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2378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T1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대기업 아무나 다 가던 시절 부럽다 ㅠㅠ
152
1년 전
l
조회
9432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지금은 저런 스펙이면 중소는 가려나...
9
1
익인1
중소 못가
1년 전
익인1
바로 청년백수지
1년 전
익인4
중소를왜못가?
1년 전
익인1
중소도 포폴이랑 인턴이나 대외활동 하다못해 봉사라도 보는데 진짜 깔끔하게 딱 최소한만 했자나
1년 전
익인4
국립대졸에 토익 865 남자 26살이면 군대갔다가 거의 바로졸업이라 어린편인데 진심 중소를 못간다고?
1년 전
익인1
4에게
그 중소도 경쟁 60-70 넘어가고 경력직도 신입 지원에 넣는데 어떻게 맨몸 남자26전기기사 하나가 합격하겠니..
만약 주변에 된 사람 있으면 그냥 투자해준거야 회사에서
1년 전
익인4
1에게
미안 전혀 동의못하겠다 중견을 잘못쓴거아님?
1년 전
익인1
4에게
내 직무랑 다른가보네 직종마다 분위기 틀리니까 ㅇㅇ
1년 전
익인4
1에게
당연 일반 사무직기준말한거야 난
1년 전
익인1
객관적으로보면 저사람 전기기사 남들 다 따는거 말고 어필할게 있어?
1년 전
익인21
전기기사 아무나 따는거 아니야ㅋㅋㅋㅋㅋㅋ
무슨 컴활인줄아나
1년 전
익인1
21에게
전기기사.. 요즘 취준생은 다 따는데 나도 있구만
1년 전
익인40
중소의 범위가 얼마나 넓은지 모르는건가..?
1년 전
익인2
아 저때 반도체 초호황 시기였었지…
1년 전
익인2
근데 저 스펙이 저때는 최고였을걸
지거국 + 간판과 + 전기기사 + 토익, 오픽 ㄷㄷ
그리고 반도체 초호황시기였던건 맞지만
하닉에서 경북대까지는 원래 뽑았음
1년 전
익인56
저당시 경대면 위상 높을때 아닌가...?
1년 전
익인2
ㅇㅇ 맞아
댓글에 저때 경대도 낮다고 생각하는 익들 있길랭 적어둔거야!
근데 지금도 경대 좋은곳이라고 생각함…….
1년 전
익인56
10-12학번이면
공부잘하도 학자금 대출 이나 장학금 이런게 부족할때 아니였나...?
내가알기론 그래서 공부잘하도 집안 가난해서 경북 대구 지역 경대 많이 간걸로 알아서
경대 전자과면 위상 높은걸로아는데
지금이야 많이 떨어졌지만..ㅜㅜㅜ
1년 전
익인2
56에게
응…? 나도 경대 잘한다거 생각한다는건데….?
저당시 경대도 높고 지금도 높다구…!
댓글에 하닉 학벌컷 심하다 이런 얘기 있길래 애초에 경대는 하닉에서 학벌 컷 당할 낮은 대학이 아니란 뜻으로 적은겨…!
내가 잘못이해한건가…? 아니면 내가 댓글 좀 헷갈리게 적었나봐.. ㅎㅎ
1년 전
익인3
저게 많이 딸리는거야?
1년 전
익인5
ㅇㅇ...
1년 전
익인6
지금 지원자들에 비하면 엄청 딸리는거임..
1년 전
익인7
저때여도 스펙에 비해 잘간거아님? 면접을 개잘봤나보다
1년 전
익인8
요즘은 이공계열도 글케 대외활동, 수상경력 이럴 걸 보나
1년 전
익인11
웅 공모전이나현장실습 같은거 엄청마니봐
1년 전
익인8
알려줘서 고마워 생각해보니까 나는 요즘의 취업판을 모르는 게 아니고 그냥 학사들의 취업판을 모르는 거였어 ㅋㅋㅋㅋㅋㅋㅋ
대졸 취업 진짜 개빡세고나..
1년 전
익인9
부럽 요즘 쌍기도 힘들다는데
1년 전
익인10
경북대면 그래도 국립 아니야..? 학점은 아쉬운데 토익도 나쁘지않고.. 저게 중소도 어려울 정도라고?
