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487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삼성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5
이 글은 1년 전 (2025/4/26)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책/독서

듄, 얼음과 불의 노래도 재밌을까??
결이 좀 다르나? 다 본 사람들 알려주라
대표 사진
익인1
제목 3개 다 읽었는데 얼불노는 재밌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듄은 별로야? 얼불노 먼저 읽어볼게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듄은 안읽어봐서 모르겠으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았오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듄은 지금 읽고 있는데 괜찮고 얼불노는 첫권 읽다가 포기했어... 뭔가 내 취향이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얼불노랑 듄이랑 비슷한거 같았는데 그
둘도 갈리나 보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팔랑이 듄 전자책으로 읽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도서관에서 대출해서 읽고 있어! 전자책으론 잘 안 읽힐 것 같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결이 다 너무 다른거 같긴한데 일단 저 두개 좋아하면 듄도 분명 좋아할거야. 듄도 진짜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게 다 작가의 창작이라. 내 경우에는 그 세계관에 들어가는데 초반에 조금 시간이 걸렸거든. 나오는 단어 하나하나 호칭, 물건, 직업, 생명체 등등 모든 것들이 아예 창조된 것들이라 적응하는데 시간이 약간 필요할 수도. 근데 진짜 그거 조금만 적응되면 너무 재미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 세부적으로 보면 다른데 해리포터, 호빗과 반지의 제왕은 플라톤 적이고 듄, 얼음과 불의 노래는 좀 니체적이라 느껴서 짝지어서 생각해 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해리포터, 호빗과 반지의 제왕은 플라톤 <국가>에 나오는 기게스의 반지에 영향을 받았어. 리더에게 엄격한 도덕성을 요구하는 플라톤의 통치이론도 나타나는 것 같고. 그리고 각 인물들은 각자의 역할이 있고 이를 암묵적으로 받아들이고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아. 또한 언뜻 선과 악의 이원론적 대립을 그리는 듯 하지만 자세히 보면 악을 선의 부재 혹은 선의 타락이라는 관점을 보여주고 있어. 물론 기독교적 관점에서 바라볼 수도 있지만 이데아 이론도 마찬가지로 적용할 수 있을것 같아.

책을 보지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듄은 일단 메시아 신앙에 대해서 부정적이라는 측면에서 플라톤 보다는 니체에 가까워질 가능성이 좀 더 있어보여. 자기가 삶의 주인공이고 주체적으로 인생을 살아가야 한다는 의미 자체가 니체의 메세지에 근접해 보이고. 얼불노도 절대적 권위자에 대한 냉소가 나타나고 있는 걸로 봐서는 플라톤 보다는 니체에 좀 더 근접해 보여.

큰 결은 이렇게 해서 나눈거고 세부적으로 보면 팔랑이 말대로 또 쪼갤 수 있겠지. 롤링은 선악의 경계선에 서 있는 인물에 대해 냉정한 처벌은 보류하는 편으로 보여져. 일단 사랑이 전체 작품의 뼈대이기 때문에 설령 악한 행동을 했어도 그 의도가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 였으면 이를 참작하고 넘어가. 반면에 호빗과 반지의 제왕에서 나오는 타락한 인물들은 톨킨이 확실히 응징을 한다는 측면에서 둘이 또 다르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 이럴때 솔탑투 주서담기25
06.23 11:37 l 조회 622
뉴발란스 블프 뭐 샀어?
06.23 11:37 l 조회 22
역시 난 주식 안할래...2
06.23 11:37 l 조회 53
동양인들 키 작은거 나만 구라같다고 느껴짐?
06.23 11:37 l 조회 21
엄마 비둘기랑 아기 비둘기 사진이래
06.23 11:37 l 조회 15
이재명 주식미보유 지원금 뿌릴거같은데8
06.23 11:36 l 조회 85
안성 4401번 타는 익들 있어? 12
06.23 11:36 l 조회 13
아 핫후라이드 분명 먹을땐 안매웠는데2
06.23 11:36 l 조회 13
주식에서 -7%는 버틸만한거지?4
06.23 11:36 l 조회 55
운전면허 시험보기 전에 시력검사 하잖아 요즘도 해?2
06.23 11:36 l 조회 7
러브버그 실시간 창궐 지도27
06.23 11:36 l 조회 905
대전익들아 대전에서 신입 연봉 3100이면 어떤 편이야? 5
06.23 11:36 l 조회 22
일본이 이번에 최소 4강이라는 일뽕들 때문에 일본 떨어졌으면 좋겠네
06.23 11:36 l 조회 3
동네에 아는 사람 한명도 없는데
06.23 11:36 l 조회 10
청년미래적금 가입하면 바로 돈 빠져나가?3
06.23 11:36 l 조회 90
나 주식으로 5억벌었는데 난 올라있는거 절대안삼14
06.23 11:36 l 조회 695
하 밥 안 먹고 자고 싶은데 말이 안 나옴 회사에서 둘만 밥 먹어서..
06.23 11:36 l 조회 5
ㅋㅋㅋㅋㅋ가족 가게 알바하는데2
06.23 11:35 l 조회 22
와 9급 공시 내년부터 박터지겠네 36
06.23 11:35 l 조회 1438
사회생활 다 거기서 거기지 갈곳 생길때까진 버텨라1
06.23 11:35 l 조회 13


처음이전261262263264265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