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497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프로게이머 PC 모바일
큰방 Gen.G HLE DK
T1 T1 (+SKT) 브리온
KT DNS DRX 레드포스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945
이 글은 1년 전 (2025/4/26) 게시물이에요
이제 결국 감코 픽되니까
원래 이럴려고 올린거다?
참.. 신기한 두뇌회전이다
대표 사진
쑥1
네다음 낙하산
1년 전
대표 사진
쑥2
그래서 낙하산이 아닌게되나요? 이번년도 스크림 잘만 들어가놓고 실력적으로 뭘 보여줬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감코픽 = 낙하산
ㅇㅋ 너 생각 존중할게

1년 전
대표 사진
쑥2
니가 말하는 수많은 기회는 구마유시가 받았지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쑥3
네 기회 뺏은사실 변하지않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수많은 기회에서 주전 못잡은건 금재야
1년 전
대표 사진
쑥5
수많은 기회 = 폼 떨어진 선수 대신 들어간다고 2군에서 갑자기 경기 뜀, 또 폼 떨어져서 제대로 된 스크림 없이 경기 뜀
1년 전
대표 사진
쑥6
사탄도 혀를 내두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쑥7
수많은 ㅋㅋㅋㅋㅋ기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아니 누가보면 금재뛰는 경기마다 다 이겼나봐요,, BFX 경기는 지워졌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뭐 구마가 다 출전했어? 이번년도에 금재가 훨씬많이 경기뛰었어 ^^
1년 전
대표 사진
쑥3
글쓴이에게
그 뒤늦게 삭제하지말고 무슨 경기에서 이기고 졌는지 확인부터 제대로 부탁할게. 순간 내가 헷갈렸네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3에게
ㅋㅋ ㅈㅅ
나도 헷갈림 그때 다같이 졌었네

1년 전
대표 사진
쑥3
글쓴이에게
ㅎㅎ '그럼 금재뛰는 경기 다 이겼나봐~' 하면서 비꼬는 말도 하면 안될듯 ?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3에게
아니 다들 반응이 금재가 구마보다 되게 엄청나게 잘했다는 것처럼 말하길래,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쑥3
글쓴이에게
아마 다들 그렇게 느껴서 그런거 아닐까 싶어. 본인들이 그렇게 느꼈기에 말하는거 아닐까 싶넹...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3에게
오…ㅔ 그럴수있어
이건 생각차이니까
근데 라인전이랑 팁합적 부분이나 디테일적으로나 다 구마가 우세하지 않나?
감코도 그렇게 생각하는거 같고

