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317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SS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578
이 글은 1년 전 (2025/4/25) 게시물이에요
집은 비등비등한데 애인이랑 나랑 모은돈이 5천만원이나 차이나... 동갑이야. 결혼해도 될까 약간 내가 아까운 느낌이 드는 건 결혼 결심 전이라 자연스러운거겠지ㅠㅠ?
대표 사진
둥이1
겨우 5천으로 그런 생각들정도면 그냥 안좋아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2 진짜 사랑하는 사람이랑 결혼 준비 할 때, 집안도 학벌도 직장도 내가 비교도 안되게 우위였는데 저런걸로 단 한번도 고민하거나 아까운 적 없었음 ㅋㅋㅋㅋ 저런데도 결국 현실적인 이유로 파혼했긴 함 ㅋ ㅠ 이래도 파혼할 판인데, 진짜 고작 5천으로 저런 생각 든다면 별로 안 좋아하는거니 얼른 접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혹시 무슨 이유였는지 물어봐도 될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그런 생각 들면... 좀 그런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진짜 그 사람 사랑해서 평생 같이 살고싶은거야 아님 그냥 나이차서 하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진짜 사랑하고 놓치기 싫은건 맞는데 약간 싱숭생숭...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그럼 하지마 그런 생각 들면 안하는게 낫지 이제 준비하면 다 돈인데 돈쓸때마다 그 생각 들거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아... 왜냐면 애인은 20대 때 쓸 거 다 쓰고 난 아끼고 살아서 애인보다 5천 더 모은거라 걍 내자신이 미련한 느낌도 들고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나도 5천 차이나! 나는 0원 애인은 5천만원 결혼은 글렀다 피~~~~~~~~~~
아깝다는 생각 들면 별로 안 행복할 거 같은디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모은돈으로 그런생각드는거면 결혼자체를 다시 생각해봐야할거같은데? 결혼하고도 계속 생각날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하긴 5천이 그렇게 큰 돈도 아니고 ㅠ 걍 내가 아끼고 산 게 억울한 맘이 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5천차이로 그런 생각 들정도면 무르는게 나을거같음

근데 쓰니보다 5천-6천이상 더 돈 모은 다른상대 만났을떄 그 상대가 쓰니 지금 하는생각이랑 똑같이 해도 쓰니가 그거 이해 가능해야되고 기분나빠하면 안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남자랑 여자랑 같니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여기서 남자여자가 왜 나와?성별이 뭔 상관인데?
여자가 오천 덜 모은건 괜찮고 남자는 돈 더 있어야하고 더 모아야하는게 당연한건가?
그리고 작성자 쓰니가 본인 여자인지 남자인지 밝히지도 않았는데 여자라고 어떻게 단정지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맞아 보통 여자가 빨리 취직해서 돈더 있는게 맞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난 여자고 남자가 빨리 취직하고 내가 1-2년 더 늦게 했엉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억울한 마음이 큰 거면 결혼 전에 그 오천으로 나 하고싶은 거 펑펑 하고 결혼하면 안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니까.. 근데 내가 대충 5천이라 적긴했는데 거의 8천만원이야 그래서 그런가 ㅠ 여기 댓글 읽으니까 더 고민되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계산이 지금부터 되면 하지마 결혼하고나서도 계산한다 ㅋㅋ 어쨌니 저쨌니하면서
나는 내가 더 모았는데 그냥 합쳐서 결홈준비함
얘랑 결혼이 하고싶었으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지금 모은 돈 가지고 고민되면 나중에 누가 육아휴직 얼마나 하고 자기 용돈 얼마나 쓰고 부모님한테 얼마나 드리고 명절에 어딜 먼저 가고 이런 걸로 백퍼 터짐
계산적이지 않을 수 없는 사람이랑 결혼하는 건 좀 생각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알았어 근데 정말 사랑하면 계산적이지 않게 돼? 나는 댓글 반응보고 내 사랑이 진짜가 아니었나 를 방금 느꼈어 . 인간 자체로 보면 이 사람이랑 결혼은 진심으로 하고싶고 평생 사랑하고 싶은데, 그냥 단순하게 “내가 아깝다” 이 정돈데 사람 마음이라면 당연히 이런 생각 들 줄 알았거든 근데 결혼하는 사람들은 그게 아닌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결혼후에 모으는게 돈이라고 생각해야 결혼 생각도 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함
결혼전에 그 차이 생각하면 애초에 덜 사랑하는게 맞지 않나 싶음
아니면 성향자체가 그런거라서, 비슷한 사람 찾아서 결혼해야할 듯

그리고 쓴이같은 생각은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함, 다만 이 생각으로 인해서 내 결정이 달라지냐 아니냐 차이겠지.
