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9260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89
이 글은 1년 전 (2025/5/12) 게시물이에요
세상 사람들 각자 다 이기적인거 알아. 그런데 한국은 진짜 도가 지나침.
‘나’ 만 잘 살면 된다 수준도 아니고, 내 옆에 있는 쟤가 망했으면 좋겠다 까지 가고, 자기 행복의 기준(내가 어떤 옷을 입고 싶은지, 어떤 형태의 집을 좋아하는지) 도 제대로 안 잡혀있어서 남 눈치, 남들 트렌드 따르기 급급하고.
근데 그렇게 남들이랑 외양이 서로 비슷비슷 해 지니까, 퀄리티있게 자기만의 것으로 승부보는게 아니라 일단 총량이 많아야 된다고 생각하는지 뭐든 돈돈돈, 많이, 더 많이 임.
근데 이게 사람을 대하고, 만나는거에서도 드러나는게,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사람과 잘 통하고,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하고, 내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도 모르다 보니까, 무슨 물건 고르듯 사람을 봄. 쟤보다 더 많이 가진 사람, 쟤보다 뭔가 더 배운 사람 등.
연애는 연애라지만, 적어도 결혼은 가족을 만드는 과정인거고, 서로 내려놓고 감싸주고 너가 지금 A더라도 B가 되어도 널 책임진다 는 생각이 있어야 하는데, 그저 ’본인 손해‘ 안 보기에 급급함.
본인을 먼저 돌아보고 타인을 볼 줄 알아야 덜 이기적일텐데, 대한민국 사회는 너무 빨리 선진국이 되어서 눈물나게 가난하다가 갑자기 졸부 된 50대를 보는 느낌이야... 고집 너무 세고 말이 안 통함...
진짜 대한민국 사람들 서로 마음 조금씩만 열고 타인도 돌아볼 수 있는 인문학적 사고가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 그럼 다들 마음 따뜻해서 서로 더 살기 좋아질텐데...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나도 한국인이지만 한국사람들 싸가지 진짜 없는것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람 갈아서 세운 나란데 사람들이 멀쩡할리가 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공감... 개성이 없으니까 남이 잘되는거 베껴서 장사하고 돈 벌려고 하고.. 이게 비단 인간관계 문제뿐만 아니라 패션, 식음료 산업, 작게는 1인 사업까지도 영향을 미치니니까 큰 문제같음 그리고 대기업도 뭐 잘 된다 싶으면 그거 따라서 만들고 ㅋㅋ 에휴
그리고 이게 교육적으로도 문제인게 주입식 교육을 하니까 다 1등만 따라다니는 기괴한 구조가 되어버려서 개성을 더더욱 잃게 되는거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나라가 이런 이유가 역사적으로도 연관있다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ㅁㅈ ㅁ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 글에서도 남탓 환경 탓...^^ 나도 쓰니 말 다 받음 인류애가 없음 이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요즘은 다 잘꾸미고 성형하니까 다 비슷비슷해져서 더 경쟁심한느낌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ㅁㅈ 다른 얘기지만 중국 올려치기 하는거 아닌데 해외에서도 느낌 중국은 무슨 꽌씨문화가 있어서 같은나라면 일단 엄청 챙기고 보는 문화가 있는데 중국어할줄아는 한국인도 껴주더라 이거보고 중국이 좀 다시보였음 나한테 갑자기 정많은 나라로 이미지메이킹됨.. 엄청 챙기더라 물론 희한한 사람도 개많지만
반면에 내주변 유학생 외국에서 사는 우리나라 애들은 한국인끼리 뭉치는걸 꺼리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 나도 똑같이 느꼇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외국나간 한국사람들이 제일 경계해야하는게 외국 한인이랬어 사기치고 빼먹기 급급하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줄산율도 애 낳으면 내 인생 손해라고 생각하니 더 떨어지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되찾지 못하면 우리나라 미래는 없음.
근데 늦어도 너무 늦었다. 어른이라는 사람들이 정치한다는 사람들이 자기들 잇속 위해 여기저기 갈라치면서 갈등을 너무 뿌리깊게 심어놨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ㄹㅇ.. 나만 잘되면 된다를 넘어서 남이 불행하길 바람.. 몇살에 뭐해야한다처럼 눈치 엄청 심어주고 눈치 엄청 봄. 2n살에 얼마 벌면 어쩌구 2n살이먼 명품백하나는 있어야지 3n살이면 자가 자차 어쩌구 같은 글은 수백번씩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평균올려치기도 심해서 인서울,대기업,공기업 아니면 인생 망한 사람취급하고
평균 소득 아직도 3000대로 알고 있는데 명품 소비량이나 외제차가 도로에 깔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갑자기 졸부 된 50대 같다는 거 너무 공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ㅁㅈ점점 더 심해지는거같음
Mz어쩌구 하는말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니다...
