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179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SS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7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닥 결혼이야?
돈은 천만원정도 모았고 앞으로 더 일하명 삼천정도 결혼전에 모을 수 잇을 것 같아
대학원은 내 일욕심 .. 전액 대출해야함 .. 졸업하면 4천정도 빚 생겨

나중에 취업하면 금방 갚을 수 있을까? 아니면 평생 빚이 될까.. ㄴ
대표 사진
익인1
결혼은 돈없이 더힘들지 대학원추천 인생길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대가 1억정도 있고 나는 나이차이 좀 나서 3천정도 모을 것 같은데 상대는 결혼 빨리 하규싶어해서 고민이당 ㅎㅎ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돈없이 결혼하면 평생 눈치보며 살아야함.. 그리고 요즘 외벌이로 먹여살릴 수 있는 남자도 소수라 그런 사람들은 집안이나 외모 많이 볼 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연애중이라 윗댓 참고해줘 ㅎㅎ 내가 대학원가면 결혼 미뤄지게 되는거라.. 고민이야 대학원 갔다가 괜히 결혼 물러질까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그럼 난 결혼추천 대학원은 임신하면서나 애키우면서 다니는 사람도 봤거든 학사때처럼 졸업학점 많지 않아서 석사까지는 여유 있는 것 같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혼은 타이밍이니까 역시 결혼인가 .. 내가 가려는 석사ㅜ졸업한 사람들이 갈거면 빨리 가라는 얘기도 많이 들어서 내가 헷갈리나봐 ㅋㅋㅋㅋㅋ ㅜㅜ 조언 고마어ㅓ!!!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상대가 돈이 많아? 그럼 결혼인데 아니면 결혼 자체가 힘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대는 그냥 평균? 나도 내 나이로는 평균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오잉 오히려 결혼하면 돈 더 모임 결혼하고나서 돈 모으고 대학원 가면 안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 말도 많이 들었는데 내가 학원 차리려고 준비중이라 학위도 필요해사 .. 정말 고민이야 ㅋㅋㅋ ㅠ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결혼하고나서 가는것도 나쁘지않다고 봐 여기 나이대 어리니까 무작정 돈 있어야 결혼 어쩌고하지ㅋㅋㅋㅋ 결혼하면 오히려 돈 훨씬 더 잘 모여
근데 대학원이 저렇게 비싸? 유학도 아닌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가려는 대학원이 5학기고 예체능 계열이야 .. 그래서 비싸 ㅜㅜ 조언 고마워 !! 애인도 결혼가고 가는 것도 추천해주긴했어.. 근데 결혼하면 현실적으로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안가게 될 것 같기도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결혼 대학원 가면 학위만 하나 더 생기지 더 나아지는 건 없음 학위 따고 다시 내 길 찾아야 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학부보다 조금 더 좋은 학위따서 타이틀로 걸고 학원 오픈하려고하는데
이런 경우에도 결혼 먼저 하고 대학원은 후순위로 두는게 나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이가 몇살인지 모르겠네 여자는 능력보다 나이가 깡패라 젊으면 조건 좋은 남자 잡고 아니면 스펙 올려서 비슷한 사람 만나는게 나을 수도...대학원 다니는 사람 입장으로서 끝이 없어 학위 따고 나면 다시 사회에서 시작이라 결혼이 너무 늦어짐 현실이 녹록치 않으면 현실적으로 제일 좋은 남자 만나서 결혼으로 신분 바꾸는게 가장 유리함 결혼을 안할 정도로 여유가 있고 꿈이 있으면 그쪽으로 가는게 맞고 뭔가 대학원 다니면 더 나아질 것 같다는 건 아닌 것 같아 같은 여자고 30대 박사과정 하는 사람 입장으로서 하는 말임 주위에 여자 교수님들 다 미혼임 학력 높아질 수록 결혼하기 힘들어진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타로 공부해본 익 있어?
13:34 l 조회 1
내 눈이 이상한가.. 요즘 사랑ㅅ들 다 비슷하게 생김
13:33 l 조회 1
대전시 파산 위기래
13:33 l 조회 1
계속 울렁거리더니 장염이었음
13:33 l 조회 1
오늘 날씨 진짜 천국이네 와
13:33 l 조회 1
취준시기에 헤어졌다가 취업하고나서 다시 사귀는 커플들이 있어?
13:33 l 조회 1
하 노인들 다 노약자석에 안앉아서 노약자석 텅비어있고 젊은 사람들 다 서있는거 개빡치네
13:32 l 조회 1
여름철 수건 냄새 원래 이래?
13:32 l 조회 1
2시간마다 화장실가는게 화장실 자주 가는거야?
13:32 l 조회 1
학자금 대출있는 익있니?
13:32 l 조회 1
피곤하면 날 서지는 거 나만 그런 거 아니지
13:32 l 조회 1
바디드라이어 샀다
13:32 l 조회 1
하닉 쭉쭉 더 빠져야돼
13:32 l 조회 1
비만에서 정상까지 왔다
13:32 l 조회 1
교정유지장치 (철사말고) 이거 언제까지 끼워야하는거야?2
13:32 l 조회 8
보통 남자들 취준 3-1 끝나고 여름방학에도 많이하나?
13:31 l 조회 4
다른사람은 내 나이에 취업은 당연 막 결혼도 하던데 난 2
13:31 l 조회 14
생리중이라 꿀꿀한데 저메추해줄 사람3
13:31 l 조회 10
나 진짜 인티사팔 해볼까봐
13:31 l 조회 20
와 입에서 불난다
13:31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