 ㅜㅜㅜㅜㅜㅜㅜ
12:13 l 조회 4
노래추천 몽환의숲 노래 아는사람3
12:13 l 조회 7
다들 인중털 있어…?7
12:13 l 조회 21
하이닉스 걍 어게인 이때라니까
12:13 l 조회 58
지금 11퍼 마이너슨데 더사서 평단 낮추는게 나음?
12:13 l 조회 9
하닉 삼전 1주씩 있는데2
12:13 l 조회 26
토이스토리 1만봣는데 5봐도 됨??1
12:13 l 조회 6
지방쿡이 얼굴부심이 있었어?1
12:13 l 조회 15
버거킹에서 버거 세트 시키는데 콜라 라지시키면 양 많아?1
12:12 l 조회 5
음주운전자가 대통령이라 그런가?2
12:12 l 조회 15
무빙만 보면 이게 코인판이지 주식임?ㅋㅋ1
12:12 l 조회 40
퇴사하면 나아지는 정병일까
12:12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