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277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83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최저임금 비싼 나라들 지금 죄다 환율 꼬라박고 나라 망하고 있음 당장에 일본만봐도 최저 우리랑 비슷한데 (지금 엔고라 조금 더 비싸긴 함) 도쿄 기준 서울 월세 2배, 공과금 3배 거기다가 나라에서 연금도 많이 떼가고 주민세도 뜯어서 실수령이 15만엔 안되는 (150만원) 사람이 흔함

인건비 엄청 높게 쳐주는 호주, 뉴질랜드는 이미 그냥 화폐가 똥휴지가 되어서 원화보다 가치절하가 심하고..

최저임금이 높아지면 능력없는 사람이나, 조금의 능력있는 사람이나 같은 수준의 임금을 받게 되면서 원래 생산되던 생산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이(현지 화폐 기준) 높아지게 됨

이러면 당연히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하락으로 이어지고 자연스럽게 수출 및 소비되는 양이 급감하면서 외화유입의 감소로 자국 통화는 약세를 나타냄

과도한 임금은 생산 비용증가로 오히려 물가를 부추겨 임금인상분 이상으로 물가를 올라가게 만들고

물가가 오르면 자영업, 기업들의 매출이 감소해서 다시 고용 툿을 만들어냄

그래서 임금상승->생산원가 폭등으로 인한 수요 감소->외화 유입 감소-> 실적악화 -> 고용 감소  이런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는거야 이미 그래서 최저임금 5000원 할 때 10억대 하던 강남 아파트들 30억을 훌쩍 넘김 물론 이는 세계적인 부동산 상승의 영향도 있지만, 과도한 임금상승에 따른 영향도 커

솔직히 능력없는 사람은 돈 좀 적게 받고 일하고, 능력 있으면 적당히 받고, 능력이 좋으면 많이 받는게 당연한 사회의 이치 아니야??

도태되어야 할 사람을 도태시키지 못하고 임금을 쥐어주니, 시장은 견디지 못하는게 현실이야

미국처럼 돈이 썩어넘치는 국가는 최저임금 낮아도 그거보다 몇배로 인건비를 챙겨주는데도 인력 구인난이 나고 있어...

대표 사진
익인1
최저임금 7000원이면 적당할듯.... 중소기업 가나 알바하나 돈이 같은데 누가 취업하려고 하고 열심히 살려고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아
지금 최저임금 경기나 사람들 수준에 비하면 너무 오르긴함
다들 일 덜하고 쉽게 살고싶으면서 돈은 더 받아가고싶어하는거 맞음... 누군들 안바라겠지만
능력이 보장되는 사회여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부동산 좀 붕괴되더라도 금리 좀 올리고 그러면 환율 좀 떨어져서 부담이 덜 될거 같은데 부동산도 너무 많이 올라서 잘못 떨어지면 진짜 큰일나게 생겨서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환율 이지경으로 안잡히는거보면 가관도아냐....
부동산은 특정 지역은 계속오를거야 그게 인기가 많은 지역이고 앞으로 그런덴 점점 못가고 못바랄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적어도 중소나 공무원보단 적게 받아야 상대적 박탈감 적어지고 사람들이 노력하려고 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나라가 잘나가면 당연히 최저임금 올리고 그래도 되는데, 나라가 오히려 뒷걸음질 치기 직전인데 최저임금은 계속 올리고 있으니,,, 그 괴리는 국민이 떠안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최저임금 낮을 땐 중소 초봉이랑 차이 났었음? 원래 최저만큼 받았던 거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닝 예전부터 중소 대졸은 기본 200줬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둘 중 뭐가 아니라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후자가 아니라는거... 예전에 중소기업 시급이 딱 만원정도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최저도 못줄정도면 접어야되는게 맞다고 생각함 나와서 카운터봐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니까 그 최저임금을 못줘서 그 가게가 망하면 알자리가 사라져서 모두에게 안좋은거지...그러면 최저임금 2만원으로 올리면 다 돈 많이 벌고 좋은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최저임금도 못줘서 사라져야하는 회사면 사라져야지 경쟁력이 없단 뜻인데 그런회사가 고용해봤자 얼마나 한다고 그리고 우리나라 물가오른건 최저임금이 아니라 코로나때 여파가 큰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너 말대로 단순히 최저임금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요인이 작용했어... 근데 결론은 현재 시점에서는 최저임금이 발목을 잡고 있는게 맞아 왜냐하면 다른 나라는 돈을 엄청나게 풀어서 돌아다니는 돈이 많아졌는데(임금을 많이 줄 수 있어), 우리는 돈을 많이 못풀고, 공기업에서 엄청나게 손해보며 전기랑 가스 이런거 팔아서 지금 나라빚이 급등함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우리나라는 아직 월세나 공공요금이 소득대비 정말 저렴한 편에 속하는 국가인데도 불구하고, 무턱대고 나라탓만 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세금도 기업이랑 고소득자가 거의 다 내고있는 실정인데 다른 인건비 높은 국가들은 저임금 노동자에게도 엄청난 세금을 뜯어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익인
응 내 글에 질못되거나, 편향된 생각이 있을 수 있다는건 인정함
근데 현재 시점에서 최저임금이 높은건 사실이잖아??? 기업에서 생산성을 못내고 있어서 중국에 산업 다 먹히게 생겼고
내가 최저임금을 낮추자고 한것도 아니고 최저임금이 높은건 사실이다 라고 말하고 싶었던거 뿐이야...
현실적으로 낮추는건 무리가 있고 앞으로는 올리지 말고 기업 입장도 생각해줬으면 해서 쓴 글일 뿐이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사회 생활하면서 감정 어떻게 숨겨
20:45 l 조회 1
흠..
20:45 l 조회 1
30살이나 20대후반 되면 진짜 4-50대 어른들도 나이로 많이 후려치셔?
20:45 l 조회 1
남자여자 누가 더 아까워?
20:45 l 조회 1
거지 친구 생일날 5만원 계좌로 쏴줬었는데 내생일 까먹음
20:45 l 조회 1
아니 쌀국수 시켰는데 면 누락돼서 전화했는데
20:45 l 조회 1
난 오래다닐회사를 찾는데 약 9년걸림
20:45 l 조회 1
고양이 이루고 앉아있는거 너무 웃기다
20:44 l 조회 1
마지막 엽기폰케 제발요
20:44 l 조회 1
펌이나 매직하면 보통 하루 이틀 머리 감지 말라 하잖아
20:44 l 조회 1
공주 북경탕수육 혼자가서 먹을만해?
20:44 l 조회 1
술 주정 심한애들 있잖아
20:44 l 조회 5
진짜 기독교는 뭐가 문제지
20:43 l 조회 5
공시 재시익들아 기출 다시 사니???
20:43 l 조회 3
회사에 새끼고양이가 생겼는데 엄청 울어 1
20:43 l 조회 6
알바 면접이 낼인데 일경험 면접이 알바랑 겹치면 어카지...
20:43 l 조회 8
콜라겐팩 좋긴한데 개미끄러워
20:42 l 조회 3
동생 이거 우울증이야?1
20:42 l 조회 16
아이패드 미니 많이 작아?? 고민 2주 째임 ㅜㅜ2
20:42 l 조회 6
간호사 종합병원 공고 보통 몇 명 뽑는 거야?
20:42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