1년 전
익인56
17년도니까 남자 10-12학번일텐데 그때당시 경대면 높을때일텐데
1년 전
익인12
와 저게 가능해.......?인턴도 없는데
1년 전
익인13
중소는 가능 요즘 고스펙자 많아진것도 많은데
회사도 바라는게 많아짐 도둑놈들
1년 전
익인14
요즘 저 정도면 딱 기본
식사로치면 맨밥...
1년 전
익인15
저때 이제 반도체 부흥기 직전이고 기사중에선 탑3안에 드는 전기기사도 있고, 학점이 아쉬운데 그만큼 인적성도 통과하고 면접까지 뚫었으니 합격햇지..
1년 전
익인15
전기기사 2015년 합격률이 1퍼센트도 있었음.. 2016년에는 22퍼센트까지가고 .. 웬만한 인턴보다 나은거같은데? 저때당시엔 인턴도 그렇게 활발하지않앗음
1년 전
익인16
한 가지는 알아뒀음 하는 게 17년에 26살이었으면 90년생 같은데 그 때 경북대랑 지금 경북대랑은 레벨이 다름...그때는 애들 수가 많아서 경대 정시로 2등급은 돼야 겨우 갔지만 지금은 내신 4등급도 가더라
1년 전
익인11
근데 전자는 안 그렇지 않나?? 사실 4등급은 꼬리과 가는 거니까
옛날보다는 가기 쉬운 건 인정!
1년 전
익인16
놉 현직 고3 담임이다 내가
1년 전
익인17
경북대는 모바일삼성과 제외하고 전자공이 1티어임
1년 전
익인17
14년도 경북대 전자공이면 입결부터가 넘사고 거기에 전기기사까지잇는데 무슨 평범한스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익인28
ㄱㄴㄲ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익인33
ㅋㅋㅋㅋㅋㅋㅋ222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때 경북대를 지금 뭐 꿀빤다고?
1년 전
익인57
전기기사 어렵던데 ㄷㄷ
1년 전
익인72
그니까 전기기사인데 ….
11개월 전
익인18
전기기사있음 가능하지
1년 전
익인18
여기서 하도 중소도 어렵다 이런말하니 현실감각이 떨어지는거임
1년 전
익인22
전기기사를 땄는데..?
1년 전
익인42
기사는 공대에서 졸업요건으로 제시 많이 해
1년 전
익인23
전기기사가 아무나임?..
1년 전
익인24
저무렵에 하이닉스 많이 뽑긴함 ㅋ
나도 운좋게 올라탔지
1년 전
익인25
전기기사가 먼지 찾아바
1년 전
익인26
저 당시 경북대면 엄청 높은 거고 전기기사면 어마어마한 거야.... 물론 지금 불황이라 더 그렇지만 뭘 아무나 간다고 생각해 대기업을....
1년 전
익인27
17하반기에 공대생이 스피킹 있었을 정도면 그렇게 낮은 스펙도 아닌데
1년 전
익인29
뭔 중소도 못가 ㅋㅋㅋㅋㅋㅋ 어이가 없네
1년 전
익인30
? 개솔
1년 전
익인30
경북대 모름?
1년 전
익인31
중소는 완전가능 경쟁 많이 안 빡신 중견기업이면 중견도 가능...경북대 젅자공학과인데
1년 전
익인32
저 시대 경북대는 어나더였음....일단 대학교 입결 자체가 지금이랑 달라
1년 전
익인34
진짜 경북대가 그렇게 알아주는데야? 학점도 3.0이면 간신히 2점대 안 간거니까 학점 바닥인데 인턴경험도 없고
1년 전
익인16
90년대초중반생때만 해도 경북대는 정시 2.중반은 돼야 겨우 갔어
1년 전
익인33
222 저때는 아닌데 우리 할아버지 돈 없어서 서울대는 못 가고 경북대 전액장학으로 갔는데 그때만 해도 위상 어마어마했음
1년 전
익인36
저때는 알아줬는데 이제는 딱히
1년 전
익인36
이제 국숭보다 낮음
1년 전
익인30
와 ㄹㅇ 심하네.. 우리 부모님 세대랑 너무 다르다
1년 전
익인36
이제는 인서울 엄청 선호해서,,
1년 전
익인30
경북대를 모르는겨???
1년 전
익인30
지거국을 아예 몰라?