1년 전
대표 사진
쑥3
글쓴이에게
감독은 그렇게 생각할지 몰라도 톰은 그렇게 생각안하는것 같긴해.. 그리고 내가 프로는 아니지만 퍼블/피버블 포함 라인전지표만 봐도 금재가 우세한게 나오고 팀합을 잘 두드러지게 볼 수 잇는 한타에서도 5명 모두가 적재적소에서 움직이는건 스매쉬있을때가 더 낫다고 보긴해나도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3에게
오… 그래?
경기봤으면 똑같이 느꼈을거라 생각했는데 똑같은거 보고도 이렇게 생각이 다르구나.. 신기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쑥3
bfx 경기 3세트 지웠어?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쑥3
삭제한 댓글에게
ㅋㅋㅋㅋㅋ 이겼다고?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쑥4
낙하산 타고 내려와 낙하산 벗었다고 타고 내려온게 없어지나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아니 그럼 프런트에서 금재 2군으로 내리는 선택말고 뭘 할 수 있음? 뭐 1년내내 6로스터 활동해서 쭉 구스대전 이어나가? 또 돌림판 해? 뭐 어쩌라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너가 진짜 금재 팬이면 구마 욕할시간에 금재 응원을 하겠어…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누가 낙하산이라 그런다고 이러니? 하도 신명나게 욕 많이 하길래 ^^^
1년 전
대표 사진
쑥8
낙하산이 왜 낙하산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쑥9
어 낙하산에 패드립이나 하는 인성 터진 선수 너나 많이 좋아해라~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그땐 진짜 내려가야지 ㅋㅋ 나 무지성 팬 아니다 그리고 만약 진짜 그러면 감코진이 지들 알아서 다시 내림
1년 전
대표 사진
쑥15
알아서 다시 내렸는데 패악질 부리던 거 누구? ceo픽 낙하산이란 말에 굵혀서 ㅅㅁㅅ 보고 감코픽 낙하선이라더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지금 감코픽 구마야 맞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쑥15
그래그래 알았어 낙하산 팬이라 부럽다
1년 전
대표 사진
쑥17
그래서 낙하산이라고 부르지말라는거야 뭐야 원하는 게 대체 뭐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17에게
걍 무지성 억까는 하지말라고 ,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구마팬맞는데 무지성 구맘 아니라고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쑥12
구마유시 팬들 낙하산에 진짜 긁힌다더니 레알이었네 ㅜㅜ 어떻게든 감코픽 하고 싶어서 안달복달 ㅠㅠ 응 그래봤자 금재는 낙하산 인적 한 번도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감코픽 하고 싶어서 안달복달이 아니라 감코가 돌림판 돌려서 선택한 사람 구마가 맞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쑥12
그래... 결과만 보면 그렇겠지? 근데 그렇게 구마유시가 선택되기까지의 과정을 사람들이 다 아니까 그런거지 신기한 두뇌회전 이러네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쑥8
넵 낙하산
1년 전
대표 사진
쑥13
시작이 낙하산인데 감독픽 됐다고 낙하산 세탁하면 안되는거 안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쑥16
이런 글 쓸시간에 같은 구마 팬들 좀 자중하라고 해줘 팀팬들 다 분열시켜놓고 본인들이 피해자코스프레하는거 그만보고싶으니까 본인들이 무차별 폭력행사해놓고 반응하니까 똑같다는 말 좀 그만하고 스매쉬가 주전 올라오자마자 팬 만들어서 구마 괴롭힌거 아니잖아 그냥 ㅌㅇㄱ이 금재선택한거 스매쉬 드랍 거기서 들어가니까 스매쉬팬=ㅌㅇㄱ 이렇게 일반화 하고 괴롭히기 시작한거 구마팬들이잖아 초반에 여기 구마 쉴드치고 기다려주는 팬들 많았어 그사람들 질려서 떨어져나가게한거 기괴하게 행동한 구마팬들이야
