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l조회 7733l 62
이 글은 6년 전 (2018/3/0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세븐틴 에 게시된 글입니다 l 설정하기
(구)수정 날짜

20180505 1차 수정  

*현재 롤백으로 3차 수정까지 사라진 상태, 추후 수정이 있거나, 없을 수도 있음(20180808기준)  

*20181117 드디어 수정중, 싹 다 고치러 왔다. 

 

 

20181118 4차 수정 

 

 

 

2019: 일이 바빠서 못 오고 있어요!! 언젠가 올게요!! 

 

20190423 5차 수정, 일이 너무 바빠서 미루고 미루다 뉴봉 유입이 많이 보여서 슬그머니 손대봅니다... 

(언오드 컴백 후 스밍 관련만 추가 수정, 중간에 파일이 날아가서 백업 파일 유무 찾고 있는데 없는 거 같습니다... /찾았어요... 근데 바빠요... 언젠가 완성하러 올게요ㅠㅠ)

20200603 으아악 뉴봉들 안 돼... 구시대 문물이에요,,,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구시대 문물이야...ㅠㅠㅠ 우리는 지금 공카 대신 대부분의 소통에 위버스를 씁니다... 수정을 못하고 잇서요... 수정하면 알리러 올게요...


 


 


 

나 봉은 연생팬이 아니라 모르는 게 많아서 감히 이런 걸 써도 되나 망설이다가 그래도 근래 뉴봉이 많이 늘었기 때문에 그냥 나도 알아갈이도겸사겸사해서 써보려고 한다. 


 

우선 세븐틴이 몇 명이고 나이나 생일이 뭐고 이런 건 다 초록창이건 파란창이건 쳐보면 나온다. 이건 생략한다. 

나는 덕질(오직 세븐틴에 한하여)을 편하게 할 수 있고 이건 모르면 안된다(내가 아쉽기 때문에) 싶은 것들만 말하기로 한다.(그러나 아직 나도 잘 모르는 것도 많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글이 길어질 거 같으니 예쁜 아이들을 보고 마음을 가다듬자.(이건 과거 언젠가 노란 필터를 빼달라 부탁했던 봉을 위해 열심히 빼고 사진이 안올라가 슬펐던 나 봉의 한이 담긴 사진이다. 다시 보니 좀 많이 시퍼렇군.) 


 


 

시작 전에 이 글은 뉴봉이 아예 아무것도 모를 수 있다는 가정을 두고 알려준다. 알면 그냥 넘겨가며 보자. 


 

했었는데 수정하면서 길어질 예정이니 목차를 만들어 봤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VER.2는 오프 관련 이야기니까 캐랜직전이나 컴백 직전에 다시 만들어 들고 올게! :)(20190423 바빠서 Ver.1만 수정햇서요...곧 돌아올게오...) 

 

 

 


 


 


 

 

1) 우선 덕질을 편하게 하고 싶다면 파랑새(ㅌㅇㅌ) 계정을 창설하자!  

머글(연예인 덕질을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게 왜 필요하지? 안 귀찮나? 하겠지만 해두면 덕질이 편안하다! 

여기서 꼭 해두어야 할 곳은 플디(소위 플레디스[세븐틴의 소속사])가 올려주는 세븐틴의 공식 계정이다. 

내가 혹시나해서 이용규칙을 다시 읽고 왔는데 어딘지 올려도 되겠지... 나는 겁이 많은 봉이므로 안되면 바로 삭제하기로 하고 올린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이 둘이면 우선 기본은 했다. 공계같은 경우엔 당장 어제만해도 사칭이 많았으므로 @옆의 아이디를 섬세하게 살펴 팔로우하자. 

기본 다음은 뉴봉들의 선택이다. 


 

우선 나 봉을 기준으로 몇 군데를 알려주겠다. 

추천 계정들

SEVENTEEN OBSERVER: 세븐틴이 입고 있는 옷 브랜드가 궁금하다면 계정을 팔로우해두자. 다 올라오는 건 아니지만 확인할 수 있다. 

로즈베이: 세븐틴 방송을 못 보거나 놓친다면 가자. 기차계인데 기차가 뭔지 모른다면 그냥 파란색의 긴 글을 눌러보자. 다운 받은 곳에서 세븐틴이 튀어나올것이다. 

pledis17_STAFF: 가끔 필요할 때가 있다. 근데 보통 공카가면 다 있다. 

세븐틴 하루정리: 덕질 다이어리를 쓰겠다면 추천한다. (20180719일 이후 멈춰있다.) 

세븐틴 스케줄봇: 덕질 다이어리를 쓰겠다면 추천한다.2 (20181107일 이후 멈춰있다.) 

SEVENTEEN Japan: 작성일 기준 아직 일본에 데뷔하지 않은 세븐틴의 일본 계정. 이제 데뷔(했으나 여전히 어차피 일본어 못하면 쓸모없다. (하지만 가끔 본계가 안 올려주는 사진이 올라오긴 한다.)필요한건 플디 본계가 다 (최근들어는 초원 번역까지)해석해서 가져다준다. 그래도 나는 일본어 능력자고 일본까지 가서 덕질할 생각이라면 해두자. 

*현시점(20181117 기준) 확인 결과 투표 독려봇은 멈춘지 일주일이 넘은 관계로 빼기로 한다. 


 

Worldwide Carats: 빌보드차트 관련 계정이다. 가끔 총공을 진행하는 듯 하다. 영어를 잘한다면 넣어두고 못해도 그냥 할만하면 해두자. 


 

더 있을 거 같은데 잘 모르게쒀여... 

그러니 잘 찾아보자.(과거의 흔적을 원한다면13소년 여행 타이쿤, SEVENTEENPROJECT등의 이벤트성 계정도 찾아보자) 


 

다음으로 중요한 건 홈마(팬페이지)계정들이다.
→https://instiz.net/name_enter/60065991 

(링크 수정) 

이 분이 친절하게 모아주셨다.(그 사이 새로 만들어지고 접은 홈도 있지만 그건 잘 알아보자.(무책임)) 

(개인적으로는 공계, 추천계들과 팬페는 분리해 팔로우하길 추천한다. 나 봉이 게을러서인지 하루만 확인 안해도 너무 밀린다.) 

(가끔 무언가 색다른 정보같은 걸 얻고 싶다면 ㅌㅇㅌ 활동을 좀 하는 것도 추천한다. 물론, 트러블도 많고 말도 많은 관계로 나 봉은 보기만 한다. 짹짹이 용어는 잘 모르는데 그걸 뭐더라... 구독계였나... 뭐라 한다더라 확인해보니 구독계라고 한다. 여튼 알계만 아니면 된다. 알계는 차단당할 수 있다. 알계가 뭔지 모르면 그냥 프사만 새로 바꿔주고 설명에 구독계라고 써두자.) 


 

주의사항

이건 노파심에 하는 말인데 여러모로 문제가 있는 홈마들도 있다. 거르고 싶다면 잘 찾거나 물어보자. 

문제가 된 사생홈은 그냥 사생만 쳐도 줄줄 나온다. 진심으로 거르자. 


 


 


 


 


 


 

2. 벌써 그만하고 싶어지는 지금 시각은 새벽 5시 44분... 그래서 다음은 인별(ㅇㅅㅌㄱㄹ) 계정도 개설하자.  

슬슬 또 만들어야 하나 싶겠지만 그래도 만들자. 얼굴책(ㅍㅇㅅㅂ)은 ㅌㅇㅌ에 다 올라오는 거(심지어 그것마저 안 올라올 때도 많다)라 안해도 된다. (나 봉도 없앤지 오래다)
 

인별에는 일단 20180217기준(내 덕질 다이어리가 그랬다, 아니면 정정한다)창설된 밍스타와 잇스타가 있다. 


