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219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208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결혼 생각하는 애인이 카페에서 일하고싶다고 하면 어때… 최종목표는 카페여는거래
카페에서 일하는 익들 어때 돈 벌기 ㄱㅊ아?
원래는 직장 들어갔다가 돈모아서 카페 열고싶은건 알고 있었는데 
당장 갑자기 카페한다고 해서 좀 당황스러움
주말에도 일 나가야하고 
난 솔직히 안정적인 직장에서 같이 돈 모으고 싶은데 
내가 감당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

+ 둘 다 26살이긴해 일찍 결혼하려고 해서…
나는 직장인이고 상대는 대학 졸업반
대표 사진
익인1
난 상관없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당황스럽긴한데 나한테 지장없으면 그러려니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결혼 안하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알바로일한다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알바 들어가고 카페열고싶은가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사업까지??? 흠.....난 결혼 다시 생각해볼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결혼상대로 안 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상관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만약 근무시간도 안맞고 주말데이트도 어려울 수 있는데 괜찮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우웅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옹 혹시 혼자 있는거 좋아해? 내가 성향이 같이 있고싶은 맘이 커서 그런가 내가 그만큼 얘를 안사랑하는건가… 속물인가 막 생각이 드네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닝ㅋㅋㅋ 그건 아닌데 주말 아니여도 만날수있으니까~ 이런느낌인거지
속물 아냐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상관있음.. 결혼까지 생각 안하게 될 거 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결혼 생각 못함.. 만났을때부터 카페일하고잇던거면 상관ㄴ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말꺼낸거부터 현실감각 떨어져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 돈 빨리 버는 직장잡고 돈모아서 카페 열고싶다 한 건 알았는데 바로 알바부터 시작한다해서 ,, 달에 200초중반 벌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싫음..안정적인게 좋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결혼은 안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솔직히 말하자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알바만 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카페를 차린다는게 오히러 더 마이너스야ㅋㅋ

카페 폐업률 알아는보고 말하는건지? 나이는 먹고 현실감각 준비성은 떨어져보여서
내인생 같이 망할거같아서 결혼 절대 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우리가 일찍 결혼할거라 26살이긴한디 나도 카페 잘안되면 나까지 나락 갈 거 같아서 고민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거 망하면 1억2억 날리는건데.. 절대 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결혼은 못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아기 생각 있어서 남자도 주말에 쉬었음 해서 별로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아기 생각있어서 일찍 결혼하려고 하는거라 고민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꾸준히 준비하고 생각해오던거 여도 카페면 좀 걱정되는 편인데
갑자기 카페? .. 경제감 떨어져서 못만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결혼 현실임 카페 사업해서 잘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데..그리고 내가 자영업하는데 90퍼 이상 잘 안될 확률에 가까움 지금 시기에 폐업률 젤 높은 카페라니 현실성 너무 떨어져서 나같으면 결혼 절대 안 해 자기 꿈 찾고 싶음 당장 결혼은 안해야 한다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카페 외에도 자영업하면서 바쁘면 일단 너부터 찾을걸? 이것만 잠시 도와달라 이것저것 어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니 카페 이제 치킨게임된지 꽤 됐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카페창업 진짜 프차 저가 이기기 힘들어 프차는 초기자본 쎄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감성카페
차리고 싶나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ㄴㄴ... 유튜브에 카페 창업하다망한 사람 인터뷰 개많아 그리고 주변에도 여럿있고 사업하다 망하면 빚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인서울이고 경제 쪽 준비하고 있었어서 괜찮겠다 싶었는데 카페는 뭐 중년에 하겄지..했는데 갑자기 ㅜㅜ 하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경기 안 좋으면 사람들은 커피 마시는 휫수부터 줄이는데 경기가 무척 안 좋아~근데 카페? 어휴~ 빚더미 앉는다
현실감각 없는 거 같네..지금 상황에 카페 타령이라니..카페는 자기 건물 있으면 차려~ 임대료 걱정 없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집안에서 사업 자금 다 대줄 거 아니면 솔직히 세상 물정 몰라 보여서 ㅂㄹ임 직장에서 일하다가 사업 자금 만들어서 퇴사해도 요즘 경기에 자영업 너무 힘들어서 엥 할 마당에 사업 자금을 만든 것도 아니고 알바부터 시작한다고...? 얘가 돈 무서운 줄 모르나 보다 싶을 듯 그거 망하는 것도 망하는 건데 차라리 자영업 시작하는 거면 나중에 경험으로 삼아서 이직이라도 할 수 있지..... 알바는 걍 남들 경력 쌓을 때 자기는 시간 날리는 거라고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결혼은 안 함 연애면 뭐 ㅇㅇ 나랑 상관 딱히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잘되는 카페보다 망하는 카페가 더 많은데 애인 뭐 알고나 하는 소리래?
