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1790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삼성 야구 이성 사랑방 SS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8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내가 연애할 때마다 
상대가 회피형이 되는 건지 회피형이었던 건지
모르겠어 

갈등상황애서 처음에는 다들 적극적이게 해결하려 하긴 하는데
솔직히 난 납득이 안가고 
끝마무리가 안되니까 나는 더 격해지는 것 같아

내가 참다가 화내는 스타일인데
내가 원하는 마무리는 상대가
내가 ~해서 미안해 마음상했지? 
나도 이 부분에 대해서 생각해볼게
이런식의 마무리를 원해

꼭 내가 이기고 싶은게 아니라 저렇게 하고
너도 ~건 자제해줘
이렇게 해주면 좋아 이걸 원하는데
다들 지들이 잘못해놓고
나는 ~~해서 그런거야
이러고 마무리를 아무도 안해

내가 마무리 지어야 하고 설명도 해야 하고
나를 달래주는 사람은 없고
하나부터 열까지 다 내가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드니까
너무 지치는거야
근데 지난 연애에도 이번 연애에도
그렇게 되는데..
지난 연애는 회피 엄청 심한 사람이었긴 해
그 사람은 엉망이었어 정말 ㅅㅁㅁ충이었거든

암튼 저 사람이후로 이런거에 질려있어서 그런가..
해결하기가 싫더라 저 사람은 이런 해결에 완전 소극적이고 입ㅊ.ㅕ닫고만 있었음

근데 이번에 만난애는 처음에는 안그랬..나.?
저 사람보다는 아닌데
그냥 뭐 불만 말하면 헤어지자고해
원래 연인들끼리 안싸워??
갈등이 없어?????

불만을 말하면 이기고 싶어해
그리고 내가 논리적으로 설명해주면 
그제서야 납득을 하고
결론은 없음 그러니까 내가 계속 화내게 되는데..

모르겠어 원래 다들 어떻게 하는거야?
또 웃긴건 내가 잡으면 잡혀
지금 5번 정도 이래
내가 문제인건가??? 원래 연애가 이런가
뭔지 모르겠어

내가 연애를 할때마다 학대를 당하면서 하게 되어서..
좀 오래 한 연애가
3년 (차에 감금 헤어지면 집착 협박)2년(ㅅㅁㅁ 정서적 학대가스라이팅)이번에 1년 반 (갈등 상황 시 헤어짐 말함)
정상적인 연애가 뭔지 모르겠어
머리가 너무 아파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난 왜 이러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는 성숙한 사람을 만나야 하는 사람 같은데 미안하지만 이성 보는 눈이 조금 모자란거 같아 기분 나쁘면 삭제할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니야...맞는 말같아..어떻게 이성 보는 눈을 기르지...
모르겠어..내가 주변에 사친도 안두는 스타일이고 그래서..아 모르겠다 그냥 주변에 남자가 없구 ..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얼빠 아니면 납득 안가는 3픽인데 안목 없으면 경험으로 때워가는거구 지금이 그럼 과정인듯 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음...
하아.........나이가 29인데 진짜..뭐하는 짓이냐 나...
결혼이 점점 자신이 없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잘 할 수 있음 걱정마 나랑 동갑인데 우리 아직 시간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정말??? 다들 남자들이 20대랑 30대 다르게 본다고 그러고
막 하...그러니까..
조급해져 솔직히 지금 당장 결혼을 할 수 있는 갓도 아닌데
돈이 없어서.. 근데 조급해진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여유가 없으면 계속 똥차 만나게 될 걸 여유를 가지고 너의 가치를 위해서 성장하자 결혼은 그다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그게 맏다....ㅠㅠ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싸울때 헤어지자하면..잡지마 왜잡아ㅠ
연애를 좀 쉬는건 어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게..음.. 서로 감정이 상하면
서로 의견만 낸달까...
내가 폭발해버려..
이번 애가 자신이 없대
저번부터 그랬어 감당 못하겠다고 자신이 없다고
계속 헤어지니까
근데 난 헤어지자고 하질 않았어
근데 내가 좀 격해져서..
계속 변명만 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정상적인 연애는 건강하게 싸우지 너가 말한것처럼 더 나은 연애를 위해서? 서로 조율하는 과정이야
근데 상대방들이 좀... 별로였네
회피형인걸 알았으면 안사귈텐데 갈등 생기기전에는 알 수가 없으니...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모르겠어 이제는 내가 이상한 사람이라.그런건지..아 정말 모르겠어
마지막 애랑 나랑 헤어지고 싶지 않아 했는데
걘 자신이 없다고 떠났어
마지막에 서로 붙잡아주길 바랬는데
아 모르겠다 난 연애를 잘 못하나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쓰니 나랑 갈등 대처 방법이 비슷한 거 같은데, (나는 즉시 풀어야 하고) 갈등 상황 반복하는 걸 안 좋아해서 “미안해. 다음엔 안 그럴게.” 하고 고치는 것까지를 사과로 봄. 그래서 무조건 갈등 상황이 있으면 짚고 넘어가야 하는데, 나는 그래서 회피형 극혐함,,, 대화하는 것도 싫어ㅋㅋㅠ
쓰니도 안정형 만나서 건강한 연애해보자… 서로 다른 사람 만났는데 당연히 다투는 부분은 각자 생각 터놓고 맞춰가면서 연애해야 한다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얜 절대적으로 카톡으로 하는걸 좋아함
내 얼굴 보면 흔들릴거 알아서 그런다고도 했고 만나면 말도 잘 안나오고 이래서
그냥 진지한거가 싫은가봄

