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077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야구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56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우리 엄마 진짜 운전하면 안됨. 자차로 연수 받을 수 있잖아 대리님의 남편분이 운전연수 강사셔서 엄마를 소개해 드렸어. 근데 그분이 하시는 말씀이 초면에 이런 얘기 정말 죄송하지만 운전하시면 안 될 것 같아요. 라고 하셔서 무슨 일 있으시냐고 여쭤보니까 커브길에 속도 올려서 사고 날 뻔하고, 고속도로에서 속도 50km으로 가고, 주차장에 속도 내서 주차된 차량 박을 뻔했다고 이분은 운전하시면 안된다고 하셨어. 
오죽하면 나한테 이런 얘기까지 하나 싶고 내가 아빠한테 차라리 차를 살 거면 아빠가 사라고 엄마 차 사주지 말라고 했는데 기어이 외제차 사주고, 사고 나도 외제차값은 하지 않겠냐고 하시는 거 보고 진짜 부모님이랑 전화로 대판싸움. 
그러다가 보행자나 다른 차주들이 다치면 누가 책임질 건데 진짜 열받게 내가 다른 건 다 되도, 안전에 관련된 거 우습게 생각하지 말라고 했는데 ㄹㅇ 왜 사주는거야 진짜 짜증나게. 
근데 또 옆에서 오빠는 좋다고 했대 당연하지 지가 뺏어서 탈 거니까. (나만 자취하고 다 본가살아)
대표 사진
익인1
어떡해.. 어머니 연습 많이해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연습하지 말고 차 다시 팔았으면 좋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건 그렇긴해 안전을 위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런거 실제로 겪어봐야 담부터 안그러는데(물론 사고는 절대 일어나면 안됨) 얼마나 위험한지 안 겪어봤으니 그러시는거같음… 쓰니 진짜 답답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단순히 차와 차가 부딪히는 문제가 아니라 사람 생명이 걸린 일인데 돈으로만 해결하겠다는 사고는 좀 위험한거같음 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이런 말 하면 좀 그렇지만 전에 시청역 사고 못봤냐고 만약 엄마가 그렇게 사고내면 누가 책임질 거냐고 아빠 전재산 다 털어도 안 될 수도 있다고 했는데 그럴 일 없고, 옵션 가득해서 괜찮을 거래 진짜 빡치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현실적으로 운전학원 매주 다녀서 실전 감각 익히는거밖에 없을듯 이미 차 산거 다시 팔진 않을거같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짜증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옵션이 생각보다 작동을 잘하는데 또 필요할 때 생각보다 작동이 안됨....ㅠ..... 너무 믿으시면 안되는데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나도 옵션 꽤 넣어서 구매하긴 했는데 옵션에 너무 의지하면 안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오빠는 또 왜저래 극혐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몰라 그냥 외제차 샀으니 지가 맘대로 끌고 다니려고 그러는 거 같아 여친도 태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가 첫째같다 오빠 행동하는 꼬라지보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냥 내가 첫째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연습으로 안되는 사람이 있긴하지 돌발상황에서 정말 위험할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엄마가 운전하면 진짜 말 그대로 앞만 보고 아무것도 안 들리는 사람같은데 사고 나기 딱 좋은 사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이고... 많이 답답하겠다 이미 차까지 샀고 어쩐다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차라리 중고로 사서 운전연수를 매일 받든지.. 근데 매일도 안 받을 거 같음.. 오늘도 아빠랑 쇼핑하러 간다고 하시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차 위험한지 모르는 사람들 있더라..그런 사람들은 본인도 다른 사람도 위험할 수 있는 일인데 다른 가족들까지 안일하게 생각하니 어머니도 심각성을 인지 못하시는거 같아
진짜 쓰니만 속터지지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차가 편하면서 위험한 이동수단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머님까진 모르셔서 그럴 순 있다고 쳐도, 아버님은 왜 사주신건지 이해가 안되네 운전을 해본 사람이 가족중에 아무도 없나 답답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나중에 엄마랑 어디 여행가거나 뭐 엄마가 운전하고 싶다고 해서 사준 거 같은데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곧 오빠차될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 오빠차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나도 이렇게 생각함