1년 전
익인34
경북대알지 아는데 그 정도급인가싶어서 지금으로치면 지거국 별로 안 알아주잖아 그때를 안 살아서 모르겠다
1년 전
익인30
상위권 말고는 앵간한 인서울을 바르지 그것도 과가.. 지금은 입결 많이 떨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경북이랑 부산대는 지금 임직원이나 그 조금 윗세대 출신이 많아서..
1년 전
익인34
그래도 3.0이 좋은 곳 취업이 됐다는게 안 믿기긴한다 기사는 있는데 경험도 없고 경북대 공부 잘하는 사람들이 갔던거래도 학점이 3.0인데..
1년 전
익인30
34에게
타이밍을 잘 잡은 것도 맞다고 봐 그 정도로 지금이 너무 불황임.. 솔직히 예전에는 문과도 아니고 공대는 인턴은 할 필요도 없었지ㅠ
1년 전
익인31
경북대 삼성 계약학과도 있는데 ㅎㅎㅎ
1년 전
익인35
지금이면 중견도 힘든거 맞음
건동홍 라인 신소재 졸업했는데 학점 4.0 안넘으면 하이닉스 서류 절대 못붙어 지금3.0으로 서류 붙으려면 ky정도는 되야할듯
근데 저 당시가 반도체 호황이라 하이닉스만 1000명 채용하고 했었어
시기 운이 중요한듯
1년 전
익인37
22 ㅋㅋㅋ
중경외시인데 지금은 중견 힘든거 맞는디
취준하는 동기들 저 스펙에 토익 950
학점 4점대 기사는 기본임
1년 전
익인35
그러니까 반도체 장비사 다니는데 회사 동기들보면 서성한~ 국숭 라인에 학연생 1년 이상은 기본이고 오픽 ih, 전공 4.0 이상이 대부분이야
1년 전
익인30
중견이면 그럴 수 있는데 중소는 갈려나 이러니까 난리인 듯
1년 전
익인37
중소도 좋은곳은 힘들수도?
중견도 저 스펙 떨어져서 중소가는게 현실인디
1년 전
익인69
다른얘기지만.취업 시기 운이 중요하다는것도 맞는말인듯
11개월 전
익인38
경북대든 뭐든 상관없이
옛날이랑 지금이랑 스펙 상향평준화된건 팩트임 우리 회사 별볼일 없는데 서류 지원자 스펙들 다 장난아니고 와중에 대부분 서탈 시켜야 하는 현실에 진짜..ㅠ 취업난 지대로 느낌
1년 전
익인38
그리고 애초에 이쪽은 지금 기사가 디폴트임 ㅋㅋㅋ진짜로.. 면접 참관이나 서류 거르기 해본 익들은 알거다..
1년 전
익인39
저때는 abeek도 했었고 학교에서 반도체 엄청 밀었을걸
1년 전
익인39
글고 무엇보다 지금은 취준시장이 엄청 줄었음 지금이랑 달라
1년 전
익인41
전기기사에 국립대 공대출신이 중소도 못가면 지방대 사람들은 일용직감?ㅋㅋㅋㅋㅋㅋ말이 되는 소릴..
1년 전
익인31
완전 공감
1년 전
익인41
지방대 문과나 고졸들은 손가락만 빨고 살겠다 그럼,,
1년 전
익인42
저 정도 토익이랑 기사는 공대 졸업요건으로 많이들 제시하지 않나?
1년 전
익인1
댓글들 지금 취업시장 겪긴한건지 머르겠음
1년 전
익인1
기본인데 자꾸 나보고 뭐라해 ㅠ
1년 전
익인18
중소는 가지;
1년 전
익인30
중소도 못간다며;
1년 전
익인42
나 공대 다니다가 반수해서 잘은 모르는데 학점 3.0에 저 정도면 진짜 졸업만 했단 건데
1년 전
익인1
ㄱㄴㄲ 어느 공장이나 그런거 아니면 중소도 전문성 보는데 죄다 넷사세인가
1년 전
익인1
나만 이런 것 같아서 혼란스러움.. 이 사람들 나이가 몇이길래 다 이러는지
1년 전
익인50
근데 너도 저때 입시 안해봤으니까 얼마나 힘든지 모르잖아
1년 전
익인1
50에게
먼 소리야 저때도 힘들었겠지 뭐 난 내려친적 한번도 없는데
1년 전
익인50
1에게
이미 중소도 못간다는것에서 내려치는거지 뭔;
1년 전
익인1
50에게
현재 저 스펙 들고오면 중소 떨 당한다고 그게 왜..? 너 이해 ㅅ해?