 

*밍스타: 민규(밍구) 인별: '밍'구라 밍스타다. 

*잇스타: 명호(디에잇(The 8), 디팔이, 서디팔, 쉬밍하오(서명호), 에이사, A4C, 루이) 인별: 디에'잇'이라 잇스타다. 

*뿌스타: 승관(부승관, 뿌랑둥이, 뿌야, 랫서뿌, 곰돌뿌)인별:'뿌"야라 뿌스타다. 

*슈스타: 조슈아(조슈아 지수 홍, 홍지수, 조슈지, 젠틀슈아, a.k.a. 교회오빠, 홍조사, 미지의 교포)인별: 조'슈'아라 슈스타다. 

*츄스타: 버논(한솔 버논 최, 최낫츄(CHWE not CHEW)→츄낫최, 츄츄)인별: 츄'츄'라 츄스타다. 

*웆스타/훈스타: 우지(이지훈)인별: 우지를 줄여 웆스타 혹은 이지'훈'을 따서 훈스타라고 칭한다. 

*쿱스타:에스쿱스(최승철)인별: 에스'쿱'스라 쿱스타라고 칭 


 

여기서 왜 다른 애들은 없냐? 봉들도 모른다.(아닐 수도 있다, 적어도 나봉은 모른다.) 그냥 이제 만들고 싶다면 만들 수 있는 거 같기도 하다.(V앱을 보면 몇몇 멤버는 안한다고 밝혔다. ex) 찬, 정한(V앱이 뭔지는 읽다보면 나온다.)) 

이 쯤돼서 눈물을 흘리기 전에 임시저장을 한다.
 

이제 슬슬 그래서 뭘 팔로우하라고 싶을 거다. 알려주고 싶은데 사진이 안 올라간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자, 이것도 전에 사칭 계정이 떴었다. 아이디를 섬세하게 확인하고 팔로우하자.(어렵다면 하나만 잘 찾아 팔로우하고 남은 계정들은 팔로된 계정에서 찾아하는 방법도 있다. 주의사항은 애들은 뿌야제외하곤 17 본계정 팔로 안 돼 있다. 그 와중에 신성같이 등장한 훈스타가 그 누구도 팔로하지 않아 밍구를 힝구하게 만들며 꿋꿋히 0팔로를 보여주고 있으므로 아이디를 한 번 더 다 치지 않기 위해 훈스타에서 팔로를 처음 시작하지 않는 걸 추천한다.) 

이건 더 할 건 없다. 심플함에 박수를 치자. 


 


 

**현재 단체 계정 제외 전부 휴식중! 이유는 몰라요! 


 


 


 


 


 


 


 

3. 뛰어넘고 싶지만 나는 만약이란 걸 중시하므로 알려준다. 공카(공식카페)와 음총카페.  

나봉 진짜 그만 만들라고 하고 싶은데 ㄷㅇ아이디 없으면 만들자. 그거 없는 사람이 어디있냐고. 미안하다. 나 없었다.(솔직히 노랑톡이 내 유일한 SNS였고 초록창과 ㄱㄱ이 내 유일한 검색창이었다.) 

그리고 공카와 음총카페를 가입하자.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이것도 사칭있다. 조심하자. 

공카를 들어가면 가입 후 등업을 꼭하고 최근 공지와 주요 공지를 확인 후 현시점 기준 3기 모집을 코앞에 두고 있으므로 캐럿이 될 때까지 대기를 타자. (끝! 다음 기회에!) 

(공카에는 공카요정 승관이가 자주 등장한다.) 

 

음원 총공 카페에선 주로 음반 공구나 총공관련해서 확인할 수 있다. ㅌㅇㅌ에 팔로우 해놨어도 카페 가입은 하자. 유용하다. 

 

*********************공카는 유출 금지다. 남들 안 지킨다고 나도 안 지켜도 되는 건 아니다.********************************** 


 

*까먹고 있었는데 캐럿 헙홈이 있다, '캐랜시아' 라고 이벤트관련이나 신고, 조공 관련도 종종 확인가능하니 가입해둬도 나쁘지 않다. 


 


 


 


 


 

4. 이제 깔아야 할 앱에 대해 알아보자.  

유의할 건 내가 바로 알림을 받을 필요가 없다면 안 깔아도 되는 앱과 아닌 앱의 차이다. 

먼저 알림을 받아야하는 봉들이 필요한 앱이다. 


 

1) 인별/파랑새/ㄷㅇ카페/pooq 

'난 뭐가 됐건 떡밥은 나중에 봐도 된다.' 하면 그냥 안 깔아도 된다. 하지만 귀차니즘의 극치인 나봉이 깔았을 정도니 감안하자.  

(ㄷㅇ카페는 공카와 음총팀확인을 위해 까는 것이다.) 


 

자, 여기서 저 pooq이 뭔가? 싶은 봉이 있을 것이다. 

저건 그냥 DMB같은 거다. 티비보는 거. 그게 셉하고 무슨 상관인데? 나중에 다급히 찾지말고 본인이 티비를 사수하고 볼 자신이 없지만 애들 본방 챙기려면 깔아두자... 지상파도 공중파도 가입만 해두면 나온다.(근데 M넷은 없다, 이건 보통 DMB기본 기능에 많이 나오는데, 없다면 티빙을 깔자.) 


 

+) 라인도 있는 거 같던데 일단 내가 안해서 모른다. 


 

2)V앱 

그냥 깔자, 작년(2017)기준 방송만 130여개 했다. V앱 only도 생겼다. 

종종 다시보기 안 올려줄 때도 있다. 어지간하면 본방사수하게 알림도 켜두자. 보면서 하트도 눌러주자.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이걸 누르면 된다) 

 


 

이게 뭔가 싶은 머글이었던 봉을 위해 설명에 들어가자면 개인방송이란 걸 안다면 그걸 연예인이 할 수 있는 전용 앱같은 거다. 


 


 

물론, 회사에서 찍은 영상도 V앱을 통해 공개하는 것도 다수 있다.(그러나 우리는 너튜브에 올라오는 거라면 꼭 둘 중 하나만 봐야한다면 너튜브를 통해 보자. 조회수가 올라야 셉을 모르는 사람들도 본다.) 

자주 안 틀수도 진짜 심심하면 킬 수도 있는데 우리 애들은 후자쪽에 가깝다. 그러니 깔아두자. 다시보기는 어지간해서 올라오는데 우리 애들은 스포왕댯님들이라 얄짤없이 안 올라올 수도 있다. 

작년 기준 삭제 된 것만... 삭제 된 거 다 본방사수한 나봉을 칭찬한다. 


 


 

여기서 이번에 뉴봉들이 헷갈려할만한 사안을 추가하기로 했다. 우리 봉들은 소듕하니 돈을 헛되게 쓰지말자! 


 

*V앱 유료 컨텐츠는 2가지 종류가 있다! 

① 브플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보이는 바와 같이 브이앱 아래쪽 중앙을 터치하면 나오는 것으로 한 번 구매하면 영구적으로 볼 수 있다. 

 


 


 


 

②채플(채널 플러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브플과 같은 곳에서 넘겨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저 위의 보라버튼을 눌러도 된다. (들리는 소식으로는 아이폰은 정기 구독만 있다고 하는데 한달만 결제하는 것도 컴퓨터나 안드로이드로 가능하다.) 


 

 

이건 개인적으로는 뉴봉보단 뉴봉에서 벗어났을 때 쯤 볼게 없다면 끊는 것을 추천한다. 월마다 끊는 건데 정기적인 채플 프로그램이 없어서다. 

그리고 V앱 채팅은 가끔 호시라던가 호시라던가 호시가 출몰한다. 다른 애들도 오는데 수녕이 다량 출몰 구역같은 느낌. 