근데 나 정말 궁금한게 원래 갈등이 생기면
원인 파악해서 사전에 뿌리째 뽑는게 맞는거 아님??

안그러면 계속 그게 발생할 텐데???
그게 눈에 뻔히 보이는데 하..
나는 갈등을 무서워하지도 않고
그게 나쁜거라고 생각하지도 않아
갈등을 없게 하기 위해서
그 갈등에 대해 아주 직관적이고
노골적이게 이야기 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거든

사실.이런 이야기를 애인들이랑 안해봄
마지막 애인은 이런 이야기 할라하면
운도 못띄우게 했음
별 관심도 없어보이고
뭐 어쩌라는건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이상한 남자 그만만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젠 내가 저 사람들을 이싱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 같아...
ㅠ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애중 지금 일본여행와서 실시간 싸우고 냉전인데 누구잘못이야?
10:58 l 조회 2
큰소리에 예민하고 잠이 중요한 사람 어때? 2
10:47 l 조회 12
모은돈 없는 애인 관련 6
10:30 l 조회 48
연애 두번해봤는데 둘 다 차임...ㅜㅜ 1
10:21 l 조회 51
여자가 좋아하는 찐따남<<< 진짜 찐따 좋아하는거임?4
10:18 l 조회 35
본인표출나무 사귀었을때 초반의 카톡을 기대하면 안되나 2
10:13 l 조회 47
근데 여자들 막 안좋아해도 만나는 경우 많아?5
10:13 l 조회 57
결혼 회사에 청첩장 돌려야되는데 이게뭐라고 긴장돼
10:10 l 조회 20
이별 인스타 게시물에 좋아요 누르는 거2
10:04 l 조회 17
안정형 인기 없다는 글 어느정도 이해는 감2
10:03 l 조회 103
이별 노컨택 할 건데 인스타 프사가 걔가 준 선물이거든 지금 내릴까 말까?
9:59 l 조회 20
보통 결혼얘기 하면서 서로 재산공개할때8
9:51 l 조회 68
만나기로한 날만 되면 졸려 라고 말하는 썸남2
9:51 l 조회 36
잡도리 계속 하면 질리겠지 상대도3
9:45 l 조회 48
전애인 근황 알게됐는데5
9:41 l 조회 108
회피형이랑 잘해보고 싶은 애들아 이거 봐봐1
9:35 l 조회 88
진짜 짜증나1
9:33 l 조회 22
여유가 정말 없는 남자 만난 적 있어? 2
9:29 l 조회 55
원수도 뜯어말릴 연앤데 헤어지니까 우울해1
9:27 l 조회 35
집 알아보는데 그냥 머리 아프다5
9:24 l 조회 41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