너무 이기적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변한건 아님 옛날부터 유구한거지
반면에 장점도 많으니 망하진 않을 것 같음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ㄹㅇ 어떤강연에서 당장 필요하고 급한 다수의 보편적가치 이야기하는데 엇? 그럼 나는 손핸데? 소수의 조금의 불편은 감수하란건가요? 아득바득 무맥락으로 따지는거보고 진짜 인류애 사라져버림 걍 순서도없고 말도안통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당장에 여기 공감하던사람들도 결혼식 축의금얘기 나오면 싹 돌변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러게 어느정도 공감이 돼. 어쩌다 이리 된 걸까 ㅠㅠ 먹고살기 팍팍해서 그런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다른 이야기지만 길거리 쓰레기만 봐도 당장 옆 나라랑도 비교되잖아 시민의식도 떨어지는 듯.. 50대 졸부 얘기 ㅇㅈ
그리고 누구 하나 다르면 수용이 아니라 뒤에서 배척하는 사회임... 괜히 사람이 정신병 오는 게 아니다.. 남 시선을 그렇게 보면서 대부분 눈치가 없음.. 오지랖 부리는 것도 다 고쳐야 돼
유행만 따라가는 줏대x 나라 ㅋㅋ 이걸 또 반박하는 사람은 걍 그렇게 살길 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진짜 개공감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ㅇㅈ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불면증 친구 3명째 치료완278 06.27 16:3762665 10
일상지금 한국 이상하게 시원한 거 맞지...?210 06.27 14:5655267 5
일상찐 비혼주의 애들한테 궁금한거 있음 못혼은 X193 06.27 18:1616858 0
KIA/OnAir ❤️🐯260627 기아 달글 | 감자에게 득지를 ₍ᵔ= و ˃̵ᗝ˂̵ =ᵔ₎و 🥔 위닝위닝ㅠㅠ 상성 이겨내 전적.. 3020 06.27 16:0819616 0
롯데 🌺 260627 달글 // "GO HIGH!” 진욱이에게 득지를!!! 빠따들아 힘내라🔥🍀🥦🥃🍾🌺 3077 06.27 16:1415678 0
아빠가 2즈동안 여행갔다 돌아왔는데 없을때
8:04 l 조회 1
32강 어렵겠는데...
8:04 l 조회 1
직장에서 아기같다..이런말 좋은뜻 아니지 나 27살인데..
8:04 l 조회 1
내가 소개시켜주고 싫어짐
8:04 l 조회 1
프랜차이즈 카페음료 포장해간이후에 그날 매장 화장실 사용해도돼?
8:04 l 조회 3
글이랑 댓글 쓰면 쓸수록 보는 사람이 왜곡해서 생각하니깐
8:03 l 조회 7
옆사람이랑 50cm 거리 있을때 트림해도 냄새날까... 3
8:02 l 조회 11
집수니 어제 너무 무리해서 다리 아파가지고 온찜질하면서2
8:01 l 조회 23
카페인중독 햅쌀와플 vs 소금우유와플12
7:59 l 조회 26
아 맨끝줄소년 허문오 개싫음1
7:59 l 조회 18
인생에서 제일 도움안되는게1
7:59 l 조회 31
5평방에 로봇청소기 쓴다2
7:57 l 조회 26
자취익들 전자기기 뭐뭐 가지고 있어?7
7:56 l 조회 25
팔꿈치 빨간거2
7:55 l 조회 51
와 전필 d+ 나왔어... 울고 싶다5
7:54 l 조회 61
침대에 앉아서 폰 많이하면 침대 꺼져?8
7:54 l 조회 56
오빠한테 말할거임1
7:53 l 조회 29
뭐먹으면 싱크대에 넣는걸 본적이 없네..3
7:53 l 조회 22
비혼이라고 늙었을때 걱정하는거 진심인지 궁금해3
7:52 l 조회 39
팔로워 많아지고싶다…
7:52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