1년 전
익인50
1에게
아니 옛날에 저 스펙을 가질정도의 노력이면 지금은 더 높은 스펙을 가졌을거라고;
1년 전
익인1
50에게
그렇겠지 그분의 노력 인정해 ㅋㅋㅋㅋ 그니까 42야 어이가 없다
1년 전
익인1
50에게
이 사람 뭐 문제있나본데?
1년 전
익인42
50에게
애초에 본문은 저 스펙으로 현재 취준을 가정하고 있는디
1년 전
익인50
42에게
저 스펙이 지금이랑 동일하다고 봐? 애초에 입결부터 지금이랑 다른데 노력의 양이 상황에 따라 다른거잖아
1년 전
익인1
50에게
너 먼소리하냐 혼자 긁혀서 제발 다시 읽고와
1년 전
익인50
1에게
그리고 나도 지금 취업시장 알고 저기랑 비슷한 학교 학과에 친구들 아는데 중소떨 아니야;
1년 전
익인42
50에게
아니 지금 이 시점에 경북대에 입학해서 저 스펙을 쌓은 사람을 가정하는 거잖아 혼자 무슨 소리 하는거야
1년 전
익인50
42에게
그렇게 가정하면 맞을 수 있지만 이렇게 운빨이다 이렇게 폄하당할게 아니라고
1년 전
익인42
50에게
엥? 시대 잘 타고나는 게 운빨 아님 뭐야? 경북대 입결 좋았고 취업시장 좋았고 이게 개인이 노력해서 된 건 아니잖아 흐름을 잘 탄거지 학점 3.0에서 노력한 것도 잘 모르겠고...
1년 전
익인50
42에게
입결이 좋으면 당연히 들어가기 힘들지..들어간것도 운으로 들거갔겠니?
1년 전
익인42
50에게
음 난 입시에서 운은 크게 작용한다고 보는 편 ㅇㅇ 그 당시 경북대가 지금 중경외시 정도 되나? 중경외시 3.0도 저 스펙이면 어디 지원서도 못 내밀텐데.. 경북대 나왔어?
1년 전
익인50
42에게
응 ^^경북대 나왔어 입시도 실력이 있어야 운으로 가고 전기기사도 따지
1년 전
익인42
50에게
아하 그러면 그럴 수 있지~ 여튼 우리도 3.0이면 힘들어 ㅎㅎ
1년 전
익인37
중소…는 갈듯 중견은 백퍼못감
1년 전
익인33
요즘 대학 입결 진짜 낮아져서 그런가 다들 체감을 못하는거같긴 함
하긴... 아는 지인 돈만 주면 가는 전문대 가서 지거국으로 편입하긴 하더라
1년 전
익인16
팩트: 현직 고3담임인데,
90년대생은 경북대 가려면 정시 2.중반은 나와야 했는데, 지금은 경희대도 내신 2.7로 보내는 시대다.
1년 전
익인46
와 대박.. 내신컷 그렇게 낮아졌어?
1년 전
익인47
???? 경희대를 2.7이 가??? 와... 진짜 달라졌다...... 생기부 30%퍼만 보고 다른 서류랑 면접 70보고 이런 전형이어서 그런거 아니구 진짜 내신 위주 전형인데 2.7이 간다고..?
1년 전
익인16
네오르네상스로 보냈어
1년 전
익인48
엥??? 0x년대생인데 경희대 우리 때 1점대 후반이 갔는데;;; 2.7은 희귀한 경우임
1년 전
익인36
오잉 우리동생 이번에 입시했능데 전혀 아님. 학종에 낮은 과에 특이케이스 아냐? 교과는 여전히 1점 후반이고 학종 안정은 일반고 2점초임
1년 전
익인16
놉. 낮은 과 아니었음. 생기부 잘 쓰면 감. 단 그래도 좀 교육과정이 개아는 일반고등학교여야 함 ㅇㅇ
1년 전
익인36
그럼 특이케이스네. 평범 일반고에서는 못 가
1년 전
익인16
아주 좋은이 아니라 괜찮은 정도여야 한단 소리야.
