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241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이성 사랑방 T1 혜택달글 삼성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95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딱히 대학에 큰 의의를 두는편은 아님
(내가 그닥 좋은 대학 다니는것도 아니고ㅋㅋㅠㅡㅠ)

나는 뭐 고졸이던 전문대던 서울대던 그냥 음~ 하는 사람이었는데 
같이 알바하는 내 또래 사람이 옛날에 경희대 다닌데서 오 그렇구나~ 했었거든
아까 자연스럽게 전공얘기하다가 되게 수줍어하면서 의대라고 말하는데 좀 놀랐고.. 갑자기 사람이 확 달라보인다
왜일까...
대표 사진
익인1
그사람의 노력이 보이는 지표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학벌은 어쨌든 그사람이 학창시절 남들보다 훨씬 노력했다는 증거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2 이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얼마나 자기절제 잘하고 성실한 사람인지가 보여서 달라보일수밖에 없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맞아 멋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의대는 탑중에서도 탑이니까 그럴만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학벌 좋다고 하면 노력,성실성보다는 사람 자체가 똑똑한 이미지로 보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는 다른덴 걍 그런데 설대 카이스트 + 의대는 잇어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학벌 자랑하면 오히려 없어 보이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의대는 너무.. 나와 다른 존재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이러니하게도 그 누구보다 학벌 추종자였던거임 의대만 높게 보는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누구보다 의대를 추종하시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꼭 의대가 아니더라도 학벌 높으면 대단해보이던데.. 재능뿐만 아니라 부단한 노력이 있어야지만 갈 수 있는 명문대를, 전혀 그렇게 안보였던 사람이 갔다고 하면 확 달라보이는건 당연한 거 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아 그렇지 근데 쓰니는 서울대랑 경희대라고 하는 사람한테 오 그렇구나 했는데 의대 간 사람들만 대단해보인다고 하잖아 솔직히 입시 진심으로 임했던 사람이라면 비단 의대가 아니더라도 소위 말하는 명문대면 쓰니처럼 반응할 필요가없다고 생각해 의대랑 서울대 문과랑 성실함, 노력, 지능 같은 게 어느정도까지는 비슷하다고 생각하거든 (물론 차이 있은 거 인정함) 근데 쓰니가 의대만 인정하면서 학벌이란 뭘까 이러는게 그 분야 거의 탑만 찍은 사람만 인정하는셈이고 사실 누구보다도 엄격하게 높은 잣대로 학벌주의 추종하는 사람이라고 느꼈어 확대해석일 수 있지만 쉽게 말하면 의대만 대단하다? 뭐 이렇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무래도 의대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는 오히려 학벌 좋은 사람들이랑 어울리면서 학벌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게 느껴져 공부 잘하는 거랑 사람 됨됨이는 다름.. 좋은 학벌이 개인의 노력으로만 되는 것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무래도 의대라서... 나도 다 걍 음~ 하는데 의대라하면 약간 오....하세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명석함과 성실함의 지표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의대는 아무나 못가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이러한 기조가 10년뒤에도 있을지 궁금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의대는 걍 공부에서 탑 찍은거니까 순간 달라보이는건 그럴만두 (의사선망이 아님) 근데 그거 3초감ㅋㅋㅋㅋ성격 안좋거나 일못하는데 의대라고 괜찮아 해주면 그건 올려치기지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진짜 멋있긴 함 학창시절에 노력 얼마나 했을까 싶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달라보이는게 당연한거 아니야? 아무느낌 안드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듯

똑같은 사람이 의대다닌다는거랑, 5등급짜리 대학다닌다는거랑 느낌 100% 같은건 불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는 의대 환상 없어서 그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본인과는 너무 다른 세상이라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주변에 많아서 그런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망나니같이 놀기만하는 애 있었는데 인서울 치대라는 거 밝히고 나서 사람들 다 저 친구가 노는덴 다 이유가 있겠지.. 함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의대생이 알바도 하는구나...나 너무 드라마만 봤나..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어쩔 수 없어~ 성실함과 지능(여러가지를 나타낼 수 있는..) 대한 좋은 지표니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현금가지고 있는익들은 언제 다시 들어갈거야??
14:20 l 조회 2
자기 직전에 팩하면 담날 아침에 얼굴 촉촉해
14:20 l 조회 3
난 낚시하는 사람들 중에 이런 사람 솔직히 이해못하겠음
14:20 l 조회 7
entj들이 싫어하는 거 있어?1
14:19 l 조회 7
호감 가던 남자가 살집있다 라고 했다 1
14:19 l 조회 15
하닉은 코인인가 주식인가2
14:19 l 조회 13
카페 알바중인데 외국인들은 한국말 쓰려는 의지가 없네5
14:19 l 조회 22
익들아 피부과 정기권 결제면 이거 어떻게 소모해야해❓️❓️❓️1
14:18 l 조회 8
스킨안바르고 로션이나 크림만 바르는익 있나9
14:18 l 조회 14
오전 내내 평단 아래에 있다가 갑자기 평단 위로 올라왔는데
14:18 l 조회 10
아줌마년들 싫다2
14:18 l 조회 29
사무보조 vs 카페 직원 뭐가 나을까3
14:18 l 조회 18
코엑스 도서전 오늘 아침부터 간 사람의 후기1
14:17 l 조회 13
진지하게 살 빼는 꿀팁 좀8
14:17 l 조회 14
근데 직장인 나름 나쁘지 않은듯3
14:17 l 조회 21
삼전으로 400 벌었다..
14:17 l 조회 23
근로장려금 26일에 들어와?1
14:17 l 조회 13
인스타 친구 망신살 ㄹㅈㄷ다 ...(캡처ㅇ)14
14:17 l 조회 80
임신하면 엄마가 잘먹고 잘자는게 좋은거 같아1
14:17 l 조회 9
가족 여름휴가 콘도가 나을까 호텔이 나을까4
14:16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