(채플 채팅과 일반 채팅은 분리 돼 있다. 채플에서 한 채팅 내용을 보고 싶다면 채플을 결제해야한다. 나는 한창 채플 끊었을 당시 수녕이가 자주 왔었다.) 

*채플에서만 채팅 기능이 있었던지라 채플에 쌓인 채팅이 많다. 일반 채팅은 만들어진지 오늘 기준 반년도 안됐다.(방금 깨달았는데 이제 181118 기준, 1년도 안 된 걸로 수정한다.) 

아이들 채팅만 모아보고 싶다면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이걸 선택하자. 애들것만 볼 수 있다.(그런데 읽다보면 누가누군지 몰라서 대환장파티가 일어날 수 있다.) 


 


 


 

 

****여기서 주의 사항. 채플, 브플은 유출 금지다. '유료'인 만큼 주의하자.******* 



 


 


 

5. 스밍 

공기계나 개인 기기로 듣건 안 듣건 무한정 음악을 틀어두는 거다. 스밍 리스트(스밍 돌리는 순서가 적힌 차트)가 있는데 그것과 자세한 스밍 방법은 음총카페나 짹을 확인하면 된다. 

*무작정 스밍하면 다 중복처리 되어 하나마나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스밍방법을 꼭 보자. 음총팀을 미리 알려준 이유가 있는 법이다. (20180504 기준, 현재는 음총팀도 활동을 쉬는 상태라 당장은 스밍리스트가 없다. 컴백시기에 맞춰 다시 활동하실 거 같으니 참고하자.)(20190423 기준, 가장 최근 신곡인 홈이 메인인 최근 리스트를 참고하며 돌리면 된다.) 



 

이걸 내가 뭐하러 해야하지? 팬이지만 굳이 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강요는 안 한다. 하면 세븐틴한테 좋은 거라 팬인 우리가 기분 좋을 뿐이다. 안 하면 좀 (사람에 따라선 매우) 미안해질 뿐이다. 


 

그런데 이걸로 보통 인증 많이 받는다. (조금 어감은 나쁠 수 있지만 뭘 양도 받거나 교환할 때 쉽게 받고자 한다면 그냥 채워두는 것도 현명한 수단이다.) 

뉴봉인 만큼 이건 정말 선택지나 다름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나봉은 해주면 정말 고마울 거 같다. 

늘 팬들한테 뭐 못해줘서 미안해하는 애들한테 앨범 판매량만큼이나 가장 쉽게 보여줄 수 있는 우리의 애정 표현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잠시 정리
 

*탈다: 탈퇴 후 다운(한 아이디당 한 번만 곡을 다운받는 게 인정된다. 그러니 탈다를 하는 것이다.)*181118 기준, 막힘 

*스밍할 때 흔하게 하는 실수중 하나가 다운 받은 후에 그냥 스밍을 돌리는 거다. 다운받으면 다운 된 곡을 돌리니 스밍리스트를 삭제후 다시 돌려주자. 

*ㅁㄹ은 반복재생할 때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이거 누르면 안된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이거 누르자. 누르는 김에 하트도 누르자. 


 


 


 

추가 정보(알람)
 

알람이란? 서수가 멈췄어도 지정한 시각에 다시 켜지게 만들어주는 장치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혹은 프로필 사진이 있는 곳에서 설정을 누른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둘 중 하나를 누른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원하는 가장 잘 멈추는 시각(혹은 확인이 어려운 시간)을 지정해둔다. 음량은 0으로 해두는 것을 추천. 

P.S.이거 해놔도 멈추긴 하니 종종 확인하는 걸 추천한다. 

 

 

+)뮤비 스밍도 필수다. 이것도 방법을 가서 꼭 확인하자. 


 


 


 


 


 


 

6. 음원 사이트  

음원 사이트 많다. 진짜 많다. 그래도 굳이 하나만 깔아야 한다면 서양수박(ㅁㄹ)을 깔자. 

외국에선 일도 영향을 못 주지만 한국에선 점유율 최강이다. 


 

이건 현재 수정하는 시점에서 조금 고민되는 사안이다. 

서수가 비리가 터지기도 했고 가격이 올라간다는 소리도 있고... 지금으로썬 이 사이트가 최선이긴 하지만 유튭레드라던가 다른 음싸도 주목받는 시기인 만큼 컴백 후의 흐름에 몸을 맡기는 걸 추천하겠다.


 

 


 


 


 

7. 개인 별명 

나도 인간인지라 이 부분은 약 3일간 조사했던 부분이었고 날아가니 타격이 조금 커서 우선 기억력에 의존해 현시점(20181118)뉴봉들이 모르면 조금 소외감 느껴질 별명을 생각나는 대로 써두겠다. 혹시 완전히 정리된 링크가 있다면 제보를 부탁한다. 

덤으로 여긴 대충 훑고 세세한 사항은 예능 보다보면 딱 봐도 별명이겠구나 하는 게 나올 때가 있을 것이니 굳이 안 봐도 된다. 급하면 보자. 


 

별명(출석 번호순)

승철(에스쿱스(S.Coups), 최승철): 최총리(최승철), 큰오빠(리더기도 하고 맏이기도 하고 그냥 나중에 깨닫고 보면 부르고 있을 거다), 네글자면 다(일단 네글자면 에스쿱스, 참고: https://www.instiz.net/pt/3808733(시초에 헷갈림이 있었다), https://www.instiz.net/name_enter/51967637(네글자면 다 에스쿱스의 시작)) 


 

정한(윤정한): 윤천사(윤정한 천사(생일마저 1004)), 윤님, 전문 재치쟁이(다른 별명도 있으나 정한이가 불러달라는 별명이니 이것만 쓴다, 예능을 보다보면 왜 이런 별명이 붙는지 알 것이다.), 윤창원(이건 그냥 생각난 무한 창원의 늪, 참고: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 윤쫑쫑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지수(조슈아, 조슈아 지수 홍): 조슈지(어멋날에 종종 등장, 정한이가 종종 부르는 애칭 조슈아 지수 생략으로 추측중이나 정확하게 밝혀진 바 없음), 미지의 교포(슈아는 LA교포, 자세한 건 참고: style="font-size: 10px; color: rgb(0, 0, 0);">)(feat. 사석에서 제일 웃긴 사람)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준휘(준, 원쥔훼이 (文俊辉 / Wén Jùnhuī/ 문준휘)): (문)주니, 휘라리(문준라리, 전설 아니고 레전드의 오늘은 안 우네? 外 다수 다정함 보유한 앞에선 까불거려도 뒤에서 챙기기의 일인자, 참고: https://www.instiz.net/name_enter?no=34214362&page=4&category=2&k=%ED%9C%98%EB%9D%BC%EB%A6%AC&stype=9)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순영(호시, 권순영): 궘수장(퍼포팀 리더), 10시 10분(설명이 필요한가, 지금 몇 시?!), 홋홋(호시+호시, 귀대귀대 브이앱 참고), 왕댯님(17년도 EDGE콘 세븐틴 중학교에서 잡았던 컨셉이 이어져 오는 중), 햄찌(닮았다)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원우(전원우): 전냥이, 아깽이, 전발라(전원우 발라드, 종종 홀로 발라드를 부르고 있는 걸 목격할 수 있음(잘부름)), 전복 (최근 안쓰나 싶더니 무섭게 재등장, 참고:  target="_blank" href="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지훈(우지, 이지훈): (이)쥬니, 보보(보컬팀스, made by 윤정한)=동일 맥락으로 뾰(보+보)가 있다, 우지렁이(정한: 새로운 별명이에요! 지렁이처럼 섹시하게 춤을 추잖아요!, 참고:  style="font-size: 12px; color: rgb(0, 0, 0);">, 비오음우(가끔 등장, 비가 오고 음악이 우지면(비가 오고 음악이 흐르면이라는 가사가 있는 유명한 노래(비처럼 음악처럼)가 있다)), 형광물개암컷(거짓말 탐지기와 함께 돌아오는 추억 타임에 가끔 등장, 참고:www.youtube.com/embed/m-LNr1tv07Q)(*셉티 당시 애들이 본명대신 쓴 가명이 지훈이는 형광운동화였어)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명호(디에잇(The 8), 쉬밍하오 (徐明浩 / Xú Mínghào/ 서명호)): 서울대(조음전기때 머리에 새긴 별명, 서명호 린 사람 머가리 박아), 에이사씨(신입 스탭분이 주변 사람들이 하도 '에잇아!' 하니까 '에이사씨'라고 부른 일화가 있다)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명호가 좋아하는 커밋의 별명: 커미사씨(박수활동 당시 아팠던 명호를 대신해 뛰어준 인형이기도 하다)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161003 신의손_윤정한.swf
고생해쩌 오구오구
#정한 #세븐틴 #윤정한_생일_인상적이네 #Jeonghan1004Day pic.twitter.com/bujlW0mrjK