현직 교사로서 평범 일반고여도 애가 신경 좀만 더 쓰고 담임교사만 잘 만나면 감.
같은 학굔데 2.9가 용인대도 감. 결국은 그냥 학생의지와 담임능력이 결정함
1년 전
익인73
이정도면 나중엔 대학 자체가 의미 없어지겠는데...그냥 사교육 열풍 사그라들고 바로바로 취업하는 문화 됐으면 좋겠다
11개월 전
익인76
이거 맞음 내 친구 내신 2.0 정도로 한양대 갔으니까.. 대신 생기부가 무지무지 좋았어
1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3
하닉이 학력컷 빡세서 조금 걸리긴 하는데 저때 저 스펙이면 잘한 거임...
1년 전
익인44
전자공학부 경대 간판과인데
1년 전
익인45
대신 그정도 옛날이면 주 6일이겄지
1년 전
익인48
꿀 빠는거 솔직히 맞다고 봄 내가 저 사람보다 학교도 높고 나도 기계기사 있고 토익은 거의 만점이고 그런데 하이닉스 꿈에도 못 감
1년 전
익인61
트렌드가 바뀐거지 난 기사없고 토익점수 없음 대외활동 2-3개랑 오픽으로 들어감
1년 전
익인49
그 시절 경북대 전자공이면 ㅇㅈ
1년 전
익인51
17학번 경북대생인데 당시에 전자과면 1점 후반에서 2초반밖에 없었어 ㅋㅋㅋㅋㅋ
1년 전
익인52
일단.. 저때가 쉬웠다고 단순하게 생각하고 억울한 애들은 절대 못갈거 같기는 함… 반도체 호황이니 외적 조건이나 시대적 조건이나 보이는 거만 보고 여러 방향에서 다 따질줄 모르는 애들은 어떤 기업이 좋아함ㅠ
1년 전
익인53
17~19 ? 쯤 사이클 좋아서 전기전자쪽 학점 2점대도 하닉 엘쥐가고 그럴때 있었긴함 저땐 삼성전자가 부동의 원탑
1년 전
익인53
근데 학점이 좀 낮아서 그렇지
기사도 있고 공대생인데 토익800후반에 경대 전자과면 열심히 산거임..ㅋㅋ
1년 전
익인54
경대 전자 간판인데 게다가 저때면 더더더
1년 전
익인59
지금은 대학 가기 더 쉽잖아
저 때 경북대랑 지금 경북대랑 다르지
1년 전
익인74
22
11개월 전
익인60
경북대면 충분히 감
1년 전
익인61
경북대 전자공이면 지금도 저기에 굵직한 대외활동 한두개 해서 하닉 갈만해... 공채가 없어졌지만...
1년 전
익인62
현타오네 저런 사람들이 지금 회사 선배라니
1년 전
익인63
저땐 하닉이 지금의 하닉 위상이 아니었잖아
저때 하닉 버리고 삼성 간 사람들도 지금 후회할걸
1년 전
익인64
저 시대 대학 입결을 기준으로 또 봐야지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비교하면 안되는거지,,,, 하닉의 위상도 달라졌고
1년 전
익인65
전기기사 개 어려운데..
1년 전
익인66
정답: 취업에 스펙은 최저기준같은거임. 나머지 능력+운으로 되는것이 취업. 생산성없는 올려치기도 내려치기도 ㄴㄴ
1년 전
익인67
지금 저 학점이면~ 이라고 말하는 거 자체가 웃김... 지금이야 3.8부터 깔고간다 이런 말 있지만 저 당시엔 3.5만 넘겨도 공부 열심히 했다 였을 걸...전기기사 따기 갈수록 어려워진다지만 과거에도 만만하진 않은 스펙이었고 과거 경북대 위상에 당시 경기에 회사 위상 생각하면 그리 불가능한 일도 아닌 것 같음. 그리고 저렇게 정량적 스펙이 낮아도 분명 면접에서 뭔가 보였기 때문에 뽑힌 거임 ...학벌 애매하고 스펙 딸려도 총명한 사람들은 대화해보면 티가 남
1년 전
익인68
이 사람이랑 별개로 저때 아무나 대기업 가던 시즌 맞음... 우리 회사 실제로 17-18사번을 너무 많이 뽑아서 지금 다같이 승진 엄청 밀리고 있음 회사 내에서도 저때는 수도꼭지 시즌이라고 유명함
1년 전
익인68
나 졸업 즈음부터 취업난 슬슬 심해지더니 대학원 간 동기들 학부 졸업학점 4.2x에 스카이 석사 들고도 삼하 못감 걍 아예 안 열림 지원 기회조차 없어... 소자 쪽으로 꾸역꾸역 냈는데 얼마 전에 전화 왔다더라 거기 자리 없는데 p&t 쪽으로 면접 볼 의향 있냐고
설계로 석사까지 한 앤데 물론 대기업 판에서 아무리 석사 의미 없다지만 지금 진짜 심각함
1년 전
익인70
나 정확히 딱 20년전에 고졸로 학생특채 말고 정규모집으로 엘지디스플레이 오퍼레이터 들어갔었음... 공순이든 어쨌든 대기업이라 복지도 좋았고 돈도 나름 쓸만큼 쓰면서 모아서 나왔었는데...