먼저 시작했으니까 이제 먼저 그만 좀 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일단 난 그런 류 아니고 그런사람 아는 사람도 없어서,, 무지성 구맘들 많은거 나도 앎 그리고 나도 눈쌀찌푸려짐 왜그러는지도 모르겠고 근데 그런 악성팬 붙은게 구마잘못은 아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쑥17
솔직히 일부 같지도 않고 선수가 했던 행동들 생각하면 선수가 그런 유형의 팬을 만드는데 일조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무슨행동이 그렇게 느껴졌는진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그게 구마 잘못이라는건 너무 한거 아닌가 ㅋㅋㅋ
잘못은 쟤들이 했는데 원인은 너일수 있으니까 이건 모두 너의 탓이야? 어떻게 보면 이것도 무지성 까야…

1년 전
대표 사진
쑥17
내 말은 너일 수 있다 ㄴㄴ 너다라는 의미임 그선그팬이라고 생각하거든 나는 애초에 딱히 이걸로 그 선수 깐 적도 거의 없어서 난 까가 아님 여러판 덕질 해봤지만 팬들의 행동에는 반드시 덕질의 대상에 그 원인이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쑥5
심지어 ㅌㅇㄱ 드랍 들어간거 다른 드랍에서 금재 빼버려서 그렇게 된걸로 알아;;; 월즈 드랍 가려다가 기한 늦어져서 도란 들어오게 되니까 도란까지도 해줬는데 사람들이 이왕 늦은거 금재도 해주자 = 금재는 거절 / 애 선물 받는 걸로도 악플다는데 말이 통할까… ㅌㅇㄱ 옹호 절대 아님 그냥 선물 하나 받은걸로 인스타 악플 넘쳐나던거 갑자기 기억나서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나도 선수들한테 악플다는 놈들은 제발,,, 꺼졌으면 해… 사회적 악,,,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근데 그렇기때문에 지금 분위기에서 구마욕하는거 보기 싫어 선수가 도대체 여기서 뭔 잘못을 했는데..
구마도 그냥 주전 찾기위해 열심히 솔랭돌리고 경기뛴것뿐이야 금재랑 똑같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쑥5
금재랑 똑같다는건 양심이 너무 없는거 아니야???? 지금 상황 흘러가는거 보고도 똑같다고 하는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5에게
뭐가 다른지…
둘다 경기뛰었고 둘다 먹을 안먹을 욕 다 먹었고… 그냥 주전경쟁을 구마가 이긴거 그거 하나 다른데…ㅋㅋㅋ
금재가 주전경쟁 이겨서 티런트가 구마 지우기 시작했어도 이렇게 욕했을거야? 오히려 통쾌하다 했겠지 ㅋㅋㅋㅋㅋ 이중적잣대 너무 심한거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쑥5
글쓴이에게
구런트인데 뭔 구마 지우기가 돼ㅋㅋㅋㅋㅋㅋㅋ 친히 나서서 dofgk화환까지 받아놓고ㅋㅋㅋ 일련의 사건들은 다 흐린눈하고 이중잣대 이러네;; 실력이슈로 2번이나 내려갔지만 계속해서 기회 받는 구마유시, 금재는 교체되고 바로 방송 취소 , 드랍 거절, 스크림 제외까지 된 마당에 어디가 같다는 건지 이해가 안간다 구마유시 욕 안하고 넘어가고싶은데(실제로 진짜 팩트만 나열함ㅜㅜ) 이렇게 전부 다 모른척 하면서 긁어놓고 댓글로 구마 욕 먹이는 쑥 너무 대단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5에게
구런트라는것도 애초에 이해안되고 (지금까지 티원이 선수보호를 진짜 했다고 생각하니? 구마만 신경쓴다고 하기엔,,, 티런트 4년내내 개xx인거 누가 몰라?) 구마가 실력이슈로 2번 내려갔다고 했니? 애초에 다시 올라온 이유가 뭔데? 똑같이 스매쉬도 실력이슈로 2번 내려갔어 특출나게 잘했으면 말을 안해 ㅋㅋㅋㅋ 감코진이 경기돌림판 돌리고 스크림 다 하고 구마 결정한건데 뭐가 그리 억울하고 도대체 무슨 기회를 못받았니? 주전경쟁에서 내려갔다 올라갔다 하는 것 자체가 금재한텐 억울한 상황인거야? 너 논리가 그런거면 걍 말이 안통하겠다 ^^..ㅔ