— 세븐틴 기억 저장소 (@svt_memory_save) October 3, 2016  

 


 

민규(김민규): 김얼왜열(김민규 그 얼굴 그 몸매로 왜 열심히 살아, 어느 홈마의 술주정으로 탄생한 것으로 알려짐(* 김민규 홈마 아님)), 김댕댕(본인도 자기가 댕댕이 인 걸 안다. 참고:https://instiz.net/name_enter/53705490), 이메다(민규의 내 키가 이메단데에서 등장, 참고: www.youtube.com/embed/y7mrRB9o3xM) style="color: rgb(0, 0, 0);">, 김밍구(지훈이가 부른 게 시초, 참고: www.youtube.com/embed/IQaZiyBjCvQ) style="font-size: 10px;">
 

석민(도겸, 이석민): 석하다착(석민이 하느님 다음으로 착한 애예요, 어느 홈마의 술주정으로 탄생한 것으로 알려짐(* 김민규 홈마 아님 그 분 맞음. 참고로 석민이 홈마도 아님)), 또또(도+도, 귀대귀대 V앱 참고), 전설의 졸업식(이건 별명은 아닌데 그덕에 매년 졸업한다는 설이 있다. 자세한 건 사진을 찾아보면 이해할 수 있다) 


 

승관(부승관): 귤수저 (참고로 승관이네 집엔 귤나무가 없다, 귤 본인도 사서 먹는다고...), 뿌뿌, 뿌랑둥이, 뿌야(보면 알겠지만 일단 뿌 들어가면 뿌 별명이라고 봐도 된다.), 부논(파트 스위치를 하면 일단 버논역은 대체로 승관이다), 부크박스(뜻큐(승관 고정 프로) 참고) 

+)뿌야네 막둥이(멍몽이) 이름은 '부끄'다. 개인 인별(아마 승관이의 누나분이 운영)도 있다. 팬클럽 이름은 부끄럽으로 땅땅: https://www.vlive.tv/video/112701 참고 


 

한솔(버논, 한솔 버논 최): 츄낫최(최낫츄(CHWE not CHEW)→츄낫최), 츄츄, 벌는, 버승관(파트 스위치에서 버논은 주로 승관이다), 그냥 생각나서 넣는 기억나? 시리즈의 시초(슬슬 별명보단 TMI 파티가 돼 가는 느낌이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찬(디노, 이 찬(tmi:호적상 이중찬)): 방찬(모 그룹 멤버 그 분은 아니고 '방송용 찬'이라는 의미), 정한이 형 애기(이건 요새 안 하는데 가끔 묻는 사람들이 있어서 참고: www.youtube.com/embed/whyHPxzgMfw)
 

 

 + 덤으로 혹시 궁금하면 보라고 세븐틴 TMI모음 링크 

: https://instiz.net/name_enter/61585440
 


 


 

8. 슬슬 뭘 해야 하나 모르겠다. 세븐틴 짝짝 인 캐럿랜드  

흔히 우리 독방에서 자주 등장하는 '캐랜'이다.
 

어, 쉽게 팬미팅. 

근데 왜 이러냐면 1기 때 거의 눈물파티였고 2기 때도 울고... 이건 그냥 나열할게 너무 많으니 독방에서 알아서 검색해보자 정리글 많을 거다.  

쿱스가 말하길 콘서트보다 좋아하는 캐랜. 이라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획을 그은 팬미팅이다. 현재 시점(2019기준) 3기까지 있었다. 


 

공식에 대해서 설명을 안했는데 이건 그냥 가보면 혜택 확인할 수 있다. 그 중에 하나가 캐랜가려면 꽤 중요한 역할을 하니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공식은 가입하자. 


 


 


 


 

슬슬 우리 모두 지칠 시점이다. 모두 함께 아이들을 보며 잠시 심신의 안정을 가지자.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옛 사진에 나까지 풋풋해지는 기분을 느끼며 다음을 진행해보자. 


 


 


 


 


 


 

9. 독방 용어 정리 

1) http://instiz.net/name_enter/27132728 (기본)
 

나는 오늘부터 이 봉을 좋아하기로 했어. 누군지 몰라도 좋아해. 

그래도 링크 귀찮아서 안 볼 나같은 봉을 위해 계속 각주는 달아볼게 

그리고 저걸 봤지만 누가 왜 칠봉이냐고 묻는다면 봉춤을 잘춰서라는 말과 함께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이걸 주자. 원래 조기교육은 이렇게 하는 거야.


 

아 그리고 나도 원래 톡이 뭔지 일도 몰라서 엄두도 못 냈는데 독방을 뒤지다 놀라운 가이드를 발견했다. 

https://www.instiz.net/name_enter/30200247(*타독방이니 문제시 삭제될 수 있음)
 


 

2) 플오당합? 우아나다. 

요즘도 하는 지는 모르겠는데 누가 뒤에서 톡톡하고 플오당합? 하면 우아나다 해주자. 봉이다.(https://blog.naver.com/ypmusic/70152446223) 

자매품 아대 공구도 있다. 


 

3) 제주도에선~ 수박을 된장에 찍어먹는대~(www.youtube.com/embed/vhZuh0vbV7s)  

이것도 종종 보인다. 


 


 


 

 

10. 워더(중국어로 였나 워더=내꺼)드립방어하는 법  

정 궁금하면 그냥 워더 해보자.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일단 고전짤은 이 둘이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이건 뉴짤!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이건 더 뉴짤!


 

20181118, 현재, 워더 퇴치짤이 많아진 관계로 알아서 찾기를 바란다. 하나 둘 셋, 하이띵💖💙 

5차 수정인 지금, 더 늘어났으니 하나 둘 셋, 하이띵💖💙 


 


 


 

11. 세븐틴 관계성  

이건 그냥 궁금하면 궁금한 애들 독방에다 써라. 착하고 멋지고 귀엽고 예쁘고 친절한 봉들이 신나서 알려준다. 

못난 나봉은 지친 관계로 생략한다. 

확실한 건 아무나 붙여놔도 친구고 가족이다. 


 

http://instiz.net/name_enter/51371392 

이건 다들 많이 주는 "세븐틴 진짜 다 친해?" 링크
 


 


 


 

12. 세븐틴틴 너와 나 사이에 커모커모커몬  

오전 7시 57분 졸릴만하니 이해하자. 

-즈 말고 세븐틴은 -틴을 쓴다. 96틴 95틴이런 식으로  

왜냐 뭐냐 이런 거 따지지 말자 다른 분들 쓰신단다. 


 


 

13. 나가던 범이 몰려든다.  

