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1817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7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월100씩 내고 살 자신없는데 너무 좋아함 전시 팝업 콘서트이런거… 
나는 울지역에서 돈아까워서 안놀고 돈 모아서 서울가서 놀거든… 
돈도 있어야 서울살아도 저런거 갈텐데 고민이야 계속 가고싶은맘은 있었는데 돈이없어서 못갔어
대표 사진
익인1
막상 서울살면 그럴만한 여유가 없어지더라
월세랑 생활비가 나가니까 여윳돈도 없고 친구랑 부모님도 안 계셔서 외로워서 난 다시 내려왔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얼마나 살고 내려왔어? 진짜 월세 관포100 오바아니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나 서울 - 본가가 교통비가 한번갈때 10씩깨져서 이게 짜증나ㅠ 본가 일자리있어서 여기서 다녔긴한데 점점 재미없고 좀 큰물에서도 살아보고싶기도 한데ㅠ 아니면 대전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하지만 서울에서 자취하면 100이 깨지잖아
나 2달 있었나? 일도 적응 못하겠고 매일 울기만 하고 우울증 걸릴 구 같아서 걍 바로 내려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개개개개개좋아하는데 저축을 못하거나 저축을 위해 포기하거나 둘 증 하나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는 어떻게 했어? 상경했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서울에서 5년째 사는 중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는 그럼 저축포기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일이 바빠서 문화 생활이 줄기도 했고 ㅠ 감당할 수 있을 정도만 다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서울사니까 오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가까워ㅛㅓ 좋긴해… 근데 출퇴근 때문에 인간혐오 와서 핫플을 안 다니게 됨 서울의 모든 카페가 꽉꽉 차있고 지하철도 가듯가득,,, 출퇴근 버스 타면 20분 거리를 1시간 넘게 가야하고… 걍 역겨워짐 ㅜ 콘서트나 전시회, 뮤지컬 보러 다닐 때 거리 부담없는 건 좋긴 해 나도 공연 달에 1-2번은 무조건 가는 타입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나도 나 한달에 많이갈때 3번~4번은갔어ㅠㅠ(백수)
하ㅠㅠ 직장다니곤 시간이없어서 못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공방 뛸 때도 좋긴 해 ㅜ 덕질하긴 진짜 좋음 ㅠㅠ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가서 문제지 ㅜ 나는 그나마 회사에서 점심저녁 값 지원해 줘서,,, 남들 식비로 쓰는 돈을 덕질에 더 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고민좀 많이해봐야겠다 돈 못모으면 또 문제고 연애는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연애 못해 ㅜㅜ 솔직히 서울 살면서 연애 하면서 덕질 못함… 마이너스야…. 그리고 나 워라밸 심하게 없눈 직종이라 시간도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뭔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그건 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걍 갑자기 궁금해져서 호기심!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방송 일해 ㅋㅋㅋㅋ ㅜ 진짜 워라밸 없음 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헐 그럼 덕질할때 좋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쪽은 근로시간이 딱 정해진게 없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웅 직종마다 다르겠지만 난 방금 퇴근했어 ㅋㅋㅋㅋ 참고로 9시에 출근함… 덕질할 때 좋은 점이라곤,,, 컴백소식 미리 듣기… 운 좋으면 마주치거나 같이 일 하기… 아는 사람 통해서 싸인 받기… 노래나 뮤비 먼저 듣고 보기… 비하인드 듣기… 가끔 초대표 받기…. 이런 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지방에서 일할때랑 완전히 다른 일하는거야? 멋지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헐… 이제퇴근이라니 야근수당은 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지방에선 일 안 했어! 대학생 때 상경함..! 야근수당은 ㅋㅋㅋ 없어 ㅜ 걍 포괄임금임 야근 수당 받았으면 나 연봉 3000은 올랐을 듯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진짜 바쁘겠네… 이제퇴근이면..
헉 글쿠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금 돈모으는거로 월 100 모을수있어? 연봉이 아무리 올라도 안될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가서 100씩 모았어ㅠ 서울가면 전혀 못모을걸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웅 그니까 나라면 굳이 ㄴ.. 이직으로 연봉인상 된다고 해도 주거비로 다 나갈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교통비10씩내고 다니는게 훨 낫나ㅠ 나 서울가면 기본50부터 깨져서 숙박하고 콘서트비 교통비
스타트가50~부터야 1박기준 (밥사먹고 등 포함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님 수도권을 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근데 지금 잠실공사때매 인천 고양 인천 일산서 하는데 여기서 사는게 낫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그건 교통 편하고 이직 되는쪽으로 알아봐야하지 않을까
생활비 아낄려고 타협하는건데 직접 발품파는게 빠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월세내느라 문화생활할 돈이 없을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교통비10씩내고 다니는게 훨 낫나ㅠ 나 서울가면 기본50부터 깨져서 숙박하고 콘서트비 교통비
스타트가50~부터야 1박기준 (밥사먹고 등 포함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월100낼 여유 없으면 문화생활 할 여유 없어서 더 우울해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중심가 안살아도 되는디 문화생활 정도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영등포 신림은 치한위험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창동으로 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유일하게 한국에서 아레나 공사하는 곳이잖아. 관련된 것 호텔이나 문화생활컨텐츠들 많이 들어오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지금 잠실공사때매 고양 인천 일산서 하는데 여기서 사는게 낫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인천 고양 일산이면 신림이 제일 집값 싸긴하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심ㅋ 일본가는거랑 돈 비슷할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오늘 지하철 사람 많다
7:23 l 조회 1
요즘 화장법을 살짝 바꿨는데 좋은 거 같음
7:23 l 조회 2
내 친구들도 다 주식해서 돈벌고 잘되니까 좋더라1
7:22 l 조회 7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으로 들어갔는데 왜 지금 줬지??
7:22 l 조회 7
몸무게 뭐가 맞아..?
7:22 l 조회 4
술 마실때도 담배 안폈으면 담배 끊기 거의 성공?1
7:21 l 조회 7
엥 어제랑 왜 하닉 분위기가 다른거야?? 알려줘ㅜ3
7:20 l 조회 68
열이 38.8도인데 나 멀쩡한데 이거 체온계 고장잔 곤가?1
7:19 l 조회 6
요즘 주식판에 뜨고있는 밈 ㅋㅋㅋㅋㅋㅋㅋ
7:19 l 조회 49
으휴 하이닉스 200미만가버려라 꼬시다ㅋㅋㅋ라는
7:19 l 조회 28
삼성 34던데 뉴비는 안들어가는게 맞겟지..2
7:19 l 조회 50
해외에서 성추행 당했는데 너무우울하다
7:19 l 조회 20
1삼전 살 돈만 있으면2
7:15 l 조회 85
너넨 고체향수랑 뿌리는거랑 뭐가 더 오래감?
7:15 l 조회 5
익들도 초딩때 돌아가면서 왕따 시켰음?3
7:15 l 조회 33
노무라가 확실히 공신력 있긴해
7:13 l 조회 51
불안장애있는데 운전하는 사람도 있나?
7:13 l 조회 10
이제 주식은 국민스포츠다1
7:12 l 조회 90
친구가 연애하고 남친이랑 스킨십하는걸 질투하는
7:12 l 조회 26
직장에서 막 간식 주시거든??
7:11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