그래서 걘 오히려 좋은 거고 곧 튜닝까지 해서 지 차로 만들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강사님이면 별의 별 사람 다 볼텐데 그런 말 한건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 솔직히 커브 속도 올리는 것 까지는 초보+긴장 때문이라고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고속도로 저속주행이나 주차장 고속 주행은 진짜 속도에 대한 감도 없고 조심성도 없는거라 쓰니가 이렇게 걱정하는거 이해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그분도 정말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봤을 텐데 나한테 이런 얘기까지 하는 거면 정말 걱정돼서 말씀하신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커브길에 속도 올리고, 고속도로 50km, 주차장에서 속도 내는 거,
이게 다 같은 사람이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며칠전에 유투브로 이런 사람을 봐서 와 ㄹㅇ 운전하면 안되겠네 했는데 그게 엄마일 줄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 뜯어 말려야 할 것 같은데.. 저런 분들이 운전 하다가 ㄹㅇ 블박 영상 올라오는 것 처럼 사고 날 수 있음 ㅠ..... 연수를 진짜 많이 받던가 아님 운전을 안 하던가 해야 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운전 관련된 영상 진짜 많이 보거든? 블랙박스 올려주는 영상이라던가 이런거? 보면서 와 진짜 매번 반성하고 조심하는데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본문 보니까 오빠란 사람은 자기 타려고 찬성한 거 같은데 어차피 그러다 결국 실질적 소유자는 오빠가 될 거 같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bmw 5시리즈가 남자들이 좋아하는 차래 그래서 쟤가 저렇게 뻐팅기는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차라리 그렇게 되는게 나을지도... 안전을 위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쓰니가 말한 어머니 운전스타일은 진심 운전하다가 절대 만나고싶지않음……. 얼마나 위험한 행동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운전하면서 제일 만나기 싫은 유형이 엄마였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나도 운전학원에는 별서리 다 들었는대 내차사고나니까 사고난적 한번두 없엉
대신 풀옵션이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운전에 대한 감이 아예 없으신 것 같은데.. 이건 연습해도 되려나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강사님이 저런말할정도면 운전대 잡으면 안되는거아닌가ㅠ 또 오빠는 곧 자기 차될거라 걍 좋다고한듯 쓰니만 정상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루.. 강사님이 이렇게까지 말씀하신 정도면 심각한 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위험하시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풀옵이 좋긴한데 믿으면 안되긴 함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풀옵션 ㄹㅇ 너무 의지하고 운전하면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냥 오빠가 가질거면 빨랑 가져가버리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3가지 다 초보일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들고 연수 더 잘받으시면 될 것 같은데...
글고 오빠가 가질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오빠랑 아빠가 많이 타시려고 그러나... 초보인데 외제차... 걱정인데 사고나면 비용도 그렇고 감당 되려나.. 보험료도 비쌀텐데 연수 많이 받으시라고 해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빠는 엄마 차 안 탈 거 같고 음.. 오빠가 뺏어갈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오빠 이득인데? 근데 나도 엄마 운전한다하면 걱정은 돼.. 이제 나이도 있으시니 걱정도 되구 ㅠㅠ 차라리 내가 운전 해드리고 싶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본인만 위험한게 아니라 쌩판 남 생명까지 위협 할 수 있는건데 미쳤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 ㄹㅇ 진짜 이건 아닌건 아닏것 같아...ㅠㅜ어머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이렇게 된거 못 물리는거면 차라리 오빠가 타는게 나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둘째인데 너가 첫째 역할을 하는구나 나도 그래서 넘 공감.. 힘들겠다 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안전에 너무.. 그러다 내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 크게 다치면 진짜 큰일나는 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사태의 심각성을 왜 너만 아냐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르게써.. 나만 심각한가봐 엄마는 아직 운전 제대로 하지도 않았는데 왜 그러냐고 너가 엄마 옆에 한번 타보래 저 죽기 싫은데요..