595(ㅇㄱㄹ)같으면 그냥 조용히 나가자. 화나는 거 안다. 그러면 한 사람만 이야기하고 그 봉이 반박 못하면 다른 봉이 하자. 

말 많아져봐야 모르는 ㅇㄱㄹ들까지 불러온다. 


 

문제가 발생하면 독방에서 우선 이야기 하는 게 좋다. 정리가 안 되면 커다란 방에서 이 말 저 말 나오면서 빈틈으로 595를 끈다. 

제발 뭔가 일 생기면 독방에서만 있어라 물타기 식으로 움직이면 진짜 먹칠당하는 건 우리가 아니라 세븐틴임을 명심 또 명심하자. 


 


 


 


 


 

14. 이제 볼 프로그램을 많이들 묻는다.  

*여긴 진짜 미안하지만 지워진 게 너무 많아서 8개월 공백을 수정하려면 좀 채울게 많을 거 같다, 우선 한국 프로그램은 채울 텐데 일본 프로그램쪽은 개인적으로 확인해주면 감사할 거 같다. 가능하다면 추후 추가하겠다. 

*고작 5달 사이에 뭐가 그렇게 늘었겠어~ 하겠지만 중국 프로그램까지 늘었다 ... 미안하다 나 봉 중국어는 할 줄 모른다... 고정 프로만 쓰겠다... 미안하다....ㅠ 


 

(0) 세븐틴 티비: 노필터링 노 고화질 노 조명... 없는 거 많았던 연습생 시절의 프로그램이다. 

0순위인 이유는 꼭 봐야해서가 아니라 시기상 데뷔 전이라서다. 

다 본 사람은 우리 애들 멤버수보다 적을 거라는 소리가 있는데 일단 채널이 선택형이라 이 카메라 저 카메라 다 있어서 어렵고 심지어 당시엔 팬이 많은 상황도 아닌지라 남은 영상도 없다. 화질이나 음향이라도 좋으면 그걸 다 꾸역꾸역 찾아 보겠지만 그딴 거 없음ㅋ으로 보다가 눈과 귀가 힘들어 포기할 수도 있다. 

1,2,3가 있는데 보통 3기위주로 보는 걸 추천한다. 멤버 구성이 그나마 정착된 시기고 볼만하다. 

1기 2기는 보고 싶다면 잘 찾아보고 보자. 

(나봉은 오기와 패기로 1기~3기 공계에 있는 건 다 봤는데 사실 기억에 남는 건 너튭에 올려진 짧은 편집 영상이다. 그냥 시간이 넘쳐도 편집영상을 보자.) 

∵편집영상을 우선시해서 보고 정 보고 싶으면 볼 프로그램.(너튭 공계에 올려져 있음) 

버블껌(어드벤처타임의 걔 아니다)이 뭐야? 같은 질문같은 게 여기서 해결이 가능하고(참고로 버블껌은 애들피셜 원곡자도 까먹었을 거라니 포기하고 신곡이나 기다리자.) 

아 겨울산은 뭔데 다들 눈물버튼이래? 같은 게 궁금하면 셉티비 말고 라잌셉틴이나 (2013 버전과 2015버전이 있는) 겨울산을 너튭에 쳐서 보자. 

그 외 궁금한 믹테들은 사클에 들어가보자: https://soundcloud.com/pledis_seventeen 


 

(1) 안들어오면 안된다잉~ 안드로메다 방송: ㅇㅍㄹㅋ 티비에서 개인방송을 하던 시절의 프로그램. 

이 대 화질과 음향의 개선이 이뤄졌다. 그러나 크게 좋지는 않다. 

그래도 전설의 제주도에선 수박을 된장에 찍어먹는데, 남양주나 가라~ 라던가 민규의 나약한 요술봉과 촛불, 딩고에서 언급한 동대문 일화 등이 있으니 독방 봉들과의 추억속에서 외톨이가 되고 싶지 않다면 보자. 이것도 힘들면 편집 영상을 보면 된다. 

(나봉은 다 보다가 결국 현생과 몰아치는 떡밥으로 인해 편집영상을 본 프로그램, 웃긴 편이 많아서 결국 나중에 차근히 다보긴 했다.) 

∵가끔 추억여행에 등장하는 소재니 보고 싶다면 보자. 심지어 V앱에서도 안드로메다를 제목으로 나올 때가 있다.(그러나 최근 다시 안한지 오래)
 


 

(2) 세븐틴 프로젝트: 전설의 검증이 조금 더 필요한 거 같아... 가 나온 프로그램. 

보다가 애들이 너무 안쓰러워서 홀리워터를 욕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그래도 일단 소속사 대표라고 있는 분이니 자제하자. 

셉티비2와 함께 각종 흑역사의 시기라 기존 팬들 중에도 이 시기 영상은 가끔 못 보는 팬들이 있다. 

그래도 꿋꿋하게 볼 수 있다면 보자. 애정도가 상승한다. 

∵헬로가 원래 있었다고? 등등의 의문들도 이걸 보면 해결가능하다. 


 


 

(3) 세븐틴의 어느 멋진날: 13소년 표류기 

어멋날이라고 잔뜩 기대한 우리 애들이 여서도에 끌려가는 이야기...(?) 

1화는 안쓰럽고 저게 뭐야 하는데 그 다음부터는 귀엽다. 애들이 말도 안되게 귀엽다. 

추억팔이나 그런것도 다 여기서 시작될 가능성이 크니까 꼭 보자. 웃기고 귀엽고 다 한다. 

∵보자
 


 

(4) 세븐틴의 어느 멋진날: in Japan 

결국 두 번 찍은 어멋날. 형팀과 동생팀으로 나눠져서 처음과 같은 말랑뽀짝뭉실뭉실은 좀 적은데 그래도 귀엽다. 

긴 설명은 스포가 되므로 하지 않겠다. 

∵보자(찾을 땐 시즌2로 찾아도 된다)
 


 

(5) 내친섬(내 친구의 섬은 어디인가): 너튭을 가면 보이는 프로그램. 

짧고 굵다. 제주도 여행기같은 가벼운 느낌이다. 

∵보자
 


 

(10) SVT 클럽: 현재 (20180505기준) 방영중 

V앱에 꼬박꼬박 재방이 방송 직후 올라오며 V앱에서 바로 방영도 해준다. 네캐에선 네캐에만 올려주는 Full영상도 따로 있으니 꼭 확인해보자! 

봉들의 늘 미지의 영역이었던 숙소는 아니지만 이번에 새로 들어간 숙소와 각종 아이들의 일상을 대강 볼 수 있다. 

∵보자 


 

(6)기타 프로그램

ⓐ주간아(주간아이돌): 총 3번 나왔나... 나봉 기억엔 3번인데.  

단체는 우선 3번이고 한 번 도겸&민규가 제 14의 멤버로 최근 불리는 코코와 아지를 데리고 나간 336회가 있다.  

이것도 레전드가 많다. 전설의 캘리포니아도 여기서 나왔다.  

주간아 222회, 308회, 336회(민규, 도겸), 342회(검색해보니 이랬다.) 

주간아이돌2 1회: 슈아와 원우가 나왔다. 합쳐서 30초는 되는 건지 모르겠는데 그냥 짤로 찾아보자 보다가 빡칠 수 있다.(추가 영상이라면서 뭐 공개했는데 그것도 화는 난다, 그래도 애들은 예쁘니 보자.)/MC가 바뀌면서 다른 프로로 취급할까 하나가 덧붙인다.  


 

-아이돌룸(180717, 190122): 여기 넣을까 말까 했지만 엠씨분들부터 스탭분들까지 같은 방송사만 다른 프로니 같은 걸로 치자. 