요즘은 고졸 들어가기 힘들어?
11개월 전
익인71
근데 경북대 전자면 하이닉스 갈만하지 않나? 거기 반도체 뭐 있다 한 것 같은데
11개월 전
익인74
경북대 전자에 영어도 꽤 잘하고 기사에 공백없이 졸업했는데
저기서 공백없이 뭘더 어떻게 함?
11개월 전
익인77
기사 따는거 쉽지않다.... 게다가 영어 점수까지 좋네
11개월 전
익인78
저때랑 지금이랑 대학난이도도 다름 ㅋㅋ 뭐 저때 많이 뽑기도 했고 이래저래 운이지
11개월 전
익인79
취업에 스펙이 다가 아니니까..
22년도 하반기 국내 1위 대기업 신입->24년도 외국계 대기업 경력 이직했는데 나도 스펙이 뛰어난 사람이 아니야
내 스펙은 학점 3.1 학사졸+토익 950이 끝이야
솔직히 학벌은 좋아
근데 다른 지원자들과 입사 동기들이 더 좋았고 난 직무 관련 학과라고 보기는 애매한.. 그런 학과 출신이였지
스펙은 그 회사의 최저 기준만 충족하면 되는거고 최종합격을 결정하는건 그 외의 거라고 생각해
나도 스펙은 좀 후달리지만 자소서, 인적성, 면접은 거의 항상 칭찬 받았기 때문에 그걸로 합격한 거라고 생각하거든
스펙으로만 취업을 결정할거면 이력서에 스펙만 적으라고 하고 수능 100% 정시전형 합격자 뽑듯이 스펙 줄세우기를 하겠지
11개월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탈북할때 보인다는 대한민국 귀순 표지판
이슈 · 5명 보는 중
플라스틱 대란에 연금술하는 중인 한국 기업들.jpg
이슈 · 2명 보는 중
자취방에 전신거울과 쇼파.. 있음좋갰지??
일상 · 1명 보는 중
AD
마운자로 맞고 살 빠진 친구
이슈 · 5명 보는 중
와 이미 당선 확정인 곳 있네
일상 · 2명 보는 중
AD
오늘자 수지 인스타.jpg
이슈 · 5명 보는 중
사람이 진짜 우습고 하찮아보이는 말투 말하고 가는 글
이슈 · 4명 보는 중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정말 아이들 어릴때 꼭 운동시켜주세요..정말 강해져요.82cook
이슈 · 12명 보는 중
AD
2026 카페 별 컵빙수 총정리
이슈 · 5명 보는 중
엄마가 새벽에 혈뇨로 아산병원 응급실에 갔는데
이슈 · 11명 보는 중
AD
요즘 카페 망고빙수 가격 수준.jpg
이슈 · 6명 보는 중
일본인이 탄식을 내뱉어버린 김포공항 간판교체.jpg
이슈 · 5명 보는 중
AD
수유 케이프 사용으로 논쟁 중인 일본
이슈 · 5명 보는 중
3일만에 월차 쓴 신입사원의 문자
이슈 · 4명 보는 중
AD
헬스장 라커룸쓸때 ㄹㅇ 짜증나는 상황
이슈 · 10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한국이 지금 시원하단사람들은 뭐 어디사는거임???? ㄹㅇ 개더운데
210
일상
l
35살이면 현실에서 오빠 맞는데?
