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1023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390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나랑 애인은 직장다니고 있어

결혼 전제로 만나고 있거든


카페에서 이야기좀 할수있냐구 했어

뭔일잇나 싶어서 갔는데

자기가 집에 일이 있어서 2000만원 혹시

빌려줄수있냐고했어


어.... 좀 급작스럽기도 하고 당황하긴했지

근데 못빌려준돈은 아니라서

그정도는 빌려줄수는 있어서

빌려줄수는 있는데 차용증써야한다 라고 했어


근데 별로 반응 안좋네

이자를 받는것도 아니고 담보를 요구한것도아닌데

그저 애인 신용하나만으로 빌려주는건데

신용대출도 계약서 쓰는데ㅜㅜㅜ

무슨일인지는 물어봣어 부모님 병원비에 들어가는거 같은데


근데 차용증 말한게 그렇게 실수야???

아무리 사랑하는관계지만 돈문제는 어물쩡 넘어가긴싫은데



대표 사진
익인1
서운해도 써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정신머리 있는놈이면 그상황에 서운한게아니라 고맙다고 꼭갚는다고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내가 istp인데
좀 너무 t스러운 반응이였나...???
공감못해준건 아닌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갚을 생각이고 정말 급하면 차용증 당연히 쓰지 뭔가 켕기는게 있으니 저럼ㅋㅋㅋ 나도 연애 하는 중이고 내가 빌리는 입장이어도 빌려준다는거에 고마워서라도 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빌려줄수는있는게
먼가 차용증이 바로나온게 거부감이느껴졌을까...? 공감을 못해줘서 그런걸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천?? 공증도 받아오라고 안한게 어디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공증은 달라??? 차용증이랑???
공증은 잘 몰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개인간 차용증말고 공증인 세워서 증명받는거임..
2천이 우습나..진짜..
진짜 병원비 들어가는 건 맞아?? 결혼 전제면 너도 알고 있는 일인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듣기로만 해서 어머니가 몸이 안좋다는것만 듣긴들었거든 근데 가정사니 자세하게 묻지는 않았지 그때는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 나도 이렇게 큰 금액은 처음이긴한데
그래도 사랑하니까 빌려주는건데
그래도 돈문제는 확실히 해야하니 차용증쓰는건데 나도 모르겠어
그걸 물어볼려니 좀 기분이 별로인거같아서 못물어봣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절대 빌려주지마 차용증도 못쓴다?
결혼한 사이도 아니고 아직 남인데 뭘 믿고 빌려줘
큰일날려고 사기결혼 조심해..
아니 병원비가 2천만원이라고 이것도
잘 알아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알겠어 그냥 애인말이라 믿었거든
좀 생각하고 거절해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잘 생각했다...
만약 이걸로 기분 나쁘다는 티를 내고
이별로 협박하면 바로 헤어져 꼭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내가 이글보니 좀 생각이 짧았네 돈이야기한 사람이 없어서
내가 좀 미숙했네 ㅜㅜㅜ 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결혼을 약속한 사이라면 나를 그렇게 못 믿나싶어 서운할 수 있을 거 같긴 함 그치만 상대가 이해해야지 뭐 현실적으로 너가 맞음 결혼한 사이도 아닌 결혼을 약속한 사이고 2천만원은 큰 돈이니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차용증 먼저 쓰자고 해야되는거 아니아?? 이천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빌려달라고 하는사람이 얘가 처음이라 부모님이 돈이야기하면 차용증 부터 쓰라고 해서 ㅜㅜㅜㅜ 꺼낸거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고맙다고 쓸꺼같은데
당연히써줘야지 서운해한다는거자체가 이해가안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3333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빌려준적이 없다보니 이런반응이 나올줄 몰랐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천만원이면 큰 돈이야 무조건 차용증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였으면 이별사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천없어서 빌리는주제 ㅋㅋㅋㅋㅋㅋ ㅋㅋ
고맙다고 엎드려서 써도 모자를판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너무 큰돈인데 당연히 써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빌려주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빌려주지마 쎄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상대 양심이 없는건가 ㅋㅋㅋㅋㅋ 빌려주는것도 고마운거지 저기서 서운할게 뭐가있음? 솔직히 막말로 남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ㅜㅜㅜ 처음빌려주는거라 이렇게반응할줄 몰랐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000빌리면서 차용증쓰는거 왜서운하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00이면 애인반응 이해가겠는데 2000만원 빌려달라면서 염치도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리고 본인 신용 괜찮으면 은행에서 대출받지 애인한테 선뜻 빌려달라고 하기 쉽지 않을텐데.. 애인 신용은 문제 없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것까지는 몰라 그냥 알아서 하지않을까???