아님 카페하나쯤 망해도 괜찮을만큼 집안이 빵빵한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별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프차에서도 1년 넘게 일해보고 감성 카페..? 디저트 유명한 카페…? 암튼 근처 지역에 매장이 3-5개 있는 카페에서도 일해봤는데 프차는 사업자 등록은 사장님 아버님..? 이셨고 그 건물 주인이었고 따님 분(실질적 사장)이 관리하셔서 하루 매출 70-100 나왔던 것 같고 다른 카페는 100-13?0 정도 나왔던 것 같음 근데 프차는 건물주에 애초에 자본이 어느 정도 되는 상황이었고 다른 카페도 본사에서 관리해서 자본 관리가 되어서 매출이 그랬던 건데,, 것도 좀 적자라고 그래서 큰 수익이 되지는 못할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카페 진짜 어려운데...... 망하기도 정말 잘망하고 ㅜ 요즘 자영업 다 너무 힘든데 개인적으로 나는 원래부터 자영업 하고 그래도 어느정도 장사 되는집이면 몰라도 새로 자영업 시작하려는 사람은 못만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2 그것도 개인 카페면.. 카페 요새 폐업률 장난 아닌데ㅜ 저가 프차들도 힘들어지는 와중에 감성개인카페? 오픈빨 끝나면 가게 유지만 해도 다행이야 상대가 집안 사정이 좋아서 자기건물에서 하는 거 아니면 만나는 거 다시 생각해볼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집 잘살아서 카페 빚없이 차려주는거 아니면 굳이 결혼은 안할거같아 결혼은 현실이라 .. 기혼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집에서 다 지원해준다해도 힘든게 카페던데...ㅠ
나는 고민될것같아
뭐 이미 하고있는거면 몰라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자영업은 주말이 더 바쁨.. 게다가 카페 진짜 힘들텐데 카페에서 일해보면 생각 바뀌지않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진짜 별로임, 나도 예전에 카페 차리고 싶어서 정직원으로 일했었는데 박봉이고 몸만 상함.. 그리고 카페 생각보다 돈 안됨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집안이 자영업이면 더 답이 없네 그거 맘 못돌린다 보고 자란게 그거니까 9to6 회사 생활은 생각도 안할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결혼이면 ㄴ 연애는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솔직히 직장인이 좋아서 싫을 ㄷ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자기 인생인데 뭐라고 할 순 없지ㅇㅇ 근데 결혼은 좀 시간 두고 생각해봐 나이도 어린데 그렇게 급하게 서두를 이유가 있나? 상대방이 카페 창업하기까지 어떻게 하는지 보고 결정해 평생 같이 살아갈 사람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진짜 솔직하게 말하면.. 나라면 상대방에게 물어볼 것 같어 취업이 어려울 것 같으니까 계획 바꿔서 알바부터 시작하겠다는거냐고
만약 이거면 뭐.. 굳이 결혼 상대로는 아닌 듯 본인 삶에 책임감도 없고 현실 감각도 없는 사람인데 굳이 내 미래에 넣은 필요 없는거 같어
그냥 카페 준비 열심히 하라고 옆에서 화이팅 해주고 연애 좀 하다보면 분명 헤어지게 될거야 그리고 나서 둥이랑 가치관 맞는 사람 만나면 그때 결혼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결혼못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결혼 생각 안들거같아 ..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음침함에 나라 없구나
23:23 l 조회 1
얘더라 그 통화내용 요약해주는거 어플 모야??
23:23 l 조회 1
배가뷰른데 모가먹고싶어
23:23 l 조회 1
나 진짜 가족들하고 안맞는 거 1
23:22 l 조회 1
계속 과거 파묘할거같으면
23:22 l 조회 1
이정도 회사 출근룩 흔한 편이야?? 40 1
23:22 l 조회 1
휴 내일 다시 삼전 하닉 할인해주네
23:21 l 조회 12
100,200만원대 진짜사고시픈거잇음 사?
23:21 l 조회 3
미장 어제보다 오른거면 불장아냐?
23:21 l 조회 5
엥 올린지 1시간도 안됐는데 릴스조회수 5000인건 뭐야??
23:21 l 조회 7
사람들 얼굴 표정이나 이런 거에서 인생이 보이는 것 같아?3
23:20 l 조회 13
원래부터 내게 없는 사람이었다
23:20 l 조회 10
어제 새벽 한 시 즈음에 어그로 신고했던 익들!!
23:20 l 조회 10
반지하 살았던 사람들어와바
23:20 l 조회 5
자기가 무슨능력이 있는지 어떻게 알아??6
23:20 l 조회 20
일기예보 진짜 짜증나네 서울동작구 익 있어?
23:20 l 조회 4
롤 티원 스킨 언제부터 언제까지 파나요
23:20 l 조회 2
화요일에 출고예정이럈는데 아직 상품준비중인거 머지
23:19 l 조회 8
본인표출퍼스널 컬러 잘 아는 익… 1
23:19 l 조회 10
프리장 몇시부터야??1
23:19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