259
일상
l
공중화장실 이 비누 있으면 쓴다 안 쓴다
160
야구
l
순대 어디다 찍어먹어?
123
T1
l
🍀🍀260628 12:00 MSI 플레이인 1R VS TL전 달글🍀🍀
1439
이성 사랑방
l
40 애인 약속 보내줘야하나
33
LG
l
오 메이저리그 스카우트쪽에서 스틴이한테 관심 가지기 시작했대
23
두산
l
엥 승민이 신인왕 요건되나보네
23
한화
l
인호 다음달에 아들 태어난대..
23
KIA
l
오늘은 근데 해영이 공이 별로였는데 1점차에 주자2명 내보내면
23
롯데
l
아 난 왜 낼 이길것같지
17
삼성
l
호성이 근황🥹
16
LCK
l
근데 마이크체크 조회수보면 나같아도 티원위주로 올릴듯
13
혜택달글
l
에이블리
에이블리 랜덤가챠 할 사람
13
해외거주
l
독일 8년 살았는데 이번 ㄹㅇ 역대급 여름더위인듯
16
랜덤비빔밥 재료 추천 해줄 익
14:21
l
조회 1
로테이션 소개팅 솔직한 후기
14:21
l
조회 1
어깨넓고 가슴크면 웨이브 내추럴 이런 체형 상관없이 스트레이트에 맞게 입는게 맞나?ㅠ
14:21
l
조회 2
내일부터는 미래적금 요일 상관없이 신청 맞지
14:21
l
조회 2
술집들이 떡볶이 잘하는거 같애
14:20
l
조회 8
강아지 꼬똥 키우는 사람들은 다 펫샵에서 사는건가??
14:20
l
조회 4
운동하는 익들아 편의점에서 프로틴 추천 좀
1
14:20
l
조회 7
나 만나기만하면 남자친구랑 매일 싸웠는데
14:20
l
조회 10
토이스토리5 자막vs더빙 추천 좀
14:19
l
조회 4
청년피자 오늘만원 할인받을수 이따!!
3
14:19
l
조회 15
익들아 10키로 찐 게 원래 차이가 커?
2
14:19
l
조회 13
며칠 과식하고 며칠 이내로 몸무게 돌아오는 거
1
14:19
l
조회 8
오늘은 헬스 가지 말까....
1
14:19
l
조회 6
스토리를 계속 본다는 건 차단한 게 아니라는 건가?
14:19
l
조회 4
HOT
더보기
🍎요즘 애플에 기분 나쁜 사람이 늘어나는 EU
24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
64
'19세차 열애' 장기하, 77년생 윤가이 母와 5세차…나이 재조명
73
박지훈은 단종이다 VS 연시은이다
41
💥⚽️지금 보면 웃기다는 한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15
아니 진심 바람필꺼면 왜 결혼하는거임
14:18
l
조회 10
디지털 문맹인 애들 이거 깔아봐
14:18
l
조회 8
넷플 쭉 보니까 계속 볼거냐고 뜨네ㅎ
14:18
l
조회 6
청순한 자연미인 보기 힘든가?
3
14:18
l
조회 27
장염 걸려본 익들아 며칠만에 나았어?
3
14:18
l
조회 6
그냥 40만원만먹고 뺄까주식
14:18
l
조회 17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20
1
곽혈수 레즈셔..?
1
2
내가 너무 현금영수증에 집착하나봐
30
3
식당 알바들 중에 동남아인 많네...
19
4
이 할머니 강아지는 이해를 못해 40
9
5
잘생긴 남사친이랑 친구인줄 알았는데 걍 친구도 아니었던거 ㅇㅇ
4
6
후 장거리커플 낼 만나는데 오늘 헤어짐 ㅎ
1
7
쓰레드에서 ㄹㅇ 쓰레기 글 봄
2
8
어르신들 왜 공중화장실에서 문안닫고싸는거임?!?!????
4
9
75에서 55까지뺏는데
17
10
다들 밖이야..?
3
11
청순한 자연미인 보기 힘든가?
3
12
아는 오빠랑 카톡.. 내가 끊은거야?
7
13
서울국제도서관 키링인데 어디건지 아시는 분...
14
그냥 40만원만먹고 뺄까주식
15
익들아 나이 서른이면 이제 살 안 빠져?...