오빠 태워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이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오빠차되겠네 운전 못하는 사람 진짜 안느는 사람도있어 나 아는분 사람치고 관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진짜 다들 안전불감증있네 진심으로 한문철 영상 다들안보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집에서 나만 볼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운전 연습하면 는다고는 하는데 이건 타고난 감각도있어서 저렇게 다른사람이 말할정도면 절대 하면안된다고 생각함...진짜 너만 속터지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차라리 오빠한테 니가 계속 타고다니고 어머님 모셔다니라 그러자..오빠도 좋고 어머님도 편하고 다들 안전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미 지 차 bmw 쿠페있음 + 엄마차 튜닝해서 배기음 잔뜩 깔고 다닐 거 같음.. = 아빠한테 가족 다같이 혼나기 엔딩..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진짜 주먹마렵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열받는 게 내가 차 살 때 돈 300만원만 보태달라고 할 땐 안 빌려줬으면서 오빠 차 쿠페는 사주고 엄마 차까지 사주는 거 진짜 열받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내가볼땐 아빠가 젤 문제인듯.. 연수자가 사고날거 걱정할정도의 수준인데 어머니 bm사주는것도그렇고 .. 차별하면서 오빠한텐 차사주는것도그렇고 지금도 어머니다치든말든 사고나든말든 오빠는신나있고 .. 아버지가오빠버릇 다 버려놓는거같다.. 너무오냐오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아니 이게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는것도 문제지만 어머님이 다칠 가능성이 너무 높은건데 왜....왜 다들 심각성을 모르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빼고 가족들이 뭔 생각으로 사는 건지 진짜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와 울엄마 그래서 돌아가실뻔했는데(아빠는 운전하는거 큰사고 나기전부터 싫어함) 지금은 온가족이 말린다 엄마 자율주행 나오기전까지 운전 금지당함 진짜 큰일날수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오빠진짜 철없고 개패고싶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옵션 아무리 넣어도 사각지대거나 그러면 소리 안나는 경우 있는데... 나도 차 있어서 운전하는데 내가 아무리 조심해도 다른 사람이 치는 경우도 허다하고 나도 초보에 새차 산 거라 전방 후방 측면 다 센서 있어도 그 애매한 부분이면 소리 안나서 넉넉한줄 알고 후진하다 벽에 긁어서 차 수리 한 적도 몇 번 있는데 옵션만 믿고 괜찮다는 건 말도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사고나면 절대 도움주지마...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포타 19쓰는 사람 있어?
21:16 l 조회 3
너네 sk트리켐이라는 회사 들어봄?
21:16 l 조회 2
내가 미친거임? 내 누나가 미친거임?1
21:16 l 조회 8
혹시 포타로 돈버는 사람들... 있니ㅣ...???
21:15 l 조회 4
한달된 남친 데이트하는데 갑자기 태도가 별론데
21:15 l 조회 4
하닉 올해 액분 안하고 그대로 호황 국장끝날수도있나
21:15 l 조회 2
놀이공원갈때 입고싶은데 슽체형한테 어떨거 같아?1
21:15 l 조회 14
생리통 왜 안없어지냐고
21:15 l 조회 3
테일즈런너 대운동회 템셋팅때문에 러프쓰는데 왤케 무거움
21:15 l 조회 2
혼전임신인데 낙태 < 이게 말이.. 되나??
21:15 l 조회 13
남자도 올리브영 이용해?4
21:15 l 조회 9
같이 일했던 언니 홀딱 벗은 영상봄..3
21:15 l 조회 17
여익들 이성 나이차 마지노선 몇살?3
21:15 l 조회 8
나 솔직한 망상 고백할께1
21:15 l 조회 6
난 인간관계가 힘든것중 하나가
21:14 l 조회 5
혹시 공부할때 이해가 돼야 암기되는 익 있어?3
21:14 l 조회 9
사람 만나고 싶고 대화하고 싶으면 어딜가야해?1
21:13 l 조회 12
우리 축구 경우의수 어케됨?? 1
21:13 l 조회 11
35살 입장에서 26살 여자가 대시해도 차는 입장인데 5
21:13 l 조회 22
오만원에 안산주식을 이제 산 내잘못
21:13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