1년 전
대표 사진
쑥17
시작이 낙하산인 이상 감독이 수긍했다고 낙하산이 낙하산이 아니게 되는 게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쑥18
맞는 말 한 것 같은데 반응 무섭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쑥

1년 전
대표 사진
쑥19
넵 낙하산~
1년 전
대표 사진
쑥22
네다낙
1년 전
대표 사진
쑥23
구선구팬 아니랄까봐 진짜 싸패 그 자체네
1년 전
대표 사진
쑥24
낙하산
1년 전
대표 사진
쑥25
엥.. 이미 ”낙하산“해놓고...
1년 전
대표 사진
쑥26
감코가 스매쉬 콜업한거 이해했던 사람으로써 지금 감코선택도 이해함 누구보다 상황 더 잘 알겄지
1년 전
대표 사진
쑥27
ㄹㅇ 결과적으로 구마가 주전 먹은 것도 감코 선택인데 이건 안 따르네 ㅋ
1년 전
대표 사진
쑥28
그냥 너네 알아서 해라
1년 전
대표 사진
쑥29
재계약 한거가 낙하산인게 아니라 엘씨케이컵때 강판 당하고도 감코 의견 묵살하고 프런트 요청<으로 스타팅 멤버되셔서 낟하산 인겁니다~ 이해 되셨을까요?
1년 전
대표 사진
쑥31
22 낙하산이라고 하는데 너무 몽총해보임.. ㅎ
1년 전
대표 사진
쑥1
금재를 주전으로 하려던걸 ceo가 월권으로 스타팅한걸 낙하산이라고 하죠..몽총한건 이 기회에 낙하산도 부정하는 쑥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쑥34
재계약타령은 뭔 정신으로 하는거지 ㅋㅋ
주전으로 뛰냐 아니냐 문제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쑥39
?? 그놈의 월즈 리핏
그러면 뱅울도 계속 티원에서 경기 뛰고 있어야 하는 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쑥32
여태 커리어 쌓아오고 보여준 게 있는데 경영진과 실무진의 의견 차이가 있었고 경영진이 더 높기 때문에 주전으로 우선 써본 걸 왜 낙하산이라고 칭하는지 예전부터 이해 안갔음. 이걸 부정하면 양심 없는 거라는데 내가 구마 팬도 아니고 걍 생각이 그런걸 뭐 어쩌겠음? 스매쉬한테 기회를 아예 안준 것도 아니고.. 그냥 멘탈 센 놈 올린 것 같음. 무경력일 때 꽂아넣는 게 낙하산인 건데 낙하산이 뭔지 모르는건가 아님 그냥 까고싶은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쑥37
나도 비슷한 생각임 무조건 얘 써라가 아니라 기회를 한번만 더 줘보겠다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쑥41
Ceo의 말은 무게가 다르잖아…얘 써봐라는 얘 밀어준다는 뜻이랑 다를게 뭔데ㅋㅋㅋㅋ회사생활 안해봄??
1년 전
대표 사진
쑥32
너야말로 회사 생활 안해봄? 진짜 낙하산이라는 게 뭔지 몰라?
1년 전
대표 사진
쑥41
상사한테 거래처 압박 이런거 안받아봤나보네ㅋㅋㅋㅋ갑질 모르는 좋은 삶이다 부러워ㅠ
1년 전
대표 사진
쑥32
넌 평생 을질만 하고 살았나보네 안타까워ㅠ
1년 전
대표 사진
쑥41
32에게
에휴 그선수 그팬이네 항상 갑일순 없지 그걸 알려나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쑥33
뭐라는거야 ceo입장문으로 낙하산인게 드러났는데 참... 부정하면 이미 일어난 과거가 사라짐? 어떻게 같은 걸 보고 저런 생각을 하는지 ㄹㅇ 신기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쑥35
ㄱㄴㄲ 조마쉬 입장문이 허상인가 댓 보면 내가 트루먼쇼 세계관인줄
1년 전
대표 사진
쑥36
롤이라는 게임이 뭔질 안다면 낙하산 소리 할 수 없을 텐데 난 그냥 게임안하고 경기 제대로 안보는 애들이라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쑥38
낙하산인건 부정할수없지 낙하산으로 주전먹고 여러번 기회 받고 자리 잡았다고 낙하산이 낙하산 아닌게 됨?
1년 전
대표 사진
쑥39
그 후에 본인이 잘해서 올라왔다 쳐도 그 전엔 낙하산이 맞으니까요
1년 전
대표 사진
쑥39
그리고 정상적인 스포츠팀엔 ceo가 개입 안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쑥40
ㅇㅈ ㅋㅋㅋ 아니 게임하는 족족 바텀 터져서 그 낙하산보다 게임 못하는 애가 어떻게 주전을 뛰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쑥13
누군 퍼블 1등인데 양심 어디?
1년 전
대표 사진
쑥43
우와
1년 전
대표 사진
쑥42
낙하산 맞는데 진심 구구절절 사족이 길다 그선그팬 진심 진절머리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베이스캠프 다니는데 티원멤버십 가입하면 1
1:45 l 조회 11
수환이 카서스 원딜 솔랭돌리는 중1
06.27 22:20 l 조회 58
티원 시차적응 잘했겠지1
06.27 21:38 l 조회 133
드디어 내일이다
06.27 21:27 l 조회 16
이번 므시 제일 늦게 서울 왔으면 좋겠다 4
06.27 20:19 l 조회 599
ㅋㄱㅋㄱㄱㄱㄱㄱㅋㄱㄱㄱ 7
06.27 20:15 l 조회 1369 l 추천 1
#MSI2026 포토 부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케)
06.27 20:15 l 조회 51
T1 의 #MSI2026 여정이 내일 시작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06.27 20:14 l 조회 28
ㅋㅋㅋㅋ 우리 막내 귀여운 거 봐라잉 4
06.27 19:42 l 조회 440
티원 멤버쉽 6월 엽서 (티심당) 5
06.27 18:25 l 조회 635
T1 팬 여러분들께 도착한 영상 편지 한 통 📩 (운타라 x 윤두준) 1
06.27 18:14 l 조회 221
플리커) MSI 2026 Asset Day 4
06.27 17:47 l 조회 376
ㅌㅇ ㅎㅇㅌ 2
06.27 17:41 l 조회 86
T1 Doran: "If it can win the game, I'm ready to play any ch..
06.27 17:31 l 조회 33 l 추천 1
[인터뷰] T1 페이즈 '정석도 서커스도 능수능란한 것이 T1 바텀의 강점이다'
06.27 17:00 l 조회 29 l 추천 1
Doran Opens Up About The Stresses Of Being A Pro 1
06.27 16:59 l 조회 21
T1 도란도 먹은 성심당 이 '메뉴'는?|TJB 대전·세종·충남뉴스 1
06.27 16:35 l 조회 82
"페이커도 온다"⋯대전 e스포츠로 '들썩'/대전MBC 1
06.27 15:57 l 조회 81 l 추천 1
베캠 뷰잉파티1
06.27 15:17 l 조회 45
스킨에 도란 얼굴 삭제도ㅒㅆ대ㅜ10
06.27 15:10 l 조회 2025


12345678910다음
T1
일상
이슈
연예
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