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174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T1 롯데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59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나 99년생이고 26살이라고 하는데.. 다들 안쓰는거같아서 내가 이상한건가 싶네ㅠ.. 심지어 빠른이라 안그래도 나이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그냥 이제 만나이로 정확하게 말하고 싶어서 그런건데..
대표 사진
익인1
나 빠른인데 걍 99요 이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그렇게해야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만나이 쓰고 싶은데 다들 안 쓰는 분위기라...그냥 안쓰고 있어...ㅋㅋ..하필 또 96이라 괜히 20대로 보이고 싶어서 그런다 할까봐 더 몬하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그니까 그냥 다들 만나이로 살면안되능겨? 그게 실제나이자나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중국음력유래 조선나이 실체 강요시 참고하세여

https://m.dcinside.com/board/samsunglions_new/1387383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그냥 년생으로 말함... 만나이로 말하면 꼭 왜 만나이로 말하냐는 사람 있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년생으로 말해도 근데 꼭 그게 몇살이냐하는사람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몇살이냐 물으면 그냥 연나이로 말해 나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연나이가 만나이 아닌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중국음력유래 조선나이 실체 강요시 참고하세여

https://m.dcinside.com/board/samsunglions_new/1387383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년도로 말하는데... 몇 살이냐 물어보면 그냥 원래 쓰던 나이로 말해주긴 함 ㅋㅋㅋㅋ 주변에 만나이 잘 안 써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중국음력유래 조선나이 실체 강요시 참고하세여

https://m.dcinside.com/board/samsunglions_new/1387383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해외 살아서 그냥 만나이 말해ㅋㅋㅋㅋ 그거 가지고 이상하게 생각하는게 더 이상함ㅋㅋㅋㅋ 23살인데 애초에 24살도 안살았는데 25살이라고 하는게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27이라고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00년생이고 이력서 적을때만 만나이(생일 안 지났을때)또는 한살 어리게 적엉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씀 근데 나만 써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까지해서 둘이다 이제..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친구 딱 한명 그래 .. 근데 피곤함 내가 연나이로 말하면 진짜 계속 정정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남이말하는걸 정정하진않아..근데 그냥 나혼자 씀에 기죽을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걍 몇년생이라 말하는게 편함...00이 그거 듣고 반말해도 괜찮아?..난 싫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걍 원래 나이 말해도 전국민이 만나이라는게 있는걸 아는데 왜 만나이로 말 하려는거야? 실제로 그냥 원래 나이 29살이면 만으로 28살 딸려오는건 같은거잖아 실제나이는 28살이니까 만나이로 말하고 싶은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내뱉는 말이니 듣기에 작게 말하려고? 아님 실제 내 나이가 만 나이가 맞으니까? 깊게 생각하게 되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그것보단 만나이 사용하는게 이미 법으로 정해졌고, 난 심지어 빠른이라 안그래도 나이를 말함에있어 항상 혼란스러워왔어ㅠㅠ 그러니까 그냥 더 정확하게 말하고싶은거고, 안그래도 나이에 민감한 나라인데 더 살지않은 몇년을 합해서 내 원래 나이보다 높게 말하는게 맞나 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그치 그럴 수 있겠다 이걸 누가 정확하게 정해줬으면... 내가 빠른이 아니라서 평사시 못느꼈던 불편함이 있었겠다 쓰니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마자..어디선 동갑인애들이 또 어디선 동생이고 어디선 언니인애들이 또 친구고 막 헷갈리구 피곤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중국음력유래 조선나이 실체 강요시 참고하세여

https://m.dcinside.com/board/samsunglions_new/1387383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걍 99라고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우리나라는 아무래도 호칭이 있어서 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하 넘 뿌리깊다ㅠ근데 요즘 어린애들은 만나이라는 개념자체를 모른대.. 태어났을 때부터 만나이를 써서! 빠른 이런건 당연히없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걍 이제 태어나는 친구들한테 적용될 거 같음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중국음력유래 조선나이 실체 강요시 참고하세여

https://m.dcinside.com/board/samsunglions_new/1387383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만나이가 진짜 찐 본인들 나이인데
대체 왜 안쓰는지 의문임 ㄹㅇ
28이 30살로 살고 있는게 말이 되냐고 ㅋㅋㅋ
전세계에 한두살 헛먹는거 한국밖에 없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으아아아아악 내말이진짜;;;;;;;아니 다같이 어려지면 좋잖아ㅠㅠㅠㅠㅠㅠ왜안쓰는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사실 어려지는것도 아니야..
그냥 본인 진짜나이가 만나이고
한국나이가 가짜나이인거잖음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넼ㅋㅋ 아니 내가 왜 가짜나이로 스트레스받아야되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중국음력유래 조선나이 실체 강요시 참고하세여

https://m.dcinside.com/board/samsunglions_new/1387383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https://m.dcinside.com/board/stockus/10687100?page=2

중국음력유래 조선나이 실체 강요시 참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대전 감자바위골 요즘도 맛있어?
14:22 l 조회 1
공공기관에 민원 오면
14:22 l 조회 2
178에 53이면 딱봐도 멸치같을 정도야?
14:21 l 조회 8
아니대체 살어케빼는데!₩"@,'ㅣ
14:21 l 조회 5
여행갈때 가장 짜증나는 사람은 ~해보라고 하는 사람들인 것 같음
14:21 l 조회 4
하닉 외인 어제보다 더 많이 팔았는데 개미들 얼마나 산 거야1
14:21 l 조회 13
전화 받는 업무 힘들구나..방금 눈물 남 1
14:21 l 조회 8
산부인과 몇시가 사람 가장 적을까1
14:21 l 조회 5
이사님 또 제랄병 도졌네1
14:21 l 조회 3
현금가지고 있는익들은 언제 주식 다시 들어갈거야??3
14:20 l 조회 13
자기 직전에 팩하면 담날 아침에 얼굴 촉촉해
14:20 l 조회 7
난 낚시하는 사람들 중에 이런 사람 솔직히 이해못하겠음
14:20 l 조회 11
entj들이 싫어하는 거 있어?1
14:19 l 조회 9
호감 가던 남자가 살집있다 라고 했다 2
14:19 l 조회 17
하닉은 코인인가 주식인가2
14:19 l 조회 21
카페 알바중인데 외국인들은 한국말 쓰려는 의지가 없네6
14:19 l 조회 26
익들아 피부과 정기권 결제면 이거 어떻게 소모해야해❓️❓️❓️2
14:18 l 조회 10
스킨안바르고 로션이나 크림만 바르는익 있나14
14:18 l 조회 16
오전 내내 평단 아래에 있다가 갑자기 평단 위로 올라왔는데
14:18 l 조회 10
아줌마년들 싫다3
14:18 l 조회 4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