14
16
첫 연애고 사귄지 2개월인데 생일 선물 뭐 줘야해..?
1
17
초록글 오빠글 개웃기네
1
18
와우 오늘 날씨 빨래하기 좋은 날씨
7
19
너넨 상비 vs 하비 중에 뭐가 더 괜찮음?
12
20
한국인들 통제심한거 맞말같아?
3
1
예쁘게 뽑혔다고 반응 좋은 리센느 TV 첫 광고.gif
2
2
💥⚽️지금 보면 웃기다는 한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15
3
영지가 세븐틴이 부러운 이유
6
4
매화주의 계보를 잇는 숙취 레전드라는 술.jpg
13
5
지난달에 퇴사한 사람 퇴사사유가 회사에서 귀신이 보인다였어.jpg
22
6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
20
7
스팀 세일날 되새겨야할 기사
8
난민 생활 해보니 난민 받으면 안 됨
1
9
친구랑 여행가서 안싸우는 방법
4
10
만두박사 피셜 냉동 만두 4대장.jpg
8
11
넷플 공무원 밀리바비브라운x스띵 호퍼x소년의 시간 각본가 A24 신작
1
12
안재홍 주연 일제강점기 코미디 영화 줄거리
13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
50
14
???: 공깃밥 1500원 운동 동참해주세요.jpg
3
15
멧차 게임 근황 ㅋㅋ
1
16
고양이 똥 쌀때 표정.gif
5
1
입국 할 때 홍씨 포함 8명만 입국한다네
7
2
헐... 정국이 말하는거 보니까 월투 끝나고..
34
3
대한야구협회는 괜찮음????
31
4
와 엽떡 한통 혼자 다 먹을뻔……
8
5
양궁협회 일 잘하는 건 맞는데 다른나라들은 양궁
4
6
홍명보는 그냥 골때녀 감독 정도가 맞아보이는데
7
7
우루과이 축협이 빡쳐서 전세기 취소했네
7
8
근데 축구팬들 진짜 착한듯
6
9
2030월드컵 빡세긴 하다
2
10
축협 갈아엎을때 박지성, 박주호, 박문성 이 3명은 꼭 있었으면 좋겠음
10
11
나 요새 라이즈가 좋아
5
12
샤이니 팬 혹시있어??
1
13
우리나라 월드컵 탈락 확정 중국 반응
14
익들아 부탁할거있다 축구좋아하는 팬인데 축협 얘네들 기사로 주어 유추가능하게끔
15
근데 감스트는 그냥 축구광공이야???
12
16
그냥 난 벤투가 그립다.....
9
17
손흥민 이재성 다음 월드컵 못뛰나
5
18
근데 우루과이도 참 저걸 못가네
8
19
카리나 팬들, 카리나 운동 많이 해??
1
20
정국 지금 방찬이 노래 함 들어보까?! 하더니 스키즈 신곡 틀어버림
1
김부장 시청률 지금 소지섭 영향이 커??
13
2
헐 윤경호 13시간 묵언수행 이뤄진거임?????
10
3
강회장
강회장 ㄹㅇ 죽은거야?
4
4
에??? 김부장 시청률 뭐야
8
5
허남준 드라마 보고 아이유 뮤비 나왔던거 찾아봤는데
7
6
강회장
황준현 방글이한텐 안 밝히려나?
6
7
박지훈 흠뻑쇼 오프닝 영상 보는데
1
8
허남준 간만에 횡성 본가 갔나봐ㅋㅋㅋ
20
9
진짜 대세는 윤경호임
12
10
바이럴 말인데..(궁금)
14
11
강회장 김부장 각각 뭔냐용이야? 한줄정도로
10
12
엠사도 한달동안 금토 자리 비는구나
3
13
허남준 들기름 막국수 세상에서 제일 잘생기게 만들기 1위 축하합니다
7
14
맨끝줄 이강 진짜 미ㅊㄴ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
소지섭 딸 배우 보고 놀램...
64
16
수상한파트너때 지창욱 엄청 잘생겼었네
8
17
배우들 연기 업계평은 어디서 봄??
2
18
강회장
의사사위가 뭔가 숨기고 있는거같지?
3
19
다음주 화제성 1위 김부장 vs 맨끝줄
7
20
김부장 소지섭 딸 중딩으로 보이는데 스무살이네
5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