∵11회, 36회 

+)위에 작성된 회차는 아니지만 미방영분도 공개된 것이 있다. 이건 컷을 잘 찾아보자. 

  


 

ⓑ마리텔(마이리틀텔레비전): 개인적으론 풀영상 추천한다.  

그냥 애들이 귀여우니 보고 오자. 마리마리마리마리마리텔.  

(근데 아픈 당시라 원우는 없다...주륵)  

마이 리틀 텔레비전 60회, 61회(다시한 번 말하지만 이거말고 풀영상을 보는 걸 더 추천한다.)귀엽다 보자.  


  

ⓒ삼대천왕: 2번이지만 한 편은 별 의미없다.  

그냥 둘 다 컷으로 보는 걸 추천한다.  

삼대천왕 호시&버논&민규&에스쿱스&디에잇,몇 편인지 모르겠다), 삼대천왕 79회 민규& 승관
  


  

초등학쌤: 명호만 등장  

컷을 추천한다. 조금 불편할 수도 있으니 마음을 잡고 보자.  

그래도 명호는 귀엽다.  

얼룩말? 하면서 석민이에게 말 포즈를 옮은 에이사씨를 목격할 수 있다.  

∵파일럿 프로그램 같았던 거라 그냥 치면 나온다.
  


  

양남자쇼: 여기 전설의 귀엽다와 임마!!!!!!!가 있다.  

이것도 그냥 귀여우니 보자.  

마지막회(7회)
  


  

ⓕ스타쇼 360: 눕정한의 위력과 승관이의 개인기 버논이의 연기력 등등이 남아있는 프로그램  

무슨 소리인지 모른다면 보자.  

∵5회
  


  

런닝맨 272회: 100인 모아 대결 같은 거라 정말 컷으로 봐도 얼마 안나온다... 보고 싶다면 컷으로 보자... 그래도 출연자분들 따수웠다...  


  

세바퀴 315회: 승관이만 나왔다. 카메라를 직시하는 뛰어난 프로아이도루 뿌야의 ...ㅎ이 보고 싶다면 보자.  


  

복면가왕 70회 (도겸), 복면가왕 135회, 136회(승관): 많이 안나오니 그냥 컷으로 보자.  

패널로 승관이가 나온 편은 꽤 있지만 정확하지 않은 관계로 생략한다. (아마 147회, 148회, 150회, 151회)  

+) 복면가왕 (20190217, 도겸&승관): 컷 추천 


  

더쇼 팬피디: 뒤지다 보면 나올 거 같은데 이것저것 알차다. 심심한데 귀여운 게 보고 싶다면 보자.  


  

ⓚ안녕하세요 (정한, 승관) 302회: 나봉 안 본줄 알고 기겁해서 찾아봤는데 봤다. 편하게 보고 싶을 때 보자.  


  

ⓛ밤도깨비 1화 (승관): 많이 피곤할 당시인데도 귀엽다. 애기 종종 챙겨주셔서 좋았다.  


  

ⓜ배틀 라이크 (정한, 조슈아): 이건 뭔지 모르겠는 방송인데 둘이 절친인 건 알겠더라. 슈아가 영어를 쓰는게 멋있으니 보자.  


  

ⓝ듀엣가요제 26회(승관): 뿌야가 열심히 한다. 그러나 컷을 추천한다.  


  

ⓞ사장님이 보고있다: 하지만 나는 신경 안쓴다~  

단체로 나왔지만 워낙 수가 많은 파일럿 프로그램이라 그냥 컷을 추천한다.  


  

ⓟ아이돌 전국 노래자랑(승관,디노): 슬프니 컷을 보자  


  

ⓠ아미고TV 시즌2 (올레티비모바일로 시청 가능): 이건 아직 2회까지만 봤다. 현생...  


  

ⓡ배틀트립 평창 (민규 & 승관): 둘이 폴짝폴짝한다. 여행도 하고 귀엽고 다한다. 풀로 봐도 되고 컷으로 봐도 된다.  

둘이 친한 건 잘 알 수 있다.  


  

ⓢ마스터키 3회, 8회, 12회, 13회(마지막)(민규), 9회 (승관): 깜빡할 뻔 이건 급하면 컷으로 보자.  

와이돈츄노 누나와 오리발, 커피찾아 삼만리가 기억난다.  

(배틀 트립에서 낚시하러 가게 만든 공이 큰 프로그램)  


  

ⓣ 문제는 없다 (승관 패널): 파일럿프로그램, 슬프다. 컷 보자.  


  

ⓤ자리있나요 2회(승관): 보다 보면 이런 건 어디서 대기 좀 타고 있게 해줬으면 좋겠는 프로그램.  

그래도 아가 좋은 분들하고 지내고 왔으니 원한다면 풀으로 보자.  


  

ⓥ삐그덕 히어로즈(순영): 호불호는 갈리지만 분량도 많은 편이라고 봤고 나름대로 좋았다. (그분과의 동반출연에 말도 좀 있는데 그건 개인적으로 방송하면서 싫다고 안 만나고 이럴 수 있는 건 아니니... 그리고 쑤뇨한테 나쁜 짓은 안하신 거 같다.)  

오늘 2회방송한다. 그런데 오늘 안에 이거 완성될까...
자고 일어나 쓰고 있는 현재 시각 5시 21분... 수녕아... 8시에 보고 싶다.


ⓦ밋앳그릿: 이거 맞나. 몇 번 나왔는데 아기사자 지훈이가 크와아앙한다.
그냥 저냥 시간 때우기 용으로 볼만 하다.


ⓧ해피투게더(버논): 생각보다 자주 비춰준다.
얼굴만 자주 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컷말고 풀로 봐도 무난하다
.∵ 20180405

+추가: 180720,180727 (민규&승관): 노래방 부분만 나온다, 컷으로 봐도 무방.
+190124 (민규): 비중이 그렇게 적진 않았던 걸로 기억, 컷으로 봐도 괜찮고 풀로 봐도 썩 나쁘진 않다.


ⓨ인기가요: 민규가 엠씨로 열활중.
셉틴과 시기가 겹친 날은 없지만 부석순과 겹친 날은 있다.(20180325)
셉틴과 겹친 날이 생겼다. 어쩌나, 홈 활동 당시 겹치며 20190203, 첫 Grandslam 및 첫 인기가요 1위를 거머쥐었다.


불후의 명곡: 290회,310회, 350-352회
조용필님 편은 352회에서 무대를 한다.


MBC 랭킹쇼 1,2,3">

 

방문교사(버논): 1회~3회 後 일부, 나오다 안 나오다 해서 개인적으로는 아직 다 못 봤다. 좀 더 확인 후 수정하겠다. 


 

우상연습생2(청춘유니)(디에잇): 디에잇이 춤 멘토로 등장, 프듀만 봐도 알듯 멘토의 비중은 크지 않으므로 cut본을 추천한다. 

">("> 위의 조음전기와 같은 링크. 기본적인 화가 꼬박꼬박 올라오는 편.) 

">">
 

">">조카 티비(민규, 정한): 멋쟁이 삼촌, 천사 삼촌의 뚜아뚜지 돌보기. 뜻밖의 큐를 본 후에 보게 되면 좀 더 뚜아뚜지를 친근하게 만나 볼 수 있다. 

">">*1회 나오는 척 하고 안 나온다. 2회부터 봐도 괜찮다. 

">">
 

">">호구들의 감빵생활(승관): 주로 호빵으로 불림, 현재(20190433) 방영중이고 마피아 비슷한 마피아(?)를 하는 걸로 보인다. 

">">  

">">
 

">">+) 다른 봉이 다시보기가 없는 건 어디서 풀영상을 봐야할지 모를 수도 있대서 한 번 더 언급할게!  

