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34852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방탄소년단 12위
마플
N스킨즈 23시간 전 N렝씬 23시간 전 To.빅히트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38
이 글은 5년 전 (2020/9/0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방탄소년단에 게시된 글이에요   새 글 
대충 요약해서 가독성 없어여! 내가 볼 생각으로 요약한거라 빠진 부분 많아! 큰 흐름만 썼어! 

 

짧은 요약 

: 태형은 자신의 꿈을 멤버들과 공유, 석진을 돕기로 함 

석진, 루프의 대가가 자신의 행복한 기억임을 알고, 자신의 잘못(스파이 등등)을 멤버들에게 밝힘, 재개발을 막고 남준을 살림.  

정국, 교통사고를 석진이 냈다고 믿고, 석진이 그 것을 밝히지 않는다고 생각함. 형들에게 배신감 느낌. 정국 루프? 

 

 

 

 

석진은 누군가와 계약했다 

석진의 루프에는 대가가 있다(석진의 통증, 두통?) 

특정 사건이 벌어지면 루프된다 

석진은 9월 30일 컨테이너촌 강제 철거 중 남준이 죽는 일을 막아야한다. 

강제철거는 석진의 아버지가 진행 중인 재개발 사업 때문이다.  

 

태형이 그린 그래비티는 석진이다.  

(벽에는그래피티가그려져 있었다 마른얼굴, 말을 잃은듯한입매, 바스러질 것 같은 머릿결, 텅 빈 눈동자. 오늘 오전 내가 그린 석진형의 얼굴이었다.  

 

어젯밤 꿈을 꾸었다. 고등학교 시절의 친구들이 등장하는 악몽이었다. 난폭하고 끔찍한 일들이 벌어졌다. 그리고 그 모든 비극을 석진 형이 무표정하게 바라보고 있었다. 그 섬뜩한 얼굴을 그래피티로 그린 건,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머릿속  

에 꽉찬 두려움을 떨쳐버릴 수 없을 것 같았기 때문이었다.  

 

형은 그래비티 앞에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건 아마도, 형이 실제 본 석진 형의 얼굴이 바로 이런 느낌이었다는 의미일 것이다.  

무서워서 눈동자를 그릴 수가 없었어요. 나는 말했다. 머릿속에 얼굴은 선명했다. 눈동자 역시 소름 끼칠 정도로 확연했다. 그런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알 수가 없었다. 기쁨이나 슬픔 같은 감정이 전부 휘발된, 무관심과 차가움만 남은 눈동자. 그것은 수많은 색이자 단 하나의 뭉개진 색이었고. 아무것도 이야기하지 않아서 오히려 더 많은 이야기를 하는 눈이었다. 나는 몇 번이나 스프레이 캔을 고쳐 잡았지만 결국 눈동자를그려내지 못했다.) 

 

 

 

태형은 멤버들에게 일어나는 비극을 꿈을 통해 보며, 석진이 멤버들을 돕고 있다고 생각한다. 태형을 꿈을 통해 컨테이너에 화재가 일어나 남준이 죽는 걸 알게 되었다. 자신이 아는 모든 사실을 남준에게 알린다. 

 

정국의 교통사고는 루프와 상관없이 일어난 일이다. 정국을 친 건 석진이 가진 외제차와 같은 외형의 차. 

 

석진은 자기 자신을 구하기 위해 루프를 한다(그 스스로 믿고 그렇게 생각함) 

 

석진은 고2때 처음 술을 먹어봤다.귀여워 

 

1. 5월22일 바다에서 루프 

2. 이후 모두를 구함(?) 이상한고양이가 말해줬다고함. 근데 스메랄도주인 분이 유턴해서 사고가 남. 루프. 

3. 이후 그녀가 다치는 변수 제거. 근데 남준이 컨테이너에서 죽음. 

4. 남준이 죽을 때마다 루프를 돔. 그 때마다 그녀와의 관계가 악화됨. 석진은 언제나 그녀의 다이어리에 적힌 대로 행동하지만, 그녀는 석진씨가 점점 이상해지고 있다고 함. 

 

태형은 석진만이 나오는 새로운 꿈을 꿈. 어떤 건물 안에서 야경을 보다가 모든 도시의 불빛을 끄는 꿈. 태형은 남준과 그 건물을 찾음. 이후 태형이 꿈에서 본 광고판이 걸리는 것을 보며 꿈이 진짜임을 믿게 됨. 그 건물은 국회의원 김창준 사무실(석진아빠). 사무실에 몰래 들어가 꿈에서 본 기밀서류 훔침. 경찰에게 잡히기 전 어떤 건물 창문으로 서류 던지고 오리발 내밈. 호석이 이들에게 연락을 받고 도움도움왔다가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들음. 