보통 그렇것두 물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빌려주지말아봐 많이 이상한데 사기꾼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빌려줄려구... 여기 말들어보니
내가 좀 모잘랐나바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결혼할 사이면 확인해보는것도 좋울것 같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천 빌려주는 것만으로도 감지덕지인 상황인데 왜저래 차용증은 가족 관계여도 쓸 판인데 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000이면 당연히 써야지 난 내가 쓸테니까 빌려줄수있냐 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내가 빌리는 입장이면 차용증에 공증까지 얘기해도 할말없음 그냥 넘 고마운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부모님 병원비가 맞다면 부모님 보험이나 노후대비도 없으신듯하고 자존심상할텐데 애인한테 손내미는거보면 본인 신용도 안좋고 모은돈도 없어보이는데 염치도 없이 차용증 얘기에 서운해한다?? 쓰니 꼭 결혼까지 가야겠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다시생각해볼려구 아직 식날짜 잡은거 까지 아니여서 ㅜㅜㅜㅜ 다들 좋은조언많이 해주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000만원인데 양심도 없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양심도 없고 염치도 없고... 요즘 대출 이자가 얼만데 원금만 갚으라는게 얼마나 고마운 일인지 못느끼나봐 ㅋㅋㅋㅋ 200만원도 아니고 2000만원인데다 빌리는 입장에서 기분 나빠하는게 졸라 어이없음;
걍 냅둬 지가 알아서 대출받으라해 나중가서 대출 어쩌구 이자 어쩌구 징징댈게 뻔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우리가 남도 아니고 사랑하는 사이인데 어떻게 그런걸 요구하냐 라는 마인드면 걍 걷어차는게 낫다 사람 일 어떻게 될줄 알고 냅다 돈을 빌려주냐고 ㅋㅋㅋ 갑자기 관계 틀어져서 헤어지면 어쩔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안빌려줄려구..ㅜㅜㅜ 내가 좀 너무 무지했네 결혼도 다시 생각할려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웅 잘 생각했어!!! 이번 애인 뿐만 아니라 앞으로 살면서 친구나 애인이라 해도 금전관계는 명확하게 해야댕ㅠㅠ 돈으로 묶이게 되면 괜히 소원해질 수 있거든 선의로 빌려줬는데 갚는걸 계속 미룰 수도 있고 친하다는 이유로 갚으라 말하기엔 눈치 보이고 그런게 있지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20,200도 아니고 2000을ㅋㅋㅋㅋ
뭔 사기꾼 마인드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처음부터 갚을 생각은 있대,,??왜 정색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이거 쓰기 싫어하는거면 너 조상이 도운거임 미리 발견한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ㅜㅜㅜㅜ 오늘 많은 조언 얻구가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내가 볼 땐 개념녀 테스트 한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차용증에 공증도 받아야지 아직 남인데. 그리고 이렇게 확실하게 하는게 오히려 개념있는거 아님? 경제관념도 확실해서 사기도 안당하겠구만 뭘 믿고 2천을 그냥 빌려줘 20만원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상대가 사기꾼마인드네.. 2천이면 병원비도 아니고 주식 코인 도박 중 하나일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22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증이 먼지 몰랐어 ㅜㅜㅜ 오늘 첨들어봐 차용증은 들어봣는데 일단은 안빌려줄려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걍 애초에 안빌려줄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그럴려구 ㅜㅜㅜㅜ 조심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신용카드 왕창 쓰고 빚지고 못갚아서 부모님 아프다는 핑계 대고 빌려달라는 거일수도~ 조심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안빌려줄려고 걱정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손절 기회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차용증 안쓰려고 하는거보니 이상하네 오히려 찝찝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도망가라고 신호를 주시네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절대 굽히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쎄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절대 빌려주지마.. 정 빌려주려면 차용증말고 공증해 차용증 효력 별로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증이 더 중요하구나!! 오늘 많이 얻어가넹