">">ㅌㅇㅌ 추천 들어가면 있는 'ㄹㅈㅂㅇ' 님을 찾아가면 볼 수 있어! 너무 과거라면 고급 검색 기능을 찾아 누르면 볼 수 있다!  

">">
 
 

">">
 
 

">">
 
 

">">15. 슬슬 다 끝나가는 거 같다. 아니어도 그러길 바란다. 일본데뷔  

">">이건 나봉도 셉틴이 처음이라 모르겠다.  

">">친절한 우리 애들의 선배님들의 팬덤에 속하신 분이 찾아오셔서 알려주고 가셨으니 참고하자.  

">">http://instiz.net/name_enter/52193647  

">">
 

">">-20180530, 일본 데뷔, CALL!CALL!CALL! 

">">-20190423, 현재 일본 싱글 준비중. (HAPPY ENDING) 

">">
 

">">
 

">">
 

">">16. 물품 구매 관련
 

">">
 

">">애들이 일본 데뷔를 한 관계로 2가지 구매 방안이 있다는 걸 알려주러 왔다. 

">">
 

">">1) 직구: 직접 가서 물품을 수령해야하지 않는 이상, 예시로 음반 구매 같은 경우는 직구가 낫다. 비교적 가격이 낮으며 조금 까다롭긴 해도 대행비가 들지 않는다. 

">">
 

">">2)댈구(대리구매): 직접 수령이 필요한 경우. 

">">
 

">">
 

">">그리고 노파심에 말하는 건데 컴백과 콘서트(팬미팅)라는 게 막 3달 전에 날짜 알려주고 이러는 게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앨범 살 돈, 콘서트(팬미팅)비용 다 쟁여두고 '남는 돈'으로 굿즈를 구매해야한다. 이번 달은 컴백 안 하니 괜찮아! 하고 쟁여둔 것까지 다 쓰면 대뜸 다음 달에 컴백할 수도 있다. 

">">우선 순위가 굿즈라면 말리지 않겠지만 한 때 정말 캐랜-공식-컴백-전시회-콘서트-컴백(달주기로 변화)으로 굿즈를 거의 안 산 캐럿들의 통장마저도 텅장이 된 사건이 있었다. 그렇다, 나도 그 캐럿 중 하나였다.

 

">">
 

">">*일본 캐럿 공식은 모집시기가 따로 없이 한 그 날 부터 1년으로 알려져 있다, 급하면 그 때 가서 해도 되니 당장 막 가입을 하길 권유하진 않는다. 

">">
 

">">
 
 

">">17. 굿즈& 교환 

">">우치와고 빨치와고 트레카고 렌큘이고 포카고 뭔지 모르겠다. 그냥 검색하면 나온다.  

">">
 
 

">">내가 알려줄 건 그걸 교환 하거나 양도받거나 양도할 때 주의 사항이다.  

">">(1) 교환은 주로 짹이나 여기서 하는 거 같다.  

">">그러나 잘 모르는 사람과 하는 거니 꼭 인증을 받자. 인증이 애매하면 물어보자.  

">">그래도 불안하면 경험이 있는 사람과 하자.  

">">등기나 준등기, 택배. 이런건 케이스따라 검색해보면 나오니 맞춰하자.  

">">
 
 

">">(2)포장은 필수다. 이미 포장돼 있는 상태라고 해도 그 겉껍데기마저 덕후에겐 소중한 법이다.  

">">뭐가 됐건 뽁뽁이로 감싸주자.  

">">포카는 두꺼운 종이를 덧댄 뒤 봉투에 담고 뽁뽁이로 싸서 안 구겨지게 전달하자.  

">">
 
 

">">(3)가끔 다른 것도 같이 주시는 분들이 있으면 꼭 본인이 사정이 어려운데도 뭘 더 얹어줄 필요는 없지만 감사하다고 꼭 하자.  

">">
 
 

">">(4) 플미는 어지간하면 구매를 피하고 신고하자. 소비가 늘면 플미충도 는다. 좋은 방향의 소비는 아니다.  

">">
 
 

">">우리는 친절한 봉들이 되도록 노력하자.  

">">
 
 

">">
 
 

">">
 
 

">">17번까지 작성했으니 그만하려고 한다. 더 있다면 써주면 감사하다.  

">">어덕행덕하고 험한 말이나 날카로운 말이 나올 거 같아도 그냥 상냥하게 말하자. 어차피 595들은 화내건 상냥하건 똑같지만 말을 곱게하면 같은 인간이 되는 걸 피할 수 있다.  

">">혹시 뭐 잘못된 정보나 길잃스럽거나 써선 안되는 게 있다면 빠르게 알려주자. 나는 소심한 봉이다.  

">">(아직 오후 6시 30분, 나는 나에게 박수를 친다, 오늘은 삐그덕과 꼬잉을 달리느라 바쁠테니 이건 임시저장해놨다가 뉴봉이 보이면 공개해야지)  

">">
 
 

">">모든 뉴봉들의 행복한 덕질을 응원한다!  

">">마지막으로 애들을 보고 끝내자.  

">">  

">">  

">">고민하다 만들어 본 뉴봉안내서 | 인스티즈  

 


 


 


 

수정하면서 파일이 날아갔어요 

(20191005): 시간 날 때 추가 예정 


 

(임시파일 유무 확인중) 



이런 글은 어떠세요?

 
   
칠봉1
오구오구 수고해쪄
6년 전
칠봉2
헐 대박...봉이 너무 고생했다ㅠㅠ 고마워ㅠㅠㅠㅠㅠ
6년 전
칠봉3
와우 대박이야...
6년 전
칠봉4
고생했오 ㅠㅠ 앞으로 이걸로 뉴봉들 맞이해야지
6년 전
칠봉5
이야...대박이다..너무 고생했다 ㅠㅠ 슼슼해놔야지!!!
6년 전
칠봉6
진짜 대박이야.... 너무 고생했다 고마워 ㅠㅠㅠㅠㅠ
6년 전
칠봉7
대박...슼슼
6년 전
칠봉8
쓰니짱! 고생해쏘
6년 전
칠봉9
와... 진짜 짱이다 고생했오!!!!!
6년 전
칠봉11
봉이 진짜 너무고생했다 슼하고 신봉들오면 링크줘야지
6년 전
칠봉13
봉아근데 내가 놓친건지 모르겠는데 신봉들은 저렇게 많은 영상을 풀버전으로 어디서 봐야할지 막막할수도 있으니까 기차라는거 설명해주고 ㅌㅇㅌ에 ㄹㅈㅂㅇ님 계정이라도 알려주는게 어떨까!!
6년 전
글쓴칠봉
그것도 ㅌㅇㅌ 계정 추천 들어가면 있다!! 혹시 모르니까 프로그램 추천 아래에 한 번 더 쓸게! 고마오!!
6년 전
칠봉15
앗 그거 안눌러봤다 고마워!
6년 전
칠봉12
수고했어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칠봉14
와 정성 대박이야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칠봉16
수고해써 ㅠㅠ
6년 전
칠봉17
헐 진짜 정성 대박이다 수고했어 봉아 💖💙💖💙
6년 전
칠봉18
수고했어 봉아 ㅠㅠㅠㅠㅠㅠ 고마워요💖💙
6년 전
칠봉19
와 봉이 짱ㅋㅋㅋㅋㅋㅋ슼해놓을게♥♥♥♥
6년 전
칠봉20
오우 짱이다 수고햇엉1!
6년 전
칠봉21
봉 최고당 ㅜㅠㅠㅜㅠ 뉴봉 오면 이거 좌표 줘야징!!슼해놓을게 꼬마오💖💙
6년 전
칠봉22
오 수고했어 봉아~~~!!
6년 전
칠봉23
봉아 완전 고생했어💖💙💖💙
6년 전
칠봉24
봉아 너무너무 고생했어 ㅠㅠ (어깨 쭈물쭈물) 💖💙💖💙💖💙💖💙
6년 전
칠봉26
GIF
요건 워더 방어 뉴짤... 헤헤...