 

근데 그 기밀서류 던진 곳이 경찰서 기자실. 그 서류는 재개발 때 철거용역이 강제로 해도 경찰이 개입하지 않겠다는 내용. 기자회견을 연 김창준은 재개발이 빨리 진행되야한다고 함. 뉴스를 보던 주유소 사장이 김창준이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권력이 무섭다고 이야기함. 

 

지민, 정신병동에 있던 아저씨가 영혼의 지도 이야기 하던걸 떠올림. 아저씨 이름은 우현성, 내 영혼의 지도가 부셔졌다고 했음. 아저씨를 찾아 병원에 갔는데 최근 tv만 보면 발작이 일어난다고. 

아저씨를 기다리던 중 지민과 연락이 안 되어 걱정되 찾아온 윤기. 윤기와 함께 아저씨를 만남. 

윤기는 아저씨의 얼굴에서 석진의 얼굴을 봄. 

그 때 tv에서 김창준이 나옴. 아저씨 발작하며 저 놈 때문에 내 영혼이 망가졌다고, 기호?가 없어졌다고 함. 아저씨는 고등학교 때부터 입원했다고. 

 

모두 모여 정보 공유, 이후 남준이 주유소 알바 중에 사장과 이야기를 하다가 사장님 동생이 김창준과 동창임을 알게 됨. 그리고 그 당시 김창준의 친구가 실종되었다는 걸 들음 

 

지민도 김창준 검색하다가 댓글로 조진명(교장)과 사이가 안 좋았는데 지금은 사이 좋게 지낸다. 김창준이 학교를 1년 더 다녔다를 알게 되고 뉴스기사로 실종 미제 사건이 조진명교장과 연관 있는 것이 아니냐는 글을 봄. 

 

태형은 연락하지 않고 있던 외삼촌을 찾아감. 외삼촌은 송주시 토박이+김창준과 나이가 비슷해 정보를 알 수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별관 피아노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된 후 친구찾는 일을 그만두었고 성격도 달라졌다고 들음. 별관 피아노실은 멤버들의 학교 아지트. 멤버들이 처음 만난 곳. 알려준 후 외삼촌은 엄마가 사는 주소를 적어줌. 

 

다시 정보공유. 교장, 석진아빠, 실종된 사람, 정신병동 아저씨가 동창이라고 추리. 별관피아노실에 가기로 함. 

 

남준, 도서관에서 옛 신문을 뒤적이며 정보를 찾음. 실종자 이름이 최규호임을 알게 됨. 정신병동아저씨가 찾던 기호가 혹시 규호를 의미하는걸까 추리. 규호는 겁먹은 표정으로 늦은 시간에 친구를 만난다며 학교에 갔다가 실종됨. 

 

멤버들은 학교아지트에서 김창준, 우현성, 최규호의 이름과 함께 '모든 것이 여기서 시작됐다'는 글을 찾음. 

 

정국의 퇴원축하파티, 남준은 영혼의 지도에 대해 이야기하자며 석진을 부름. 그 때 호석이 재개발 계획에서 호석의 보육원만 빼달라고 아버지께 이야기해달라고 함. 석진 화내며 떠남. 태형은 단체채팅방에 우리가 필요하면 연락하라고 남김. 

 

석진은 왜 나는 저들을 끊임없이 구해야 하는가 생각함. 

 

석진은 집 서재에서 자신의 아버지의 자서전 내용 중 고등학교 시절부분을 찾음. 영혼의 지도가 실패와성공의 궤적이라고 함. 석진은 자신의 삶의 궤적은 무엇일까. 내 살아온 날의 기억을 담고 있는걸 찾아야 될까 생각함. 그 때 태형이 형은 기억을 잃고있는 거 같다고 말한게 떠오름. 멤버들과 찍은 사진을 보는데 기억이 없음. 기억을 떠올리려 하면 두통이 옴. 

 

석진은 단체방에 그 사진들을 찍어서 보냄. 다들 만나기로 함. 