난 지금 여자친구가 나에 비해서 외모, 수입, 학벌, 집안 다 떨어지고, 가끔 아쉽게 생각되지만, 날 진심으로 사랑해주는 사람은 이사람이구나 싶어서 곧 민트박스 줄려고 준비중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멋지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댓글 고마워 2번째 문단이 나랑 비슷한 느낌이네 그럼 전자에 따르면 익인이도 여자친구를 덜 사랑하는거야? 일단 차이를 느끼고 있으니까
나도 익인이랑 마찬가지로 이 사람을 너무 사랑하고 단순히 좀 아쉽다 이 정도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난 그 차이에 대한 생각으로 내 사랑이 안변하기 때문에 결혼을 생각하는 것
그니까 그 차이가 충분히 극복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거임
왜? 이사람은 그 차이를 떠나서 날 진심으로 아껴주고 1순위로 대해주는 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사람이니깐 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하!! 멋있다
나도 결과는 안 변할 것 같아 나도 이 사람 너무 사랑하거든 익인이 말처럼 내 원래 성향이 계산적인 면이 있어서 그런 것도 같다
다만 나는 나도 이게 사람이라면 당연히 들 수 있는 생각인 줄 알았는데 댓글에 그럼 사랑이 아니다 결혼하지말라 라고 하니까 내사랑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나 그정도 차이났는데 결혼준비하다 깨짐 다른 이유로ㅎ...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문제가 모은 돈밖에 없으면 경제관리는 너가하는걸로해ㅎㅎㅎ 다른 이유보다 돈만 문제면 극복가능하다고 생각해서 근데 씀씀이가 너무 나랑 차이난다 이런거까지 생각하면 깨지는거지 모....
나는 헤어진 복합적인 이유중에 본인이 돈도 없는데 돈 아무한테 빌려주고 못돌려받는 것도 있었음ㅎ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동갑이면 애인이 더 사회생활 늦게 시작했을 거 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음 상대가 먼저 했구나 .,.그럼 어이없긴 하네..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억단위도 아니고..5000인데 그런생각들면 헤어져야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오천 가지고 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그 5천이 뭐라고 재고있냐..ㅋㅋ동갑이란 가정하에 여자보다 남자가 적게 모은 게 맞는 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진짜로 5천때문에 결혼이 망설여지면 안하는게 맞긴해ㅜ
평생 돈 나갈일이 얼마나 많은데 그때마다 계산하게 되면 걍 파국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222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33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돈 5천 차이가 금액의 문제라기보다는 씀씀이나 돈에 대한 마인드 차이라서 크게 받아들여지는 거 아닌가? 결혼해서 같이 돈 모은다고 해도 돈에 대한 개념이 계속 다르면 나만 고생할 거 뻔하니까 고민될 수 있을 거 같은데… 애인이 최선을 다해서 모았는데도 나보다 적은 거면 받아들일 수 있어도 그냥 씀씀이 차이인 거면 당연히 탐탁치 않을 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딴거 다좋으면 ㄱㅊ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그 오천때문에 망설여지는거면 덜 사랑하는거 맞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월급 차이는 어떻고 정년보장이 어떠냐에 따라 다를 것 같은데
난 내가 더 모으긴 했는데 몇 개월 일찍 입사하기도 했고 애인 월급이 더 높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5천가지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나 1억 남친 5천 모으고 결혼함. 잘 사는 중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쓰니 성향이 그런 것 같아... 계속 그런 마음 들 것 같으면 안 하는 게 나아. 갈등의 씨앗을 계속 갖고 가는 거임. 근데 몇 천 결혼할 인연에게는 별로 큰 돈도 아니야. 몇 억 차이나도 하려면 하는 게 결혼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인프제
17:12 l 조회 3
본인표출이거 답글 좀 달아주라
17:08 l 조회 16
헤어지고나서 통화녹음된거 자꾸 듣게돼ㅜㅜ 2
17:07 l 조회 18
아 오늘 저녁에 만나기로했는데 말이읎네 1
17:01 l 조회 15
이별 애인 처음 만났던 장소에 다시 간다
16:59 l 조회 25
카톡 하트 공감이면 더 연락하지 말라는 뜻일까...? 2
16:54 l 조회 17
술 관련 이런 애인 어땠어8
16:54 l 조회 34
인팁 남자 어렵다… 연애도 어렵고…
16:51 l 조회 14
보통 카톡 대화를 이렇게 끝내? 친구 많이 없어서 모름; 5
16:47 l 조회 60
소개팅남 혼술이 취미래서 쫑냈는데6
16:41 l 조회 90
나 요새들어 전애인한테 연락너무하고싶음4
16:37 l 조회 72
전애인한테 너무 빡치는데 화한번 못내고 헤어진게 아직도 한이야ㅠ
16:35 l 조회 28
ㅈㅂ 사람 살린다 생각하고 도와줘… 7
16:32 l 조회 83
솔직히 만나면 안될 남자 1등이 술좋아하는 사람임9
16:29 l 조회 79
애인의 전애인이 염탐해5
16:23 l 조회 72
남자들 대부분 이상형이 첫사랑이 기준이 되나봥1
16:22 l 조회 58
회피형 멘헤라남 + 감정기복 멘헤라녀 둘이서 연애하면 어케 됨??2
16:18 l 조회 49
회피형익 와바4
16:17 l 조회 35
이별 얼마 안 사귀고 헤어졌는데 다시 재회해본 익들 있어?1
16:13 l 조회 36
전애인 갑자기 인스타 비공탐3
16:12 l 조회 45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