6년 전
글쓴칠봉
귀찮아서 굳이 안 옮겼던 아이지만 봉이가 바로 옮길 수 있게 올려줬으니 수정했다! 꼬마오!°˖✧◝(⁰▿⁰)◜✧˖゚
6년 전
칠봉25
봉이 수고했어♡♡♡ 뉴봉들 보면 링크 줘야지 ㅎㅎ
6년 전
칠봉27
와 대박ㅠㅠㅠ봉이 수고했어ㅠㅠㅠ 뉴봉들 이거 줘야겠다ㅠㅠ💙💖
6년 전
글쓴칠봉
헿헿 스크랩수 많다! 뿌듯하다! 많이 슼해가! 고마워!*゚✲ฺ٩(ˊᗜˋ*)و ✲゚ฺ*
6년 전
칠봉28
우왕 고마워
6년 전
칠봉29
뉴봉 정독하고갑미다 너무너무 고마워(((
6년 전
칠봉30
와 정성 대박이다... 고마워ㅠㅠㅠ!
6년 전
칠봉31
와 대박 만세입덕 나봉 진짜 숙숙 넘기면서 추억회상,,, 슼하구 봐야게써
6년 전
칠봉32
버블껌은 세븐틴 프로젝트 아니고 데뷔전에 라잌 세븐틴에서 나온거!
6년 전
글쓴칠봉
홀 쓰다 헷갈렸나보다! 알려줘서 고마오! 수정할게!
6년 전
칠봉33
늦봉인데 진짜 너무 고마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슼슼할게..!!
5년 전
글쓴칠봉
도움이 됐다면 기쁘다! 뉴봉이 나랑 함께 셉해줘서 고마오!
5년 전
칠봉34
봉이 고생했엌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봉 완전 정독하면서 그럼그럼 그렇지 하면서 정독했다. 뉴봉이였을때 이런게 있었다면 더 수월했을거같아ㅋㅋㅋㅋㅋㅋㅋㅋ짜피 초반에 입덕해서 저기 쓴걸 경험한게 많지만.. 너무 잘 정리했어 말투도 너무 잘 읽히고!
5년 전
글쓴칠봉
! 칭찬은 나봉을 춤추게 하지!٩( ᐛ )و 읽어줘서 고마오!
5년 전
칠봉35
뉴봉인데 이 글 너무 고맙다ㅠㅠㅠ
5년 전
글쓴칠봉
뉴봉이구나! 어서와 어서와! 나야말로 같이 세븐틴 해줘서 고마워!💖💙
5년 전
칠봉36
💞💞
5년 전
칠봉37
악 링크타고 왔다 정성 가득하네 ㅠㅠㅠㅠㅠ 내가 뉴봉이었을 때 봤으면 좋았을 것을... 자급자족하느라 힘들었어 ㅠ
5년 전
글쓴칠봉
링크 아직 주는 봉이 있었던 걸까! 힣히 이제 봐버렸네 정성 가득하다니ㅎㅎ기분이 좋구만. 나도 자급자족이 너무 힘들었어서 이렇게 써봤지! 이겨내고 같이 셉해줘서 고마워!
5년 전
칠봉38
방금 링크타고왔어 ㅠㅠㅠ 너봉 진짜 수고많았다ㅠㅠㅠ 뉴봉은아니지만 덕분에 밀린떡밥 정리했어ㅠㅠㅠ
5년 전
글쓴칠봉
히힣 밀린 떡밥 정리에도 도움을 주는 뉴봉 안내서!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٩( ᐛ )و
5년 전
글쓴칠봉
새벽에 손 대서 그런가 갑자기 올라왔네... 본의 아니게 순위 조작 죄송합니다ㅠ 수정 끝냈어요!
5년 전
칠봉39
봉 고맙습니다 ♥
4년 전
칠봉40
고마워ㅠㅠㅠㅠㅠ💖💙
4년 전
칠봉41
여전히 수정하고 있구나 대단해 봉이...! 슼할게 거마워ㅠ
4년 전
글쓴칠봉
감사합니다 여유될 때 날 잡고 한 번씩 하고 있습니다(❁´▽`❁)ノ 뉴봉 화녕화녕
4년 전
칠봉42
사랑해 쓰나💖💙
4년 전
칠봉43
쓰나 사랑해💖💙
4년 전
글쓴칠봉
이거 웨 자꾸 스크랩 늘어나... 바빠서 수정 못하고 있어요... 흑흑.... 뉴봉들 오지마 구시대 문물이여요 흑흑...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글쓴칠봉
구시대 문물에 찾아와줘서 고마워 봉아... 지워진 부분 어디 저장해뒀는지 찾았지만 그 동안 또 모든 게 밀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어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스크랩 수 느는 거 보니 천천히라도 넣어볼게! 고마워
3년 전
칠봉45
와 대박 ㅜㅜ이런 글이 있는 줄 이제 알았네 고마워💖💙
3년 전
칠봉46
하나부터 열까지 정독했어..당신같은 봉이 있어 정말 행복하오…!💙💖
2년 전
칠봉47
안녕 봉아 잘 지내니? 너가 쓴 글 다시 사용하고있엌ㅋㅋㅋㅋ 너 덕에 뉴봉 안내서 알리는중 고마웡
11개월 전
글쓴칠봉
어 아직 쓰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 나온 거 너무 많아서 새로 쓰는 거 포기하고 살고 있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왠지 스크랩수가 늘었더라 ㅋㅋㅋ 덕분에 이유를 알았네 나도 고마워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날짜조회
세븐틴 🩷🩵세븐틴 독방 5월 출석체크🩷🩵 80 0:13560 5
세븐틴콘서트 다녀온 봉들 괜찮아...? 38 04.30 07:482183 0
세븐틴마에스트로 스밍 횟수 🔥 26 04.30 21:04159 0
세븐틴 봉들아..이거봄? 23 04.30 23:16600 3
세븐틴 지훈이 ㅈㅋ님 챌린지!! 24 04.30 20:04429 1
 
스포티파이 Your K-Pop Persona 영상! 1:51 43 1
헐 위버스 배송 알림 왔다 6 1:42 55 0
집와서 공방포카 보는데 2 1:41 76 0
니 음중2만 신청했는데 4 1:39 82 0
나랑 뮤비 볼 봉..💎 4 1:33 26 0
메이킹 뜨고 움짤 만들기 시작했는데 이제 끝남ㅋㅋㅋㅋ 1:32 8 0
이상하다 왜 버논이랑 사커고싶지… 1 1:28 51 0
히쟈나 번안 진짜 좋다 2 1:27 29 0
??????나 21일에 주문했는데 6 1:25 103 0
역조공으로 준 카라멜 43000원이래 6 1:25 90 1
이마-청춘찬가 이어서 듣는거 진짜 좋다 1:20 8 0
오늘 쉬는 봉 많으려나 1 1:18 48 0
요즘 민규랑 버논이의 조합이 좋아 ㅋㅋㅋ 3 1:14 40 0
나 진짜 셉틴에 진심인가봐 1:12 42 0
왜 공방포카 글이 없오?.! 13 1:09 210 0
위버스 왜 택배 왜 발송돼? 2 1:07 88 0
핫 이라는 말을 듣고 내가 글썽이게 될줄이야 1:06 19 0
난 냉도겸이 너무 좋아… 1 1:06 32 2
인가 투표 인증 🩷🩵 1 1:04 6 0
🍈프리징 3 1:01 113 2
덕질 업그레이드 🛠️
전체 인기글 l 안내
5/1 2:02 ~ 5/1 2:0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