멤버들을 사진 속 장소를 돌아다니며 기억을 떠올리기 위해 노력함. 그러다가 학교에 갔는데 아지트에 숨겨진 공간을 발견. 그곳에서 석진이아버지의 고등학교 시절 일지를 발견하고 자신의 아버지도 자신과 같은 일을 겪었고 포기했다는 사실을 알게됨. 

 

(어쩌면 우리는 결국 이곳으로 돌아와야 했던 건지도 모른다. 여기에서 우리의 모든 것이 시작됐다. 여기에서 함께하는 것의 의미와 함께 웃는 것의 기쁨을 알게 됐다. 여기에서 내가 지른 최초의 잘못이, 한 번도 내 입으로 인정할 수 없었던 첫 실수가 벌어진 상처처럼 남아 있었다.  

 

나는 결국 이곳에 도달해야 했던 것이다. 그래야 그동안 내가 저지른 실수와 잘못, 그로 인해 겪은 고통과 번민의 의미를 찾아내고, 비로소 내 영혼의 지도를 찾는 첫발을 뗄 수 있게 되는 것이었다) 

 

그 답은, 내가 저지른 모든 실수와 잘못이 나 자신의 일부라는 걸 받아들이는 것. 내가 절대 구하지 못하는 단 한 사람. 바로 나 자신을 용서하고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  

 

석진은 아버지에게 일지를 줌. 그리고 멤버들을 찾아가 자신의 교장의 스파이였으며 자신 때문에 윤기가 퇴학당했음을 말함. 자신의 루프를 밝힘. 

 

정국은 석진이 자신을 교통사고 냈다고 생각하여, 그걸 밝히지 않은 석진에게 배신감느끼며 조용히 나감. 

 

석진의 아버지의 비리를 밝히며 재개발을 막으려함. 

 

지민, 수목원에 감. 그 때를 떠올림.  

과거: 그 당시 비가 와서 불 꺼진 창고로 들어감. 추워서 찢어진 포장지 같은 것들을 덮고 웅크려있다가 잠듬. 누군가 들어와 잠에서 깸. 어떤 남자가 들어옴. 자세히 주변을 보니 창고안에는 어떤 어린아이가 있었음. 어린아이의 팔다리에는 멍이 들어 있고 손목에는 밧줄로 오랫동안 묶여있던 상처가 보임. 어린아이는 지민을 발견하고 눈빛으로 살려달라고 함. 그때 남자가 무언가 눈치챈듯 창고 안을 훑고, 어린아이는 바닥에 있던 커터칼로 남자의 허벅지를 내리침. 아이는 바로 제압당했고, 지민은 비명소리를 들으며 도망침. 

 

기억이 돌아온 건 고등학교 1학년 때. 호석과 함께 수목원 셔틀버스가 지나가는 걸 보다가 거기 그 아이가 타고 있는걸 봄.  

지민은 기억 속에서 빗물에 젖어 도망가는 자신을 봄. 자신을 따라가 끌어안고 조금만 기다리라고, 좋은 친구들을 만난다고, 너는 더 나은 사람이 될 거라고 말함. 그러니까 조금만, 조금만 더 힘을 내. 지민은 자신을 더 꼭 안아줌. 

 

 

재개발은 중단됨. 근데 석진아빠와 함께 비리를 저지른 석진의 삼촌이 남준에게 가 너가 석진을 꼬득여서 그런것이라며 컨테이너에 불을 냄. 다행히 모두 무사함. 

 

석진, 그녀에게 다이어리를 돌려줌. 

 

8월 30일 함께 불꽃놀이를 봄.  

하지만 정국은 형들은 이미 다 떠났다고 느낌. 

잘못을 했으면 결과가 따르며 거짓말을 했으면 대가를 각오해야한다고 생각하며 핸드폰 게임 속 적을 형들이라 생각하며 죽임 

 

석진의 아버지는 재판에서 모든 혐의를 인정함. 편안해보임. 석진은 아버지 일지 마지막에 내 영혼의 지도를 찾았다고 써 놓은 것을 발견함. 

 

 

 

에필로그 

XXXX년XX월XX일 

정국, 이상한 곳에 있음. 시야가 역전되며 허공에 뜬 거대한 구멍이 보임. 

