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214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29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예전엔 친했다가 대학 졸업하고 연락은 안함 > 근데 또 생일 축하 선물은 보내오는 경우나 전 직장에서 친했다가 이직해서 몇 년째 안보는 경우 등등 이런 거 어떻게 끊니ㅠ 뭔가 상대도 애매하다고 나랑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은?

내가 생일이 1월이라 나 챙겨줬던 사람들만 돌리는데 진짜 앞으로 볼 일 없는 사람들이 챙겨주면 이젠 좀 곤란함.. 예전엔 고마웠는데 교류 1도 없고 만나지도 않은지 3-4년 됐는데도 생일만 챙기니까 그냥 안받고 안주고싶어

이번 달만 생일 선물로 20 나갔는데 이런 경우 보통 어떻게들 끊니ㅠ 그렇다고 난 안주면 먹튀니까 오바고, 앞으로 생일선물 주고받지 말자! 하기도 웃기고ㅋㅋㅋ큐

대표 사진
익인2
우리 이제 선물 주지 말까? 하고 그냥 말해 ㅋㅋㅋㅋㅋ 괜찮아. 나 진짜 그렇게 하고 서로 꺄르륵거리면서 선물 중단한 친구들 있어. 대신 생일 떄 말로 축하 열심히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눈 딱감고 먹튀하거나 아니면 선물주고 다음해 부터는 내선물 안챙겨 줘두 된다고 말해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후자 좋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젤 괜찮은 것 같기도ㅜㅜ 그럼 올해는 일단 다 챙겨주고 내년에 또 챙겨주면 그 때 고맙다, 근데 앞으론 안챙겨줘도 된다고 가볍게 얘기하기?!? 내년까진 다 챙겨줘야겠구먼 흑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옹옹 그리고 마지막선물 줄때는 큰거 주지말고 딱 끊기 쉬운걸루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 매년 생일선물 지출이 넘 아깝더라고.. 이어나가지 않는 인연이라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맘 독하게 먹고 먹튀해야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가 마지막으로 주고 내년부턴 하지말자고 얘기하는게 당연한거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그렇게 하겠다고 했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남의돈 몇만원 쉽게 ㅊ먹으려는 댓글들 무섭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 나한테 하는 말이 아니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 글에도 먹튀 오바라고 써놨는데 순간 무서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본문만 보고 댓글을 못봐서 결론을 못봄 + 먹튀하라는 다른 댓글들 ㅋㅋㅋㅋ 개이해안가서 쓴거 그거 먹튀한다고 잘사는거 아니고 다 자기인생에 돌아가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먹튀하란 댓은 봤는데 내 댓을 못 본 건가..!? 쨌든 나한테 하는 말 아니어서 다행^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 바로 위에 한줄이라서 내가 댓글다는동안 계속 보이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웅 그니까 알겠어 다행이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 내 댓은 못본거냐고 이유를 물어봐서 답변을 해준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 아니 나 뭐라하는 거 아니야...! 저것도 이유 물어본 게 아니라 그런 건가? 쨌든 다행이다! 이건데..?! 나한테 하는 말이 아니었어서 다행이라는 게 요점이었어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갑자기 마지막 댓글에 느낌표까지 수정하길래 그만 달라고 화내는줄 알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나 따옴표는 단 적이 엄ㅅ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느낌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모든 댓 보면 알겠지만 나 원래 문장부호 많이 써..... 그리고 웅이라고 하면서 나 말투 되게 둥글게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디ㅠ 쨌든 나한테 하는 말 아니니까 화낼 이유도 전혀 없고 진짜 그냥 알겠다고 한 게 다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다른 댓에는 !!! 이런거 없길래
눈치껏 그만달라고 화내는줄 알았어.. ㅇ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솔직히 오히려 이제 좀 눈치껏 그만 달라고 하고싶어지는디..ㅋㅋㅋ큐ㅠ 아니라고, 알겠다는데 자꾸 난 그랬는데? 화나보였는데? 하면서 말꼬리 잡는 느낌이야ㅠㅠ 그만해주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아니 나도 뭐라한거아니고 그냥 물어본거에 댓글을 단거야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아아악 그니까 알겠다궄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 화내는 것도 물어본 것도 아니라고 했구 알겠다구 했자너,,,, 그냥 내가 더 답댓을 안달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ㅋㅋㅋㅋㅋ쿠ㅜㅜㅜ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와 사람 피곤하게 만든다 너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나도 공감돼 카톡 창 보면 생일 때만 연락해서 이게 뭐하는거지 싶기도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칰ㅋㅋㅋㅋㅋㅋ 뭔가 상대도 나랑 똑같이 생각하고 있지만 선뜻 얘기 못하고 있지 않을까 싶으면서도.. 얘기 꺼내긴 민망한데 솔직히 서로 원치 않는 거 주고받음+안만나고 연락도 안하는데 굳이? 싶어서 아깝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그 해 서로 챙기고 다음 해에 문자만 보내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너가 뒷생일이면
그냥 축하한단말만 해줘~
앞생일이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헝가리 부다페스트 쪽으로 일주일 가면 얼마정도 들까?
15:15 l 조회 1
치아가 너무 아파서 병원가야하는데 수요일 오전 반차내고 가도 괜찮을까..
15:15 l 조회 1
부동산없음 주식없음 코인없음 체력없음
15:15 l 조회 6
생리할 때 생리대 몇개정도 써? 끝날때까지..??
15:15 l 조회 4
해외여행 다녀오고 싶은데 다 주식에 돈 들어가있네…1
15:14 l 조회 5
나 카페알바 그만둘라하는데 같이 일하는 알바생한테 말안해도
15:14 l 조회 4
토이스토리 전시즌 다 봐야 5 이해가?5
15:14 l 조회 13
이직했는데 전직장보다 별로면1
15:14 l 조회 3
HLE 수영하는 구선수 영상 떴니
15:14 l 조회 2
어제 맘터 핫치즈밤 먹고 지금 엉덩이 불남
15:14 l 조회 4
삼성전기 이거 미칭놈이네1
15:14 l 조회 14
코 자연으로 높을수도 있지?2
15:13 l 조회 21
방사선사가 월급 쎄구나4
15:12 l 조회 30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공고2
15:12 l 조회 33
하닉 지금사면 개물릴거같은데2
15:12 l 조회 44
버스 복도쪽있는사람이 안비켜줘서2
15:12 l 조회 23
스트가 키빼몸 110인데 말랐다는 느낌이 들수가 있어?1
15:12 l 조회 14
맥북 쓰는 애들아 어뎁터 뭐써?
15:11 l 조회 6
내 생리는 장점뿐임 정말 축복같음
15:11 l 조회 27
예랑이 부모님이 너무 싫은데.. 결혼 할 수 있을까7
15:11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