몰랐어 부모님한테 빌려줄때 차용증이야기만해서 공증이 더 쎄구나 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도 남친 전세집때문에 똑같이 2천 빌려줘봤는데 본인이 먼저 차용증쓰자고함ㅋㅋ 그러고 약속한날 바로 돌려받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난 같이 살 동거집인데다가 사유가 확실해서 공증은 안했는데 서운하다고 징징대는 놈이면 공증까지 꼭해라 진심 아님 걍 본성 알았다 치고 헤어져도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냐아냐 안빌려줄려구 계속 만나는것도 생각해볼려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좀 이상한 애들이 차용증이라는 말에 발작하더라
생각지 못했어도 당장 돈이 급하고 갚을 생각이 있는데 왜 안쓰고 화를 내겠어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생각해보니 그렇더라 ㅎㅎ 여기 댓보구 안빌려주기로 결정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어차피 갚을 건데 차용증이 왜 기분이 나쁜 건지 모르겠다 혹시나 해서 덧붙이자면 나 MBTI 항상 F 99퍼 나옴 ㅋㅋㅋㅋ 공감하고 아니고가 문제가 아니라 예의도 없고 부끄러움도 모르는 뻔뻔한 거야 저건 ㅋㅋ 다른 둥들 말대로 차용증에 공증에 받을 수 있는 건 다 받거나 그냥 빌려주지 않는 게 나을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할건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 애초에 진자 갚을 능력되고 진짜 급한거라면 난 바로썼다 저러는ㄱ보니 갚을생각도없고 서운하는 핑계로 어물쩡 넘어가려고했나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천이나 빌리는 주제에 차용증 하나 쓴다고 서운해함?ㅋㅋㅋㅋㅋ 애초에 갚을 생각도 없구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2000은 쓸만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너 상대에 비해 많이 모자라나ㅜ 왜 그런취급 당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냐 그냥 돈 빌려 달라고 한사람이 처음이였어 내가 좀 몰랐엇어 여기서 보니 내가 그런쪽에는 좀 무지했네 많은도움들줘서 안빌려줄려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웅 빌려주지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먼저 쓰겠다고 말하면서 빌려달라해도 모자랄판에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차용증 당연히 써야지.. 이상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다행이다 안빌려주기로해서 주변에 몇천빌려주고 못받고 헤어지는거도 힘들게 헤어진 사람봐서(상대방이 안놔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아니 내가 빌리는 입장이면 내가 먼저 차용증 쓰고 공증 받자고 할거야 가족한테도 돈은 못받을 각오하고 줘도 될만큼만 빌려주라고 하는데 아무리 사랑하는 애인이라도 그렇지 입 닦거나 들고 튀지 않는다는 보장이 어딨어? 애인이 그 돈 떼였을때 눈앞이 막막할 정도의 금액을 빌리는거면 당연히 써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돈은 은행 가서 빌려~ 장난치나~
나라면 도망칠 듯..바이바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당연히 써야되는거 아닌가...? 서운하다고 넘어갈 금액도 아니고 2천이면 큰데....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2천이면 쓸만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돈 빌려주는거 아니야ㅜ
난 가족한테 빌려줬는데도 못받았는데 아직 결혼도 안한 남이면 더더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이천은 써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나라면 일단 애인한테 돈 절대 못빌리고, 빌려도 내가 먼저 차용증 쓰자하고 꼭 갚음 어차피 갚아야할 일에 차용증이 왜 서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우린 할아버지한테 빌려도 씀 저런 거에 서운할거면 빌릴 생각을 말아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그런 사람이랑 오래 만나지 마.. 어렵다고 애인한테 손벌리는 것도 못미더운데 게다가 차용증을 안 쓴다고??? 진짜 ..얼른 헤어져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미용실 갈 때 머리 감고 가??
11:29 l 조회 1
00년생 살면서 실업급여 3번받았는데
11:29 l 조회 1
우베카페라떼 다이어트하면 살찌겠지??
11:29 l 조회 1
가슴크기랑 운동이랑 상관이있어??
11:28 l 조회 4
2014 월드컵보다 심각한거지????
11:28 l 조회 3
남녀갈등은 확실히 못생긴 애들끼리 만드는듯
11:27 l 조회 13
만나고 오면 기분 별로인 친구
11:27 l 조회 11
축협 언제 망하냐
11:27 l 조회 3
나이먹고 그 나이 또래처럼 행동 안 하는 사람보면5
11:27 l 조회 10
32강 떨어졌으니 이제 책임 물어
11:27 l 조회 9
남자들은 왜캐 성형에 부정적이야??3
11:27 l 조회 11
축구 보고 엉뚱한 얘기지만 몽총한데 부지런한 상사가 왜 몽총한데 게으른 상사보다 최악인지 깨달음2
11:27 l 조회 11
미용사는 ㄱ슴 닿는거 몰라?
11:26 l 조회 26
슬슬 눈이 안보이네
11:26 l 조회 6
나도 나이 든건가3
11:26 l 조회 15
고기보다 해산물이 더 좋아…3
11:25 l 조회 15
취업한 애가 백수 보고 열등감 생겨? 3
11:25 l 조회 22
난 유럽 폭염에 궁금한게 하나있음
11:25 l 조회 18
32강 떨어졌데
11:25 l 조회 19
냉동실에 안 먹는 식재료 있는 거 억지로 먹으려다가 5
11:24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