 

이제 무언가 시작되려 하고 있었다. 그것을 기다려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제부터였는지 떠올려봤다.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았다.
대표 사진
탄소1
이건 어디서 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탄소
더노트2!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
책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2
글은 아직 보지 않아따... 나뚜 오늘 도착하고 다 읽은 담에 보러 올게...! 고마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탄소
응응!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2
나 그냥 쭉 봤는데 와 읽는 내내 소름돋았어..... 어떡해... 진짜 고마워 탄소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3
아 이거 더놑2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탄소
응응!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4
오 슼해두고 이따 책 오면 읽고 또 보러올게!! 요약 고마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탄소
넹!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탄소
와 진짜 이야ㅠ 다들 더노트 사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5
더 노트 완결된거야? 난 더 나올 줄 알고 한번에 사려고 아직 안 샀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탄소
아니ㅠ 일단 석진이 내용은 끝났는데 정국이가..(울컥)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5
아ㅠ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6
슼해놓고,,언젠가 보도록 할게,,ㅎ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7
일단 슼.......벌써 다 읽다니........쩐다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8
진짜 빠르다..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9
에필로그 뭐여...다시 뭐가 또 시작되는겨?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0
와 뭔가 소름돋아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1
중간에 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ㅋ 코마워 한번 이해하고 보면 더 잘읽을수있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2
다읽었다 ,, 대박 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3
꾸가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탄소
내용 중에 중간중간 등장하는 조연들 이야기도 다 풀리는 편이야! 남준이 그 죽은 친구 이야기도 나오고 지민이도 스스로를 안아주게 됨ㅠㅜㅜㅠ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4
아아아ㅜㅜㅜㅜㅜ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5
아 헐 지민이 아동납치? 그거 목격한 거였구나,,,, 아악 빨리 읽어봐야지 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6
헐 정구기 머야...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7
헐 미쳐따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7
이것두 다 그 날짜별로 쓴 글에서 나오는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탄소
응응!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8
헐 미쳤다 뭐야ㅜ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19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21
헐 대박 이제 정국이가 타임리프하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탄소
첨부 사진마지막에 나온 장소가 피땀눈물 일본판에서 나온 여기랑(석찌 타임리프 궁예했던짤)비슷한거 같아서ㅠㅠ 일단 궁예궁예
5년 전
대표 사진
탄소22
와댑악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방탄소년단내가 4/9 예매했는데 내 모든 덕메들이 4/11 간대ㅠㅠ 29 01.26 23:511194 0
방탄소년단고양 사첵 놔주고 부산 도전하는거 미친짓이지? 23 01.26 11:371085 0
방탄소년단티켓 취소하면 바로 풀려? 36 01.26 18:15678 0
방탄소년단중콘 2층 취소 하려는데 25 13:24679 0
방탄소년단골드 멤버십 특전 나만 아직 못 받았니.. 8 01.26 14:58144 0
정보/소식 지민이 인스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22:24 l 조회 91 l 추천 2
정보/소식 남준이 인스타 2
21:09 l 조회 80 l 추천 3
ㅋㅋㅋ6 13일 14일 일단 방잡은사람<나야나 1
20:56 l 조회 61
장터 본인표출인천 택시팟 미리 구해봐!! (첫콘, 막콘) 9
20:49 l 조회 104
예매창 2시간 지나면 4
20:33 l 조회 56
작년 콜플콘때 항공점퍼 하나 입고 갔는디 8
19:34 l 조회 238
스에밤 사야 되네 2
19:21 l 조회 195
ㅅㅍㅈㅇ 석지니 콧대 봐 6
18:39 l 조회 169 l 추천 4
2월 되기 5일 전
18:07 l 조회 28
햄찌 (ㅅㅍ 2
18:06 l 조회 56 l 추천 1
취켓 드디어 256 대기까지왔는데
17:16 l 조회 77
지금 예매율 99인데... 5
16:36 l 조회 248
개복치도 이정도는 아니겠다🤬 1
14:36 l 조회 178
긴장햄찌 귀욤 (스포) 6
14:19 l 조회 92 l 추천 1
중콘 2층 취소 하려는데 25
13:24 l 조회 679
석진이 ㄱㅇㅇ ㄱㅇㅇ (ㅅㅍㅈㅇ 8
12:27 l 조회 218 l 추천 1
중콘만 구하면 올콘인데 3
11:28 l 조회 187
새뱍취켓부작용 1
3:11 l 조회 237
내가 4/9 예매했는데 내 모든 덕메들이 4/11 간대ㅠㅠ 29
01.26 23:51 l 조회 1195
정보/소식 삐삐 방탄 스포티파이 메세지 "프리세이브 해주세요" 5
01.26 23:32 l 조회 271 l 추천 2


12345678910다음
방탄소년단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방탄소년단
연예
일상
이슈
22:44