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큰사람 불리하지 않냐는 말 가끔 보이는데 어차피 키 퍼센트로 따져서 하는 거라... 이번에 0.6퍼센트 낮췄는데 185cm 인 사람은 1.11cm 낮아진거고 165cm인 사람은 0.99cm 낮아진건데 이 차이가 엄청 유의미한 불리함이라고 생각하지는 않고
그냥 키큰사람+타격폼 꼿꼿한 사람이면 더 퍼올려야하는 느낌이 강할 거라 그런 사람들은 힘들 수 있을듯 작년에는 키큰사람+타격폼 낮은사람은 하이존 어려워했으니까
이런 문제 때문에 abs를 타격폼 기준으로 맞춰야하지 않느냐는 의견도 있는데 시즌 중에도 타격폼 자주 파꾸는 선수도 많아서 무리가 있음 abs 없던 시절에는 타격폼 변하더라도 심판이 타자 타격폼 보고 판단했다지만 이젠 기계가 하는 거니 매번 측정하고 바꿔서 적용시킬 수는 없으니까

LG
한화
SSG
삼성
NC
KT
롯데
KIA
두산
키움
MLB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