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083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삼성 KIA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01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회사 분위기가 개인주의라 일 이야기 아니면

스몰토크도 크게 없고 밥도 다 따로 먹음.

어쩔 땐 출근인사, 퇴근 인사만 하는 경우도 허다함ㅋㅋㅋ

그래서 점심시간되면 알아서 밥 먹고 잠깐 자거나 핸드폰만 봄.

근데 새로 오신 분이 어떤 분께 스몰토크 걸어서

지금 20분 넘게 대화 중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몰토크 걸리신 분은 원래 밥 먹고 나면

항상 주무시던 분인데 잠도 못 자고

"하하.." "네.." "아...네..ㅎ" 이것만 반복중임ㅋㅋㅋ

원래 잠 안 자고 폰만 보시던 분들도 

갑자기 에어팟 끼고 잠ㅋㅋㅋㅋㅋㅋㅋ

나도 계속되는 대화 소리에 밥 호다닥 먹고 옥상 올라와서 일광욕함ㅋㅋ


대표 사진
익인1
ㅇㄴ ㅋ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ㅜㅜㅜ 잘못 걸리면 안됙ㅆ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칼같이 차단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ㅜㅋㅋㅋㅋㅋㅋ 신입사원분 시무룩이겠다 얘기하는 거 좋아하나봐 어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하 나 거기 입사하고싶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 나도 입사시켜줘 너무 좋ㄷㅏ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신입사원분 귀여운데 머쓱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회사 분위기 너무 부럽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대박 우리도 저런데 나는 말거는거 별로 안좋아한다니까 적당히 말 안걸음 ㅋㅋㅋㅋㅋㅋㅋ 착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도 말할사람만 나가서 수다떨고 사무실 안에서는 극극조용모드인데 걸리면 죽음뿐인 사람 하나 있긴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도 제일 말 많은 시간 퇴근길일듯ㅋㅋㅋㅋㅋㅋ 같은 방향 사람들끼리 상사 욕 살짝하고 안녕히가세요~ 가 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거기 입사시켜줘ㅠㅠ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말 안할 자신 있는데 부럽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저런 회사 싫어.. 그래도 사회인데 소통은 있어야지..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신입일 때 저런 개인주의 회사가면 진짜 소속감 1도 안느껴지고 난 너무 힘들었어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33 나두 ㅠㅠ 전 회사가 이랬는데 진짜 사람이 우울해짐..ㅠㅜ 뭐 얘기 꺼내려면 눈치보이고 신입들도 뭐 물어 보려고 우물쭈물 하는거 보여서 답답하고 ㅠㅜㅜ 이건 물어봐도 되는거냐고 하면서 눈치 겁나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린 신입을 안 뽑아가지고..ㅋㅋㅋㅋㅋㅋ 다들 경력직이라 알아서 할일 다 하고 물어볼 건 사내 메신저로 다 물어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에 인원 안바뀌는 회사고 맞는사람만 남은거면 편하지👍 본문만 보고 전 회사 PTSD 왔쟎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ㅋㅋㅋㅋㅋ 지금 새로오신 분도 5년동안 다니시던 분이 이사 문제로 나가면서 들어오신 거고 제일 이 회사 적게 다닌 사람인 내가 만족하고 2년째 다니는거라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말 많은 분위기를 더 어색해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행 다녀오면 기념품 같은 것도 돌리고 퇴근 길엔 상사 욕도 하고 그러는데 그런거 아니라면 사무실에서 딱히 대화 안 해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 나는 오히려 그게 더 숨막히던데 ㅠㅠ
어쨌든 하루 반나절을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는데 그렇게까지 극단적으로 말도 안섞는게 더 힘들듯...
이런말하면 욕먹겠지만 내 성과보다 스몰톡으로 쌓인 신뢰로 페이도 직급도 올라봤어서 그런가...
개별로임 뭔 말만하면 똥씹은 표정하고 불편하게 정색해버리니까 ㅋㅋㅋ 짜증만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 나도 스몰톡 진짜 뚝딱거리는데 이 정도로 따로 놀면 좀 힘들 거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새로오신 분 제외하고 이 회사에서 가장 짧게 다닌 사람이 2년째 다니고 있는 중이라 그냥 다들 적성에 맞는 사람들인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와개부럽다 그런회사 나랑 너무 잘맞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부럽다.. 나도가고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새로오신분... 눈치 없으시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회사 분위기는 면접때 이야기 했는데 점심시간은 너무 정적이다. 싶으셨나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와 개부럽다.. 저런 회사 가고 싶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좋다 대화길어지면 쓸데없는 말까지 해서 피곤한데 환경 좋네 신입은 아직 분위기 파악을 못해서 그런거겠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취향 아닌 바디로션 바를수 있다 없다
0:11 l 조회 1
버터떡 남은 거 실온에 두고 내일 먹어도 괜찮을까??
0:11 l 조회 1
27되니까 얼굴에 있는 살 다 사라짐
0:11 l 조회 2
윗집 미쳤나...
0:10 l 조회 4
홀터넥 나시 같은 거에
0:10 l 조회 4
웹툰 올가미 본 익들아 재밌어??
0:10 l 조회 5
나 개인주의가 심한데 사회생활 어케하지1
0:10 l 조회 7
하닉 걱정안하고 자도되냐
0:10 l 조회 9
턱 많이 길어보여??1
0:10 l 조회 4
질투하는거같으면 느낌 맞을까?
0:09 l 조회 6
뭐가 더 허무한 죽음같음?2
0:09 l 조회 8
창문 여니까 막 지지지지지직 소리나는데 벌렌가?
0:09 l 조회 2
울산익들아...울산 남구 인프라 어때???1
0:09 l 조회 4
그냥 가죽 부츠 레인부츠 대용으로 신으면 어때?
0:09 l 조회 4
편의점 사장때메 기분 더럽네갑자기... 내가 예민하니
0:09 l 조회 9
군무원 잘 알거나 준비하는 익 있어?2
0:09 l 조회 3
꿀잠 자는 강아지 볼래?3
0:09 l 조회 7
생리 끝나고 나서 일주일지나서 아랫배 아픈거 뭐야?
0:09 l 조회 4
난 우리나라 청순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0:09 l 조회 19
오늘 면접관으로 들어갔는데 ㄹㅈㄷ mz 있었음2
0:08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